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2]만 3 4세 유아관찰일지 (1월)13명 관찰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2]만 3 4세 유아관찰일지 (1월)13명 관찰
 13명 관찰.hwp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관찰일지
이름
성별
기록자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비고

1/13
발을 높이 들어 철봉에 오르려 시도한다. 교사의 도움으로 철봉에 올라본다.
팔과 다리를 이용한 대근육 활동을 할 수 있다.
1/7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활도구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원에서 볼 수 있는 도구에 대해 말해보았다. 유아가 창문쪽을 가리키며 “미끄럼틀이랑 자동차요”라고 이야기 한다.
주제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잘 이야기 할 수 있다.
1/27
유아가 친구들에게 주말 지낸 이야기를 들려 준다.
“언니랑 눈 만지면서 놀았어요”라고 이야기 한다.
주말 지낸 이야기를 친구들앞에서 들려줄 수 있다.
1/13
점토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본다.
유아가 점토로 만든 것을 가리키며 “이거 토끼예요”라고 이야기 한다....
    

[직무수행계획서 모음]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예시+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예시

 

[직무수행계획서 모음]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예시+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예시
 직무수행계획서.hwp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와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2가지입니다.
직무수행계획서는 직무의 내용과 수행 계획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서식으로, 해당 업무에 어느 정도의 소양과 식견을 갖추고 있는지, 그리고 추후에 업무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 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채용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처음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하시는 분은 어떻게 작성할지 전혀 감이 안잡히실텐데, 이럴 경우 예시문을 참고하시면 직무수행계획서의 기본적인 구성과 작성요령을 숙지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양질의 자료이니, 직무수행계획서 작성하시는데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1. 개요
2. 업무의 내용 및 필요성
3. 사업의 동향
4. 사업의 운영목적
5. 주요업무
6. 업무 추진방향
7. 기대효과 및 업무 추진계획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1. 업무추진 기본방향
2. 업무의 내용 및 목표
3. 업무의 추진 중요성과 추진 방법
4. 업무의 발전 방안
5. 업무 수행을 위한 전략 제시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중 일부발췌-

...(생략)...또한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유기적인 시설의 시스템은 사용자의 편익을 도모할 수 있으며, 시설 자체적인 수익사업은 더 나은 서비스 질의 향상을 추구하고, 타시설 간의 경쟁으로 우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회의 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의 제공은...(생략)...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중 일부발췌-

...(생략)...정책 비전을 수립하고, 상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첫째, 인력․조직 혁신, 둘째 연구역량 강화, 셋째 발전기반 확충이라는 정책목표를 설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첫 번째 정책목표인...(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2]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1]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3세 20명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 근무)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2]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0세 부모상담일지 5명.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
▪질투심이 많고 다른 영아를 안으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기분이 좋으면 아~ 소리를 내며 큰소리로 웃는다.
부모:
▪엄마만 쳐다보고 안아달라고 함
▪배부르고 기분이 좋으면 앉아서 놀잇감을 가지고 잘 노는편임

-대인관계
교사:
▪또래친구를 좋아하고 얼굴과 머리 만지는 것을 좋아함
▪선생님과 눈을 잘 맞추고 웃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을 무척 좋아함
부모:
▪엄마와 함께 그림책 보는것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언니랑 함께하는 시간을 즐김
▪낯가림이 있어 모르는 사람을 보면 울음으로 표현함

-발달정도
교사:
▪기본생활:등원하면 교사에게 방긋 웃으며 인사할수 있다.
▪신체운동:놀잇감을 손으로 잡을 수 있고 교구장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
▪사회관계:또래 영아를 보면 좋아하고 몸을 만지며 함께 앉아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사소통:그림책을 보여주면 큰소리로 옹알이 하면서 좋아하고 배고프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2][사회복지실습] 사례관리 계획서 - 지역아동센터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2][사회복지실습] 사례관리 계획서 - 지역아동센터
 사례관리.hwp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습과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례관리 계획서입니다.

상담내용

☐ 가정환경
-아버지의 타지생활로 따로 생활하고 있어 아버지의 부재로 인한 리더십 결여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아버지로부터 생활비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난으로 자녀부양을 위해 어머니가 직장생활을 하고 있음. 어머니의 늦은 귀가와 오빠가 친구를 만나러 밖에 자주 나가면서 홀로 고립되는 생활이 길어지고 방치되는 상황은 잦은 불안을 야기시킴.

□ 정서적
아동의 방치되는 상황은 강한 불안을 야기 시키고, 불안은 학습을 하는데 지장을 초래하고 있음. 학습습관이 잘되어 있지 않아 집중력이 부족하고 읽고 내용을 표현하는 수준이 평균 수준보다 뒤처지는 것으로 평가됨. 아직 아동은 센터 내 입소기간이 길지 않아 적응이 다소 부족하고, 오빠와 함께 있기를 원함.
    

