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독후감 자료 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자료

 



독후감 자료 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독후감]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 저 자 : 마스노슌묘
□ 출판사 : 담앤북스

시기, 질투같은 못난 마음은 우리를 지치고 힘들게 한다. 현대인에게 이 일곱 가지 못난 마음은 마치 공기와도 같다. 오직 성적으로만 평가받는 십 대들은 ‘시험 불안증’을 호소한다. 20대와 30대는 밥벌이 걱정으로 잠 못 드는 밤이 많다. 잡코리아가 올해 대학생과 직장인 91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0.4%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으면 불안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중년층은 자식 뒷바라지하느라 모르쇠로 일관한 노후 때문에 심란하다.
일본에서 선을 수행하는 승려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정원 디자이너로도 유명한 저자 마스노 슌묘는 이 같은 못난 마음을 ‘번뇌’라고 말한다. 그는 이 책에서 번뇌에 대해 꽤 너그러운관점을 피력한다.
“이 일곱 가지 마음 습관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습니다...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 저 자 : 마스노슌묘
□ 출판사 : 담앤북스

시기, 질투같은 못난 마음은 우리를 지치고 힘들게 한다. 현대인에게 이 일곱 가지 못난 마음은 마치 공기와도 같다. 오직 성적으로만 평가받는 십 대들은 ‘시험 불안증’을 호소한다. 20대와 30대는 밥벌이 걱정으로 잠 못 드는 밤이 많다. 잡코리아가 올해 대학생과 직장인 91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0.4%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으면 불안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중년층은 자식 뒷바라지하느라 모르쇠로 일관한 노후 때문에 심란하다.
일본에서 선을 수행하는 승려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정원 디자이너로도 유명한 저자 마스노 슌묘는 이 같은 못난 마음을 ‘번뇌’라고 말한다. 그는 이 책에서 번뇌에 대해 꽤 너그러운관점을 피력한다.
“이 일곱 가지 마음 습관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 있는 한 번뇌는 우리 곁을 떠나지 않습니다. 어떤 계기로 조금은 해소한 듯해도 다시 새로운 번뇌가 생겨납니다. 이것은 그냥 받아들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내버려 두면 점점 증식합니다. 하다못해 이것만큼은 피해야 합니다.”
마스노 슌묘는 번뇌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되 ‘증식하는 것’만은 피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일곱 가지 번뇌를 줄이는 방법을 제안한다.
인간 한사람 한 사람은 모두 다른 존재입니다. 선택의 가짓수는 사람의 수만큼 많고, 삶의 방식 또한 사람의 수만큼 다양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어떤 길을 덛든 자신이 고민 끝에 결정한 것이라면 전부 정답입니다. 나는 이런 인생을 걷기로 결정했다. 누가 뭐라고 하든 나는 이길을 걷겠다. 이렇게 결심을 굳히고 인생을 걸어갑니다. 하지만 도중에 후회가 엄습할 때도 있습니다. 다른 선택이 있지는 않았을까 역시 그때 다른 길을 걸었어야 했어. 이런 후외가 들때도 있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한 점의 후회도 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아무리 신념이 강하든, 아무리 자신을 믿고 자신의 길을 선택했든 후회
어떤 선택을 하든, 어떤 길을 덛든 자신이 고민 끝에 결정한 것이라면 전부 정답입니다. 요즘 진로 갈팡질팡하는 저는 비롯한 주변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문구입니다. 문제는 두 번째 물건입니다.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는 것. 이것을 과감히 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없어도 되다는 걸 알지만 가기도 모르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버리려 하지 않습니다. “언젠가 쓸지도 몰라.” “언젠가 도움이 될지도 몰라”, 버리면 나중에 후회할지도 몰라. 모두 핑계입니다. 이 “언젠가”라는 날이 올 활률은 1퍼센트밖에 안됩니다. 또 만약 그 “언젠가”가 온다면 그때 다시 사도 됩니다. 과감하게 두 번째 물건을 버려 보십시오. 방안이 깔끔해지면 마음이 가벼워집니다. 버리는 것은 무엇인가를 잃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무엇인가를 손에 넣는 것입니다. 바로 마음의 풍요입니다.
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읽고 9할 도서에 있는 내용은 다른 책에서 볼 수 있는 이야기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자기계발서와 달리 스님이 집필하셔서 그런지 굉장히 실천해야할 것들은 많은데, 분위기 자체가 침착하고 조용조용한 그런 느낌입니다. 다른 자기계발서는 당장이라도 나가서 무언가를 해야하는 듯 한데 이책은 ‘아 - 해봐야겠다~ 이런 침착함 느낌 재테크, 돈관리,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정말 제가 말하고 싶은 본질이야기가 담겨져 있더라고요. 걱정 근심이 많아 제대로 시도 해 보지 못하고 포기부터 하는 위한 책입니다. 제 기분에서 자기계발책과 힐링 책은 좀 다른 느낌과 분위기인데요. 힐링 도서는 그렇게 막 많이 읽어보지 않았지만. 9할이라는 책은 혜님 스님 추천도서이자, 화내지 않는 43가지 습관 저자 마스노 슌묘의 신작입니다. 딱 연말을 맞이하고 내년을 준비하기 계획과 그리고 다짐에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 됩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497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독후감 자료 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
파일이름 : [독후감]9할(걱정하는 일의 90%는 일어나지 않는다).hwp
키워드 : 독후감,할,걱정하,일,%,일어나지,않는다,자료,9할,걱정하는
자료No(pk) : 16214970 


