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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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시장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쿠팡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1. 쿠팡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목표

2. 쿠팡 성공요인

3. 소셜커머스의 특성

4. 시장환경분석
(1) 소셜커머스 시장환경의 변화
(2)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5.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WOT전략 제언
(1) SO전략 제언
(2) WO전략 제언
(3) ST전략 제언
(4) WT전략 제언

7. 쿠팡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쿠팡 향후전략 제시쿠팡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회원 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거래액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음.
쿠팡은 생산품 뿐만 아니라 공연이나 전시회 티켓, 음식점, 카페, 미용실, 레저, 패션, 가전제품, 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9837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파일이름 : 쿠팡 PPT.pptx
키워드 : 쿠팡의,성공요인과,소셜커머스,환경분석및,쿠팡,마케팅,4P,STP,SWOT분석및,향후전략제시
자료No(pk) : 18098378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레폿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레폿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에 관한 실험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온도계보정과녹는점측정


1. 목적
2. 이론 및 원리
3. 시약 및 기기
4. 실험 방법
5. 결과
6. 토의 및 고찰
1. 목적
: 화학 실험에서 온도의 측정은 대단히 중요하다. 본 실험에서는 정확한 온도 측정을 위한 온도계 보정법을 배우고 보정된 온도계를 이용하여 화합물의 녹는점을 측정하여 본다.

2. 이론 및 원리
Ⅰ) 온도의 개념
: 우리들의 신체의 일부가 물체에 접촉하면 덥고 차가운 감각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덥고 차가운 정도를 나타낸 척도가 온도이고, 그 수치를 물리적으로 측정하기 위하여 물체에 접촉시키는 계기가 온도계이다. 이는 물체의 온도 측정에 사용되는 열평형의 원리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온도가 다른 금속 A와 금속 B를 서로 접촉시키면, 열은 고온측에서 저온측으로 이동하여 어느 시간 후에는 동일한 온도로 열평형에 이르게 된다. 이와 같이 온도는 공업계측량 중에서도 측정의 비율이 45 %로 가장 많고, 유량이 약 20 % 압력이 10 % 정도 분포를 이루고 있다. 이와 같은 온도는 직관적으로 잘 알 수 있지만, 량으로써 사용하려면 어렵게 된다.
Ⅱ) 온도 단위
: 온도계를 이용하여 열평형된 상태를 온도계를 이용하여 나타내는 방법으로는 그 영도의 위치와 눈금 간격을 정하기 위한 온도 정점을 사용하여 표시하며, 1990년 국제 도량형 총회에서 결정된 것으로, 온도를 표현하는 눈금에는 열역학적인 온도눈금(열역학적 캘빈온도, 열역학적 셀시우스 온도)와 실용온도 눈금 (캘빈온도, 셀시우스 온도)이 있다.
ⅰ) 열역학적 온도눈금
: 에너지를 어느 상태로부터 다른 상태로 전환, 이들 사이에는 에너지 보존 법칙이 성립된다, 즉, `일과 열은 에너지의 형태로서 일을 열로 변환시키는 것이나 열을 일로 변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는 열역학 제1법칙에 의해 열과 일은 에너지 형태로서 같다. 열기관이나 냉동기 및 공기 압축기 등의 기계에서 동작 물질이 어느 상태로부터 변화가 시작되어 도중에 여러 가지 상태변화를 하면서 처음의 상태로 되돌아오는 연속적인 상태를 사이클(Cycle)이라고 하며, 사이클의 상태 변화의 방향을 반대로 한 것을 역사이클 이다. 따라서 열역학 제1법칙은 단순히 일과 열의 변환만을 양적 변화 관계로 밝힌 것으로, 예를 들어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시키면 열은 반드시 고온의 물체로부터 저온의 물체 쪽으로 이동 후에 온도차가 생기지 않으면, 열의 흐름은 정지되고 결코 저온의 물체로부터 고온의 물체로 열의 이동은 없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7653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파일이름 :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hwp
키워드 : 온도계,보정과,녹는점,측정,실험보고서
자료No(pk) : 16176530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다운로드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다운로드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최초의 합성 고분자였던 나일론(Nylon)의 합성과 머리모양을 고정시켜주는 헤어젤(Hair gel)의 합성을 통하여 고분자의 특성을 이해하는 실험리포트입니다. 나일론합성및헤어젤합성예비및결과레포트



