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1세 관찰일지, 9월, 10월, 11월,12월,1월,2월, (3명 6달 분량) [2]2019년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1]만 1세 관찰일지, 9월, 10월, 11월,12월,1월,2월, (3명 6달 분량)
 관찰일지 만 1세, 9~2월 1월생.hwp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1세 관찰일지입니다.
3명분량이며 1월, 5월, 9월생입니다.
2달분량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입니다.

9월 부터
이름
반이름
생년월일
기본생활(낮잠, 배변, 식사)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평가

만 1세 관찰일지입니다.
3명분량이며 1월, 5월, 9월생입니다.

여섯달 분량입니다!
    


 

[2]2019년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 6페이지 구성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름: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 습관
-하루 일과에 잘 참여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하는 놀이에 집중을 잘한다.
-놀이 도중에 친구랑 다퉜을 때 울면서 교사의 반응을 살필 때가 있다.
-차분히 앉아 손가락으로 먹고 싶은 반찬을 고르고 먹여주면 맛있게 잘 먹는다.
-교사와 손을 씻으러 가는 과정을 즐기며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손 씻는 시간에는 가장 먼저 세면실로 가서 자리에 앉아 차례를 기다릴 줄 아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탐구
-자연탐구에 참여하는 자세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하는 경우엔 조금의 관심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을 탐색한다.

총 평가
OO는 모든 활동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이해력과 표현력이 뛰어나 사전에 경험한 것에 대해 능숙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을 꺼내서 차분히 앉아서 읽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싶을때는 교사에게 책을 찾아 달라고...<중 략>
    

[1]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2]만3세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1]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2]만3세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2학기 발달평가이고 1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자료와 연결됩니다.
검색창에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목차: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2학기 종합 평가



본문 내용: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모든 활동에 궁금한 점이 많고 늘 호기심이 많아서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질문을 자주 합니다. 또한 밝은 성격으로 친구들과 사이가 좋아 여러 활동에서 자신감이 넘치고 리더십 또한 뛰어납니다. 유아는 정적인 활동 보다는 동적인 활동을 선호하고 놀이 성향이 비슷한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신체 활동을 좋아하며 체육 시간을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대근육은 학기 초 보다 발달 된 모습을 보이나 소근육은 많이 부족하여 가위 사용, 색종이 접기, 외투의 지퍼 잠그기, 옷을 스스로 입기 등과 같은 소근육을 기르는 활동과 스스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합니다.
유아는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웃겨주는 걸 좋아하고 타인을 자신으로 인해 즐거워하고 웃어주면
.
.
.
......... 이하 생략.
    

[1][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2]2018년 만3세 7월 8월 9월 10월 3차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1][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실습소감문.hwp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 후 작성한 실습소감문입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을 해보니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의 업무는 많고, 최저임금수준에도 못 미치는 급여로 생활하고 있는 것 같다.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전문적이고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처우 개선을 위한 계획이 수립되어야 할 것 같고, 기본적인 환경을 갖춰 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
.
.
.


 

[2]2018년 만3세 7월 8월 9월 10월 3차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만3세후반기관찰일지부모면담.hwp