[2](교양)아동발달-아동의 애착발달에 대해 논하시오(애착의 개념,애착형성이론,애착발달과정,애착의 영향) 보고서
 



(교양)아동발달-아동의 애착발달에 대해 논하시오(애착의 개념,애착형성이론,애착발달과정,애착의 영향)

아동발달 중 애착발달에 대해 논하는 과제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짧고 굵게 주요 포인트만 명시되어 있으며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뉘어 작성된 잘짜여진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애착발달 이론
(1) 애착의 개념
(2) 애착형성이론
(3) 애착발달과정
(4) 애착의 영향

Ⅲ. 결론[본문내용]
Ⅰ. 서론
애착이란 양육자나 특별한 사회적 대상과 형성하는 친밀한 정서적 관계를 말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아동의 애착발달에 관해 이론들 살펴보고, 애착발달 과정을 살펴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결론해서는 애착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고자한다.

Ⅱ. 본론
1. 애착발달 이론
(1) 애착의 개념
애착이란 양육자나 특별한 사회적 대상과 형성하는 친밀한 정서적 관계를 말한다. 발달 심리학에서 애착 이론은 볼비(Bowlby)와 할로우(Harlow)의 선구적 연구를 통해 발전했으며, 아인스워스(Ainsworth)는 인간 아동이 보이는 애착의 개인차에 대한 대표적인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생애 초기 부모와의 애착 관계는 이후 대인 관계의 질을 예측하는 선행 변인으로 수많은 연구에서 밝혀졌으므로, 애착은 발달 심리학뿐 아닌 응용 심리학의 영역에서도 매우 중요한 개념으로 인정받고 있다. 어린 시절의 애착에는 안정성과 다양성이 있는데, 애착 이론가들은 애착의 본질에 대한 심리적 기제를 밝히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2148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교양)아동발달-아동의 애착발달에 대해 논하시오(애착의 개념,애착형성이론,애착발달과정,애착의 영향)
파일이름 : 애착발달[2].hwp
키워드 : 교양,아동발달,아동의,애착발달에,대해,논하시오,애착의,개념,애착형성이론,애착발달과정
자료No(pk) : 21021481 

[1]인도 수자원 산업의 현황과 전망 다운 [2]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 구성 활동 및 발전방향-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Report

 [1]인도 수자원 산업의 현황과 전망 다운

 



인도 수자원 산업의 현황과 전망

인도는 넓은 땅덩어리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지역마다 다양한 기후특색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도의 기후를 일반화하기는 어렵다. 인도는 국토의 대부분이 열대에 속하나 장소에 따라 기후가 달라진다.


