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6편모음]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6_사회복지사자소서_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샘플_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예문_사회복지사자소서샘플_사회복지사자소서예문 [2][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4편] 최종합격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우수예문 4편모음_사회복지사자소서_사회복지자기소개서_사회복지사이력서_자기소개서예문_자기소개서샘플 [3][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2편모음] 최신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2편 모음+[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_사회복지사자소서_사회복지자기소개서_사회복지사이력서

 

[1][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6편모음]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6_사회복지사자소서_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샘플_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예문_사회복지사자소서샘플_사회복지사자소서예문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6편모음] 사회복.hwp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6편 모음]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6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6편 모음]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6 입니다.
◇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병원,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관에 합격한 자기소개서입니다.
◇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해당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 작성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완벽한 퇴고와 교정 과정을 거쳤습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반드시 합격하셔서 사회복지사로서의 꿈을 실현해 나가시기를 기원합니다.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6편 모음]

(1) 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1.
1. 성장과정
2. 학교생활
3. 성격의 장단점
4. 지원동기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포부

(2) 노인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2.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및 가치관
3. 학창시절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3)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3.
1.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
2. 학교생활
3. 성격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장래계획

(4) 병원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4.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포부

(5) 노인요양원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5.
1. 성장배경
2. 자신의 성격소개
3.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6)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BEST 6.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점과 단점
3. 학창시절 및 사회봉사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2][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4편] 최종합격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우수예문 4편모음_사회복지사자소서_사회복지자기소개서_사회복지사이력서_자기소개서예문_자기소개서샘플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4편] 최종합격.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최종합격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우수예문 4편모음 ◆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우수예문 4편입니다.
◎ 실제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기소개서이며,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최종합격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우수예문 4편모음]

01.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1)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포부

02.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2)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과 단점
3. 학창시절 및 사회봉사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03.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3)
1. 성장과정
2. 자신의 성격소개
3. 학교생활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포부

04.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4)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포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3][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2편모음] 최신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2편 모음+[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_사회복지사자소서_사회복지자기소개서_사회복지사이력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2편모음] 최신.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2편 모음+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2편입니다.
• 실제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기소개서이며,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이력서양식, 자기소개서양식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최종합격 예문 2편 모음]


01.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학교생활

4. 지원동기 및 포부


02.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2)

1. 성장배경

2. 성격의 장단점 및 특기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사회복지사로서의 포부


※ 이력서양식, 자기소개서양식
    

[1]확률표집 [2]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1]확률표집
 확률표집.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료제목 : 확률표집

확률표집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확률표집>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명 : 확률표집

확률표집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

<확률표집> 과제물

확률표집(probability sampling)

모집단으로부터 표본집단을 만들어 내는데 있어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표본의 크기만큼 중요한 요인이 바로 표본의 질(質)이라는 점이다. 확률표집이란 표본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무작위 표집(random sampling)방법이 사용되는 표집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무작위 표집방법을 사용하여 모집단에서 표본을 추출하는 경우 모집단을 구성하는 요소들이 표본에 추출될 확률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확률이 모든 요소들에 대하여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무작위 표집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대표성이 높은 표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을 현실세계에 적용하려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문제점이 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실용적인 방법들이 사용된다.

1) 단순무작위표집(simple random sampling, SRS)

지적했듯이 단순무작위표집은 무작위 방법을 통해 모집단에서 표본을 추출하는 방법으로서 확률표집방법 가운데 가장 간단하면서도 기본적인 것이다. 조사과정은 (1) 조사하고자 하는 전체 대상의 모집단을 확보한 후 일련번호를 부여한다. (2) 모집단으로부터 무작위로 선택하기 위하여 난수표를 이용하여 크기가 "인 난수를 선택한다. 해당하는 번호와 일치하는 모집단의 대상을 표본으로 구성한다.
예를 들면 어딴 연구자가 10,000명의 요소로 구성된 모집단에서 단순무작위표집방법을 사용하여 100명의 표본을 추출하려 한다. 이들 10,000명의 요소들을 식별할 수 있는 각각의 요소들에게 1번부터 10,000번까지의 일련번호를 부여한다. 그런 다음 이렇게 만들어진 표집틀에서 무작위로 번호를 선택하기 위하여 난수표를 이용하여 연구자가 원하는 표본크기인 100명의 요소를 선발하면 된다.
따라서 단순무작위표집은 모집단의 명부인 표집틀과 연구자가 사전에 정한 표본의 크기 그리고 난수표 등과 같은 무작위추출에 필요한 도구만 있으면 언제든지 사용가능한 간단한 표집방법이다. 그러나 모집단이 매우 클 경우 표본을 일일이 무작위로 뽑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2) 체계적 표집(systematic sampling)

