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Report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Report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손해보험설계사 시험 대비 전체 내용을 압축 요약하여, 다른 자료 볼 필요없이 단시간에 합격 가능하도록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만 3-4차례 반복하시면 합격하시기에 충분합니다. ※ 손해보험설계사 시험 관련 내용 전체적인 틀 제시, 확실한 개념 정리, 시험문제에서 지문으로 나오는 핵심내용 정리, 반드시 나오는 핵심 문제 정리, 중요도 표시, 기본(모의)문제 연계, 비교 암기사항 정리 ※ 손해보험설계사시험은 내용이 단순하고 문제의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 시험이라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럼에도 한 번에 합격하지 못하거나 시간 할애가 곤란한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 그러므로 두 권의 책으로 또한 많은 문제를 가지고 준비하기에는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결국 간단히 정리된 내용과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를 간추려 반복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짧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막판 정리하기 곤란하신 분, 내용의 중요도를 모르시는 분을 위한 자료입니다 ※ 전체적인 틀을 읽으시며 밑줄 부분 암기하시고, ★표가 중요하다는 점만 아시고, 결국에는 ★표 핵심사항정리 부분 위주로 정리하시면 되고, 관련된 기본(모의)문제, 비교암기사항까지 보시면 절대로 떨어질 일 없습니다. 교재/문제집/모의고사문제 다 필요 없으니 버리시고, 짧은 시간에 정리/점검(연상)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시험공부 중간 중간에 모의고사 15회분중 5회분 정도만 테스트 용도로 활용하셔서 70-80점 정도 나오면 합격이 무난하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1. 전체적인 틀(목차, 중요도)

1) 공통 사항
(1) 한국의 손해보험
(2) 모집종사자에 대한 이해
① 보험을 모집할 수 있는 자
- 보험설계사
- 보험대리점
- 보험중개사
- 보험회사의 임원, 직원
- ★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보험중개사 비교
- ★ 교차모집보험설계사
② 보험모집 프로세스(★)
- 가망고객 발굴
- 접근 ; 상품 판매시 보다 유리한 환경과 여건을 조성하는 과정
- 정보수집 ; 5대 필요자금<생활비, 양육비, 주택구입비, 노후자금, 긴급예비자금>
- 가입권유
- 계약체결 ; 보험영업의 최종 목표이자 새로운 고객서비스의 시작 단계
- 증권전달 및 소개확보 ; 정확한 보험가입에 대한 최종 확인 및 완전판매의 실현 단계
③ 우수인증설계사 제도
- ★ 선발 요건 및 인증 부여기간
(3) 보험의 기초이론
① 보험과 위험
- 위험 ; 위태 → 사고 → 손해
- 순수위험과 투기적 위험의 구분
- 보험가입 대상 위험의 특성
- 위태 ; 물리적/도덕적/정신적 위태
② 보험의 성립요건
③ 보험의 기본원칙
- 위험의 분담 원칙
- 대수의 법칙
- 수지상등의 원칙(전체의 관점)
- 이득금지의 원칙 ; 손해보험 고유의 원칙
- 실손보상의 원칙
- 비례보상의 원칙
- 급부/반대급부의 원칙(개개인의 관점)
④ 보험의 분류
- 법률상 분류 ; 상법상의 분류, 보험업법상의 분류
- 운영 형태에 따른 분류 ; ★ 의무(강제)보험
- 보험기간에 따른 분류 ; 단기/장기/기간/구간/혼합보험
- 보험가입금액에 따른 분류 ; 전부/일부/초과/중복보험
(4) (손해)보험계약
① 보험계약의 주요 요소
- 보험계약 관계자 ★ 보험계약 관계자의 주요 권리, 의무中 고지의무
- 보험회사(보험자)
-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
- 보험의 목적과 보험계약의 목적(피보험이익)
- 보험료와 보험금
- 보험사고
- 보험가입금액(계약상)과 보험가액(법률상)
- ★ 보험가입금액과 보험가액의 불일치와 보상한도<초과/중복/일부보험>
- 보험기간, 보험계약기간, 보험료기간 ★ 각각의 개념
★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나이롱환자 근절)
- 자동차보험 입원환자에 대한 의료기관의 관리의무 부과
- 외출, 외박 사항에 대한 기록 및 관리 의무화, 위반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 외출, 외박을 하는 자(또는 보호자), 허락을 하는 자(의료인, 의료기관 종사자) 모두 서명 또는 날인해야 함
- 교통사고 입원환자의 경우 외출, 외박시 의료기관의 허락 필요
- 보험회사에 외출, 외박기록 열람청구권 인정
- 의료기관은 입원중인 교통사고환자의 상태가 호전되어 더 이상 입원치료가 불필요한 경우 퇴원, 다른 의료기관으로 전원 지시할 수 있음
- 정비업체 보험사기 방치를 위한 자동차관리법
- 정비의뢰자의 동의 없는 정치업체의 임의수리 금지
- 정비 전 사전견적서 교부, 정비 후 정비내역서 교부 의무화
- 재생품 사용시 사전에 정비의뢰자에게 고지 의무화, 위반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

