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Up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Up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에 대한 내용입니다. 부족하나마 참고하시고 원하는 결과 얻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문화자원은 우리 역사의 발자취다. 문화가 역사라면 후대에 이러한 정신은 계승돼야 할 것이다. 허나 선대의 경험을 공부로만 이해하려고 한다면 곤욕이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그 시대를 돌아갈 수 없기 때문에 체험이나 자료로 참고할 수밖에 없다. 운현궁과 흥선대원군이 관계있다는 사실도 체험하면서 알았다. 그렇다고 그 과정이 지루하지는 않았다. 대안이 있다면 누구나 접근이 쉽고 누릴 수 있도록 개방한 차원을 넘어 놀이와 역사지식교육을 접목 시켜야 한다. 자발적으로 능동적인 참여를 도모한다면 일반인들도 교육적으로 접근하는데 용이할 것이다. 덧붙여 선행 조사가 필요하다. 미리 학습하고 문화자원을 탐방하는 것과 탐방 후 학습하는 효과는 차이가 있다. 메모장을 들고 다니면서 체험하고 기록한다면 효율적인 문화와 역사지식을 체득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3305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파일이름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A+레포트.hwp
키워드 : 국악,놀이,다례,민속극,전통음식,문화체험,문화자원,한가위,민속놀이한마당,천지인의소리
자료No(pk) : 21033050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Report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Report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III. 소비자행동의 기본모형 참고문헌 소비자행..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III. 소비자행동의 기본모형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소비자행동분석은 최종소비자가 어떤 동기와 태도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결정하는 가를 규명하는 것이고 소비자행동은 `생활의 주체가 스스로의 생활체계의 형성 ․ 유지 ․ 발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용구 또는 자원(상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상품군)을 소비자 지출(화폐와 신용)을 통해 획득하게 될 때의 행동양식`으로 소비행동(consumption behavior), 구매행동(buying behavior)이 호환적으로 쓰여 지나, 이들을 포괄하는 용어가 소비자행동이다.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소비행동은 경제이론이 취급하여 온 문제이기 때문에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은 구매행동이다.
III. 소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III. 소비자행동의 기본모형

참고문헌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의

소비자행동분석은 최종소비자가 어떤 동기와 태도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결정하는 가를 규명하는 것이고 소비자행동은 `생활의 주체가 스스로의 생활체계의 형성 ․ 유지 ․ 발전을 위해 필요로 하는 용구 또는 자원(상품과 서비스를 포함하는 상품군)을 소비자 지출(화폐와 신용)을 통해 획득하게 될 때의 행동양식`으로 소비행동(consumption behavior), 구매행동(buying behavior)이 호환적으로 쓰여 지나, 이들을 포괄하는 용어가 소비자행동이다.

II. 소비자행동의 내용

소비행동은 경제이론이 취급하여 온 문제이기 때문에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분석의 대상이 되는 것은 구매행동이다.
III. 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2379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 목차 소비자행동 I. 소비자행동과 그 분석의 의..
파일이름 : 소비자행동.hwp
키워드 : 소비자행동,목차,I,소비자행동과,그,분석의,의
자료No(pk) : 20023797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레포트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레포트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EBS교재가수능70%출제의찬반론과추진방안00




Ⅰ. 서 론

Ⅱ. 본 론
1. 수능문제, EBS 교재내용 출제의 핵심내용
1) 직접 연계율 70%지만 교재 충실히 공부하면 100%도 맞을 수 있어
2) 직접 연계율 70% 의미는?(1) 70% 연계의 의미
(2) 연계 대상
(3) 연계 유형 예시(영역별 특성에 따라 다음 연계 유형을 적절하게 활용)
(4) 6월 및 9월 모의평가에서의 연계율
(5) 70% 연계율을 유지하면서 적정한 난이도와 변별력을 유지할 수 있는 대책
(7) 수능시험 시행 후에 연계율 발표
(8) 평가원의 EBS 교재 감수 내용 및 방법
(9) EBS 교재 집필자와 강사 대상 연수 방법
3) 외국어 영역, 같은 지문 나올 수도4) 교재와 강의 모두 중요
5) 연계 유형은 개념 및 원리의 활용, 지문 및 자료의 활용, 핵심 제재나 논지 활용, 문형의 변형 또는 재구성 방식 등이다.

2. 수능 영역별 학습전략과 효과적인 EBS교재 활용 학습법
1) 외국어영역 고난도 문제 대비필수! 수리영역 최선 다해야 상위권 진입 가능2) 영역별 EBS교재와의 연계학습법
3) EBS 수능 강의 200% 활용법-사회탐구·과학탐구 영역 성공 전략
(1) 사회탐구 영역
(2) 과학탐구 영역

4. 수능, EBS, 사교육비의 효과에 관한 논쟁
1) 관심 쏠린 EBS 수능 교재
2) 간접 연계 하자니 안 한 것 같고, 직접 연계하면 교육 파행돼
3) 고등학교 3학년을 `공부하는 기계`로?