1. 인도 강수량 현황
2. 인도 수자원 산업 현황
3. 인도 수자원 사업 인프라 개선을 위한 진출

1. 인도 강수량 현황
인도는 넓은 땅덩어리를 가지고 있는 관계로 지역마다 다양한 기후특색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도의 기후를 일반화하기는 어렵다. 인도는 국토의 대부분이 열대에 속하나 장소에 따라 기후가 달라진다. 동부와 서부는 강우량에서 차이가 심한데 동부의 페라픈디는 연간 강우량이 1만 mm를 넘어 세계 1위 수준이지만 서부는 강우량이 200mm를 넘지 못한다. 북부와 남부는 기온의 변화에서 큰 차이가 나타난다. 인도 중심부인 뉴델리에서는 연중 가장 더운 달과 추운 달의 월교차가 20℃에 이르지만 인도의 남단부인 마드라스의 경우에는 월교차가 8.2℃에 불과하다. 인도의 이러한 기후 현황은 지역별로 수자원 수급에 있어서 심각한 차이를 유발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2147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인도 수자원 산업의 현황과 전망
파일이름 : 인도 수자원 산업의 현황과 전망.hwp
키워드 : 인도,수자원,산업의,현황과,전망
자료No(pk) : 21021479 


[2]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 구성 활동 및 발전방향-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Report



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 구성 활동 및 발전방향-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주제: 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의 구성과 활동 및 발전방향 조사와 관련된 지역사회복지론 레포트입니다. 깔끔하게 핵심 포인트를 잘 짚어내었다고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2.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구성과 활동
3.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발전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복지협의회의 목적은 사회복지를 목적으로 하는 각종 활동을 조장하고 이를 위한 국민의 참여를 촉진하여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향상과 발전을 기여하는 것이다. 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의 구성과 활동 및 발전방향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작성해본다.

Ⅱ. 본론
1.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 연구와 각종복지사업을 조성하고 사회복지사업과 활동을 조직적으로 협의 조정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서울시민의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구성과 활동
(1) 협의조정 사업
1) 협의조정사업이란
사회복지시설 기관 관련단체, 회원, 시민들과 연계하여 협동적 연결망을 구축하고,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복지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복지서비스의 향상을 도모하며 서울시의 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사업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2148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 구성 활동 및 발전방향-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파일이름 : 내가 속한 지역사회의 사회복지협의회 구성 활동 및 발전방향.hwp
키워드 : 내가,속한,지역사회의,사회복지협의회,구성,활동,및,발전방향,서울특별시
자료No(pk) : 21021486

[1](A+레포트)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2]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교무행정직 학교행정직 행정사무원 교무행정원 자소서)

 

[1](A+레포트)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hwp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에서 수행한 실습일지입니다.

다음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8시간/1일, 15회로(총 120시간) 구성되어 있습니다.

1)실습목표
2)세부목표
3)실습생 수행과업에 따른 실습내용
4)실습생의견
5)지도자의견
지역아동센터에서 수행한 실습일지입니다.

다음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8시간/1일, 15회로(총 120시간) 구성되어 있습니다.

1)실습목표
클라이언트의 이름을 익히며 바름 개입단계에 임한다

2)세부목표
오리엔테이션, 실습생(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에게 다가가는 개입의 기법 중 긍정적인말 실천하기, 클라이언트 얼굴과 이름 익히기

3)실습생 수행과업에 따른 실습내용
10:30~ 오리엔테이션
11:00~ 미술활동
12:30~ 아동급식활동 및 점심
13:30~ 동아리활동 및 재즈활동
15:00~ 체육활동
16:00~ 아동 기초학습
17:30~ 아동상담 및 인성지도
18:30~ 아동귀가 및 슈퍼미전

4)실습생의견
실습 첫날, 사회복지 전공을 이수하면서 이론으로만 학습한 내용을 현장에서 첫 실습한 날이였습니다. 설레임 반 긴장감 반으로 두근두근 실습기관으로 첫발을 들였습니다...(생략)
긍정적인 말과 클라이언트에 맞는 개입방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5)지도자의견
    




[2]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교무행정직 학교행정직 행정사무원 교무행정원 자소서)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교무행정직 학교.hwp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




목차

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I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2

1. 자기소개(생활신조, 취미/특기, 성장과정, 가정환경 등)
2. 성격의 장단점
3. 성공 및 실패경험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3