체계적 표집은 일련번호가 부여된 모집단에서 첫 번째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hwp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목차
개요

1. Intro - 신화란 무엇인가?

2. 한국신화에 관하여

2.1. 한국신화의 자료실상과 연구관점
2.2. 한국신화의 연구사적 조명

3. 건국신화

3.1. <백제의 건국신화>
3.2. <신라의 건국신화>
3.3. <고구려 건국신화>

4. 서사무가

5. 참고 문헌


한국 신화에 대한 레포트
.
.
.
정확한 정의 없이 막연히 한국 신화에 대한 접근은 수박 겉핥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신화에 대한 정의는 상당히 명확치 않은 부분이다.
신화(神話)란 신에 관한 이야기이다. 신화를 가리키는 영어 ‘미스(Myth) 역시 원래는 그리스의 ’뮈토스(mythos)에서 유래된 것으로 이것은 ‘로고스(logos), 곧 말 혹은 이야기를 뜻한다. 따라서 뮈토스는 ‘이야기된 것’,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신에 의하여 이야기된 것’ 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나중에는 ‘신에 관한 이야기’라는 일반적인 뜻으로 사용되게 되었다.
그러나 신화는 이와 같이 신에 관한 이야기일 뿐 만 아니라 또 다른 이야기, 즉 자연현상이나 사회현상의 기원과 질서를 설명하는 이야기이기도 하다. 신화는 세상이 어떻게 생겨나고 태양과 달과 지구가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인간과 동식물, 생활 습관, 불과 의복, 창·칼 등과 같은 문화 등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말하고 있다. 이러한 신화들을 일반적으로 ‘창조신화’라고 말하며, 이것이 신화의 본래적 모습에 해당한다고 이해하기도 한다.
다만, 어떤 이야기가 ‘원인, 기원, 유래’ 등을 설명한다고 해서 신화일 수만은 없다. 가령 바닷물은 왜 짠가, 무슨 건물이 어떻게 세워졌는가를 설명하는 이야기는 일정한 신격이 등장하지 않는데다가 특정한 지역이나 사물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이다. 만일 이런 이야기를 신화라고 한다면, 신화의 한계는 아주 모호해지고 만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꾸며진 이야기이거나 전설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신화는 ‘신성시되는 이야기’라는 더 넓은 의미까지를 포함하고 있을 때 보편성을 얻을 수 있다. ‘신성성’은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지만 규범적인 의의를 가질 수 있도록 차원을 높여 나타난 현상이다.
우리의 건국신화에는 주인공이 알에서 태어나고 어려서 버려진 뒤 짐승들의 도움을 받으며, 현실적으로 이루기 힘든 어려운 과업을 완수하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런데 우리들은 이러한 것들이 특이한 일인데도 기이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신화 속의 일이므로 그것들을 규범적인 일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연보쓰기 자서전의 한 단락 쓰기 자신의 삶 가운데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할 것

 

(방송통신대 한국사의이해)연보쓰기 자서전의 한 단락 쓰기 자신의 삶 가운데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할 것
 한국사의이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 연보와 자서전의 한 단락 쓰기(30점 만점).
1. 연보쓰기: 자신의 삶 가운데 생년을 포함하여 15-20년 정도(연속되지 않아도 무방)를 선택하여 연보를 작성할 것.
2. 자서전의 한 단락쓰기: 연보 가운데 일부 시기 또는 주제를 골라 제목을 쓰고 자유롭게 서술할 것.