5. EBS 70% 수능출제 찬반론
1) EBS 70% 수능출제 찬반
(1)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시켜 줄 것이라고 믿는다
(2) 공교육 안정을 위한 발판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3) 교육약극화 해소에 도움을 준다.
(4) 저소득층이나 지방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이다.
(5) 사교육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6) EBS와의 연계, 다양한 학생들에게 공평한 학습기회 보장한다
2) EBS 70% 수능출제 반대론
(1)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 정책은 오히려 사교육을 조장하고 공교육을 약화시킬 수 있다.
(2) 타 출판사들에 큰 타격을 주게 될 것이다.
(3) 공교육이 획일화될 위험도 간과할 수 없다.
(4) 사교육비 감소 효과 일시적일 뿐
(5) EBS 수능 강의, 사교육 원인 근원 해결은 무리
(6) `EBS 사교육` 등장을 우려할 수 있다.
(7) 학교수업보다 EBS 강의에만 열중 우려도
(8) EBS와 수능 연계, 독점하고 있다.

6. 수능, EBS, 사교육비의 효과에 관한 전망
1) 또다른 `사교육 스타강사` 나올 수도 있다.
2) 사교육비가 줄어드는 효과가 날 수도 있다
3) 사교육이 방향을 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
4) EBS에서 중요한 문제를 뽑아 수업시간에 설명하는 정도일 것이다
5) EBS 수능 강의 교재를 맹신해서는 안된다.
6) 30%를 마저 메우기 위해 여전히 학원이나 과외 같은 사교육에 의존하려 할 것이다.

7. 수능문제, EBS 교재내용 70% 출제에 대한 합리적 추진방안
1) 저소득층에 교재 구입 부담 줄여줘야 한다.
2) 스타강사의 다양한 강좌통한 학습자의 기대요구에 부응하여야 한다.
3) 수능 강의 및 교재와 수능시험 출제 간의 연계 강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4) 사교육을 억제하고 공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5) EBS 강의 위주로 교재를 바꿔 수능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8. 수능문제, EBS 교재내용 출제에 따른 비판
1) `EBS 수능 반영률 70%`의 맹점1 - 출제방법
2) `EBS 수능 반영률 70%`의 맹점2 - 공부법
3) `EBS 수능 반영률 70%`의 맹점3 - 공부의 본질

9. 수능 EBS 교재내용 70% 출제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Ⅰ. 서 론

EBS 수능강의 교재 115권에서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수능 모의고사 문제의 70% 이상이 연계돼 출제된다. 교육과학기술부에 의하면, 올해 6월과 9월 두 차례 수능모의고사와 11월 18일 본시험 때 문제의 70%가 EBS 교재에서 직접 연계돼 출제된다. 즉, 올해 수능에선 EBS수능교재에 수록된 지문과 자료, 개념·원리 등을 활용한 문항이 70% 출제된다. 또 6월과 9월 각각 실시되는 모의고사에서는 EBS수능교재 연계율이 50%와 60%로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본수능에서는 70%를 연계하기로 했다.
현재 EBS 수능강의 교재는 140여 권으로 이중 수능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수능시험에 연계하기 위해 감수하는 교재는 115권 정도이다. 수험생들이 해당 영역과 선택과목 교재를 수준에 맞게 선택하게 되면, 실질적으로 공부해야 할 교재는 30권 안팎일 것이다. 교재에 나온 문제를 수능시험에 그대로 출제하는 것은 아니다. 수능 문제 출제자들은 고등학교 수업에 반영된 주요 개념과 내용, 도표 등을 응용할 가능성이 크다. 올바른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EBS는 현재 수능강의에 활용하고 있는 140여권 가운데 115권을 추려 수능과 직접 연계시킬 교재로 선정했다. ‘10주 완성 수능특강’을 비롯해 ‘라디오 고교듣기’, ‘인터넷 수능특강’, ‘고득점 N제’, ‘인터넷 섹션별 언·수·외’, ‘파이널 수능특강 실전 모의고사’ 등이 포함됐다. 책이 87권이고, PDF 파일이 28개다. 선택과목이나 수준별 교재를 선별적으로 풀려면 학생 별로 30권 안팎의 교재를 구입해 봐야 할 것이다.
현재 EBS 강의 수능 70% 이상 반영이라는 말이 나오기가 무섭게 EBS 강의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EBS에 따르면 수능강의 사이트 방문자와 강의 다운로드 건수, 강의 동영상 클릭 건수 등이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종전보다 배 가량 늘었다고 한다. 특히 강의 클릭 건수의 경우, 평균 클릭 건수보다 40~70% 이상 늘어 스타강사 파워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강의부터 교재까지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EBS.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반응들로 교육계는 지금 뜨거운 감자다. 이 같은 EBS 열풍 속 교재시장과 학부모·교사·학생·사교육업체들의 반응은 어떨지, 허와 실은 무엇인지? 이장에서 살펴보기로 하자.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9095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
파일이름 : EBS교재가 수능70% 출제의 찬반론과 추진방안00.hwp
키워드 : EBS교재가,수능70%,출제의,찬반론과,추진방안00
자료No(pk) : 16190953

