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1세 10월 관찰일지(5명분량-강추) [2]어린이집 운영안내 책자

 

[1]만1세 10월 관찰일지(5명분량-강추)
 해피해피 만1세 10월 관찰일지.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5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 입니다. 3개영역씩 관찰하였으며 알차게 관찰하였고 관찰내용과 평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중복내용없으며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예술활동
만1세 영아반 10월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2]어린이집 운영안내 책자
 운영안내 책자 평가제 A 통과.hwp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운영안내 책자
어린이집 운영안내 책자
    

[1]만1세 2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2]2학기 영유아발달평가 만1세

 

[1]만1세 2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hwp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2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 연계됩니다.

#목차

1. <구분-관찰내용>
1)기본생활습관
2)신체운동
3)의사소통
4)자연탐구
5)사회관계
6)예술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본문 일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며 음식의 맛을 알고 맛있다고 표현한다.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양치, 손씻기를 한다.

<신체운동>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활용한다.
-몸의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한다.
-난간을 잡고 계단으로 오르내릴 수 있다.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의사 소통>
-자신을 말할 때 이름을 말하며 어른께 존대말 사용하기를 시도한다.
-높낮이와 세기 등 말소리의 차이에 반응을 보인다.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표현을 한다.

<사회관계>
-여러 가지 감정을 말과 행동으로 나타낸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스스로 선택하여 놀이한다.

...... 생략.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1학기때도 언급하였듯이 어떠한 활동을 할 때 늘 예민하게 반응하는 편입니다. 위험한 상황을 만들지 않고 혹시 위험해 보이는 것에는 늘 조심하려고 노력합니다. 손을 씻거나 양치를 할 때도 교사의 도움을 받아 조심 조심 행동하는 편이며, 놀이를 할 때에도 차분하게 혼자 조용히 놀이를 즐겨하는 OO이가 또래와의 긍정적인 놀이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언어발달이 빨랐던 ....

.... 생략.
    



[2]2학기 영유아발달평가 만1세
 영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1세.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년 2학기 영유아 발달평가 만1세 7명 분입니다.
제4차 어린이집 표준 보육과정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0년 영아 발달평가 만1세
    

[1]만2세 12~2월 월안, 보육일지[2]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분량

 

[1]만2세 12~2월 월안, 보육일지
 만2세 12월~2월 월안, 일지.zip


분량 : 10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2월~2월 월안 및 보육일지

3차통합지표 평가인증 일지

사회관계증진, 안전교육, 건강*영양, 활동 축소 및 확장, 보완*실행 등의 내용포함
(평가내용에 색깔로 표시하였음)

놀이의 확장 및 축소, 보완 및 실행의 내용이 다음 일지에 포함되어 있음.
12월 ~ 2월 월안

12월 ~ 2월 일일보육일지

표준보육과정 자료집을 기본으로 작성한 월안에 평가인증 대비 일지 작성

사회관계증진, 안전교육, 건강*영양, 활동 축소 및 확장, 보완*실행 등의 내용포함
(평가내용에 색깔로 표시하였음)

놀이의 확장 및 축소, 보완 및 실행의 내용이 다음 일지에 포함되어 있음.

 



[2]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분량
 만3세1학기부모상담기록.hwp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기록지로 평가인증통과서류입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되세요~~^^영역별 어린이집과 집에서의 행동을 통해 상담지를 기록하였습니다.




기본생활습관
또래관계
발달정도
(언어,신체,정서 등)
행동특성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원과 가정의 연계교육
종합의견
건의사항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어린이집 평가제 모든 서류 모음 [2]영아반 만2세12월 관찰일지-7명

 

[1]어린이집 평가제 모든 서류 모음
 평가제 서류.zip


분량 : 7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평가제
서류 모음
이서류면 평가제 준비 끝
어린이집 평가제 서류 모음

-보육환경 운영관리
-보육과정 상호작용
-건강 영양
-교직원
 


 

[2]영아반 만2세12월 관찰일지-7명
 영아반 관찰기록-12월평가인증.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1월과 연계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관찰과 해석 있습니다.7장이고 한달에 두번을 관찰하여 두달에 나눠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영아반 관찰기록
담임교사
원장




반 명

이 름

생년월일

성 별

관찰기간

관찰자

구분
기간
기간
관찰내용
평가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
배식하는 동안 반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손으로 고기 하나를 먹어보더니“맛있어..먹어봐..”라고 말한다. 무채김치도 먹어보더니 맵다고 말한다.
가끔 먹고 싶은 음식을 기다리지 못하고 손으로 집어 먹는 경우가 있다.