1. 연보와 자서전의 의미
2. 연보쓰기(1985~2011)
3. 자서전의 한 단락쓰기


본문일부
1. 연보와 자서전의 의미

단재 신채호는 역사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렇게 강조한다.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거든 역사를 읽을 것이며, 다른 사람에게 나라를 사랑하게 하려거든 역사를 읽게 할 일이다. 영토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있어도, 역사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없다." 역사학자 박은식은 역사를 혼에 비유하면서, 혼이 없는 몸이 죽은 것처럼, 역사를 알지 못하는 국가는 혼이 없는 몸과 같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역사는 평범한 개인들의 일상의 총체라고 거칠게 이해한다면, 역사를 거창한 데서 찾을 일은 아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저녁에 잠들 때까지 우리가 경험하는 소소한 개인적 일들에도 역사가 숨어 있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개인의 연보와 그 자서전 또한 역사라는 큰 공간 안에서 존재할 수밖에 없다. 즉, 역사와 개인은 서로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면서, 개인과 역사는 변화하고 또 발전하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연보와 이를 바탕으로 자서전을 작성해보는 작업은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 접근법 중의 하나라고 하겠다.


2. 연보쓰기(1985~2011)

1985년, 경남 창원시 00동 00병원에서 아버지 000와 어머니 000사이에서 2녀1남 중 막내아들로 출생. 아버지는 이해 고향 부산에서 도시철도 1호선이 개통(7월 19일)되었다고 자기 일처럼 좋아하셨다고 함. 여기에 결혼 이후 그렇게 원하시던 소중한 아들을 얻게 되면서 1985년은 아버지 인생 최고의 한 해로 기억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삼부토건 M&A 검토보고서/ 삼부토건(주) 기업현황 및 M&A 보고서/ 건설사 M&A/ 건설사 입수합병 보고서

 

삼부토건 M&A 검토보고서/ 삼부토건(주) 기업현황 및 M&A 보고서/ 건설사 M&A/ 건설사 입수합병 보고서
 2016년도 삼부토건M&A검토보고.pptx


분량 : 32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삼부토건/ 삼부토건(주) 기업현황 및 M&A 보고서/ 건설사 M&A/ 건설사 입수합병 보고서
삼부토건/ 삼부토건(주) 기업현황 및 M&A 보고서/ 건설사 M&A/ 건설사 입수합병 보고서
1. 삼부토건 M&A 개요
2. 삼부토건 기업현황
3. 적정 인수가액 산정
별첨 : 1. 타 건설사 M&A 현황
2. M&A 이후 실제 사례



1. 삼부토건 M&A 개요
-M&A 추진일정
-삼부건설공업 M&A HISTORY
-벨레상스호텔 & 삼부오피스빌딩 매각 HISTORY
-잠재 인수자

2. 삼부토건 기업현황
-삼부토건 요약재무 현황
-삼부토건 요약재무 현황
-삼부토건 공사매출 분석
-삼부토건 공사매출 분석
-삼부토건 PBR 변동추이
-수주액 변동 추이
-자산/부채 현황
-회생채무변제안
-주주의 권리변경과 신주발행

3. 적정 인수가액 산정
-삼부토건 적정 인수가액 추정
-정상운영기간을 가정하여 인수가액 산정
-인수가액 적정성 검토
-인수의향서 및 예비실사참여 장단점

별첨 : 1. 타 건설사 M&A 현황
2. M&A 이후 실제 사례
    

[1]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2]어린이집 교사회의록 3-5월 [3]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1]만0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0세 신입원아적응일지 4명.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3월에 작성한 만 0세 4명의 신입원아 적응일지, 적응 프로그램입니다.^^
적응 하는 과정속에서 유아와 엄마 그리고 선생님과의 관계, 관찰내용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선생님들 아시겠지만 만0세나 만1세 같은 경우는 유아와 달라서 개월수에 따라 차이점이 있지요.
다양한 개월수의 아이들의 케이스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움 되실겁니다.
<적응기간>
1일 탐색기
<내용>
*짧게 방문하기
*놀이실 탐색
*선생님과 인사나누기
<귀 가>
등원) 10:00
하원) 11:00
<관찰>
-엄마랑 등원해 엄마 품에 안겨 어린이집 교실을 탐색하였다. 선생님과 얼굴을 마주하며 선생님이 말을 걸자 울며 엄마에게 고개를 돌렸다. 엄마랑 함께 앉아 교구를 만지며 놀이하다 하원하였다.

