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만2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치매관련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치매관련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제출하시오
 치매관련 영화를 관람하고 감상문을 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이 영화는 노희경 작가의 작품으로 드라마에 이어, 소설로 탄생했고, 이번에 영화로 관객들과 만나게 된 것이다. 실제 노희경 작가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3년 만에 쓴 작품이자 어머니께 올린 글이기도 하다. 죽음을 앞둔 50대 엄마, 평생 모진 시집살이를 시키면서도 한 편으로는 모녀지간의 정을 나누었던 치매를 앓는 시어머니, 인정하기 싫지만 엄마를 보낼 수밖에 없는 가족들의 절절함을 세밀하게 그려내어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영화로 만나게 된 것이다.
이 영화는 노희경 작가의 작품으로 드라마에 이어, 소설로 탄생했고, 이번에 영화로 관객들과 만나게 된 것이다. 실제 노희경 작가가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3년 만에 쓴 작품이자 어머니께 올린 글이기도 하다. 죽음을 앞둔 50대 엄마, 평생 모진 시집살이를 시키면서도 한 편으로는 모녀지간의 정을 나누었던 치매를 앓는 시어머니, 인정하기 싫지만 엄마를 보낼 수밖에 없는 가족들의 절절함을 세밀하게 그려내어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드라마의 감동을 고스란히 영화로 만나게 된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치매를 주제로 한 영화에서 보여주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인 관점을 살펴보고 치매안심센터의 치매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방안을 소개하고 개선점을 찾아보자.
 치매를 주재로 한 영화에서 보여주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노트북에서 보여지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점
2. 지자체별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치매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방안
3. 개입방안에 대한 개선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의 치매환자 수는 급속한 속도보다도 더 빠르게 증가하여 OECD국가의 치매환자 수 증가 속도에 비해 급증하고 있으며 2015년 약 63만이었던 우리나라 치매환자 수는 2024년에는 100만, 2039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노트북에서 보여지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점
2. 지자체별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치매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방안
3. 개입방안에 대한 개선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화 노트북에서 보여지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점
치매와 관련된 영화로 영화 노트북은 그 주제에 있어 끼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생각되는 영화다. 엄연히 영화를 관통하는 주제는 남녀간의 사랑이고, 치매는 현재에서 과거를 회상하는 하나의 도구나 결론에서의 깜짝 반전에 그친다. 하지만 영화에서 주인공은 남의 이야기를(실제는 자신의 이야기다.) 너무나 편안한 환경에서 편안한 사람에게 들려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 사례관리계획서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 사례관리계획서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례관리계획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 사례관리계획서

- 3주, 120시간 사회복지현장실습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을 하면서 만든 사례괸리계획서입니다.
- 경제지원 및 심리상담에 대한 사례관리계획서입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제출 문서 안에 포함되어 있는 사례관리계획서를 처음 작성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목차

1. 일반적인 사항
1) 가족상황
2) 경제상황
3) 건강상황
4) 일상상황
5) 사회심리적 상황

2. 클라이언트에 관한 사항
1) 신체, 정서
2) 클라이언트의 강·약점

3. 욕구진술
1) 경제적 지원
2) 병원치료
3) 심리치료

4. 개입계획

5. 서비스 일정표


◆ 본문일부

1. 일반적인 사항

1) 가족상황 : 부모님은 이혼하셔서 아버지와 살고 있음.

2) 경제상황 : 아버지가 일을 못하고 계셔서 당장의 생활비조차 없는 상황

3) 건강상황 : 아버지는 공사장에서 근무하시다 사고로 허리디스크가 생기셔서 3개월 전부터 일을 못하고 계심.

4) 일상상황 : 아버지가 일을 못하시며 집에 계시면서 집안일과 일을 해야 하기에 아들 정O은 학교를 안 나가고 있음.

