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관리(기말)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레포트. 디지털시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다운로드

 여가관리(기말)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레포트. 디지털시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다운로드




여가관리(기말)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레포트. 디지털시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여가관리]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 레포트. 학생 자신의 인터넷 및 스마트 폰 이용 상태를 분석한 후 인터넷과 스마트 폰 이용이 자신의 여가생활에 미친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또한 인터넷 및 스마트 폰 중독을 설명하고, 인터넷과 스마트 폰 중독이 개인과 가족,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무엇이며, 이를 회복하기 위한 가족의 역할을 논하시오의 내용


목차
Ⅰ. 디지털 시대의 중독
1. 인터넷과 스마트 폰 중독의 개념
2. 나의 디지털 기기 이용실태
Ⅱ. 디지털 시대의 영향
1. 나의 여가 생활에 미친 장단점
2. 부정적인 영향
Ⅲ. 대처방안
1. 회복 방법
2. 가족의 역할인터넷 중독이 사회문제화 되면서 정부는 전국에 인터넷 중독 대응센터를 개설하고, 전국적인 인터넷 중독 예방 및 상담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인터넷 중독 상담은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중독대응센터와 상담협력기관을 통해 면접상담, 전화상담, 사이버 상담 및 학교 파견 집단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터넷 중독 진단척도 등에 의한 심리검사도 병행하여 실시되고 있다.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은 사후적 대처인 상담활동과 병행하여 사전적 해소방안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학교 등의 요청에 따라 전문 상담사를 파견하여 청소년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특강형식의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부는 2005년 8월 인터넷 중독자에 대한 상담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인터넷 중독 사이버치료센터를 운영하는 한편, 방학기간 동안 인터넷 과다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쉼터캠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2007년 최초 개발된 인터넷 치유캠프와 인터넷 중독 청소년 가족치유캠프 및 스마트 폰 중독 청소년 가족치유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재단에서는 게임 과몰입 관련 전문상담 및 치유를 위하여 2014년 10월부터 전국 5개 권역별로 게임과몰입힐링센터를 운영 중이다.
인터넷 중독 예방상담 및 교육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02년부터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을 통해 상담 관련 전곡 대학원생 및 상담원 등을 대상으로 ‘인터넷중독전문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2005년부터는 초중고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교사 연수과정, 상담학회 회원 대상의 ‘인터넷중독예방상담사’ 과정도 개설, 운영하여 인터넷 중독 예방활동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부는 2002년부터 다양한 미디어중독 현상의 분석 및 새로운 미디어중독에 대한 대응을 위해 ‘청소년 온라인 채팅과 성적 일탈행위와의 상관연구’, ‘청소년 휴대전화 이용 실태조사’ 등 다양한 실태조사 및 원인연구를 수행하였으며, 2006년에도 ‘군 장병 인터넷 중독 및 게임중독 진단척도’, ‘인터넷 중독 미술치료 프로그램’, ‘인터넷 사용조절 프로그램’, ‘휴대폰 중독원인연구’ 등을 수행하였다. 또한 인터넷 중독 현상 및 폐해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예방교육, 홍보용 콘텐츠를 제작, 보급하는 한편, 정보문화의 달에 중점적으로 인터넷 중독 예방 세미나 개최 및 각종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30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여가관리(기말)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레포트. 디지털시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파일이름 : 여가관리(기말) A+레포트[2].hwp
키워드 : 디지털시대중독,스마트폰중독,인터넷중독,여가생활영향,디지털부정적영향,중독장애,중독위험군,운동신경저하,인터넷게임,대인결핍
자료No(pk) : 21033055

(방송통신대 정신건강과간호)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자동적인 사고가 우리의 정서적 반응과 행동을 유발한다 강한 감정을 경험한 최근 사건 두가지를 기억하여 그때의 자동적 사고와 감정 행동을 구분하여 기술 인지행동치료기법을 적용 다운로드

 (방송통신대 정신건강과간호)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자동적인 사고가 우리의 정서적 반응과 행동을 유발한다 강한 감정을 경험한 최근 사건 두가지를 기억하여 그때의 자동적 사고와 감정 행동을 구분하여 기술 인지행동치료기법을 적용 다운로드