-예비-
1. 목적

2. 원리
1) 나일론 합성
2) 헤어젤 합성

3. 실험 방법
1) 나일론 합성
2) 헤어젤 합성

4. 실험시 주의사항

5. 실험 기구와 시약

-결과-
1. 실험결과
A. 나일론
B. 헤어젤

※ 결론 및 고찰
어떤 고분자가 만들어지려면, 많은 수의 단위체들이 어느 정도 성장한 올리고머(oligomer) 분자에 계속 첨가되어야 하며, 처음 몇 개의 분자가 반응하여 얻어진 올기고머(oligomer)에서 반응이 중단되지 않아야 한다. 이는 반응하는 분자가 계속 반응성을 가진 작용기를 지니고 있어야 함을 뜻한다. 고분자의 성장의 두가지 주된 형태는 첨가중합과 축합중합이다.
첨가중합(addition polymerization)에서는 단위체들이 원자의 순 손실(net loss)없이 반응하여 새로운 사슬의 고분자를 형성한다. 첨가중합체의 대표적인 예로 자유라디칼 중합이 있다. 예를 들면, 중합염화바이닐(polyvinylchloride)이 얻어지는 염화 바이닐(vinyl chloride, chloroethene, CH2=CHCl)의 중합을 말할 수 있다.
축합중합(condensation polymerization)은 각각의 단위체 단위가 성장하여 고분자를 형성하기 위해 작은 분자(종종 물)가 떨어져 나온다. 축합중합체의 대표적인 예로 최초의 합성 고분자인 나일론(Nylon)의 중합을 말할 수 있다.

2) 헤어젤 합성

젤(gel)이란 화학적 구조를 살펴볼 때 고분자 사슬들이 화학적 또는 물리적으로 가교결합(cross-linked)하여 네트워크를 이룬 것이다. 이러한 분자 구조는 액체상에서 점도가 아주 높아져서 흐르지 않게 하여 고체적인 성질을 갖게 하는데 일반적인 고체와는 달리 모양을 맘대로 바꾸어 줄 수 있다. 젤은 산업체에서 여러 가지 공정에 많이 이용되기도 하고 생명체 내에서도 대부분의 생체조직들이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네트워크로 젤 상태를 이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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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파일이름 :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hwp
키워드 : 나일론합성,및,헤어젤,합성,예비,결과,레포트
자료No(pk) : 16109588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DownLoad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DownLoad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 철근의인장시험방법


[2] 시 험 기
(1) 인장시험에 사용하는 시험기는 KS B 5521(인장시험기)에 따른다.
(2) 시험기는 견고한 기초대에 설치하고 물림부를 연결하는 직선을 정확히 수직 또는 수평으로 놓고 사용하여야 한다.
(3) 시험기는 그의 중요부분의 분해, 재조립, 모양 변경, 또는 재설치하였을 경우에는 다시 검사를 시행하고 KS B 5521(인장시험기)에 적합한가를 재확인한 후 사용한다.
(4) 전 항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 때에도 사용빈도에 따라 일정 기간마다 정밀도를 재확인하여야 한다.

4. 시 험
1) 시험편의 모양에 적당한 물림 장치를 사용하고 시험중 시험편에는 축방향의 하중만이 가하여지도록 하여야 한다.
2) 하중을 가하는 속도은 가능한 한 균일하여야 하며 그 지정은 다음의 어느 방법을 따른다.
(1) 응력 증가율
(2) 연신 증가율
(3) 경과 시간
① 하중을 가하는 속도가 측정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염려가 있는 재료에 대하여는 그의 재료 규격의 규정에 따른다. 또한 특별히 규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②항 및 ③항의 규정에 따르고 하중과 변형의 측정을 정확히 시행할 수 있도록 주의 한다.
②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시행하는 경우에는 그 규정치에 대응하는 하중의 1/2의 하중까지는 적당한 속도로 하중을 가하여도 좋으나 강재에 있어서는 그의 1/2하중을 초과한 후에는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까지의 평균 응력 증가율을 1~3kgf/mm2/s로 한다.
③ 인장강도의 측정을 시행하는 경우에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인장강도의 규정치에 상당하는 하중의 1/2의 하중까지는 적당한 속도로 하중을 가하여도 좋으나 강재에 있어서는 이의 1/2하중을 초과한 후에는 시험편 평행부의 연신 증가율이 20-80%/min 으로 되는 속도로 인장을 한다. 상항복점, 하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끝마친 후 계속하여 인장강도를 구하는 경우도 이와 같다.
3) 시험 온도는 일반으로 5-35℃의 범위내로 하고 필요하면 시험온도를 기록한다. 다만, 온도 변화에 민감한 재료에 대하여는 20℃±2℃를 표준으로 하고 그 재료 규격의 지시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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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파일이름 :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hwp
키워드 : 철근의,인장,시험방법,KS,B,0802
자료No(pk) : 16099825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레포트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레포트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A+를 받은 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입니다. 쿨한 캠퍼스 생활 돼셧으면 합니다 ^^ [화학실험]질량측정