<적응기간>
2일 적응기(1)
<내용>
*영아이해 및 안아 달래기
*놀잇감을 통한 간접적
접촉시도
<귀가>
등원) 10:00
하원) 12:00
<관찰>
-엄마랑 등원해 선생님과 인사를 하였다. 낮을 많이 가리는 모습을 보이며 선생님이 쳐다 보면 우는 모습을 보이며 엄마 곁에서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였다. 엄마와 함께 놀잇감을 만지며 놀이하다 하원하였다.

<적응기간>
3일 적응기(2)
<내용>
*영아이해 및 안아 달래기
*선생님과 놀이하기
<귀가>
등원)10:00
하원)13:00


 

[2]어린이집 교사회의록 3-5월
 -3월~5월.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사회의록 3월 -5월
어린이집 교사 회의록 3-5월
  



[3]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0세관찰일지 3~4월.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반이름
기본생활(점심,간식, 낮잠, 배변활동)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총평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 의사소통
교사가 소리 나는 책을 하나 꺼내서 동우에게 건네준다. 동우는 버튼을 하나씩 눌러가며 동물울음소리를 듣는다. 교사가 “으아아”하며 동물울음소리를 따라하자 미소를 지으며 “으아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한다. 교사가 “쨔자잔”하고 소리를 내자 동우도 “쨔자잔”하며 교사의 언어를 모방한다.

이렇게 관찰내용이 적혀있습니다.
  

2020 국가직 7급 전달현상 기출풀이 해설 자료

 2020 국가직 7급 전달현상 기출풀이 해설 자료




2020 국가직 7급 전달현상 기출풀이 해설

깔끔한 해설필기본을 바탕으로 개념도 같이 정리하게 끔 구성했습니다. 9급은 유투브와 시중 책에 기출 해설이 잘 정리된 반면, 7급은 거의 해설이 없다는것에 안타까웠습니다 7급 화공직렬을 희망하시는분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문제 당, 제작자 판단하에 난이도 표시도 해놓았습니다.버릴문제를 잘 파악할 수 있을것이며, 시간싸움이 중요한 시험입니다.


(썸네일 참고)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085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2020 국가직 7급 전달현상 기출풀이 해설
파일이름 : 2020 국가직 7급 전달현상 기출풀이 해설.pdf
키워드 : 2020,국가직,7급,전달현상,기출풀이,해설
자료No(pk) : 21030854

[1]수학교육 자료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우정호)요약정리(1~6장) 레포트 [2]수학 교육학 신론 다운로드

 [1]수학교육 자료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우정호)요약정리(1~6장) 레포트




수학교육 자료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우정호)요약정리(1~6장)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교재요약 우정호 (1장 ~6장) 서울대학교 출판부


목 차
제 1 장 수학 교육의 주요 문제
제 2 장 수학적 사고능력의 개발
제 3 장 수학사와 수학 학습 지도
제 4 장 수학 문제해결 교육 
제 5 장  집합과 논리 
제 6 장  수 개념 지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08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수학교육 자료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우정호)요약정리(1~6장)
파일이름 : 학교 수학의 교육적 기초(우정호)요약정리(1~6장).pdf
키워드 : 수학교육,학교수학의,교육적,기초,우정호,요약정리,1~6장,자료
자료No(pk) : 21030813


[2]수학 교육학 신론 다운로드



수학 교육학 신론

문음사 수학교육학신론(2016개정증보판) 전체 요약본 총 109페이지


제 1 부. 수학교육의 이해

제1장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제1절. 수학교육학의 성립
1. 심리학과 수학교육학
2. 수학과 수학교육학
제2절. 수학교육학의 개념 및 구조 탐색
1. 수학교육학의 개념과 관련된 기존의 연구
2. 수학교육학의 개념적 구조 탐색을 위한 모형
가. 수학기초론
나. 수학사
다. 수학교육과정론
라. 수학교재론
마. 수학 교수, 학습론
바. 수학교육평가
사. 수학 문제해결
아. 수학교육공학

