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1]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SG 경영 실천방안 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 본인의 역할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
 [농협은행자소서].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1년 NH농협은행 지원에 필요한 자소서 예문입니다.
◎ 자신의 경험과 능력 등을 잘 표현하여 NH농협은행의 업무 수행 능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 NH농협은행자소서 항목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충실하게 작성하였으며 실제 자신의 경험을 통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했습니다.
◎ 2021년 NH농협은행 자소서 항목에 맞게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잘 기술했습니다.
◎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작성 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될 겁니다.
◎ NH농협은행 지원 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농협은행,NH농협은행,농협은행 자소서,농협은행 자기소개서,NH농협은행 자소서,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ESG 경영,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농협 자기소개서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3.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본인의 경험/본인의 역할)
4.「몰입」이 가진 힘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가장 몰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몰입의 힘에 대한 본인의 생각/몰입 경험/느낀점)
5.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농축산업 성장을 위한 혁신성과 농업 확산체계 개선에 대한 금융 역량을 발휘하겠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미래 NH농협은행에서 가장

<중략>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기후 변화 리스크를 줄이는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 모델들이 속속 개발되고 활용되면서 농협은행은 농업, 농촌의 녹색성장을 이끌 수 있는 녹색 금융

<중략>

카카오와의 금융시스템 제휴와 협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리스크관리, 고객데이터 공유 절차 간소화를
    


 

[2]2019년 하반기 농협은행 자기소개서] NH농협은행 자소서+면접, 농협은행이 농업 농촌과 함께 발전하기위해 해야할 역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농협은행이 가지고 있는 강점 경쟁력
 농협은행 자기소개서.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농협은행자기소개서 농협은행자소서 예시문/ 2019년 하반기 NH농협은행 신규직원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농협은행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어려움을 느끼셔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때는 농협은행자기소개서 모범예시문을 한번 참고해보시면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할지 가늠이 될 거예요. 본 자기소개서 참고해보시고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농협은행 자기소개서 항목]
● 농협은행을 지원하게 된 이유와 농협은행에 입행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입행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농협은행을 지원한 이유/입행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이루고자 하는 목표)
● 농협은행이 농업ㆍ농촌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통하여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하여 주십시오.(농업ㆍ농촌의 발전 방안/농협은행의 역할/기여할 수 있는 지원자 본인의 역량)
● 본인의 경험 중 어려움에 처했던 상황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극복한 사례와 그 결과로 본인이 얻은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지원자 본인이 어려움에 처했던 상황/책임감을 가지고 해결한 경험/이를 통해 얻은 점)
-본문일부-

농협은행자기소개서] 2019년 하반기 NH농협은행 자소서 모범예문+면접기출

● 농협은행을 지원하게 된 이유와 농협은행에 입행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입행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농협은행을 지원한 이유/입행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이루고자 하는 목표)

농협은행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농협은행이 시중은행과 달리 무조건적인 영리 추구보다 금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중요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금융기관의 도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에게 이 점은 평생직장을 선택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농협은행에서 일하는 것을 목......(중 략)

● 농협은행이 농업ㆍ농촌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통하여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하여 주십시오.(농업ㆍ농촌의 발전 방안/농협은행의 역할/기여할 수 있는 지원자 본인의 역량)

농협은행이 농업ㆍ농촌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영농후계자를 양성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농업에 우수한 인력을 공급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도하고, 농업금융제도를 개편함으로써 아이디어가 풍부한 청년 및 농업인들이 새로운 농업에 참...(중략)...

● 본인의 경험 중 어려움에 처했던 상황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극복한 사례와 그 결과로 본인이 얻은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지원자 본인이 어려움에 처했던 상황/책임감을 가지고 해결한 경험/이를 통해 얻은 점)

...(중략)...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농협은행이 가지고 있는 강점(경쟁력)은 무엇이며, 디지털 선도 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그 방안을 실행하기 위하여 본인이 어떠한 역량을 발휘할 것인지 기술하십시오.(4차 산업혁명 시대 농협은행의 강점(경쟁력)/디지털 선도 은행이 되기 위한 방안/그 방안을 실행하기 위한 본인의 역량)

...(중략)...

●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중략)...