5) 사회심리적 상황 : 아들 정O은 아픈 아버지를 위해 자신이 가장역할을 해야 하기에 심적으로 부담감과 불안감이 있고 현재의 상황을 아직은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받아들이기 힘들어 하고 있음.

2. 클라이언트에 관한 사항

1) 신체, 정서

- 신체 : 아버지는 허리디스크가 심해지심에도 병원치료를 받지 못해 혼자 거동이 힘든 상황

- 정서 : 아버지, 아들 둘 다 하루 종일 같이 있으면서도 대화를 거의 나누지 않으며, 삶을 포기한 것처럼 살아가며 많이 지친 상태.

<이하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상담심리학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

 

상담심리학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
 상담심리학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상담심리학 과제 -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당연한 존재이면서도 피하고 싶은 존재가 되고 있다. 적절한 양의 스트레스는 동기를 유발하고 목표를 성취하게 하는 어느 정도 삶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지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의 삶에 건강하지 않은 악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인이 된다. 스트레스란 무엇이고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은 없는지 또한 적절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대화 도중 습관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이야기하곤 한다.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적인 정의는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다.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에 대해 “짜증난다”, “화난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고, 또 다른 사람은 “피하고 싶다”, “겪고 싶지 않다”, “머리 아픈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라는 단어는 라틴어 ‘stringer(팽팽하게 죄다)’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 11월, 12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 11,1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성날짜: 11월1일~11월30일/ 12월1일~12월31일
만4세 관찰일지 11월, 12월 17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 11 . 12 월 유아 관찰 기록
쌓기: 11/3 나무 블록으로 OO와 함께 집을 짓다가“내가 바닥에 종이블록을 놓으면 니가 지붕을 만들어”라고 이야기 함.
역할: 11/4 가방을 들고 여러 가지 음식을 싸서 여행 가는 놀이를 함.“얼른 음식 싸서 가야지”라고 이야기 함.
미술: 11/3 빨간색 아이스크림 막대에 매직으로 동그라미를 그림.“이거는 고추잠자리 옷이야”라고 이야기하며 그림을 계속 그림.
언어: 11/5 곡식으로 글자를 만드는데 OO이가 콩을 밟아서 넘어짐.“야 조심했어야지”라고 이야기 함.
수.조작: 11/4 달력을 가지고 OO이와 함께 날짜를 읽어봄.“야 OO아 이거 숫자좀 읽어봐”라고 말함.“25잖아”라고하자 “아 맞다 나도 알거든”이라고 말함.

쌓기: 12/15 카프라로 피아노를 만들며OO이에게“좀 더 길게 만들어야지 바보야”라고 이야기 하며 피아노를 계속 만들어 봄.
역할: 12/19 마이크를 잡고 하나 되어 노래를 부르며 옆에 있는 여자친구와 함께 율동을 만들어 봄.
미술: 12/15 다양한 그리기 재료를 사용하여 노래하는 숲속cd를 들으며 그 노래를 들으면서 숲속의 모습을 상상해서 그려 보는 활동을 하였음.
언어: 12/17 언어영역에서 작은 손전등을 이용해서 토끼와 거북이 그림자 인형극을 하였음. 언어영역 책상에서 어두운 상자 안에 인형을 넣고 놀이를 함.
수.조작: 12/17 수조작 영역에서 그림자에 맞춰서 퍼즐을 맞추어 보며 활동함. 친구가 어려워하자“그것도 못하냐 내가 도와줄게”라고 이야기하며 함께 활동함.

과학: 11/10 과학교구를 만들 때 종이가 찢어지자“선생님이 종이가 자꾸 찢어지는데 테이프로 붙일게요”라고 말함.
음률: 11/11 음악에 맞추어서 곡식 마라카스를 흔들다가 OO이가 노래를 끄고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자 따라서 이동함.
실외활동: 11/10 실외로 나가서 OO와 함께 나뭇가지를 주워서 땅에 모음.“우리 이거 높이 쌓아볼래?”라고 OO가 말하자“그래”라고 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