★ 음주운전 처벌 기준(강화)
- 혈중알콜농도를 0.05%-0.1%미만과 0.1% 이상으로 구분하여 처벌
- 단순음주, 대물사고의 경우 혈중알콜농도가 0.05%-0.1%미만인 경우 100일간 면허정지되고, 나머지의 경우에는 면허취소
- 모두 형사처벌됨
- 음주운전에 대한 형사처벌 강화
- 음주운전자 및 음주측정 불응자의 경우 3년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
- 위험운전치사상죄(신설)
- 상해의 경우 10년 이하 징역 또는 5백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 벌금
- 사망의 경우 1년 이상 유기징역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0117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파일이름 :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hwp
키워드 : 보험설계사,손해보험설계사,시험,자료,손해보험설계사시험,대비,핵심요약,기본,모의문제,정리
자료No(pk) : 16011702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다운받기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다운받기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HACKERS 마케팅전략

INDEX
1
선정 이유
2
기업개요
5
STP 전략
4
SWOT 분석
3
3C 분석
6
7P 전략
7
제언
1. 해커스 선정배경

2. 해커스 기업개요
기업연혁
사업분야
재무분석

3. 3C 분석
자사분석 (Company)
경쟁사분석 (Competitor)
고객분석 (Customer)

4. 해커스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5. 해커스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6. 해커스 마케팅믹스 7P전략
Product
Place
Price
Process
People
Promotion
Physical Evidence

7. 전략제안

CHAPTER 1
해커스 선정배경

Contents

CHAPTER 2
CHAPTER 2
해커스 기업개요


기업연혁
1999.4 해커스 어학연구소 설립, 교재 출간 시작
2003.1 해커스 영어(Hacker.co.kr) 런칭
2005. 해커스어학원 선릉역 삼성역 캠퍼스 개관
2006.7 헤럴드 어학교육분야 브랜드 선호도 1위
2008. 해커스 어학원 강남역 1,2,3별관 개관
2011.12 소비자만족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2012.8 공무원 인강 포털 설립
해커스 금융 런칭

2013.6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외국어어학원 부분 1위
2014.3 대학생이 생각하는 ‘가장 빠르게 토익점수를
올릴 수 있는 어학원’으로 선정

기업개요
사업분야


기업개요
재무분석
단위 : 억원
자료 : DART 해커스 공시 보고서

CHAPTER 3
3C 분석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자사분석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자체 브랜드 교제 제작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자사분석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자사분석

무료 배치고사 및 맞춤강의 실시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성인 대상`
`초 중등 대상`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1961년 시사영어사 설립
1974년 어학원 설립
1982년 TOEIC 시험 시행
2000년 YBM시사 설립
2013년 브랜드파워(K-BPI)
외국어학원 부문 1등 선정
어학원, 유학, 자격증, 출판 등
다양한 분야 진출

1969년 파고다교육그룹 설립
1985년 최초 원어민영어회화(SLE) 도입
1994년 파고다아카데미 법인 설립
어학원 위주, 승무원, GRE(미석박사 과정),
LSAT(미국 법대과정) 등 다양한 분야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3사 매출액 비교
단위 : 억원
자료 : DART 공시보고서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단위 : 억원
자료 : DART 공시 보고서
3사 당기 순이익 비교


Contents
고객분석
취업을 위해 외국어능력이 필요한 20대 대학생
유학 및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성인
승진을 위해 외국어능력이 필요한 직장인

CHAPTER 4

해커스 SWOT분석

Strength
SWOT 분석

Strength
Opportunity
Threat
Weakness
높은 인지도

트랜드에 맞춘 주기적 교재 개정

스터디 그룹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87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파일이름 :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pptx
키워드 : 해커스토익,Hackers,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전략제안,7P
자료No(pk) : 15090875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Down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Down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누가 될 것인가
최후의 승자는
월 마트 vs 아마존