※ NH농협은행 면접기출 및 예상문제

-목차-

농협은행자기소개서] 2019년 하반기 NH농협은행 자소서 모범예문+면접기출

● 농협은행을 지원하게 된 이유와 농협은행에 입행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은 무엇이며 입행 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농협은행을 지원한 이유/입행하기 위하여 준비한 것/이루고자 하는 목표)
● 농협은행이 농업ㆍ농촌과 함께 발전하기 위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이며, 지원자 본인은 어떠한 역량을 통하여 기여할 수 있을지 기술하여 주십시오.(농업ㆍ농촌의 발전 방안/농협은행의 역할/기여할 수 있는 지원자 본인의 역량)
● 본인의 경험 중 어려움에 처했던 상황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극복한 사례와 그 결과로 본인이 얻은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지원자 본인이 어려움에 처했던 상황/책임감을 가지고 해결한 경험/이를 통해 얻은 점)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농협은행이 가지고 있는 강점(경쟁력)은 무엇이며, 디지털 선도 은행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그 방안을 실행하기 위하여 본인이 어떠한 역량을 발휘할 것인지 기술하십시오.(4차 산업혁명 시대 농협은행의 강점(경쟁력)/디지털 선도 은행이 되기 위한 방안/그 방안을 실행하기 위한 본인의 역량)
●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 NH농협은행 면접기출 및 예상문제
    


 

[3]2021년 농협은행 자기소개서] NH농협은행 자소서 ESG 경영 실천방안 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 본인의 역할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관련 요소 본인의 경험 NH농협은행 자기소개
 [NH농협은행].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NH농협은행 자소서 2021년 상반기 NH농협은행 최신 자기소개서 예문
※ NH농협은행 지원자로서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완벽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에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 NH농협은행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에 대해 잘 알고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명확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NH농협은행 2021년 상반기 지원에 가장 필요한 자기소개서 예문이 될 것입니다.
농협은행 자기소개서,NH농협은행 자소서,ESG 경영,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농협 자기소개서,농협은행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3.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본인의 경험/본인의 역할)
4.「몰입」이 가진 힘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가장 몰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몰입의 힘에 대한 본인의 생각/몰입 경험/느낀점)
5.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1]어린이집 운영위원회 회의록 1년분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1]어린이집 운영위원회 회의록 1년분
 A통과 운영위원회 1년 1-4차회의록.hwp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운영위원회 회의의록 1년분
운영위원회 회의록
1년분 4회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관찰일지.zip


분량 : 4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1]일반기계기사 요약 정리본 [재료역학, 열역학, 유체역학] [2]일반기계기사 필답형 (기계요소설계) 요약 정리본

 

[1]일반기계기사 요약 정리본 [재료역학, 열역학, 유체역학]
 일반기계기사 정리본.pdf


분량 : 12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일반기계기사 필기를 단 기간 내에 취득하실 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해당 자료는 일반기계기사의 재료역학, 열역학, 유체역학 이론을 총 6장으로 정리해놓았습니다.
재료역학 한 장반 , 열역학 두장 반, 유체역학 두장 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기간 내에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 자료를 외우시면 최소 85점 이상은 받으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공기업을 준비하며 일반기계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꾸준히 일반기계 전공을 공부해왔습니다.
그리고 요약 정리를 약 세번가량 하였고, 위와 같은 최종 요약 정리본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일반기계기사가 워낙 방대한 량이기에 위와 같은 요약 정리본으로 이론을 공부하시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일반기계기사 준비하시는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1. 재료역학 정리 (총 한장 반)
2. 유체역학 정리 (총 두장 반)
3. 열역학 정리 (총 두장 반)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2,3 과목은 위 요약본으로 외우시며 공부하시고, 4,5과목은 기출문제로 돌리세요. 이렇게 하면 2~3주면 일반기계기사 필기시험은 충분히 통과하실겁니다. 일반기계기사 준비하시는 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2]일반기계기사 필답형 (기계요소설계) 요약 정리본
 기계요소설계 정리.pdf


분량 : 46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제가 직접 손으로 필기하고 그림도 그려넣은 일반기계기사 실기(필답형) 요약 정리본입니다.
일반기계기사 필답형 (기계요소설계) 준비하시는 분은 많은 도움 될겁니다!
1) 나사
2) 키, 핀, 코터
3) 리벳
4) 용접
5) 축
6) 축이음
7) 베어링
8) 마찰차
9) 기어
10) 스프링
11) 감아걸기 전동요소
12) 브레이크와 플라이휠
13) 파이프
-건설기계, 일반기계 공통부분
    

[1]잘쓴 예 튀지않는 자기소개서 → 용기와 소신 중소기업 취업 [2]괜찮은 자기소개서

 

[1]잘쓴 예 튀지않는 자기소개서 → 용기와 소신 중소기업 취업
 잘쓴 예 튀지않는 자기소개서 → 용기.hwp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본 문서는…

  사용방법
특별한 경력이나 학력사항이 없을 때 유용합니다. 있더라도 자신의 스펙이 약하다 싶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좋은 자기소개서란
상위권의 방법을 중하위권에 적용시키면 탈나듯, 자소서도 그에 맞는 맞춤형으로 진행함이 좋습니다.