(방송통신대 정신건강과간호)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자동적인 사고가 우리의 정서적 반응과 행동을 유발한다 강한 감정을 경험한 최근 사건 두가지를 기억하여 그때의 자동적 사고와 감정 행동을 구분하여 기술 인지행동치료기법을 적용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20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자동적인 사고가 우리의 정서적 반응과 행동을 유발한다.
1) 강한 감정을 경험한 최근 사건 두가지를 기억하여 그때의 자동적 사고와 감정, 행동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
(1) 사례1
①사건 내용 ②자동적 사고 ③감정 ④행동
(2) 사례2
①사건 내용 ②자동적 사고 ③감정 ④행동
(3)나의 생각
2) 자신이 경험한 사례에 대하여 인지행동치료기법을 적용하려고 한다. 1)의 사례에 대해 교재 320쪽~325쪽에서 제시한 인지행동치료기법 중에서 중복되지 않도록 각 한 개를 선택하여 이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자신에게 적용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시오.
(1) 사례1
①사고중지법 ②실행계획
(2) 사례2
①인지적 재구성 ②실행계획
3)참고문헌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자동적인 사고가 우리의 정서적 반응과 행동을 유발한다.
1) 강한 감정을 경험한 최근 사건 두 가지를 기억하여 그때의 자동적 사고와 감정, 행동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

인간은 생각이 일어나는 기계다. 끊임없이 생각이 일어나고 사라지기를 반복한다. 그런 생각 중에서 감정이 일어나는 생각이 있다면, 그 생각은 행동으로 이어진다. 감정이 연민, 사랑, 행복 등의 긍정적 감정이든, 슬픔, 두려움, 공포, 분노 등의 부정적 감정이든 상관없다. 옳고 그름의 판단은 인간 차원에서나 의미 있을 뿐 자연에서는 인간의 옳고 그름에 대한 시시비비는 아무 의미 없다. 단지 자연에서 중요한 것은 (생각 또는 감정이 현재) 존재한다(일어났다)는 그 자체이다.

인간은 오랜 진화의 과정을 통해 생각이 일어나면 행동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다만, 생각에 감정이 실릴 때 강력한 행동이 이루어진다. 감정과 생각 중 무엇이 선행되든, 그 나머지가 후행될 때 비로소 거부감이 없는 행동이 이루어진다. 만약 감정은 없이 생각만 일어난다면 행동은 일어나기 어렵고, 반대로 생각은 없고 감정만 일어난다면 동물처럼 맹목적인 반응이 될 수 있다. 생각은 일어났는데 감정이 일어나지 않았다면 그것은 생각만으로 그칠 가능성이 높다. 작심삼일이 대표적이다. 작심삼일은 생각은 있지만 감정이 지속되지 못한 경우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305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정신건강과간호)우리의 삶에서 일어나는 사건에 대한 자동적인 사고가 우리의 정서적 반응과 행동을 유발한다 강한 감정을 경험한 최근 사건 두가지를 기억하여 그때의 자동적 사고와 감정 행동을 구분하여 기술 인지행동치료기법을 적용
파일이름 : 정신건강과 간호.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정신건강과간호,방송대정신건강과간호,방통대정신건강과간호,인지행동치료기법,자동적인사고,방송통신대,정신건강과간호,우리의,삶에서,일어나는
자료No(pk) : 21033053

가족과 문화 자료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 레포트. 17세기 중엽 이전과 이후의 가족가치와 이데올로기를 혼인풍속, 재산상속, 제사상속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보고서

 가족과 문화 자료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 레포트. 17세기 중엽 이전과 이후의 가족가치와 이데올로기를 혼인풍속, 재산상속, 제사상속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보고서