연구문제

목차
사례연구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
Amazon.com VS Walmart
About model
성공에 기여한 요인
Who is the better
비즈니스 모델 비교
Management Organization Technology
Business Model

사례연구
2010년 웹-월마트라는 타이틀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건을 제공
기술 플랫폼의 활용한 높은 이익


사례연구
80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 소매업체
효율적인 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한 비용절감으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제공

‘월 마트 닷 컴’을 통한 온라인 시장에 진출


전자 책 시장에서의 한판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경쟁의 심화
더 다양한 제품간의 경쟁 심화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의
비교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제품을 공급받고 저장 및 운반
제품 조립 및 제조
기업, 도매업자, 소매업자,고객
제품 배송
고객 지향적
무수히 많은 공급업체로부터 조달
연구와 개발, 자동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신규채용, 고용, 해고, 훈련, 개발 등
Amazon career choice program
가치사슬모델
물류 + IT 새로운 인프라 구축
고객욕구 이해를 통한 마케팅
고객 지향적


전통적 경쟁자
반스앤 노블, 보더스
새로운 시장
진입자
점점 많아짐
대체제
무수히 많음
공급자
많음
고객
전환비용 낮음
경쟁세력모델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최적의 위치의 조달거점, 최소 비용으로 구매
신제품과
공급자 탐색
구매와 점검
물류창고
매장 방문
고객에 이점
POS와
재고관리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전세계적 고용, 교육프로그램
미래 지향적 전략, 계획, 조직
경쟁사와 위협들에 대한 이해
가치사슬모델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POS와
재고관리


전통적 경쟁자
경쟁이 매우 치열
Kmart, costco 등

새로운 시장
진입자
신규 진입 위험 적음

대체제

공급자
공급자 교섭력 강함

고객

경쟁세력모델
대체제 위험 낮음
고객 협상력 떨어짐

월마트와
아마존의
성공요인

독특한 입지 전략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Uique
Data Mining
EDLP: 상시 저가판매
Every day low price
미래의 지배에 높은 가치부여
For future
상권특성을 맞춘 매장

최소한의
인프라
경영요인

인간존중 참여중시
젊고 유연한 기업문화
Human
young
이익공유제도 주식매입할인
지시보다 협의에 역점
Deliberation
철저한 현장중심경영

우수한
인재확보
조직(인적자원)요인

크로스 도킹 시스템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Cross docking
Data Mining
Pos 시스템
Bar code scanner
QR 시스템

M&A
기술요인
효율적인 CRM
Efficiency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시장

개발자 및 관련 업체

전자상거래 업체

물류 인프라
IT인프라/
SW 개발 및 유지

물류 배송업체

제휴업체

기기개발
④ 시장기회선점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 시장
(특히 중국)

(미국) 시,공간 제약이 있는 소비자

배송 시스템

Click and Mortar
연계 시스템
공급 업체

IT 업체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④ 시장기회선점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감사합니다

_NOTES_1_

1
_NOTES_2_

참고
변화


2
_NOTES_3_
아마존은 대량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대형슈퍼로서의 인지도 구축함
웹 쇼핑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광범위한 창고설비들과 고도로 효율적인 유통네트워크들을 발전시켜옴
아마존 최고수준의 배송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은 연간 79달러만 내면 2틀 안에 무료로 배송해줌/ 지정된 슈퍼세이버 제품들을 25달러 이상만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줌

아마존의 기술플랫폼은 매우 거대하다- 제 3의 소기업 대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아마존과 통합시켜 판매를 처리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238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파일이름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pptx
키워드 : 월마트와,아마존,사례와,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기여한,요인,비즈니스,모델
자료No(pk) : 15123855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등록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등록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시장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전략제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쿠팡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1. 쿠팡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목표

2. 쿠팡 성공요인

3. 소셜커머스의 특성

4. 시장환경분석
(1) 소셜커머스 시장환경의 변화
(2)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5. 쿠팡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SWOT전략 제언
(1) SO전략 제언
(2) WO전략 제언
(3) ST전략 제언
(4) WT전략 제언

7. 쿠팡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8. 쿠팡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9. 쿠팡 향후전략 제시쿠팡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회원 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거래액 부문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음.
쿠팡은 생산품 뿐만 아니라 공연이나 전시회 티켓, 음식점, 카페, 미용실, 레저, 패션, 가전제품, 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9837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쿠팡의 성공요인과 소셜커머스 환경분석및 쿠팡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쿠팡 향후전략제시 PPT
파일이름 : 쿠팡 PPT.pptx
키워드 : 쿠팡의,성공요인과,소셜커머스,환경분석및,쿠팡,마케팅,4P,STP,SWOT분석및,향후전략제시
자료No(pk) : 18098378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레폿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레폿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에 관한 실험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온도계보정과녹는점측정