  특장점
자기소개서를 쓰고도 그에 대한 어필이나 면접이 약한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무리한 면접을 피하고 싶은 경우)

  주의
지나치게 길게 쓴 자소서는 독이 되기 쉽습니다. 아무리 잘 써도 이력서(경력이 기술된)의 다음 순서입니다. 간결함이 필요합니다.

  기타확인
자기소개서를 1페이지 이내로 요약해야 하는 경우 가급적 성장배경과 성격적인 개인적이고 비가시적인 부분을 줄이는 편이 좋습니다.

구매 감사드리며, 반드시 합격하시고 소개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 목차
  자라온 환경
  인생관 및 가치관
  학교생활과 경력
  동기 및 다짐

본문세부
좋은 대인관계를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언제나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인생에 있어서 소중한 사람들인 선생님, 선배, 동기, 후배, 친구들을 통해 서로간의 깊은 배려와 사랑을 체험하고 쌓았으며 학창 시절 학업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희망을 품고 도전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하면서 넓고 멀리 내다보는 눈을 갖게 되었고 삶을 여유롭게 즐길 줄 아는 넉넉함도 갖게 되었습니다. 한번 시작한 일은 아무리 힘들더라도 몇 번이고 반복해서 꼭 해내고야 마는 집요함이 있습니다. 또 사람들을 좋아하는 성격이라 언제나 친구들로 둘러싸여 있고 또한 그들로부터 늘 신뢰를 얻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저의 강점이라면 여러 어려움과 경험을 통해 배운 끊임없는 칠전팔기의 오뚜기 도전정신으로 매사에 임하는 것이 생활신조입니다.
 



[2]괜찮은 자기소개서
 괜찮은 자기소개서.hwp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ㅁ 문서개요

. 내용
일반적인 업종에 사용 가능하며, 전문직종이라도 많은 경력사항이 요구되지 않은 경우에도 적합합니다.

. 목표중심적 내용
이미 아시겠지만 특별한 경력이 없을 시 자기소개서는 아무리 잘 써도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오히려 평범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 특장점
성격 부분은 기본성격, 행동과 일에 대한 마음가짐, 성격 및 행동의 강점, 가치관과 신념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참고사항
지망하는 회사의 성격이나 업무내용에 따라 내용을 조금은 융통성있게 조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 기능
워드나 파워포인트 등의 다른 문서로 쉽게 복사 및 변환이 가능하도록 특별한 형식, 서식, 특문 등을 배제하였습니다.

비슷한 유형의 다른 자기소개서도 함께 비교구매해 보심이 좋습니다.
목차
* 성장과정
* 가치관과 성격
* 배우고 실천한 부분
* 지원동기 및 포부

일부세부
유난히 저를 미더워 하시던 할머니와 부모님과의 관개 속에 태어난 저는 개인사업을 하셨던 아버지 덕분에 비교적 유복한 유년기를 보냈습니다. 어려서부터 여느 아이들처럼 장난감에 매달리지 않고, 항상 밖으로 뛰어다니며, 그렇게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먼저 배우며, 철없는 시절을 마감했습니다. 부모님은 저에게 항상 근면함과 성실함 그리고 정직함으로 세상을 살아나가라고 교육하셨습니다. 자신의 발전과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비록 부족하지만 항상 웃으려 하고, 작은 일도 소홀히 하지 않는 정신을 길러왔습니다. 비록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그것이 전화위복으로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그저 온실 속의 화초로만 자라지 않게 될 수 있었습니다.
 