가족과 문화 자료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 레포트. 17세기 중엽 이전과 이후의 가족가치와 이데올로기를 혼인풍속, 재산상속, 제사상속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가족과 문화] A+ 레포트. 17세기 중엽 이전과 이후의 가족가치와 이데올로기를 혼인풍속, 재산상속, 제사상속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족하나마 참고하시고 원하시는 결과 얻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1.서론
1.1 17세기 중엽 이전과 이후의 이데올로기
2.본론
2.1 서류부가혼
2.2 재산상속
2.3 제사상속
3.결론
3.1.가족가치와 가족의례의 변형17세기 중엽 이후 조선 후기의 가족의 모습을 보면, 지배층이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해서 무너져 가는 사회질서를 봉건적인 성리학적 규범을 더 강조하면서 지탱하려는 의도가 보인다. 그러나 농경체계에 그 사상적 기반을 두었던 성리학이 더 이상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이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없자 이러한 사상적 공백을 메우려는 노력으로 종교운동이 활발히 전개되었는데, 그 결과로 서구의 인권주의 사상과 남녀평등사상이 도입되었다.
일제는 반일 감정을 막기 위해 유교적, 봉건적 가치관과 천황 이데올로기를 중심원리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였고, 봉건적인 일본식 민법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통치에 도움이 되는 봉건적인 우리나라의 구습을 그대로 유지하게 하는 등 변화된 사회경제 체제와 유리되는 봉건적 사회질서를 강요하였다.
광복과 함께 시작된 미군정은 일본이 만들어 놓은 거대한 식민지 통치기구가 남한을 효율적으로 지배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고서 과거 식민지 통치기구를 가능한 한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이질적인 서구문화를 도입하여, 전근대적인 가치관과 서구 가치관 간의 모순된 양극화 현상을 만들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오늘날의 생활문화는 근대적인 형태와 전근대적인 형태, 그리고 전통적인 형태와 외부에서 이입된 형태가 일관되지 않게 뒤섞이는 양상을 보이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의례로 재현되었다.
가족주의는 모든 가치가 가족의 유지, 존속과 관련되며, 가족의 단결과 영속화와 가족의 공동 이익을 추구하려는 집단적인 노력을 의미한다. 이러한 가족주의는 전통적 가치관과 근대적, 탈근대적인 가치관 사이에서 모순과 갈등을 겪으며 점진적으로 개인주의로 대체되고 있다. 노인에 대한 개인과 가족의 책임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부양의식은 점차 감소되는 반면, 사회와 가족의 공동책임이라는 인식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305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가족과 문화 자료 생활과학과(가정복지) A+ 레포트. 17세기 중엽 이전과 이후의 가족가치와 이데올로기를 혼인풍속, 재산상속, 제사상속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파일이름 : 가족과 문화 A+ 레포트.hwp
키워드 : 가족가치,가족이데올로기,혼인풍속,재산상속,제사상속,서류부가혼,가족의례변형,제사승계,종법제도,전통사회의가족
자료No(pk) : 21033051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Up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Up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족하나마 참고하시고 원하는 결과 얻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문화자원은 우리 역사의 발자취다. 문화가 역사라면 후대에 이러한 정신은 계승돼야 할 것이다. 허나 선대의 경험을 공부로만 이해하려고 한다면 곤욕이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그 시대를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체험이나 자료로 참고할 수밖에 없다. 운현궁과 흥선대원군이 관계있다는 사실도 체험하면서 알았다. 그렇다고 그 과정이 지루하지는 않았다. 대안이 있다면 누구나 접근이 쉽고 누릴 수 있도록 개방한 차원을 넘어 놀이와 역사지식교육을 접목 시켜야 한다. 자발적으로 능동적인 참여를 도모한다면 일반인들도 교육적으로 접근하는데 용이할 것이다. 덧붙여 선행 조사가 필요하다. 미리 학습하고 문화자원을 탐방하는 것과 탐방 후 학습하는 효과는 차이가 있다. 메모장을 들고 다니면서 체험하고 기록한다면 효율적인 문화와 역사지식을 체득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305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파일이름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hwp
키워드 : 국악,놀이,다례,민속극,전통음식,문화체험,문화자원,한가위,민속놀이한마당,천지인의소리
자료No(pk) : 21033050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Report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Report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III. 소비자행동의 기본모형 참고문헌 소비자행..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III. 소비자행동의 기본모형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소비자행동분석은 최종소비자가 어떤 동기와 태도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결정하는 가를 규명하는 것이고 소비자행동은 `생활의 주체가 스스로의 생활체계의 형성 ․ 유지 ․ 발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용구 또는 자원(상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상품군)을 소비자 지출(화폐와 신용)을 통해 획득하게 될 때의 행동양식`으로 소비행동(consumption behavior), 구매행동(buying behavior)이 호환적으로 쓰여 지나, 이들을 포괄하는 용어가 소비자행동이다.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소비행동은 경제이론이 취급하여 온 문제이기 때문에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은 구매행동이다.
III. 소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III. 소비자행동의 기본모형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소비자행동분석은 최종소비자가 어떤 동기와 태도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결정하는 가를 규명하는 것이고 소비자행동은 `생활의 주체가 스스로의 생활체계의 형성 ․ 유지 ․ 발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용구 또는 자원(상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상품군)을 소비자 지출(화폐와 신용)을 통해 획득하게 될 때의 행동양식`으로 소비행동(consumption behavior), 구매행동(buying behavior)이 호환적으로 쓰여 지나, 이들을 포괄하는 용어가 소비자행동이다.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소비행동은 경제이론이 취급하여 온 문제이기 때문에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은 구매행동이다.
III. 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2379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파일이름 : 소비자행동.hwp
키워드 : 소비자행동,목차,I,소비자행동과,그,분석의,의
자료No(pk) : 20023797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레포트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레포트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EBS교재가수능70%출제의찬반론과추진방안00