등원할 때 기저귀를 차고 온다.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기저귀를 뺀다. 평상시에는 대소변을 변기에 한다.

아침 차량을 타고 올 때 혹시나 실수를 할까봐 기저귀를 착용하고 등원을 한다. 불편하지 않은지 항상 착용을 하고 온다.
신체운동·건강
스카프를 들고 손을 뻗어 왼쪽 오른쪽으로 날려본다. 스카르를 들고 교실끝까지 뛰어 갔다가 다시뛰어오며 “바람 불었지..”라고 이야기 해준다.
교실에서 뛰어다니기를 좋아한다. 혹시나 다칠까봐 주의를 주고 있다.
썰매를 끌어주는 루돌프의 이야기를 듣고 교사가 “루돌프가 되어 볼까요”라고 하니 “네”하였다. “선생님이 산타를 할거예요루돌프 썰매를 끌어주세요”라고 하니 “안되요 내가 산타할래요”라고 한다.
크기의 크고 작음을 알고 무게를 인지한다. 하고 싶은 역할을 말하여 바꿀 수 있다.
의사소통
하트 모양 종이를 주자 “나는 핑크색..”이라고 말하며 색깔을 고른다. 핑크색을 골라 끼적이기를 해본다. 끼적여 본후 “이건 하트야 하트..”라고 말한다.
모양을 알고 좋아하는 색깔를 말로 표현하고 고르기도 한다.
등원하며 인사를 하고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손톱을 보여주며 자랑을 한다. “우리 엄마가 해줬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정말 예쁘다 선생님도 하고 싶다”라고 하니 “내가 내일 엄마한테 말해줄께요”라고 한다.

색깔의 아름다움을 알고 감정을 표현할 줄 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대화를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 와 함께 글자 퍼즐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알지 못하는 낱말이 나오니 “00야 이리와봐 이게 뭘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어려움이 생겼을 때 친구에게 도움을 청한다.
휴식영역에서 쉬고 있는 00이를 데리고 음률 영역으로 데리고 간다. “00아 우리 저기로 가자”라며 손을 잡고 간다.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골라서 연주를 한다.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는 친구를 챙겨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여러 가지의 악기를 바닥에 내려놓은 후 차례차례 살펴보며 소리를 내본다. 마음에 드는 틱톡블럭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연주한다.
악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 후 골라서 연주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풍경을 꾸미는데 주어진 재료를 살펴보더니 물감을 이용해서 면봉으로 찍기를 하였다.

여러 가지의 재료를 탐색하고 좋아하는 재료를 이용해서 표현을 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구의 사진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친구를 골라서 맛있는 과자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감상하고 맛있게 먹었다.
친구의 얼굴이 나와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불을 이용해서 이불 썰매를 타 보았다. 교사가 “선생이 너무 힘든데 00이가 선생님 태워줄래요”하니 커다란 목소리로 “네. 타세요.” 라고 한다.

교사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인식한다.
총평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감각기관을 이용하여 탐색을 하며 좋아는 놀이를 선택하여 즐긴다.
무게와 크기를 인식하고 비교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
    

[1]6-8월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2]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1]6-8월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6-8월 관찰과 1학기 면담!.hwp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6-8월 관찰길록일지 와 상담일지
6-8월 관찰일지와
1학기 상담일지
    



[2]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전통사회와 생활문화/ 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Up

 전통사회와 생활문화/ 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Up




전통사회와 생활문화/ 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고 그에 대한 관의 대응과 결과 등을 담을 것 2.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서 공부나 과거를 보는 과정, 또는 관료와 양반으로서의 활동을 가상하여 정리할 것


