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가족구조와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가족문제를 진단하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2]소방대피훈련일지 4개월 분량. (공공형 어린이집)

 

[1]가족구조와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가족문제를 진단하고 그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가족복지론.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 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구조의 변화에 따른 위기론

1) 가족행태의 다양성
(1) 가족구조와 가족가치관의 변화
(2) 현대사회의 다양한 가족

2) 위기론 입장에서 본 다양성

2. 가족문제의 원인

3. 대안

Ⅲ. 결론

<참고 문헌>
    



[2]소방대피훈련일지 4개월 분량. (공공형 어린이집)
 16년 소방대피훈련.hwp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 4개월 분량 소방대피훈련일지입니다.^^ 평가인증 통과할 때 담당이었습니다~

2016년 3월-6월 자료입니다.

10:40 ~ 10:50
훈 련 방 법
반에서 화재
“불이야~ 불이 났어요”
“ 반에서 불이 났어요”라고 외친다.

․소방서에 신고한다.
․비상 사이렌 울리기

1층 반, 반, 반은 현관문으로 대피한다.

2층 반, 반, 반, 반은 비상계단으로 대피한다.

3층 반, 반, 반, 반은 비상계단으로 대피한다.

․각 반교사는 대피한 최종인원을 점검한다.
․시설 내 남겨진 영․유아가 없는지 확인한다.

10:50 ~ 11:00
․각 반 교실로 차례대로 입실한다.
(반 - 반 - 반)
(반 - 반 - 반 - 반)
(반 - 반 - 반 - 반)
․ 교실에서 소방대피훈련 뒤 대피방법과 대피자세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본다.

<중 략>

훈련내용
1) 비상벨 또는 사이렌 소리가 모두 들을 수 있는 음량이었는가?
2) 대피경로는 효율적이었는가?
3) 대피 장소는 안전한 곳이었나?
4) 역할에 따라 조직적으로 수행되었는가?
5) 내부 또는 외부와의 연락체계는 신속하게 이루어졌는가?
6) 종사자 모두 소화기를 다룰 수 있었는가?
7) 기타
    

[1]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 상관관계를 사례로 들어 제시하시오. [2]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해 기술하시오.

 

[1]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 상관관계를 사례로 들어 제시하시오.
 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 상관관계를 사례로 들어 제시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법의 생성 배경
2. 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 상관관계
1) 자본주의의 역사적 전개과정
2) 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 상관관계
3. 느낀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사회복지법의 생성과정과 자본주의와의 상관관계를 사례로 들어 제시하시오.

Ⅰ. 서론
각 시대의 사회적 상황들은 사회복지법의 발달 배경이 되었는데, 사회가 발달함에 따라 사회의 변화로 인해 다양하게 발생하는 사회적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이 발달 되어왔다. 근대사회에서는 국가의 사회통제와 빈민구제를 위한 빈민법을 중심으로 사회복지법이 제정되었고 현대사회에 이르러서는 다양한 사회적 변화로 복지 욕구 또한 다양화되고 이로 인해 사회복지영역이 확대되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회복지법들이 제정되었다. 이런 과정에서
   



[2]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해 기술하시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해 기술하.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천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기본 방향
2.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내용
3.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기존 사회복지사 중심의 사회복지실천과 차이점
4.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기대하는 점 혹은 우려하는 점 서술할 것
1)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기대하는 점
2)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우려하는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최근까지 정부는 복지제도의 기본적인 사회안전망 틀은 구축하여 국민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복지제도를 확대해왔지만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서 국민의 복지 체감도는 낮아 복지서비스의 효율적인 전달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이에 대응하여 시행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사각지대를
    

[1]만4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19명분 )-평가인증필수 [2]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1]만4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19명분 )-평가인증필수
 만 4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19명.hwp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19명을 대상으로 한 행동발달평가입니다. 각영역 2회분 평가가 기록되어있으며 누리과정수준에 의한 발달평가입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중복내용 없습니다.
만 4세 발달평가





반 이름: 2번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분량 : 6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1](A+레포트)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2]교사 교수법관찰및 지도 평가평가제A 통과

 

[1](A+레포트)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hwp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에서 수행한 실습일지입니다.

다음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8시간/1일, 15회로(총 120시간) 구성되어 있습니다.

1)실습목표
2)세부목표
3)실습생 수행과업에 따른 실습내용
4)실습생의견
5)지도자의견
지역아동센터에서 수행한 실습일지입니다.

다음 5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8시간/1일, 15회로(총 120시간) 구성되어 있습니다.

1)실습목표
클라이언트의 이름을 익히며 바름 개입단계에 임한다

2)세부목표
오리엔테이션, 실습생(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에게 다가가는 개입의 기법 중 긍정적인말 실천하기, 클라이언트 얼굴과 이름 익히기

3)실습생 수행과업에 따른 실습내용
10:30~ 오리엔테이션
11:00~ 미술활동
12:30~ 아동급식활동 및 점심
13:30~ 동아리활동 및 재즈활동
15:00~ 체육활동
16:00~ 아동 기초학습
17:30~ 아동상담 및 인성지도
18:30~ 아동귀가 및 슈퍼미전

4)실습생의견
실습 첫날, 사회복지 전공을 이수하면서 이론으로만 학습한 내용을 현장에서 첫 실습한 날이였습니다. 설레임 반 긴장감 반으로 두근두근 실습기관으로 첫발을 들였습니다...(생략)
긍정적인 말과 클라이언트에 맞는 개입방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5)지도자의견
    



[2]교사 교수법관찰및 지도 평가평가제A 통과
 12월 교사 교수법 관찰 및 지도.hwp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사 교수법
관찰 및 지도평가
교사 5명












교사 교수법 관찰
및 지도평가
평가제 A 통과
    

[1]토요보육 수요 조사서 [2]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A학점 (실습일지 15일간-지역아동센터)

 

[1]토요보육 수요 조사서
 수요 조사서.hwp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토요보육수요 조사서
토요보육 수요조사서


 

[2]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A학점 (실습일지 15일간-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실습일지(15일차).hwp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자료중에서
지역아동센터 “현장실습일지”
15일간 일자별로 정리하였습니다.

A+++학점자료입니다.
복차
1. 1일차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익히기
2, 2일차 아동성폭력예방 교육
----
15일차 마지막일지
사회복지사 지역아동센터 현장실습일지중에서
실습일지만 필요하신분 자료입니다.
전체자료 필요하신분은 전체자료를 올려놓았습니다.
    

[1]평가제 영역별 구비 서류 목록표 [2][유아교육기관관련서식] 소방교육계획과실행

 

[1]평가제 영역별 구비 서류 목록표
 평가제 영역별 구비문서목록표.pdf


분량 : 1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평가제 구비서류 목록표
평가제 구비서류 목록표
  



[2][유아교육기관관련서식] 소방교육계획과실행
 소방교육계획.hwp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식
소방교육계획과 실행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