[1]만2세 8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2]만2세 11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1]만2세 8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8월.hwp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8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8월1일 ~ 8월31일
1. 기본생활관찰
1) 식습관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발달 영역별 관찰
1) 신체
2) 언어・ 인지
3) 사회・ 정서
관찰기록부
관찰 기간 : 8월1일~8월31일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8/29 밥을 먹고 더 달라고 하며 좋아하는 반찬을 말하고 먹고 난 후 식판을 보여주며 칭찬해 달라고 하였다.
해석: 잘 먹어서 키가 클거라는 교사의 말에 숟가락을 입에 넣는 속도가 빨라지기도 한다.
배변습관: 8/19 소변을 보고 난 후 물을 내리고 나오며 옆 친구가 변기 물을 내리지 않자 얼른 달려가 물을 내렸다.
해석: 친구가 하지 못한 것을 대신 했다는 성취감에 무척 좋아했다.
수면습관: 8/25 눈을 감았다 떴다를 반복하며 화장실에도 다녀 오고 쉽게 잠을 이루지 못했다.
해석: 옆에서 토닥임을 싫어해 스스로 잠들거나 일어나 따로 교사와 책을 읽도록 하고 있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8/ 교실에서의 활동은 활발하고 자연스러우나 체육이나 발레 영어에 크게 흥미를 느껴하지 않는다.
해석: 친구들이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하지 않겠다고 하여 교사와 함께 지켜보기로 했다.
언어・인지: 8/31 말 수가 부쩍 줄고 교사가 하는 말에 고개를 젓거나 끄덕이기만 할 뿐 묻는 말에 대답을하지 않았다.
해석: 집에서도 대답을 안 한다고 어머님이 걱정하시지만 요구사항은 표현을 하고 있다.
사회・정서: 8/17 OO가 좋다며 함께 소꿉놀이를 하자고 다가갔는데 다른 곳에 가서 놀으라는 주아의 말을 듣고 무척 슬퍼했다.
해석: OO에게 OO이가 얼 만큼 좋아하는지 말해주고 선생님과 주아 OO이가 함께 놀이하자고 제안했다.

비고: 수동적이고 앉아서 하는 활동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여 끄적이기, 색칠하기, 붙이기등 꾸준하게 활동할 수 있는 수업을 제시해 주었다.



[2]만2세 11월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만2세 2학기 14명 관찰일지 11월.hwp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11월달 관찰일지 14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11월1일 ~ 11월30일

제가 전에 올렸던 10월 관찰일지 14명 분량과 내용 이어집니다.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11/15 아침밥을 먹지 않았다며 죽을 많이 달라고 말했고 한 그릇 더 먹었다.
해석: 오전 죽을 넉넉히 먹은 뒤 점심을 더 달라고 하지 않았다.

배변습관: 11/8 교사의 손을 끌고 화장실에 가더니 변기에 앉은 후 문을 조금만 닫고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해석: 문을 닫으면 무섭다며 조금만 열고 선생님이 기다리는 모습을 확인했다.

수면습관: 11/11 낮잠은 금새 들지만 조금만 덥다고 느끼면 잠을 설치며 울음 섞인 짜증을 낸다.
해석: 잠이 들면 이불을 덮어주지만 곧 온몸으로 이불을 걷어낸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11/9 농구공을 들고 친구들 사이로 끼어들어 발뒤꿈치를 들며 골대 안에 공을 넣자 무척 기뻐하며 교사와 눈을 마주쳤다.
해석: 친구와 부딪히거나 다투기를 싫어했지만 성격이 밝아지고 목소리도 커지면서 적극적으로 변해
가고 있다.

언어・인지: 11/17 하원 중 어린이집 차량 밖으로 택시가 보이자 OO도 언제 아빠회사에서 엄마랑 아빠랑 오빠랑 택시를 탔는데 아주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해석: 아빠 차보다 택시가 더 좋다고 말하자 옆에 있는 친구들도 공감했다.

사회,정서: 11/18 친구 OO이와 소꿉놀이를 하며 과일 모형을 쌓아놓고 친구들에게 사가라고 말했다.
해석: 주머니에 손을 넣었다 빼며 돈을 받기도 하고 거스름돈을 내주기 도 하였다.

비고: 좋아하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말을 건네기도 하고, 갖고 싶은 물건을 차지 하기 위해 끝까지 힘을 쓰기도 한다.
    

[1]만2세 6월 관찰일지 13명 분량입니다. [2]만2세 7월 관찰일지 13명 분량입니다.

 