1. 자기소개
2. 장점
3. 보완점
4.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IV.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5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V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6

1. 성장과정 (가정환경, 고교생활이후 학창시절, 대인관계 등을 중심으로 서술해 주세요.)
2. 성격소개 (장점, 단점 및 단점의 극복방안 등을 서술해 주세요.)
3. 가치관 및 인생관

VII. 교무행정사 자기소개서7

1. 자기소개
2. 가장 열정/도전적으로 임했던 일과 그 일을 통해서 이룬 것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3. 타인과 함께 일을 할 때 귀하가 지닌 장점과 단점에 대해 상세히 기재하여 주십시오.
4. 다양한 경험 중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험을 한 가지 선택하여 서술하고 그를 통해 이룬 일에 대해 기재하여 주십시오.

...(이하 생략)
    

[1]2학기 영유아발달평가 만1세 [2]유아 영역별 행동발달현황

 

[1]2학기 영유아발달평가 만1세
 영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1세.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년 2학기 영유아 발달평가 만1세 7명 분입니다.
제4차 어린이집 표준 보육과정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0년 영아 발달평가 만1세
    



[2]유아 영역별 행동발달현황
 유아 영역별 발달 현황.hwp


분량 : 2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학기마다 유아들의 행동발달 현황에 대해 가정으로 보냅니다.
부모님들이 보기 쉽게 작성되었음
유아들의 행동발달을 표로 나타내어 보기 쉽게 하였음
각 영역의 발달상황을 구체적으로 나타냄
총평에 유아의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짐
각반의 인원수만큼 작성되어 있어 번거로움을 없앰
    

[1]신입원적응일지 만0세 6명 [2]신입원아적응일지

 

[1]신입원적응일지 만0세 6명
 신입원아적응일지 만 0세 6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 0세 6명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 0세 6명
    


 



[2]신입원아적응일지
 전체 신입 영유아 적응일지.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6명
만1세 1명
총7명 분량입니다. 현직 보육교사가 작성한 내용입니다.
3월에 작성한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신입 교사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만0세 6명
만1세 1명
총7명 분량입니다.
3월에 작성한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현직 보육교사가 작성한 내용입니다.
새학기 신입 교사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1]영유아 발달평가 만4-5세 2학기 [2]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1]영유아 발달평가 만4-5세 2학기
 4-5세 2학기 총발달 평가23.hwp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 발달총평가
만4-5세
2학기
영유아 발달평가
만 4-5세
총발달평가
2학기
    


 

[2]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0세 신입원아적응일지 4명.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3월에 작성한 만 0세 4명의 신입원아 적응일지, 적응 프로그램입니다.^^
적응 하는 과정속에서 유아와 엄마 그리고 선생님과의 관계, 관찰내용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선생님들 아시겠지만 만0세나 만1세 같은 경우는 유아와 달라서 개월수에 따라 차이점이 있지요.
다양한 개월수의 아이들의 케이스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움 되실겁니다.
<적응기간>
1일 탐색기
<내용>
*짧게 방문하기
*놀이실 탐색
*선생님과 인사나누기
<귀 가>
등원) 10:00
하원) 11:00
<관찰>
-엄마랑 등원해 엄마 품에 안겨 어린이집 교실을 탐색하였다. 선생님과 얼굴을 마주하며 선생님이 말을 걸자 울며 엄마에게 고개를 돌렸다. 엄마랑 함께 앉아 교구를 만지며 놀이하다 하원하였다.

<적응기간>
2일 적응기(1)
<내용>
*영아이해 및 안아 달래기
*놀잇감을 통한 간접적
접촉시도
<귀가>
등원) 10:00
하원) 12:00
<관찰>
-엄마랑 등원해 선생님과 인사를 하였다. 낮을 많이 가리는 모습을 보이며 선생님이 쳐다 보면 우는 모습을 보이며 엄마 곁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였다. 엄마와 함께 놀잇감을 만지며 놀이하다 하원하였다.

<적응기간>
3일 적응기(2)
<내용>
*영아이해 및 안아 달래기
*선생님과 놀이하기
<귀가>
등원)10:00
하원)13:00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