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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 철근의인장시험방법


[2] 시 험 기
(1) 인장시험에 사용하는 시험기는 KS B 5521(인장시험기)에 따른다.
(2) 시험기는 견고한 기초대에 설치하고 물림부를 연결하는 직선을 정확히 수직 또는 수평으로 놓고 사용하여야 한다.
(3) 시험기는 그의 중요부분의 분해, 재조립, 모양 변경, 또는 재설치하였을 경우에는 다시 검사를 시행하고 KS B 5521(인장시험기)에 적합한가를 재확인한 후 사용한다.
(4) 전 항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 때에도 사용빈도에 따라 일정 기간마다 정밀도를 재확인하여야 한다.

4. 시 험
1) 시험편의 모양에 적당한 물림 장치를 사용하고 시험중 시험편에는 축방향의 하중만이 가하여지도록 하여야 한다.
2) 하중을 가하는 속도은 가능한 한 균일하여야 하며 그 지정은 다음의 어느 방법을 따른다.
(1) 응력 증가율
(2) 연신 증가율
(3) 경과 시간
① 하중을 가하는 속도가 측정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염려가 있는 재료에 대하여는 그의 재료 규격의 규정에 따른다. 또한 특별히 규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②항 및 ③항의 규정에 따르고 하중과 변형의 측정을 정확히 시행할 수 있도록 주의 한다.
②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시행하는 경우에는 그 규정치에 대응하는 하중의 1/2의 하중까지는 적당한 속도로 하중을 가하여도 좋으나 강재에 있어서는 그의 1/2하중을 초과한 후에는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까지의 평균 응력 증가율을 1~3kgf/mm2/s로 한다.
③ 인장강도의 측정을 시행하는 경우에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인장강도의 규정치에 상당하는 하중의 1/2의 하중까지는 적당한 속도로 하중을 가하여도 좋으나 강재에 있어서는 이의 1/2하중을 초과한 후에는 시험편 평행부의 연신 증가율이 20-80%/min 으로 되는 속도로 인장을 한다. 상항복점, 하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끝마친 후 계속하여 인장강도를 구하는 경우도 이와 같다.
3) 시험 온도는 일반으로 5-35℃의 범위내로 하고 필요하면 시험온도를 기록한다. 다만, 온도 변화에 민감한 재료에 대하여는 20℃±2℃를 표준으로 하고 그 재료 규격의 지시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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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파일이름 :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hwp
키워드 : 철근의,인장,시험방법,KS,B,0802
자료No(pk) : 16099825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레포트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레포트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A+를 받은 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입니다. 쿨한 캠퍼스 생활 돼셧으면 합니다 ^^ [화학실험]질량측정


1. principle & theory
2. result
3.discussion1. principle & theory

화학실험에서 관찰은 색깔의 변화 고체의 생성 기체의 발생 등 과 같은 정상적인 것도 있지만, 화학실험의 핵심은 역시 부피질량 온도 와 같은 물리량을 정확하게 측정하는것이다. 이러한 물리량을 측정하기 위해 눈금이 새겨진 유리 기구, 저울또는 온도계 와같은 기구를 사용하며, 기구의 정밀도와 취급방법에 따라 측정결과가 조금씩 달라진다. 따라서 실험에서 원하는 정밀도에 따라 적절한 기구를 선택하고 그기구에 정확한 사용법을 충분히 익혀서 재현성을 살리는 측정값을 얻을수 있도록 훈련해야한다. 실험을 하거나 분석을 할때 연구자들은 어떠한 장비나 도구를 사용하여 수학적인 측정값을 얻는다. 그리고 측정된 값이 과연 믿을 수있는지를 검토하게 된다. 실험을 통해 어렵게 구한 값이 과연믿을 수 있는가가 아닌 그 측정값이 어디까지 믿을수 있는가를 알고 싶을 것이다. 이러한 불확실한 정도를 정략적으로 표현하고자 “불확실도”라는 양적인 수치를 만들어냈다. 자신의 실험 목적에 맞는 정밀도를 가진 기구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경재적으로 나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모든 경우를 만족시키기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제대로된 참 값을 알수 없기 때문에 측정의 정확도를 확실하게 나타내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측정의 정밀도는 같은 실험을 n번 반복해서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86657&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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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파일이름 :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hwp
키워드 : 화학조교의,A+화학실험,결과,레포트,자료,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
자료No(pk) : 16186657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Report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Report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실험자료 입니다. 실험목적, 이론, 방법, 결과, 고찰 등을 자세하게 작성하였으며, 실험과정의 사진을 넣어 이해를 도왔습니다. 실험보고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



1. 실험목적
2. 실험기구 및 시약
3. 실험이론
4. 실험방법
5. 실험결과
6. 실험고찰
7. 참고문헌
실험목적
-저울 사용법, 액체를 옮기는데 사용하는 기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실험을 통하여 실험 데이터의 처리 및 물의 밀도를 측정한다.
-기구들을 이용해 측정한 값의 불확실도 추정방법을 배운다.