1. principle & theory
2. result
3.discussion1. principle & theory

화학실험에서 관찰은 색깔의 변화 고체의 생성 기체의 발생 등 과 같은 정상적인 것도 있지만, 화학실험의 핵심은 역시 부피질량 온도 와 같은 물리량을 정확하게 측정하는것이다. 이러한 물리량을 측정하기 위해 눈금이 새겨진 유리 기구, 저울또는 온도계 와같은 기구를 사용하며, 기구의 정밀도와 취급방법에 따라 측정결과가 조금씩 달라진다. 따라서 실험에서 원하는 정밀도에 따라 적절한 기구를 선택하고 그기구에 정확한 사용법을 충분히 익혀서 재현성을 살리는 측정값을 얻을수 있도록 훈련해야한다. 실험을 하거나 분석을 할때 연구자들은 어떠한 장비나 도구를 사용하여 수학적인 측정값을 얻는다. 그리고 측정된 값이 과연 믿을 수있는지를 검토하게 된다. 실험을 통해 어렵게 구한 값이 과연믿을 수 있는가가 아닌 그 측정값이 어디까지 믿을수 있는가를 알고 싶을 것이다. 이러한 불확실한 정도를 정략적으로 표현하고자 “불확실도”라는 양적인 수치를 만들어냈다. 자신의 실험 목적에 맞는 정밀도를 가진 기구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경재적으로 나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모든 경우를 만족시키기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제대로된 참 값을 알수 없기 때문에 측정의 정확도를 확실하게 나타내는 방법은 없다. 그러나 측정의 정밀도는 같은 실험을 n번 반복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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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자료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파일이름 : [화학조교의 A+화학실험 결과 레포트]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hwp
키워드 : 화학조교의,A+화학실험,결과,레포트,자료,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
자료No(pk) : 16186657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Report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Report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실험자료 입니다. 실험목적, 이론, 방법, 결과, 고찰 등을 자세하게 작성하였으며, 실험과정의 사진을 넣어 이해를 도왔습니다. 실험보고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



1. 실험목적
2. 실험기구 및 시약
3. 실험이론
4. 실험방법
5. 실험결과
6. 실험고찰
7. 참고문헌
실험목적
-저울 사용법, 액체를 옮기는데 사용하는 기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실험을 통하여 실험 데이터의 처리 및 물의 밀도를 측정한다.
-기구들을 이용해 측정한 값의 불확실도 추정방법을 배운다.

실험기구 및 시약
-저울(0.01g의 정밀도), 실린더(10ml), 뷰렛, 피펫, 비커, 증류수, Filler

실험이론
-불확실도의 의미 : 어떤 데이터나 자료수집, 시험측정 등을 통하여 얻은 자료는 수집한 방법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정한 오차범위 내의 가장 잘 추정된 값을 불확실도라고 한다. 따라서 얻은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추정치로 불확실한 정도를 정량적, 수치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증류수 : 분자량은 H20에서 H의 원자량은 1, O의 분자량은 16 즉, 1*2 +16 =18 이다. 녹는점은 0도(273K), 끓는점은 100도(373K)이다. 구조는 비공유전자쌍 2개에 공유전자쌍 2개가 있는 굽은형이고, 성질은 수소결합을 하기 때문에 분자량에 비해 녹는점, 끓는점이 크다. 또한, 극성 용매이기 때문에 극성물질을 잘 녹인다.
-저울의 사용 : 진동이 없는 평평한 실험대 위에 항상 수평이 유지되도록 놓아야 한다. 각자의 실험대로 저울을 옮겨서는 안되며, 되도록 한곳에 저울을 설치하여, 고정된 상태에서 저울을 사용하여야 실험오차를 줄일 수 있다. 저울을 사용할 때에는 저울의 접시에 시약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이 사용해야 하며, 만약 저울의 접시에 시약이 떨어지거나 이물질이 생기면 접시를 즉시 깨끗하게 닦아 주어야 한다.
-저울의 사용방법은 첫째로 저울의 전원을 켜고 저울이 정상동작을 할 때까지 잠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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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
파일이름 : 질량측정과 액체 옮기기 (일반화학 실험보고서).doc
키워드 : 질량측정과,액체,옮기기,일반화학,실험보고서
자료No(pk) : 16196655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자료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자료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5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 만든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정말 자신있는 자료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1. 도입
- 현대 자동차 선정 이유 및 재무현황
- 현대 자동차 승용차 부문 전략적 산업 단위
- 현대 자동차 총매출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 현대 자동차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및 수치적 시장 점유율
- 현대 자동차 시장 점유율 종합평가
- 자동차 업계 내 차종별 판매순위 및 전반적 시장 점유율
- 경제성장율
3. 현대 자동차의 BCG Matrix
-BCG Matrix
-현대 자동차 BCG Matrix
4. 현대 자동차의 재구조화 방향
-현대 자동차 전략방향
BCG Matrix 와 GE Matrix 사례 발표
제2조 발표
[ * ]
현대 자동차의 전략적 BCG Matrix
1. 도입
?????- 현대 자동차 선정 이유 및 재무현황
??????- 현대 자동차 승용차 부문 전략적 산업 단위
????? - 현대 자동차 총매출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 현대 자동차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및 수치적 시장 점유율
??????- 현대 자동차 시장 점유율 종합평가
????? - 자동차 업계 내 차종별 판매순위 및 전반적 시장 점유율
- 경제성장율
3. 현대 자동차의 BCG Matrix
?????-BCG Matrix
?????-현대 자동차 BCG Matrix
4. 현대 자동차의 재구조화 방향
?????-현대 자동차 전략방향
[ * ]
현대자동차 선정 이유

