|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작성날짜: 11월1일~11월30일/ 12월1일~12월31일 만4세 관찰일지 11월, 12월 17명치 분량입니다.^^ |
|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 11 . 12 월 유아 관찰 기록 쌓기: 11/3 나무 블록으로 OO와 함께 집을 짓다가“내가 바닥에 종이블록을 놓으면 니가 지붕을 만들어”라고 이야기 함. 역할: 11/4 가방을 들고 여러 가지 음식을 싸서 여행 가는 놀이를 함.“얼른 음식 싸서 가야지”라고 이야기 함. 미술: 11/3 빨간색 아이스크림 막대에 매직으로 동그라미를 그림.“이거는 고추잠자리 옷이야”라고 이야기하며 그림을 계속 그림. 언어: 11/5 곡식으로 글자를 만드는데 OO이가 콩을 밟아서 넘어짐.“야 조심했어야지”라고 이야기 함. 수.조작: 11/4 달력을 가지고 OO이와 함께 날짜를 읽어봄.“야 OO아 이거 숫자좀 읽어봐”라고 말함.“25잖아”라고하자 “아 맞다 나도 알거든”이라고 말함. 쌓기: 12/15 카프라로 피아노를 만들며OO이에게“좀 더 길게 만들어야지 바보야”라고 이야기 하며 피아노를 계속 만들어 봄. 역할: 12/19 마이크를 잡고 하나 되어 노래를 부르며 옆에 있는 여자친구와 함께 율동을 만들어 봄. 미술: 12/15 다양한 그리기 재료를 사용하여 노래하는 숲속cd를 들으며 그 노래를 들으면서 숲속의 모습을 상상해서 그려 보는 활동을 하였음. 언어: 12/17 언어영역에서 작은 손전등을 이용해서 토끼와 거북이 그림자 인형극을 하였음. 언어영역 책상에서 어두운 상자 안에 인형을 넣고 놀이를 함. 수.조작: 12/17 수조작 영역에서 그림자에 맞춰서 퍼즐을 맞추어 보며 활동함. 친구가 어려워하자“그것도 못하냐 내가 도와줄게”라고 이야기하며 함께 활동함. 과학: 11/10 과학교구를 만들 때 종이가 찢어지자“선생님이 종이가 자꾸 찢어지는데 테이프로 붙일게요”라고 말함. 음률: 11/11 음악에 맞추어서 곡식 마라카스를 흔들다가 OO이가 노래를 끄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자 따라서 이동함. 실외활동: 11/10 실외로 나가서 OO와 함께 나뭇가지를 주워서 땅에 모음.“우리 이거 높이 쌓아볼래?”라고 OO가 말하자“그래”라고 함.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 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
|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
|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 2.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 1) 수급자 선정의 문제점 2) 급여방식과 내용의 문제점 3) 절차적 보장의 문제 3.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1) 수급자 선정의 개선방향 2) 급여방식과 내용의 개선방안 3) 절차적 보장의 개선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보장수급권은 수급권자가 사회보장의 주체인 급부주체에게 사회보장관계에서 발생하는 사회보장급부의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권리로써, 공법상의 쟁송방법을 통하여 실현할 수 있는 수급권자의 주관적 공권이며 법적 수급권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헌법이 명시하고 있는 사회보장권을 구체화함에 의하여 사회적 ․ 경제적 약자의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수단적 권리라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사회보장법상의 권리에 있어서 사회보장수급권은 핵심적인 권리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
|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8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3/18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11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3/20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해석: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5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3/19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3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3/27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해석;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개선 되어지고 있음.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배변습관: 3/4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3/26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해석: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이하 생략.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쓰시오
|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쓰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논리는 교육영역에서의 시장원리를 전면화하는 것이며, 학교교육의 종합적 가치보다는 시장적 가치를 더 중요시한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였다. |
| Ⅰ. 서론 Ⅱ. 본론 1. 신자유주의 교육정책 1) 신자유주의 교육정책 2)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등장배경 3) 신자유주의 교육의 원리 2.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의의와 한계 1)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의의 2)신자유주의 교육정책의 한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쓰시오 Ⅰ. 서론 신자유주의 교육사조의 등장은 케인즈주의가 유럽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복지국가 발전의 원동력 역할에 실패하고, 유럽경제의 급증하는 재정위기로 인하여 각종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문제가 나타나면서 이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에서 교육의 역할은 자유경쟁체제 확립, 공정한 기회보장, 교육을 통한 사회이동의 통로확대이다. 따라서 교육은 전문적이고, 생산성 높은 인력양성을 통해 사회의 성장잠재력을 높이고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신자유주의 교육정책에서 국가 역할은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시장원리가 왜곡되지 않게 감독하는 관리자이다. 따라서 교육조건의 평등을 국가역할의 주요 임무로 보기보다는 개인이 갖는 교육선택의 폭과 기회, 개인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경쟁체제 및 국가경쟁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여건 마련을 더 중시하고 있다. 이런 교육정책에서는 시장이 주요 기능을 맡고, 국가는 사회가 공정한 자유경쟁체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자 역할을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신자유주의와 교육정책에 대하여 조사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건강의 의미 2.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 1) 지역사회정신보건 2) 정신장애인을 위한 정신보건사업 3) 정신건강증진센터 4) 정신건강 교육 프로그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건강의 의미 2.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 1) 지역사회정신보건 2) 정신장애인을 위한 정신보건사업 3) 정신건강증진센터 4) 정신건강 교육 프로그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정신건강이론은 개인의 행복과 자기실현 추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론이다. 이 이론은 개인의 긍정적인 성품과 강점에 초점을 맞추어 긍정적인 정신건강은 행복한 삶과 자기실현을 추구한다고 설명한다. 이는 개인이 지닌 대표적인 강점과 재능을 발견하고 육성하여 인간관계와 직업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삶의 영역에서 발휘하도록 함으로써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한다는 것이다. 정신건강이론은 정신장애를 지닌 일부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행복과 자기실현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정신장애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긍정적인 정신건강 상태는 정신장애의 취약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생활 상의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실천 영역에 대한 논의를 정신건강 이론과 연계하여 설명해 보겠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피드 구독하기:
덧글 (Atom)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
-
재료역학 Gere 9판 솔루션 06-09장, 11장 재료역학 Gere 9판 솔루션 06-.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20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재료역학이란, 구조물이나 공업재료 등의 역...
-
열전달 8판 솔루션 (Incropera) Principles of Heat a.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제 목 : Principles of Heat and ...
-
2021년도 부산대병원 원무직 일반상식 기출문제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 필.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노무, 행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