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0세관찰일지 3~4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반이름
기본생활(점심,간식, 낮잠, 배변활동)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총평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 의사소통
교사가 소리 나는 책을 하나 꺼내서 동우에게 건네준다. 동우는 버튼을 하나씩 눌러가며 동물울음소리를 듣는다. 교사가 “으아아”하며 동물울음소리를 따라하자 미소를 지으며 “으아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한다. 교사가 “쨔자잔”하고 소리를 내자 동우도 “쨔자잔”하며 교사의 언어를 모방한다.

이렇게 관찰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교사 자기소개서

 

사회교사 자기소개서
 사회교사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교사 자기소개서 2종 샘플입니다. 자료를 참고하시어 사회교사 자기소개서 작성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사회교사 자기소개서1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학창시절 및 사회활동
4.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II. 사회교사 자기소개서2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사회생활 및 연수경험
4. 지원동기 및 포부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행정이론인 전통적 이론과 현대적 이론의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사회복지행정이론인 전통적 이론과 현대적 이론의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사회복지행정이론인 전통적 이론과 현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 이론의 장단점
1) 관료제 이론의 장단점
2) 과학적 관리론의 장단점
3) 행정적 관리론의 장단점
4) 인간관계론(인적자원이론)의 장단점
5) 개연성이론(상황이론)의 장단점
6) 제도이론
2. 현대적 이론의 장단점
1) 전문적 관료조직이론의 장단점
2) 품질 경영과 QC, Z이론의 장단점
3) TQM이론의 장단점
4) BPR이론의 장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전통적 이론의 장단점
1) 관료제 이론의 장단점
관료제 이론은 막스 베버에 의해 대표된다. 베버는 근대 사회의 규모와 복잡성의 증가로 관료제가 필요하게 되었다고 보았다. 관료제 이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미리 정해진 성문화된 규칙이 존재한다.
둘째, 전문성에 근거해 분업화 되어있다.
셋째, 권한과 책임을 집권화한 위계 구조로 되어있다.
넷째, 명백하게 선이 그어진 권한과 권력이 존재한다. 반면, 관료제 이론의 단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상부 구조로 권력이 집중되는 비민주성이 존재한다.
둘째, 휴먼서비스와 같은 비일상적, 비규칙적 업무 환경 하에서는 부적합하다.
셋째, 객관적 규칙 적용으로 인해 비인간화를 초래한다.
넷째, 규칙지향성으로 인해 수단인 규칙들이 목적자체가 되어 버리는 경향이 있다.
다섯째, 조직의 유지와 생존 목적이 조직 본연의 목적을 압도해 버리는 현상이 발생한다.
2) 과학적 관리론의 장단점
과학적 관리론은 테일러에 의해 창시된 것으로 효율성과 생산성 극대화를 추구하기 위한 규범적 관리이론이다. 과학적 관리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 이론의 장단점
1) 관료제 이론의 장단점
2) 과학적 관리론의 장단점
3) 행정적 관리론의 장단점
4) 인간관계론(인적자원이론)의 장단점
5) 개연성이론(상황이론)의 장단점
6) 제도이론
2. 현대적 이론의 장단점
1) 전문적 관료조직이론의 장단점
2) 품질 경영과 QC, Z이론의 장단점
3) TQM이론의 장단점
4) BPR이론의 장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현대적 이론의 장단점
1) 전문적 관료조직이론의 장단점
전문적 관료제란 조직의 핵심 인력이 전문직들로 구성된 조직을 뜻한다. 이러한 전문적 관료조직이론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전통적인 관료제이론처럼 수행 과업의 규칙적, 표준화, 안정성에 기반한다.
둘째, 운영 핵심에 전문직을 채용하여 상당한 통제권을 부여한다.
셋째, 사회복지조직에 유용하게 적용된다.
반면, 단점으로는 상이한 표준을 가진 복수의 전문직들이 한 조직 내에서 작동하는 경우나 전문직 업무자들과 조직의 목적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 갈등 상황 등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명을 하지 못한다.
2) 품질 경영과 QC, Z이론의 장단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산업안전기사_산업안전산업기사] 실기 필답형/작업형 전설의 10장 7일 벼락치기 정리 요약본

 

[산업안전기사_산업안전산업기사] 실기 필답형/작업형 전설의 10장 7일 벼락치기 정리 요약본
 산업안전기사_필답 7일 벼락치기 요약.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안녕하세요!!