Ⅰ. 서 론

Ⅱ. 본 론
1. 수능문제, EBS 교재내용 출제의 핵심내용
1) 직접 연계율 70%지만 교재 충실히 공부하면 100%도 맞을 수 있어
2) 직접 연계율 70% 의미는?(1) 70% 연계의 의미
(2) 연계 대상
(3) 연계 유형 예시(영역별 특성에 따라 다음 연계 유형을 적절하게 활용)
(4) 6월 및 9월 모의평가에서의 연계율
(5) 70% 연계율을 유지하면서 적정한 난이도와 변별력을 유지할 수 있는 대책
(7) 수능시험 시행 후에 연계율 발표
(8) 평가원의 EBS 교재 감수 내용 및 방법
(9) EBS 교재 집필자와 강사 대상 연수 방법
3) 외국어 영역, 같은 지문 나올 수도4) 교재와 강의 모두 중요
5) 연계 유형은 개념 및 원리의 활용, 지문 및 자료의 활용, 핵심 제재나 논지 활용, 문형의 변형 또는 재구성 방식 등이다.

2. 수능 영역별 학습전략과 효과적인 EBS교재 활용 학습법
1) 외국어영역 고난도 문제 대비필수! 수리영역 최선 다해야 상위권 진입 가능2) 영역별 EBS교재와의 연계학습법
3) EBS 수능 강의 200% 활용법-사회탐구·과학탐구 영역 성공 전략
(1) 사회탐구 영역
(2) 과학탐구 영역

4. 수능, EBS, 사교육비의 효과에 관한 논쟁
1) 관심 쏠린 EBS 수능 교재
2) 간접 연계 하자니 안 한 것 같고, 직접 연계하면 교육 파행돼
3) 고등학교 3학년을 `공부하는 기계`로?

5. EBS 70% 수능출제 찬반론
1) EBS 70% 수능출제 찬반
(1)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시켜 줄 것이라고 믿는다
(2) 공교육 안정을 위한 발판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3) 교육약극화 해소에 도움을 준다.
(4) 저소득층이나 지방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다.
(5) 사교육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6) EBS와의 연계, 다양한 학생들에게 공평한 학습기회 보장한다
2) EBS 70% 수능출제 반대론
(1)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 정책은 오히려 사교육을 조장하고 공교육을 약화시킬 수 있다.
(2) 타 출판사들에 큰 타격을 주게 될 것이다.
(3) 공교육이 획일화될 위험도 간과할 수 없다.
(4) 사교육비 감소 효과 일시적일 뿐
(5) EBS 수능 강의, 사교육 원인 근원 해결은 무리
(6) `EBS 사교육` 등장을 우려할 수 있다.
(7) 학교수업보다 EBS 강의에만 열중 우려도
(8) EBS와 수능 연계, 독점하고 있다.

