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영아반 만2세12월 관찰일지-7명
 영아반 관찰기록-12월평가인증.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1월과 연계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관찰과 해석 있습니다.7장이고 한달에 두번을 관찰하여 두달에 나눠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영아반 관찰기록
담임교사
원장




반 명

이 름

생년월일

성 별

관찰기간

관찰자

구분
기간
기간
관찰내용
평가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
배식하는 동안 반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손으로 고기 하나를 먹어보더니“맛있어..먹어봐..”라고 말한다. 무채김치도 먹어보더니 맵다고 말한다.
가끔 먹고 싶은 음식을 기다리지 못하고 손으로 집어 먹는 경우가 있다.

등원할 때 기저귀를 차고 온다.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기저귀를 뺀다. 평상시에는 대소변을 변기에 한다.

아침 차량을 타고 올 때 혹시나 실수를 할까봐 기저귀를 착용하고 등원을 한다. 불편하지 않은지 항상 착용을 하고 온다.
신체운동·건강
스카프를 들고 손을 뻗어 왼쪽 오른쪽으로 날려본다. 스카르를 들고 교실끝까지 뛰어 갔다가 다시뛰어오며 “바람 불었지..”라고 이야기 해준다.
교실에서 뛰어다니기를 좋아한다. 혹시나 다칠까봐 주의를 주고 있다.
썰매를 끌어주는 루돌프의 이야기를 듣고 교사가 “루돌프가 되어 볼까요”라고 하니 “네”하였다. “선생님이 산타를 할거예요루돌프 썰매를 끌어주세요”라고 하니 “안되요 내가 산타할래요”라고 한다.
크기의 크고 작음을 알고 무게를 인지한다. 하고 싶은 역할을 말하여 바꿀 수 있다.
의사소통
하트 모양 종이를 주자 “나는 핑크색..”이라고 말하며 색깔을 고른다. 핑크색을 골라 끼적이기를 해본다. 끼적여 본후 “이건 하트야 하트..”라고 말한다.
모양을 알고 좋아하는 색깔를 말로 표현하고 고르기도 한다.
등원하며 인사를 하고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손톱을 보여주며 자랑을 한다. “우리 엄마가 해줬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정말 예쁘다 선생님도 하고 싶다”라고 하니 “내가 내일 엄마한테 말해줄께요”라고 한다.

색깔의 아름다움을 알고 감정을 표현할 줄 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대화를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 와 함께 글자 퍼즐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알지 못하는 낱말이 나오니 “00야 이리와봐 이게 뭘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어려움이 생겼을 때 친구에게 도움을 청한다.
휴식영역에서 쉬고 있는 00이를 데리고 음률 영역으로 데리고 간다. “00아 우리 저기로 가자”라며 손을 잡고 간다.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골라서 연주를 한다.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는 친구를 챙겨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여러 가지의 악기를 바닥에 내려놓은 후 차례차례 살펴보며 소리를 내본다. 마음에 드는 틱톡블럭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연주한다.
악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 후 골라서 연주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풍경을 꾸미는데 주어진 재료를 살펴보더니 물감을 이용해서 면봉으로 찍기를 하였다.

여러 가지의 재료를 탐색하고 좋아하는 재료를 이용해서 표현을 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구의 사진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친구를 골라서 맛있는 과자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감상하고 맛있게 먹었다.
친구의 얼굴이 나와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불을 이용해서 이불 썰매를 타 보았다. 교사가 “선생이 너무 힘든데 00이가 선생님 태워줄래요”하니 커다란 목소리로 “네. 타세요.” 라고 한다.

교사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인식한다.
총평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감각기관을 이용하여 탐색을 하며 좋아는 놀이를 선택하여 즐긴다.
무게와 크기를 인식하고 비교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
    
[2][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1]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SG 경영 실천방안 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 본인의 역할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
 [농협은행자소서].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1년 NH농협은행 지원에 필요한 자소서 예문입니다.
◎ 자신의 경험과 능력 등을 잘 표현하여 NH농협은행의 업무 수행 능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 NH농협은행자소서 항목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충실하게 작성하였으며 실제 자신의 경험을 통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했습니다.
◎ 2021년 NH농협은행 자소서 항목에 맞게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잘 기술했습니다.
◎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작성 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될 겁니다.
◎ NH농협은행 지원 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농협은행,NH농협은행,농협은행 자소서,농협은행 자기소개서,NH농협은행 자소서,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ESG 경영,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농협 자기소개서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3.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본인의 경험/본인의 역할)
4.「몰입」이 가진 힘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가장 몰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몰입의 힘에 대한 본인의 생각/몰입 경험/느낀점)
5.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농축산업 성장을 위한 혁신성과 농업 확산체계 개선에 대한 금융 역량을 발휘하겠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미래 NH농협은행에서 가장

<중략>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기후 변화 리스크를 줄이는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 모델들이 속속 개발되고 활용되면서 농협은행은 농업, 농촌의 녹색성장을 이끌 수 있는 녹색 금융

<중략>

카카오와의 금융시스템 제휴와 협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리스크관리, 고객데이터 공유 절차 간소화를
    

 

[1]경력직간호사자기소개서] 2020년 경력직 간호사 자기소개서 예시문+ 간호사 면접질문, 경력 간호사 자소서
 경력직 간호사 자기소개서.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경력직 간호사 자기소개서] 경력 간호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경력 간호사 면접기출