1. 목적
2. 이론 및 원리
3. 시약 및 기기
4. 실험 방법
5. 결과
6. 토의 및 고찰
1. 목적
: 화학 실험에서 온도의 측정은 대단히 중요하다. 본 실험에서는 정확한 온도 측정을 위한 온도계 보정법을 배우고 보정된 온도계를 이용하여 화합물의 녹는점을 측정하여 본다.

2. 이론 및 원리
Ⅰ) 온도의 개념
: 우리들의 신체의 일부가 물체에 접촉하면 덥고 차가운 감각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덥고 차가운 정도를 나타낸 척도가 온도이고, 그 수치를 물리적으로 측정하기 위하여 물체에 접촉시키는 계기가 온도계이다. 이는 물체의 온도 측정에 사용되는 열평형의 원리를 이용하고 있는 것이다.
온도가 다른 금속 A와 금속 B를 서로 접촉시키면, 열은 고온측에서 저온측으로 이동하여 어느 시간 후에는 동일한 온도로 열평형에 이르게 된다. 이와 같이 온도는 공업계측량 중에서도 측정의 비율이 45 %로 가장 많고, 유량이 약 20 % 압력이 10 % 정도 분포를 이루고 있다. 이와 같은 온도는 직관적으로 잘 알 수 있지만, 량으로써 사용하려면 어렵게 된다.
Ⅱ) 온도 단위
: 온도계를 이용하여 열평형된 상태를 온도계를 이용하여 나타내는 방법으로는 그 영도의 위치와 눈금 간격을 정하기 위한 온도 정점을 사용하여 표시하며, 1990년 국제 도량형 총회에서 결정된 것으로, 온도를 표현하는 눈금에는 열역학적인 온도눈금(열역학적 캘빈온도, 열역학적 셀시우스 온도)와 실용온도 눈금 (캘빈온도, 셀시우스 온도)이 있다.
ⅰ) 열역학적 온도눈금
: 에너지를 어느 상태로부터 다른 상태로 전환, 이들 사이에는 에너지 보존 법칙이 성립된다, 즉, `일과 열은 에너지의 형태로서 일을 열로 변환시키는 것이나 열을 일로 변환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는 열역학 제1법칙에 의해 열과 일은 에너지 형태로서 같다. 열기관이나 냉동기 및 공기 압축기 등의 기계에서 동작 물질이 어느 상태로부터 변화가 시작되어 도중에 여러 가지 상태변화를 하면서 처음의 상태로 되돌아오는 연속적인 상태를 사이클(Cycle)이라고 하며, 사이클의 상태 변화의 방향을 반대로 한 것을 역사이클 이다. 따라서 열역학 제1법칙은 단순히 일과 열의 변환만을 양적 변화 관계로 밝힌 것으로, 예를 들어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시키면 열은 반드시 고온의 물체로부터 저온의 물체 쪽으로 이동 후에 온도차가 생기지 않으면, 열의 흐름은 정지되고 결코 저온의 물체로부터 고온의 물체로 열의 이동은 없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7653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
파일이름 : 온도계 보정과 녹는점 측정 실험보고서.hwp
키워드 : 온도계,보정과,녹는점,측정,실험보고서
자료No(pk) : 16176530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다운로드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다운로드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최초의 합성 고분자였던 나일론(Nylon)의 합성과 머리모양을 고정시켜주는 헤어젤(Hair gel)의 합성을 통하여 고분자의 특성을 이해하는 실험리포트입니다. 나일론합성및헤어젤합성예비및결과레포트