6. 수능, EBS, 사교육비의 효과에 관한 전망
1) 또다른 `사교육 스타강사` 나올 수도 있다.
2) 사교육비가 줄어드는 효과가 날 수도 있다
3) 사교육이 방향을 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4) EBS에서 중요한 문제를 뽑아 수업시간에 설명하는 정도일 것이다
5) EBS 수능 강의 교재를 맹신해서는 안된다.
6) 30%를 마저 메우기 위해 여전히 학원이나 과외 같은 사교육에 의존하려 할 것이다.

7. 수능문제, EBS 교재내용 70% 출제에 대한 합리적 추진방안
1) 저소득층에 교재 구입 부담 줄여줘야 한다.
2) 스타강사의 다양한 강좌통한 학습자의 기대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
3) 수능 강의 및 교재와 수능시험 출제 간의 연계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4) 사교육을 억제하고 공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5) EBS 강의 위주로 교재를 바꿔 수능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8. 수능문제, EBS 교재내용 출제에 따른 비판
1) `EBS 수능 반영률 70%`의 맹점1 - 출제방법
2) `EBS 수능 반영률 70%`의 맹점2 - 공부법
3) `EBS 수능 반영률 70%`의 맹점3 - 공부의 본질

9. 수능 EBS 교재내용 70% 출제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Ⅰ. 서 론

EBS 수능강의 교재 115권에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수능 모의고사 문제의 70% 이상이 연계돼 출제된다. 교육과학기술부에 의하면, 올해 6월과 9월 두 차례 수능모의고사와 11월 18일 본시험 때 문제의 70%가 EBS 교재에서 직접 연계돼 출제된다. 즉, 올해 수능에선 EBS수능교재에 수록된 지문과 자료, 개념·원리 등을 활용한 문항이 70% 출제된다. 또 6월과 9월 각각 실시되는 모의고사에서는 EBS수능교재 연계율이 50%와 60%로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본수능에서는 70%를 연계하기로 했다.
현재 EBS 수능강의 교재는 140여 권으로 이중 수능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수능시험에 연계하기 위해 감수하는 교재는 115권 정도이다. 수험생들이 해당 영역과 선택과목 교재를 수준에 맞게 선택하게 되면, 실질적으로 공부해야 할 교재는 30권 안팎일 것이다. 교재에 나온 문제를 수능시험에 그대로 출제하는 것은 아니다. 수능 문제 출제자들은 고등학교 수업에 반영된 주요 개념과 내용, 도표 등을 응용할 가능성이 크다. 올바른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EBS는 현재 수능강의에 활용하고 있는 140여권 가운데 115권을 추려 수능과 직접 연계시킬 교재로 선정했다. ‘10주 완성 수능특강’을 비롯해 ‘라디오 고교듣기’, ‘인터넷 수능특강’, ‘고득점 N제’, ‘인터넷 섹션별 언·수·외’, ‘파이널 수능특강 실전 모의고사’ 등이 포함됐다. 책이 87권이고, PDF 파일이 28개다. 선택과목이나 수준별 교재를 선별적으로 풀려면 학생 별로 30권 안팎의 교재를 구입해 봐야 할 것이다.
현재 EBS 강의 수능 70% 이상 반영이라는 말이 나오기가 무섭게 EBS 강의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EBS에 따르면 수능강의 사이트 방문자와 강의 다운로드 건수, 강의 동영상 클릭 건수 등이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종전보다 배 가량 늘었다고 한다. 특히 강의 클릭 건수의 경우, 평균 클릭 건수보다 40~70% 이상 늘어 스타강사 파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강의부터 교재까지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EBS.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들로 교육계는 지금 뜨거운 감자다. 이 같은 EBS 열풍 속 교재시장과 학부모·교사·학생·사교육업체들의 반응은 어떨지, 허와 실은 무엇인지? 이장에서 살펴보기로 하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9095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파일이름 :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hwp
키워드 : EBS교재가,수능70%,출제의,찬반론과,추진방안00
자료No(pk) : 16190953

제과제빵이론 다운

 제과제빵이론 다운




제과제빵이론

문제집 보다 저렴한 가격 이오니,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1.기능사 이론
2.제빵기능사 이론
3. 공통이론없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707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9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제과제빵이론
파일이름 : 제과제빵이론.docx
키워드 : 제과제빵이론
자료No(pk) : 20070702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