실험기구 및 시약
-저울(0.01g의 정밀도), 실린더(10ml), 뷰렛, 피펫, 비커, 증류수, Filler

실험이론
-불확실도의 의미 : 어떤 데이터나 자료수집, 시험측정 등을 통하여 얻은 자료는 수집한 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정한 오차범위 내의 가장 잘 추정된 값을 불확실도라고 한다. 따라서 얻은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추정치로 불확실한 정도를 정량적, 수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증류수 : 분자량은 H20에서 H의 원자량은 1, O의 분자량은 16 즉, 1*2 +16 =18 이다. 녹는점은 0도(273K), 끓는점은 100도(373K)이다. 구조는 비공유전자쌍 2개에 공유전자쌍 2개가 있는 굽은형이고, 성질은 수소결합을 하기 때문에 분자량에 비해 녹는점, 끓는점이 크다. 또한, 극성 용매이기 때문에 극성물질을 잘 녹인다.
-저울의 사용 : 진동이 없는 평평한 실험대 위에 항상 수평이 유지되도록 놓아야 한다. 각자의 실험대로 저울을 옮겨서는 안되며, 되도록 한곳에 저울을 설치하여, 고정된 상태에서 저울을 사용하여야 실험오차를 줄일 수 있다. 저울을 사용할 때에는 저울의 접시에 시약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이 사용해야 하며, 만약 저울의 접시에 시약이 떨어지거나 이물질이 생기면 접시를 즉시 깨끗하게 닦아 주어야 한다.
-저울의 사용방법은 첫째로 저울의 전원을 켜고 저울이 정상동작을 할 때까지 잠시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966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파일이름 :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doc
키워드 : 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일반화학,실험보고서
자료No(pk) : 16196655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자료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자료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5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든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1. 도입
- 현대 자동차 선정 이유 및 재무현황
- 현대 자동차 승용차 부문 전략적 산업 단위
- 현대 자동차 총매출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 현대 자동차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및 수치적 시장 점유율
- 현대 자동차 시장 점유율 종합평가
- 자동차 업계 내 차종별 판매순위 및 전반적 시장 점유율
- 경제성장율
3. 현대 자동차의 BCG Matrix
-BCG Matrix
-현대 자동차 BCG Matrix
4. 현대 자동차의 재구조화 방향
-현대 자동차 전략방향
BCG Matrix 와 GE Matrix 사례 발표
제2조 발표
[ * ]
현대 자동차의 전략적 BCG Matrix
1. 도입
?????- 현대 자동차 선정 이유 및 재무현황
??????- 현대 자동차 승용차 부문 전략적 산업 단위
????? - 현대 자동차 총매출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 현대 자동차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및 수치적 시장 점유율
??????- 현대 자동차 시장 점유율 종합평가
????? - 자동차 업계 내 차종별 판매순위 및 전반적 시장 점유율
- 경제성장율
3. 현대 자동차의 BCG Matrix
?????-BCG Matrix
?????-현대 자동차 BCG Matrix
4. 현대 자동차의 재구조화 방향
?????-현대 자동차 전략방향
[ * ]
현대자동차 선정 이유