-예비-
1. 목적

2. 원리
1) 나일론 합성
2) 헤어젤 합성

3. 실험 방법
1) 나일론 합성
2) 헤어젤 합성

4. 실험시 주의사항

5. 실험 기구와 시약

-결과-
1. 실험결과
A. 나일론
B. 헤어젤

※ 결론 및 고찰
어떤 고분자가 만들어지려면, 많은 수의 단위체들이 어느 정도 성장한 올리고머(oligomer) 분자에 계속 첨가되어야 하며, 처음 몇 개의 분자가 반응하여 얻어진 올기고머(oligomer)에서 반응이 중단되지 않아야 한다. 이는 반응하는 분자가 계속 반응성을 가진 작용기를 지니고 있어야 함을 뜻한다. 고분자의 성장의 두가지 주된 형태는 첨가중합과 축합중합이다.
첨가중합(addition polymerization)에서는 단위체들이 원자의 순 손실(net loss)없이 반응하여 새로운 사슬의 고분자를 형성한다. 첨가중합체의 대표적인 예로 자유라디칼 중합이 있다. 예를 들면, 중합염화바이닐(polyvinylchloride)이 얻어지는 염화 바이닐(vinyl chloride, chloroethene, CH2=CHCl)의 중합을 말할 수 있다.
축합중합(condensation polymerization)은 각각의 단위체 단위가 성장하여 고분자를 형성하기 위해 작은 분자(종종 물)가 떨어져 나온다. 축합중합체의 대표적인 예로 최초의 합성 고분자인 나일론(Nylon)의 중합을 말할 수 있다.

2) 헤어젤 합성

젤(gel)이란 화학적 구조를 살펴볼 때 고분자 사슬들이 화학적 또는 물리적으로 가교결합(cross-linked)하여 네트워크를 이룬 것이다. 이러한 분자 구조는 액체상에서 점도가 아주 높아져서 흐르지 않게 하여 고체적인 성질을 갖게 하는데 일반적인 고체와는 달리 모양을 맘대로 바꾸어 줄 수 있다. 젤은 산업체에서 여러 가지 공정에 많이 이용되기도 하고 생명체 내에서도 대부분의 생체조직들이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네트워크로 젤 상태를 이루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0958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
파일이름 : 나일론합성 및 헤어젤 합성 예비 및 결과 레포트.hwp
키워드 : 나일론합성,및,헤어젤,합성,예비,결과,레포트
자료No(pk) : 16109588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DownLoad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DownLoad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 철근의인장시험방법


[2] 시 험 기
(1) 인장시험에 사용하는 시험기는 KS B 5521(인장시험기)에 따른다.
(2) 시험기는 견고한 기초대에 설치하고 물림부를 연결하는 직선을 정확히 수직 또는 수평으로 놓고 사용하여야 한다.
(3) 시험기는 그의 중요부분의 분해, 재조립, 모양 변경, 또는 재설치하였을 경우에는 다시 검사를 시행하고 KS B 5521(인장시험기)에 적합한가를 재확인한 후 사용한다.
(4) 전 항의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 때에도 사용빈도에 따라 일정 기간마다 정밀도를 재확인하여야 한다.

4. 시 험
1) 시험편의 모양에 적당한 물림 장치를 사용하고 시험중 시험편에는 축방향의 하중만이 가하여지도록 하여야 한다.
2) 하중을 가하는 속도은 가능한 한 균일하여야 하며 그 지정은 다음의 어느 방법을 따른다.
(1) 응력 증가율
(2) 연신 증가율
(3) 경과 시간
① 하중을 가하는 속도가 측정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염려가 있는 재료에 대하여는 그의 재료 규격의 규정에 따른다. 또한 특별히 규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②항 및 ③항의 규정에 따르고 하중과 변형의 측정을 정확히 시행할 수 있도록 주의 한다.
②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시행하는 경우에는 그 규정치에 대응하는 하중의 1/2의 하중까지는 적당한 속도로 하중을 가하여도 좋으나 강재에 있어서는 그의 1/2하중을 초과한 후에는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까지의 평균 응력 증가율을 1~3kgf/mm2/s로 한다.
③ 인장강도의 측정을 시행하는 경우에 상 항복점, 하 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인장강도의 규정치에 상당하는 하중의 1/2의 하중까지는 적당한 속도로 하중을 가하여도 좋으나 강재에 있어서는 이의 1/2하중을 초과한 후에는 시험편 평행부의 연신 증가율이 20-80%/min 으로 되는 속도로 인장을 한다. 상항복점, 하항복점 또는 항복강도의 측정을 끝마친 후 계속하여 인장강도를 구하는 경우도 이와 같다.
3) 시험 온도는 일반으로 5-35℃의 범위내로 하고 필요하면 시험온도를 기록한다. 다만, 온도 변화에 민감한 재료에 대하여는 20℃±2℃를 표준으로 하고 그 재료 규격의 지시에 따른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09982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
파일이름 : 철근의 인장 시험방법(KS B 0802).hwp
키워드 : 철근의,인장,시험방법,KS,B,0802
자료No(pk) : 16099825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