1. 수입 자동차의 증가와 르노 삼성에 이어
GM의 대우 매각 등 현 자동차 산업의 위기

2. 현재 국내에선 현대가 기아 자동차를 인수
하면서 그 명맥을 유지

3. 현대자동차의 사업단위를 승용차 산업으로
한정하여 전략 사업단위 매트릭스를 통한
포트폴리오의 균형 있는 구축 분석



[ * ]
현대 자동차의 재무현황
구분
1998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매출액
11,661,984
8,698,028
14,244,535
18,230,980
22,505,093
당기 순이익
46,482
-33,182
414,325
667,871
1,165,399
매출 증가율
1.5%
-25.4%
63.8%
28.0%
23.4%
당기순이익
증가율
-46.5%
적자전환
흑자전환
61.2%
74.5%
[ * ]
현대자동차 승용차 사업의 전략적 사업단위
현 대 자 동 차
상용차부문
승용차부문
공작기계부문
자가용 사업부
영업용 사업부
경 승 용
소 형
중 형 차
대 형
R V
[ * ]
총매출의 크기
연도
사업부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5년
평균치
경승용
5.64%
23.74%
5.64%
1.99%
1.2%
7.64(%)
소형
승용차
15.85
11.43
16.6
14.14
10.54
13.72
중형
승용차
57.74
44.98
46.8
39.1
43.08
46.34
RV
13.07
13.98
17.2
29.45
24.66
19.67
대형
승용차
7.5
5.84
13.7
15.2
20.49
12.55
[ * ]
연도
사업부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경승용차
27,867
46,586
18,338
7,616
5,386
경쟁업체
58,288
103,586
85,543
64,155
64,155
소 형 차
78,216
22,433
53,982
54,049
47,204
경쟁업체
115,592
32,474
42,086
55,273
60,367
중 형 차
284,871
88,272
152,204
149,743
192,886
경쟁업체
202,954
55,598
104,868
697,34
58,344
R V
64,525
27,445
55,936
112,554
110,409
경쟁업체
35,659
39,931
15,465
181,159
139,785
대 형 차
36,981
11,476
44,587
58,122
91,752
경쟁업체
21,548
3,234
5,034
4,971
7,924
2. 현대 자동차의 시장분석
판매대수
현대자동차와 경쟁업체의 판매현황
[ * ]
시장내 경쟁업체와의 상대적 점유율
연도
사업부별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5년간
평균값
경승용차
0.48
0.44
0.21
0.12
0.09
0.26
경쟁업체
대우
대우
대우
대우
대우
소형차
0.68
0.69
1.28
0.98
0.78
0.88
경쟁업체
기아
기아
기아
기아
기아
중형차
1.40
1.59
1.45
2.15
3.31
1.98
경쟁업체
대우
대우
대우
삼성
삼성
R V
1.81
0.69
0.36
0.62
0.79
0.8
경쟁업체
쌍용
기아
기아
기아
기아
대형차
1.72
3.55
8.86
11.69
11.58
7.48
경쟁업체
기아
기아
기아
쌍용
쌍용
[ * ]
시장 점유율(경승용을 제외하고 강점. 특히 중.대형 독과점)
메이커
부문
현대
기아
대우
르노삼성
쌍용
경승용
6.5
20.1
73.4
-
-
소형
39
50
11
-
-
중형
59.3
11.2
11.5
18
-
대형
88.8
3.5
-
-
7.7
RV
29.7
37.7
9.6
-
23
[ * ]
시장성장률
연도
변화비중
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5년간 평균값
(연평균성장률)
경승용차비중
7.9 (%)
28.8
15.4
9.3
8.1
성장률변화
-1.8(%)
20.9
-13.4
-6.1
-1.2
-0.32
소형차비중
24.1
10.6
14.6
12.9
12.1
성장률변화
-2.6
-1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8009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현대자동차 BCG 매트릭스 분석
파일이름 : 현대자동차.ppt
키워드 : 현대자동차,마케팅,bcg,bcg매트릭스,BCG,Matrix,매트릭스,분석
자료No(pk) : 109800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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