분량 : 5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를 대상으로 통합지표 서식에 맞추어 쓴 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누리과정 발달단계에따른)입니다.
통합지표에서는 유아의 행동관찰기록이 부모면담일지에도 드러나야함은 물론
다음 관찰시 이전의 관찰기록과 비교할 수 있어야해요.
평가인증을 준비하시는 만3세반 선생님과 유아반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본생활습관
8 월 26 일
등원 후 가방과 소지품을 확인 후에 바르게 정리하고 실내화를 바르게 신는다. 정리정돈시간에 ㅇㅇ가 정리하려던 장난감을 ㅇㅇ가 도와주려고 하자 발로 차고 얼굴을 민다.
신체운동·건강
9 월 21 일
동대문 놀이를 하다가 “나도 나도 문 만들래.”라고 말하며 ㅁㅁ이 손을 잡아 문을 만든다. 놀이를 몇 번 진행하다가 다른 친구들이 서로 문지기가 되고싶다고 말하자 “바꿔바꿔 문 바꿔 빨리 문바꿔.”라고 말하고 바꿔준다. 식사시간 배식을 받으며 “쪼끔만, 쪼끔만, 쪼끔만” 이라고 말하고 배식을 조금 받는다.
의사소통
8 월 21 일
친구들과 주유소과 세차장에 갔던 경험을 이야기 나누기를 하던 중 교사에게 다가와 “나 아빠랑 주유소. 주유소.”라고말한다. “주유소에서 뭐했어요?”라고 되묻자 “기름~~~” 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7 월 19 일
ㅁㅁ가 아파서 며칠 결석하자 “선생님 ㅁㅁㅁ는 언제와요? ㅁㅁㅁ 눈 아직도 아파요? 나 ㅁㅁㅁ 보고싶어요. ㅁㅁㅁ랑 공룡놀이 하고싶어요.”라고 말한다.
10 월 29 일
ㅁㅁ가 멀리있는 물건 가지러 가다가 ㄹㄹ이를 살짝 밀자 ㄹㄹ이가 “잉 ㅁㅁ가 나 밀었어.”라고 말한다. 양치질을 하고 있던 ㅇㅇ가 그 소리를 듣고 달려와서 ㅇㅇ의 목을 살짝 꼬집는다.
예술경험
7 월 18 일
보라색 색연필로 수영복을 색칠한다. 손의 움직임이 커서 그림 밖까지 색칠된다. 양면테이프와 스팡클을 이용해 수영복 그림에 붙이면서 미간을 찌푸리며 집중한다. 수영복 그림안에 스팡클이 붙여진 완성작품을 보며 “히히” 하며 웃는다.
10 월 11 일
미술영역에서 색종이로 밤접기를 한 후에 “나 이제 밤도 접을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색종이 두장으로 딱지를 접고는 “나 이제 딱지도 접을 수 있어요.”라고 말한다. 코스모스 노래를 부르며 재활용품바구니에서 요구르트병을 꺼내 비닐을 벗기고 매직으로 알록달록 색칠후에 테이프를 이용하여 딱지와 함께 붙인다. 활동이 끝나자 지후가 사용한 용품과 자리를 바르게 정리한다.
자연탐구
9 월 28 일
농장에서 벼이삭을 관찰하다가 “이거 껍질을 까고 쌀이 되는 거예요.? 초록색이 변한거예요? 무거워서 꺾이는거예요?” 라고 묻는다. 대추나무에 열린 대추를 따서 먹으며 “빨간 대추 말고 초록대추가 맛있어. 그리고 왕대추가 맛있다.”라고 말한다.
    

 

[1]초대졸 풍산 합격자소서
 (초대졸)풍산 생산직 합격자소서.hwp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초대졸 풍산 합격자소서 입니다.
생산직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것이라 생각됩니다.
노력하면 안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하게 써주세요!
지원동기 및 지원사항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켜주는 풍산은 대한민국의 든든한 버팀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k-9 자주포 탄 생산량을 3배로 늘리며, 각종 신제품을 연구하여 군에 보급한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이러한 국가 안보의 초석이 되는 방산기술을 통해 우리 모두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고, 더욱 세계적인 명품무기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평
 