산업안전기사, 산업기사 실기 필답형 요약본입니다
반영연도는 2011년 ~ 2019년 총 9년 기출 자료입니다

중복문제 모두 제거했구요, 중요한 것은 @@로 중요도를 표시 했구요
한글파일로 다단3 / 글자크기 6~7포인으로 6페이지 밖에 안나오지만,
일반 글자크기 11포인트로 하면 총 22페이지입니다.

벼락치기용 답게, "4글자 형태로 앞글자만 따서 외우기 쉽게" 작성 하였으며.
"정석대로 공부하실 분들이라면 받으시면 안돼요!!!"
반드시 1~3주 짧게 벼락치기 하실 분들만 받아주세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100점 만점에 80점을 목표로 공부하시면 스트레스를 덜 받으실거에요.
가끔 4~5년에 1~2문제씩 신출문제나 빈도가 낮은 문제는 과감히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정말 가끔 나오는 문제는 버리시고, 그 시간에 많이 나오는 기출문제를 외우시는게 좋은 거 같아요.
자주 나오는 문제만 하셔도 충분히 60점을 넘길 수 있습니다.

실기 작업형 경우에는 최근 문제로만 중복없이 요약 하였습니다.
산업안전 자격증 액기스만 모았으니, 모두 필답에 붙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크레인 작업 전 점검사항
<권주와>
- 권과방지장치, 브레이크, 클러치 및 운전장치 기능
- 주행로의 상측 및 트롤 리가 횡행하는 레일의 상태
- 와이어로프가 통하고 있는 곳의 상태

@@ 이동식크레인 작업 전 점검사항
<권브와> - 그냥 크레인과 다름 (지반 매우 중요)
- 권과방지장치나 그 밖의 경보장치의 기능
- 브레이크ㆍ클러치 및 조정장치의 기능
- 와이어로프가 통하고 있는 곳 및 작업장소의 지반상태

@@ 가스, 증기에 의한 폭발성 위험장소에 설치하는 방폭구조 5가지
<내압유안본>
- 내압 / 압력 / 유입 / 안전증 / 본진안전

@@ 압력용기 비파괴검사 종류 4가지
<방초침차와>
- 방사선 ‘투과시험’
- 초음파 / 침투 / 자분 / 와류 ‘탐상시험’

@@ 산업용 로봇 시작 전 점검사항 3가지
<제외매>
- 제동장치 및 비상정치장치의 기능
- 외부전선 및 피복 또는 외상의 손상 유무
- 매니퓰레이터 작동의 이상 유무

@ 로봇작업에 대한 특별안전보건교육 실시 내용
<로봇/이상/안전시설/조작방법>
1. 로봇의 기본원리ㆍ구조 및 작업방법에 관한 사항
2. 이상 발생 시 응급조치에 관한 사항
3. 안전시설 및 안전기준에 관한 사항
4. 조작방법 및 작업순서에 관한 사항

@@ 산업용 로봇 관련 지침 4가지
<로작이2>
- 로봇의 조작방법 및 순서
- 작업 중의 매니퓰레이터의 속도
- 이상을 발견한 경우 조치방법
- 2명 이상의 근로자에게 작업을 시킬 경우 신호방법