1. 수입 자동차의 증가와 르노 삼성에 이어
GM의 대우 매각 등 현 자동차 산업의 위기

2. 현재 국내에선 현대가 기아 자동차를 인수
하면서 그 명맥을 유지

3. 현대자동차의 사업단위를 승용차 산업으로
한정하여 전략 사업단위 매트릭스를 통한
포트폴리오의 균형 있는 구축 분석



[ * ]
현대 자동차의 재무현황
구분
1998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매출액
11,661,984
8,698,028
14,244,535
18,230,980
22,505,093
당기 순이익
46,482
-33,182
414,325
667,871
1,165,399
매출 증가율
1.5%
-25.4%
63.8%
28.0%
23.4%
당기순이익
증가율
-46.5%
적자전환
흑자전환
61.2%
74.5%
[ * ]
현대자동차 승용차 사업의 전략적 사업단위
현 대 자 동 차
상용차부문
승용차부문
공작기계부문
자가용 사업부
영업용 사업부
경 승 용
소 형
중 형 차
대 형
R V
[ * ]
총매출의 크기
연도
사업부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5년
평균치
경승용
5.64%
23.74%
5.64%
1.99%
1.2%
7.64(%)
소형
승용차
15.85
11.43
16.6
14.14
10.54
13.72
중형
승용차
57.74
44.98
46.8
39.1
43.08
46.34
RV
13.07
13.98
17.2
29.45
24.66
19.67
대형
승용차
7.5
5.84
13.7
15.2
20.49
12.55
[ * ]
연도
사업부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경승용차
27,867
46,586
18,338
7,616
5,386
경쟁업체
58,288
103,586
85,543
64,155
64,155
소 형 차
78,216
22,433
53,982
54,049
47,204
경쟁업체
115,592
32,474
42,086
55,273
60,367
중 형 차
284,871
88,272
152,204
149,743
192,886
경쟁업체
202,954
55,598
104,868
697,34
58,344
R V
64,525
27,445
55,936
112,554
110,409
경쟁업체
35,659
39,931
15,465
181,159
139,785
대 형 차
36,981
11,476
44,587
58,122
91,752
경쟁업체
21,548
3,234
5,034
4,971
7,924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판매대수
현대자동차와 경쟁업체의 판매현황
[ * ]
시장내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점유율
연도
사업부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5년간
평균값
경승용차
0.48
0.44
0.21
0.12
0.09
0.26
경쟁업체
대우
대우
대우
대우
대우
소형차
0.68
0.69
1.28
0.98
0.78
0.88
경쟁업체
기아
기아
기아
기아
기아
중형차
1.40
1.59
1.45
2.15
3.31
1.98
경쟁업체
대우
대우
대우
삼성
삼성
R V
1.81
0.69
0.36
0.62
0.79
0.8
경쟁업체
쌍용
기아
기아
기아
기아
대형차
1.72
3.55
8.86
11.69
11.58
7.48
경쟁업체
기아
기아
기아
쌍용
쌍용
[ * ]
시장 점유율(경승용을 제외하고 강점. 특히 중.대형 독과점)
메이커
부문
현대
기아
대우
르노삼성
쌍용
경승용
6.5
20.1
73.4
-
-
소형
39
50
11
-
-
중형
59.3
11.2
11.5
18
-
대형
88.8
3.5
-
-
7.7
RV
29.7
37.7
9.6
-
23
[ * ]
시장성장률
연도
변화비중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5년간 평균값
(연평균성장률)
경승용차비중
7.9 (%)
28.8
15.4
9.3
8.1
성장률변화
-1.8(%)
20.9
-13.4
-6.1
-1.2
-0.32
소형차비중
24.1
10.6
14.6
12.9
12.1
성장률변화
-2.6
-1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8009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파일이름 : 현대자동차.ppt
키워드 : 현대자동차,마케팅,bcg,bcg매트릭스,BCG,Matrix,매트릭스,분석
자료No(pk) : 109800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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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될 것인가
최후의 승자는
월 마트 vs 아마존

연구문제

목차
사례연구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
Amazon.com VS Walmart
About model
성공에 기여한 요인
Who is the better
비즈니스 모델 비교
Management Organization Technology
Business Model

사례연구
2010년 웹-월마트라는 타이틀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건을 제공
기술 플랫폼의 활용한 높은 이익


사례연구
80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 소매업체
효율적인 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한 비용절감으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제공

‘월 마트 닷 컴’을 통한 온라인 시장에 진출


전자 책 시장에서의 한판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경쟁의 심화
더 다양한 제품간의 경쟁 심화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의
비교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제품을 공급받고 저장 및 운반
제품 조립 및 제조
기업, 도매업자, 소매업자,고객
제품 배송
고객 지향적
무수히 많은 공급업체로부터 조달
연구와 개발, 자동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신규채용, 고용, 해고, 훈련, 개발 등
Amazon career choice program
가치사슬모델
물류 + IT 새로운 인프라 구축
고객욕구 이해를 통한 마케팅
고객 지향적


전통적 경쟁자
반스앤 노블, 보더스
새로운 시장
진입자
점점 많아짐
대체제
무수히 많음
공급자
많음
고객
전환비용 낮음
경쟁세력모델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최적의 위치의 조달거점, 최소 비용으로 구매
신제품과
공급자 탐색
구매와 점검
물류창고
매장 방문
고객에 이점
POS와
재고관리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전세계적 고용, 교육프로그램
미래 지향적 전략, 계획, 조직
경쟁사와 위협들에 대한 이해
가치사슬모델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POS와
재고관리


전통적 경쟁자
경쟁이 매우 치열
Kmart, costco 등

새로운 시장
진입자
신규 진입 위험 적음

대체제

공급자
공급자 교섭력 강함

고객

경쟁세력모델
대체제 위험 낮음
고객 협상력 떨어짐

월마트와
아마존의
성공요인

독특한 입지 전략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Uique
Data Mining
EDLP: 상시 저가판매
Every day low price
미래의 지배에 높은 가치부여
For future
상권특성을 맞춘 매장

최소한의
인프라
경영요인

인간존중 참여중시
젊고 유연한 기업문화
Human
young
이익공유제도 주식매입할인
지시보다 협의에 역점
Deliberation
철저한 현장중심경영