[2]만5세 7월, 8월 관찰일지 19명 분량. (관찰내용/해석 있음)
 만5세 7.8월.zip


분량 : 1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7월, 8월 관찰일지입니다. 19명 유아들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
10. 일상생활
7 ․ 8 월 유아 관찰일지
<관찰내용>
쌓기 : 7/4
벽돌블록을 가지고 친구에게 간다. 친구가 “뭐 하려고 그래?”하고 묻자 민주가 웃으며 기상청을 만들 거야. 하고 말한다. 벽돌블럭을 가지고 기상청을 만들면서 친구에게 “너도 이쪽으로 들어와 여기는 기상청이야”하고 말한다.
해석 : 자신이 원하는 것을 블록으로 만드는 모습이 보임. 자신이 만드는 것을 소개할 수 있고, 친구를 초대하여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알고 있음.
역할 : 7/14
“아이스크림사세요!”하고 큰소리로 말한다. 친구가 다가오자 “이건 아주 싸요. 한 개에 백원밖에 안하거든요”하면서 모형 아이스크림을 건낸다. 친구가 아이스크림을 받자 “이제 돈 주세요”하고 말한다.
해석 : 물건을 사고 팔 때 해야 할 말에 대해 알고, 판매와 구입하는 과정을 알고 있다. 놀이를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놀이를 이끄는 모습들이 보인다. 손님에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말들을 함께 연습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미술 : 7/7
캠핑용품이 출력되어 있는 종이를 가위로 오린다. 캠핑용품을 다 오리고 난 뒤, 바닷가 그림앞에 붙이면서 “나는 저번에 가족들이랑 바닷가에서 텐트치고 놀았어.”하고 말하며 그림위에 가족을 그린다.



 

[3][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세트_기관분석보고서+실습생프로파일+실습일지+사회복지실습레포트[사회복지기관 홍보기획서]+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일.hwp


분량 : 3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세트]

■ 기관분석보고서

■ 실습생프로파일

■ 실습일지

■ 사회복지실습레포트[사회복지기관 홍보기획서]

■ 실습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세트]


■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 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 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 실습생프로파일

1. 인적사항

2. 이수 전공과목

3. 경력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

6. 실습을 통해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7. 실습을 마친 후 목표달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

8.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
1) 사회복지 지식 및 기술의 측면
2) 개인적인 특성 측면

9. 취미 및 특기

10.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및 실습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 실습일지

1. 실습일지 1차

2. 실습일지 2차

3. 실습일지 3차

4. 실습일지 4차

5. 실습일지 5차

6. 실습일지 6차

7. 실습일지 7차

8. 실습일지 8차

9. 실습일지 9차

10. 실습일지 10차

11. 실습일지 11차

12. 실습일지 12차

13. 실습일지 13차

14. 실습일지 14차

15. 실습일지 15차


■ 사회복지실습레포트[사회복지기관 홍보기획서]

1. 상품의 특성 분석

1) 상품의 내용
2) 경쟁기관이나 사업의 존재여부

2. 유치하려는 소비자 집단의 특성별 구분

1) 성인 집단
2) 아동청소년 집단
3) 공통

3. 대상별 소비자에게 호소하기 위한 전략

1) 홍보 전략
2) 홍보 방법
3) 홍보 장소

4. 홍보일정

5. 홍보예산

1) 현황
2) 해결방안

6. 첨부


■ 실습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 실습내용 및 역할의 요약
2)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1) 문제파악(자료수집) 능력 및 사정 능력
2) 개입기술
3) 면접기술
4) 기록기술
5) 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물적 자원)
1) 기관 내.외의 자원활용
2) 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의 활용
3) 지역사회 자원의 활동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1) 실습생 자신의 supervision 활용정도에 대한 평가
2) supervision 자체에 대한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1) 실습생의 과업과 관련된 기관의 목적, 정책, 행정절차에 대한 이해
2) 실습생으로서 기관내의 권한과 한계에 대한 인식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1]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2]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3]영유아 관찰기록일지 만1세 9-11월

 

[1]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2]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만 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발달평가서입니다. 1학기 각영역별 2회평가하였으며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꼭 필요한 평가부분이죠? 활용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앞뒤로 연령에 맞는 체크리스트도 함께 첨부해서 보관하시면 더 좋겠죠?
만 1세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5명)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3]영유아 관찰기록일지 만1세 9-11월
 만1세 관찰일지.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 관찰일지 9월 -11월 에 작성한 내용 입니다.
영아 관찰 만1세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