@ 비계 작업시 비, 눈 그 밖의 기상상태의 불안정으로 작업을 중지시킨 후 작업 시 점검사항
<손해연기>
- 손잡이의 탈락 여부
- 해당 비계의 연결부 또는 접속부의 풀림 상태
- 연결재료 및 연결철물의 손상 또는 부식 상태
- 기둥의 침하⋅변형⋅변위 또는 흔들림 상태

@@ 중대재해 정의 3가지
< 1 / 2 / 10 >
- 사망자가 1명 이상 발생한 재해
- 3개월 이상의 요양이 필요한 부상자가 동시에
2명이상 발생한 재해
- 부상자 또는 직업성질병자가 동시에 10명 이상 발생한 재해

@@ 안전관리자를 정수 이상으로 증원, 교체 임명할 수 있는 사유 3가지
< 2 / 3 / 3 >
① 해당 사업장의 연간재해율이 같은 업종의 평균재해율의 2배 이상인 경우
② 중대재해가 연간 3건 이상 발생한 경우
③ 관리자가 질병이나 그 밖의 사유로 3개월 이상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된 경우

@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재해발생건수 등 재해율 공표대상 사업장 종류 2가지
- 연간 사망재해자가 2명 이상 발생한 작업장
- 중대산업사고가 발생한 사업장

@@ 공정안전보고서 포함되어야할 사항 4가지
<공안비위>
- 공정안전자료 / 안전운전 계획
- 비상조치계획 / 공정위험성 평가서

@@ 이동식크레인, 곤돌라 방호장치
<과권비제>
- 과부하방지장치
- 권과방지장치
- 비상정지장치
- 제동장치

@@ 공기압축기 가동 전 점검사항
<윤회언압>
- 윤활유의 상태 / 회전부의 덮개 또는 울
- 언로드밸브의 기등 / 압력방출장치의 기능

@@ 보일러 폭발위험 방지를 위한 장치
<압압고화>
- 압력방출 장치 / 압력제한 스위치
- 고저수위 조절장치 / 화염검출기

@@ 안전모 성능시험 항목
<3내 충난턱>
- 내관통성 / 내전압성 / 내수성
- 충격흡수성 / 난연성 / 턱끈풀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1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1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입니다. 5명 분량입니다.
제 자료에 있는 1학기 부모상담일지와 연계되어있습니다.^^

제 자료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성된 자료들이 많습니다.
믿으셔도 됩니다.
실제 공공형 어린이집, 영아전담 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등에서 작성된 것들입니다.^^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숟가락 젓가락질을 잘 하여 식사를 하고 식사예절이 바르다. 양치시 칫솔을 많이 깨물며 양치를 해서 칫솔 교체를 많이 한다.
부모:고집이 세져서 가정에서는 양치를 혼자하려고 한다. 엄마가 도와주려 해도 싫어한다. 편식없이 골고루 먹는다.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남아들과 뛰어놀며 대부분 활동을 하는 편이고 여아들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다.
부모:형아와 장난감을 가지고 많이 싸운다.
양보하려 하지 않는다.

발달정도(신체,언어)
부모:집중도가 또래들보다 좋은편이라 끝까지 않아서 활동하며, 대근육활동을 선호하는 편이고, 문장으로 말을 하려 노력한다. 안먹어? 등
언어:언어가 확 늘은 모습을 보인다. 걷는 것을 싫어해서 엄마를 보면은 안아달라 한다.

행동특성
교사:흥분을 했을 때 주먹을 볼에 가지고 간다. 흥미있는 놀이 시와 또래와의 다툼 시
부모:또래와의 다툼시 화가 안풀리면은 끝까지 때리려 한다.

면담하기를 원하는 내용
교사:가정에서 피곤하면 떼쓰거나 칭얼거림이 있는지. 수면습관.
부모:원에서의 생활습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학기 영유아발달평가 만1세

 

2학기 영유아발달평가 만1세
 영유아 발달평가 2학기 만1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년 2학기 영유아 발달평가 만1세 7명 분입니다.
제4차 어린이집 표준 보육과정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20년 영아 발달평가 만1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