우수한
인재확보
조직(인적자원)요인

크로스 도킹 시스템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Cross docking
Data Mining
Pos 시스템
Bar code scanner
QR 시스템

M&A
기술요인
효율적인 CRM
Efficiency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시장

개발자 및 관련 업체

전자상거래 업체

물류 인프라
IT인프라/
SW 개발 및 유지

물류 배송업체

제휴업체

기기개발
④ 시장기회선점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 시장
(특히 중국)

(미국) 시,공간 제약이 있는 소비자

배송 시스템

Click and Mortar
연계 시스템
공급 업체

IT 업체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④ 시장기회선점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감사합니다

_NOTES_1_

1
_NOTES_2_

참고
변화


2
_NOTES_3_
아마존은 대량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대형슈퍼로서의 인지도 구축함
웹 쇼핑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광범위한 창고설비들과 고도로 효율적인 유통네트워크들을 발전시켜옴
아마존 최고수준의 배송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은 연간 79달러만 내면 2틀 안에 무료로 배송해줌/ 지정된 슈퍼세이버 제품들을 25달러 이상만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줌

아마존의 기술플랫폼은 매우 거대하다- 제 3의 소기업 대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아마존과 통합시켜 판매를 처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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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파일이름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pptx
키워드 : 월마트와,아마존,사례와,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기여한,요인,비즈니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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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Up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Up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시장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쿠팡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1. 쿠팡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목표

2. 쿠팡 성공요인

3. 소셜커머스의 특성

4. 시장환경분석
(1) 소셜커머스 시장환경의 변화
(2)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5.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WOT전략 제언
(1) SO전략 제언
(2) WO전략 제언
(3) ST전략 제언
(4) WT전략 제언

7. 쿠팡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쿠팡 향후전략 제시쿠팡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회원 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거래액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음.
쿠팡은 생산품 뿐만 아니라 공연이나 전시회 티켓, 음식점, 카페, 미용실, 레저, 패션, 가전제품, 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9837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파일이름 : 쿠팡 PPT.pptx
키워드 : 쿠팡의,성공요인과,소셜커머스,환경분석및,쿠팡,마케팅,4P,STP,SWOT분석및,향후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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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기계 요점정리 서브노트 레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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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기계 요점정리 서브노트

유체기계 요점정리 자료입니다. 교수님의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해서 꼼꼼하게 정리한 시험대비 총정리 자료입니다. 시험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하신 분에게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유체기계요점정리서브노트


1. 축류펌프
2. 축류펌프에서 오일러 수두식
3. 날개 이론의 이론 수두
4. 축류펌프의 공동현상
5. 왕복펌프
6. 왕복 펌프의 캐비테이션
7. 왕복펌프의 밸브
8. 왕복 펌프의 효율
9. 수격펌프의 원리와 구조
10. 특수 펌프의 분류
11. 회전 펌프
12. 원심펌프의 상사법칙
13. 원심펌프의 상사법칙에서 비교회전도
14. 원심펌프의 Caviatation
15. 펌프의 사고와 원인
16. 펌프의 운전
17. 경제적 운전
18. 물의 작용 방식에 따른 수차의 분류
19. 수차의 비교회전도
20. 펠톤 수차의 압력과 속도수두변화 상태, 수로단에서 방수면 까지 설명
21. Draft tube. 관계식 이용 작용, 역할설명 (프란시스)
22. Francis 수차, 압력 , 속도수두상태 수로단에서 방수면까지 설명
23. 축류 수차의 분류와 특징
24. 공동현상
25. 조정기와 그의 설치 목적
26. Pelton , Francis, Kaplan 수차의 비교1. 축류펌프 《유체기계》

• 회전차는 단흡입형, 양흡입형, 혼류형, 스크류형, 반축류형, 축류형으로 분류되며 축류pump 의 중요 구조는 프로펠러형의 회전차와 안내깃으로 성립된다.
• 대유량, 저양정, 대비교회전도
• 고속운전에 적합, 소형
• 구조간단, 취급용이, 저렴한 가격
• 대형은 원심펌프보다 η 가 높고, 운전동력비 절감
• 회전차의 구조가 간단하며 날개가 견고하므로 고형물을 포함한 물도 양수가 가능하며 하수도, 관개용, 농경, 배수용으로 적합

2. 축류펌프에서 오일러 수두식

• 회전차 임의 반경에서의 오일러 식
• 회전차 속도 상태와 속도 삼각형에서
(1) 에 대입하면
유체가 선회없이 회전차에 가까워지면
이므로 소거

3. 날개 이론의 이론 수두
• 날개 반경 길이 dr 에 대한 유체에 미치는 힘 R 주방향성분
• 동력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8336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체기계 요점정리 서브노트
파일이름 : 유체기계 요점정리 서브노트.hwp
키워드 : 유체기계,요점정리,서브노트
자료No(pk) : 16183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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