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고(민장을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 그에 대한 관의 대응과 결과 등을 담을 것(35점)
2.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서 공부나 과거를 보는 과정, 또는 관료와 양반으로서의 활동을 가상하여 정리할 것(35점) -조선시대는 남성만이 관직에 올랐기에 남성으로 성을 변경해보았다
3. 참고문헌소인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거주하며 농사를 짓고 있는 박민지라는 아낙입니다. 제가 배운 것도 적고, 가진 것도 없지만 주변 주민들의 대표가 되어 삼가 이렇게 소지를 아뢰는 것은 탄천 근처에 있는 상인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근래에 탄천에 한강에서 장사하는 상인들이 대거 유입되었는데, 저와 같은 일반 백성들은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모두 기뻐했습니다. 실제로 과거에 비해 조금 더 싼 가격에 더 좋은 물건들을 가질 수 있었고, 저를 비롯한 모든 백성들이 이와 같은 환경을 만들어주신 안전주님께 항상 감사했습니다. 그것도 잠시였을 뿐, 상인세력은 흑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먼저 기존의 존재하던 저희의 장시를 가격과 물량으로 완전히 파괴하였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장사를 하지 않는 일반 백성들은 크게 상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지역에 거주하던 기존의 소상인들이 전부 망하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주하니, 그들은 물건의 가격을 올려버렸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에 거주하는 백성들의 고통이 이로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2141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전통사회와 생활문화/ 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파일이름 : 전통사회와 생활문화[4].hwp
키워드 : 전통사회와,생활문화/,1,제8장,민장,속의,다양한,모습을,읽고,조선시대
자료No(pk) : 21021416

동양철학산책/맹자와 순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의 핵심을 정리하고, 맹자와 순자의 정치철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받기

 동양철학산책/맹자와 순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의 핵심을 정리하고, 맹자와 순자의 정치철학에 대해 설명하시오 다운받기



 (다운로드).zip




동양철학산책/맹자와 순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의 핵심을 정리하고, 맹자와 순자의 정치철학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맹자와 순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의 핵심을 정리하고, 맹자와 순자의 정치철학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장자의 철학에서 볼 수 있는 ‘변화’, ‘옳고 그름’, ‘자아에 대한 인식’, ‘삶에 대한 이해’의 관점이 공자의 철학과 다른 점을 정리해 보시오 3. 현대 우리의 삶에서 동양철학이 주는 의미는 무엇이 있을지 각자 자신의 생각을 개진해 보시오.

1. 맹자와 순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의 핵심을 정리하고, 맹자와 순자의 정치철학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인간 본성과 정치철학
(1) 맹자
(2) 순자

2. 장자의 철학에서 볼 수 있는 ‘변화, ‘옳고 그름, ‘자아에 대한 인식, ‘삶에 대한 이해의 관점이 공자의 철학과 다른 점을 정리해 보시오.
1) 변화
2) 옳고 그름
3) 자아에 대한 인식
4) 삶에 대한 이해

3. 현대 우리의 삶에서 동양철학이 주는 의미는 무엇이 있을지 각자 자신의 생각을 개진해 보시오.1. 인간 본성과 정치철학
1) 맹자
맹자는 인간의 본성이 선하다고 확신하였다. 이러한 선한 본성은 마음속에 내제하고, 공자가 강조했던 ‘인’의 시작이자 끝이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맹자는 그 선함을 보듬으면 덕을 이를 수 있고, 그 덕을 바탕으로 사람들을 보살피면 공동체의 안정도 보장된다고 하였다. 선함을 보듬는 방법에 대해 맹자는 우리 마음속에 있는 ‘사단’을 인지하고 일러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맹자는 인간이라면 남을 불쌍히 여기고, 자신의 과오를 부끄러워하며, 타인을 공경하고, 옳고 그름을 느끼는 본성적 마음을 지니고 태어난다고 하였다.
맹자는 ‘왕도’를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왕도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백성을 보호하며 왕의 역할을 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왕도는 누구나 지닌 본성적 능력과 덕행의 꾸준한 실천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하였다. 통치자가 덕을 완성하게 되면 덕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를 안정시키고 번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2142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동양철학산책/맹자와 순자의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의 핵심을 정리하고, 맹자와 순자의 정치철학에 대해 설명하시오
파일이름 : 동양철학산책.hwp
키워드 : 동양철학산책/맹자와,순자의,인간,본성에,대한,논의의,핵심을,정리하고,맹자와,정치철학에
자료No(pk) : 21021424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