★ 경력 간호직 채용에 최종합격한 간호사 자기소개서 예시문입니다.
★ 신규 간호사,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도 충분히 참고 가능합니다.
★ 첨삭전문가의 교정을 거쳐 완성된 자기소개서이며 읽어보시면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할지 감이 오실 겁니다.
★ 자기소개서 항목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진부한 자기소개서가 아니니 안심하시고 구매하십시오.
★ 마지막에는 경력 간호사 면접기출 문제를 첨부하였습니다.
-목차-

경력직 간호사자기소개서] 합격 경력직 간호사자소서 예시문+ 간호사 면접질문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경력사항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각오

★ 경력직 간호사 면접질문

-본문일부-

경력직 간호사자기소개서] 합격 경력직 간호사자소서 예시문+ 간호사 면접질문

1. 성장과정
....(중략)...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늘 상위권 성적을 유지했고, 학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 또한 높았습니다. 그런데 지역 내에서 가장....(중략)...

2. 성격의 장단점
....(중략)...간호 업무는 환자의 건강, 나아가 생명을 다루는 일이기 때문에 이러한 제 성격이 간호 현장에서....(중략)...

3. 경력사항
....(중략)...요구 사항에 귀 기울이려 노력했습니다. 덕분에 환자 및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그들과의 라포 형성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중략)...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각오
....(중략)...간호사로서 소명의식을 늘 머릿속에 새기고,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중략)...
   



[2]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1]만3세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2]만3세 관찰일지 - 3월~ 12월 15명 관찰일지

 

[1]만3세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2학기 발달평가이고 1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자료와 연결됩니다.
검색창에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목차: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2학기 종합 평가



본문 내용: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모든 활동에 궁금한 점이 많고 늘 호기심이 많아서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질문을 자주 합니다. 또한 밝은 성격으로 친구들과 사이가 좋아 여러 활동에서 자신감이 넘치고 리더십 또한 뛰어납니다. 유아는 정적인 활동 보다는 동적인 활동을 선호하고 놀이 성향이 비슷한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신체 활동을 좋아하며 체육 시간을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대근육은 학기 초 보다 발달 된 모습을 보이나 소근육은 많이 부족하여 가위 사용, 색종이 접기, 외투의 지퍼 잠그기, 옷을 스스로 입기 등과 같은 소근육을 기르는 활동과 스스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합니다.
유아는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웃겨주는 걸 좋아하고 타인을 자신으로 인해 즐거워하고 웃어주면
.
.
.
......... 이하 생략.
    


[2]만3세 관찰일지 - 3월~ 12월 15명 관찰일지

 3월~12월 관찰.hwp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사회관계
신체운동
자연탐구
의사소통

6개 영역으로15명 관찰일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월별로 분류하여 작성하기 편하게 구성해두었습니다.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사회관계
신체운동
자연탐구
의사소통

6개 영역으로15명 관찰일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월별로 분류하여 작성하기 편하게 구성해두었습니다.

---------------------------------------------------------------------------------------
만3세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사회관계
신체운동
자연탐구
의사소통

6개 영역으로15명 관찰일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월별로 분류하여 작성하기 편하게 구성해두었습니다.
    

[1]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2]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만3세 2월-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어린이집 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 평가인증 실습일지,아동관찰,유아관찰

 

[1]만1세 1년용 발달평가입니다.(5명 분량 10장으로 구성)
 만 1세 1년 행동발달평가5명 해피해.hwp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학기, 2학기 행동발달평가를 묶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6개 영역을 4차로 평가하였습니다.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만1세 행동발달평가

결재
담임
원장




어린이집 반 이름 :
영역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만3세 2월-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어린이집 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 평가인증 실습일지,아동관찰,유아관찰

 유아관찰일지-2월(만3세).hwp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유아관찰일지 - 2월 만3세 유아 10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입니다.
- 만 3세 유아 10명(남아 5명, 여아 5명)을 대상으로 직접 관찰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신체운동, 의사소통, 예술활동, 탐구활동, 기본생활, 문제행동, 상호작용의 7개 부분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2월 1일 ~ 2월 28일 까지의 관찰내용으로 관찰내용과 함께 이에 대한 평가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어린이집 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 평가인증 실습일지, 아동관찰, 유아관찰, 평가인증관찰일지, 관찰일지

이 름 : XXX
성 별 : (남, 여)
관찰자 : XXX 교사

신체운동
2월 23일
야구방망이로 공을 날려보는 체육활동에서 정확하게 공을 쳐서 멀리 날린다.
운동 능력이 적절하게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확하게 치고자 하는 공의 부위를 야구방망이로 정확하게 쳐 내고 있다.

의사소통
2월 19일
선생님과 대화를 하던 중 ‘아니야, 이거 내꺼야.’라고 이야기 한다.
선생님 또는 다른 어른에게 반말을 사용하는 경우가 자주 관찰되고 있다. 선생님에게 이야기할 때에는 ‘아니에요.’라고 말하는 것이 좋겠다고 이야기해 주었다.
    

[1]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2]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1]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관찰일지.zip


분량 : 4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2]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모음.zip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관찰일지 입니다~^^
(3~4, 5~6, 7~8, 9~10, 11~12, 1~2월)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남아 3명, 여아2명 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관찰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총 영아 5명 / 6페이지) -> 30페이지 입니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