제2장. 수학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
제1절. 수학교육의 필요성
제2절. 수학교육의 목적
1. 정신도야성
2. 실용성
3. 문화적 가치 및 심미성

제3장. 수학교육의 발달

제1절.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1. 페리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2. 클라인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3. 무어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제2절.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
1.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의 요인
2.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의 방향
3.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의 비판
가.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의 비판
나. 수학교육 현대화 운동의 반성: ‘기본으로 돌아가기
제3절. 1980년대 이후의 수학교육





2부. 수학과 교육과정

제1장. 우리나라 수학과 교육과정의 변천
제1절. 제1차~ 제6차 수학과 교육과정기
제2절.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
제3절.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정

제2장 최근 우리나라 수학과 교육과정
제1절 2009개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제2절 2015 개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

제3장. 미국의 수학과 교육과정
제1절. 「학교수학의 원리와 규준」의 개요
- 평등의 원리
- 교육과정의 원리
- 교수의 원리
- 학습의 원리
- 평가의 원리
- 기술 공학의 원리
제2절 「학교수학의 원리와 규준」의 내용 및 과정 영역

3부. 수학교육 철학

제1장. 플라톤주의
제1절. 플라톤주의 개관
제2절. 철학자 군주 양성을 위한 수학교육

제2장. 준경험주의
제1절. 수학적 지식의 확실성의 문제
제2절. 오류의 수정을 통한 수학적 지식의 성장
제3절. 준경험주의의 교제1부 수학교육의 이해

제1장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제1절. 수학교육학의 성립
1. 심리학과 수학교육학
심리학과 수학교육학
* 기여: 심리학의 연구방법을 수학교육학에 가져다 쓸 수 있음
* 부정적인 면: 과학적인 연구방법을 너무 많이 강조
2. 수학과 수학교육학
수학과 수학교육학
* 기여: 학문적수학과 학교 수학간의 연계, 수학적 지식의 구조를 보여줌, 수학적 사고를 구체적으로 보여줌
* 부정적인 면: 하향식 (지식의 구조를 확인 → 학생에 맞게 번역)
1. 정신도야성
정신도야성
: 수학은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정신적 능력을 배양’ 하는 정신력을 도야시키는 소재가 됨
1) 엄밀성: 사고의 정확성 → 일반사고에도 수학적 엄밀성 적용
2) 간결성: 최소한의 언어로 최대한의 의미를 표현하려는 수단
3) 논리성: 논리 정연한 추론과정
4) 일반성: 주어진 특정 상황에 대한 분석을 거쳐 그 결과를 추상화시켜 유사한 다른 상황에 적용
2. 실용성
3. 문화적 가치 및 심미성

제3장. 수학교육의 발달

제1절.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의 배경
- 19세기말~20세기 초, 고전적인 교양교육에서 생활 준비로서의 교육으로의 전환이 시도
: 당시의 시대적 상황과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수학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수학교육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일어났는데, 이를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이라 한다.

1. 영국의 페리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 19세기 말 산업혁명으로 새롭게 탄생된 노동자 계급에 대한 실용적인 교육이 필요
- 소수의 특권층을 대상으로 한 유클리드 원론에 의한 두뇌 도야 위주의 수학교육에서 벗어나, 일상의 생활을 위한 일반인을 위한 수학교육이 수행되어야 한다는 주장 제기
- 발명 정신과 창조 능력 강조
- 수학의 실용성과 유용성, 특히 자연과학과 연결되는 측면을 강조한다.
- 유클리드 기하에서 탈피하여 실험 기하를 강조한다.
- 모눈종이를 활용하고, 입체 기하의 내용을 더 많이 지도한다.
- 실험상의 측량을 중요시한다.
- 대수 공식을 이용하는 지식과 능력을 기른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27666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9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수학 교육학 신론
파일이름 : 수학교육학신론(2016개정증보판)황혜정외.pdf
키워드 : 수학교육,수학,교육학,신론
자료No(pk) : 19276664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