[1]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2]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주말)

 

[1]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모음.zip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관찰일지 입니다~^^
(3~4, 5~6, 7~8, 9~10, 11~12, 1~2월)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남아 3명, 여아2명 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관찰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총 영아 5명 / 6페이지) -> 30페이지 입니다~^^
    



[2]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주말)
 실습일지(15일차-주말).zip


분량 : 35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본 실습일지는 사회복지학과 수업 중 현장실습 후 매일 기록한 현장실습일지로서 어떤 경우는 4시간도 있었으며, 평일도 처음에 있었지만 대부분 주말을 이용하여 현장실습을 한 내용입니다.

실습현장은 노인성질환이 조금씩 있는 노인분들이 입소하고 있는 노인요양원으로서 인원이 많지 않고, 주말이라 요양원 내에서의 개인적 능력에 따라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저는 경우에는 직접 프로그램 계획을 하여 주말을 이용하여 특별활동식으로 어르신들의 여가시간을 이끌어 나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두 담아두었습니다.
<목차>
실습은 지도사님 께서 주요내용에 대한 내용을 알려 주시고, 그에 대한 내용을 습득하고 이해 하는 것이며, 기타 요양원 운영 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질의하고 확인하는 것이며, 기타 요양원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상적인 요양원 일정에 맞게 보조와 도움을 주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1일차
오리엔테이션 및 시설안내(시작)
2일차
노인을 이해하고 질환별로 관찰한다(1)
3일차
노인을 이해하고 질환별로 관찰한다(2)
4일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이해한다(시행과 목적)
5일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6일차
요양시설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한다
7일차
노인성 질환에 대하여 알아본다.
8일차
감염예방에 대하여 알아본다.(중간평가)
9일차
치매예방에 따른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10일차
현장실습에 따른 준비작업(자료수집방법교육실시)
11일차
현장실습에 따른 각종 프로그램 준비작업에 대하여 알아본다.
12일차
현장실습(신체활동 프로그램 실시)
13일차
현장실습(정서지원 프로그램 실시)
14일차
실습생평가(1)
15일차
실습생평가(2)
16일차
지도자 평가 및 슈퍼비전(종결)
 

[1]만3세 누리과정 중심 관찰일지 입니다. 15명 1,2학기 총평포함. [2]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1]만3세 누리과정 중심 관찰일지 입니다. 15명 1,2학기 총평포함.
 누리과정 관찰.hwp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자연탐구
의사소통


---- 1,2학기로 나뉘어져 6개 영역으로 작성하였고, 총평 1,2학기 모두 포함되었습니다.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잘 사용해주세요^^*
기본생활습관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자연탐구
의사소통


---- 1,2학기로 나뉘어져 6개 영역으로 작성하였고, 총평 1,2학기 모두 포함되었습니다.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잘 사용해주세요~
    



[2]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아동_적응프로그램.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만3세는 신입이 많지 않아서 소수의 적응일지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일반 내용이 아니고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적응, 하루일과참여에 대해, 대소집단에 대해 자세하게 나뉘어서 관찰 내용이 담겨있어요.
반 신입 아동 적응프로그램 평가
이름 :
요 일:1주
월 ~ 화:9:30-11:30
자유선택활동 참여: 오전 등원하여 처음에는 혼자 교실을 걸으며 친구들의 놀이를 관찰 한다.
시간이 좀 지난 뒤 같은 어린이집에서 온 신입 원아와 함께 놀이하며.... (이하 생략)
수 ~ 금:9:00-12:30
대·소집단 활동 참여 및(안사나누기 및 주제중심 활동)점심식사 : 인사 나누기 및 이야기 나누기 활동시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신의 의견과 하고 싶은 말들을 먼저 이야기 하는... (이하 생략)
식사시 교사에게 “이거 먹기 싫다니까요” 라고 소리치며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보기도 하였다. 교사에게 사과하도록... (이하 생략)

2주
월 ~ 화 9:00-12: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 낯설어 하는 모습이 보이며 교사에게 인사하지 않은채로 가만히 교실을 바라본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기존 원아들과도 잘 어울리며 놀이에 들어가... (이하 생략)
수 ~ 금:9:00-3: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부분이 있으나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놀이를 주도하며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누기도 하며 교사에게 명확하게 자신의 의사를... (이하 생략)

종합평가:아침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들과 환경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나의 감정을 명확하게... (이하 생략)

[1]만2세 2하기 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서식에 맞춰 작성 [2]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1]만2세 2하기 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서식에 맞춰 작성
 2019년 2 학 기 영 유 아 발.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서식에 맞춰 작성하였습니다.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현직 보육교사가 직접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7명분량이며,
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서식에 맞춰 작성하였습니다.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현직 보육교사가 직접작성한 서류입니다.
많은도움되시길바랍니다.



만2세 7명분량이며,
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서식에 맞춰 작성하였습니다.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현직 보육교사가 직접작성한 서류입니다.
많은도움되시길바랍니다.
만2세 7명분량이며,
영유아 발달평가 평가제 서식에 맞춰 작성하였습니다.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현직 보육교사가 직접작성한 서류입니다.
많은도움되시길바랍니다.






[2]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분량 : 6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