[1]만2세 6월 관찰일지 13명 분량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6월.hwp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6월달 관찰일지 13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2016년 6월1일 ~ 6월30일
1. 기본생활관찰
1) 식습관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발달 영역별 관찰
1) 신체
2) 언어・ 인지
3) 사회・ 정서
관찰기록
관찰 기간 : 2016년 6월 1일 ~ 6월 30일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6/28 점심 도시락을 반 정도 먹자 배가 부르다며 숟가락을 내려놓았다. 교사가 조금만 더 먹자고 입에 떠 넣어주자 헛구역질을 했다.
해석: 바깥놀이를 충분히 하는 요즘 밥도 잘 먹는다.
배변습관: 6/17 연극관람을 하던 중 무섭다고 하여 교사의 품에 안겨서 관람했지만 배가 아프다고 했다. 화장실에 다녀오자 무섭지 않다고 한다.
해석: 장이 민감한 영아는 겁도 많다. 조명이 어두워서 조금 무서웠는지 밖에 나갔다 오자 안정을 찾는 것 같았다.
수면습관: 6/2 윗옷이 덥다며 런닝 셔츠만 남긴 채 훌렁 벗어 던지고 잠이 들어 이불을 덮어 주었다.
해석: 원피스를 입고와 자꾸 벗으려고 해서 여러 번 다시 옷을 바르게 입혔다. 다음엔 편한 여벌옷을 준비시켜 입혀야겠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 6/8 축구공을 손을 대지 않고 발로만 움직이는 것에 집중했고, 공을 발로차서 골대 안에 넣을 수 있다.
해석: 레이스 치마를 팔랑거리며 씩씩하게 열심히 공을 차며 즐거워했다.
언어・인지: 6/2 등원하자마자 “선생님 우리 소풍가요. 모래 놀이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러마하고 대답해 주자 몸을 방방 뛰며 좋아했다.
해석: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도 땀을 뻘뻘 흘리며 바깥놀이를 즐거워 하지만 황사나 자외선지수를 고려하여 산책을 나가고 있다.
사회・정서: 6/10 친구와 마주앉아 빨래집게를 머리에 집는다. 집게가 머리에 하나씩 매달릴 때마다 손가락으로 서로를 가리키며 큰 소리로 웃었다.
해석: 선생님 머리에도 꽂아주며 ‘까르르 까르르’즐거워했다.

비고: 항상 밝고 애교가 많아 사랑스러운 영아다. 장이 민감하여 충분히 먹지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
    



[2]만2세 7월 관찰일지 13명 분량입니다.
 만2세 관찰일지-7월.hwp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7월달 관찰일지 13명 분량입니다.
관찰 기간 : 2016년 7월1일 ~ 7월30일
1. 기본생활관찰
1) 식습관
2) 배변습관
3) 수면습관

2. 발달 영역별 관찰
1) 신체
2) 언어・ 인지
3) 사회・ 정서
관찰기록부
관찰 기간 : 2016년 7월1일~7월30일
<기본생활관찰>
식습관: 7/11 아침밥을 먹지 않고 오는 경우가 많아 오전죽을 넉넉히 먹는다. 여전히 김치는 맵다고 싫어하지만 골고루 남기지 않고 잘 먹었다.
해석:밥을 남기지 않고 잘 먹어 친구들 앞에서 충분히 칭찬해 주고있다.
배변습관: 스스로 옷을 내리고 변기에 앉아 볼일을 본 후 변기 물을 내리는 습관이 잘 되어있고, 잊지 않고 손을 씻는다.
해석:가끔 응가를 참고 집에 가는 일이 있어 편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히 이야기한다.
수면습관:7/25 더운 것을 싫어해 바닥으로 굴러가 잠이 드는경우가 많다. 잠자는 시간이 점점 규칙적으로이루어지고 있다.
해석: 충분하고 규칙적인 낮잠으로 영아의 발육에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잠든 영아를 자리에 눕히고 이불을 덮어주고 있다.

<발달 영역별 관찰>
신체:7/22 물놀이를 하였다. 물총을 들고 교사를 겨냥해 열심히 쏘고 피해 다니는 선생님을 따라 다니며 큰소리로 웃고 너무나 즐거워했다.
해석: 영아가 너무 즐거워하고 행복한 표정을 지어 교사도 함께 동심으로 돌아간 시간이었다.
언어・인지: 7/26 점심을 먹으며 말을 잘 듣지 않는 젓가락을들고 교사에게 다가와 말을 했다. “선생님 지은이 젓가락이 고장났어. 엄마한테 얘기해서 다시 사달라고 해.“ 엄마한테 전하겠노라약속한 뒤에야 밥을 먹었다.
해석: 요즘 밥도 잘 먹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돌아와 다행이다.
사회・정서:
7/14 시장놀이를 하면서 바구니를 들고 어른들을 흉내내듯 물건을 이것저것 살피며 골고루 바구니에 담아 계산대로 가져오더니 “얼마예요? 라고 물은 뒤 지갑을 열고 돈을 꺼내 계산했다.
해석: 활동이나 역할놀이에 임할 때 그 특징을 잘 알아 놀이에 연계할 줄 안다.

비고: 밥도 잘 먹고, 활동이 부분적으로 능동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지난달 보다 더 나은 모습이다. 특히 교재학습에 흥미를 가지고 있어 또래보다 영리함이 보인다. 배웠던 부분을 기억하여 적용할 수 있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