제과제빵이론 다운

 제과제빵이론 다운




제과제빵이론

문제집 보다 저렴한 가격 이오니,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1.기능사 이론
2.제빵기능사 이론
3. 공통이론없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707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9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제과제빵이론
파일이름 : 제과제빵이론.docx
키워드 : 제과제빵이론
자료No(pk) : 20070702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Report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Report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손해보험설계사 시험 대비 전체 내용을 압축 요약하여, 다른 자료 볼 필요없이 단시간에 합격 가능하도록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만 3-4차례 반복하시면 합격하시기에 충분합니다. ※ 손해보험설계사 시험 관련 내용 전체적인 틀 제시, 확실한 개념 정리, 시험문제에서 지문으로 나오는 핵심내용 정리, 반드시 나오는 핵심 문제 정리, 중요도 표시, 기본(모의)문제 연계, 비교 암기사항 정리 ※ 손해보험설계사시험은 내용이 단순하고 문제의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 시험이라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그럼에도 한 번에 합격하지 못하거나 시간 할애가 곤란한 분들을 위해 정리했습니다. ※ 그러므로 두 권의 책으로 또한 많은 문제를 가지고 준비하기에는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결국 간단히 정리된 내용과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를 간추려 반복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짧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막판 정리하기 곤란하신 분, 내용의 중요도를 모르시는 분을 위한 자료입니다 ※ 전체적인 틀을 읽으시며 밑줄 부분 암기하시고, ★표가 중요하다는 점만 아시고, 결국에는 ★표 핵심사항정리 부분 위주로 정리하시면 되고, 관련된 기본(모의)문제, 비교암기사항까지 보시면 절대로 떨어질 일 없습니다. 교재/문제집/모의고사문제 다 필요 없으니 버리시고, 짧은 시간에 정리/점검(연상)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시험공부 중간 중간에 모의고사 15회분중 5회분 정도만 테스트 용도로 활용하셔서 70-80점 정도 나오면 합격이 무난하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1. 전체적인 틀(목차, 중요도)

1) 공통 사항
(1) 한국의 손해보험
(2) 모집종사자에 대한 이해
① 보험을 모집할 수 있는 자
- 보험설계사
- 보험대리점
- 보험중개사
- 보험회사의 임원, 직원
- ★ 보험설계사, 보험대리점, 보험중개사 비교
- ★ 교차모집보험설계사
② 보험모집 프로세스(★)
- 가망고객 발굴
- 접근 ; 상품 판매시 보다 유리한 환경과 여건을 조성하는 과정
- 정보수집 ; 5대 필요자금<생활비, 양육비, 주택구입비, 노후자금, 긴급예비자금>
- 가입권유
- 계약체결 ; 보험영업의 최종 목표이자 새로운 고객서비스의 시작 단계
- 증권전달 및 소개확보 ; 정확한 보험가입에 대한 최종 확인 및 완전판매의 실현 단계
③ 우수인증설계사 제도
- ★ 선발 요건 및 인증 부여기간
(3) 보험의 기초이론
① 보험과 위험
- 위험 ; 위태 → 사고 → 손해
- 순수위험과 투기적 위험의 구분
- 보험가입 대상 위험의 특성
- 위태 ; 물리적/도덕적/정신적 위태
② 보험의 성립요건
③ 보험의 기본원칙
- 위험의 분담 원칙
- 대수의 법칙
- 수지상등의 원칙(전체의 관점)
- 이득금지의 원칙 ; 손해보험 고유의 원칙
- 실손보상의 원칙
- 비례보상의 원칙
- 급부/반대급부의 원칙(개개인의 관점)
④ 보험의 분류
- 법률상 분류 ; 상법상의 분류, 보험업법상의 분류
- 운영 형태에 따른 분류 ; ★ 의무(강제)보험
- 보험기간에 따른 분류 ; 단기/장기/기간/구간/혼합보험
- 보험가입금액에 따른 분류 ; 전부/일부/초과/중복보험
(4) (손해)보험계약
① 보험계약의 주요 요소
- 보험계약 관계자 ★ 보험계약 관계자의 주요 권리, 의무中 고지의무
- 보험회사(보험자)
- 보험계약자, 피보험자, 보험수익자
- 보험의 목적과 보험계약의 목적(피보험이익)
- 보험료와 보험금
- 보험사고
- 보험가입금액(계약상)과 보험가액(법률상)
- ★ 보험가입금액과 보험가액의 불일치와 보상한도<초과/중복/일부보험>
- 보험기간, 보험계약기간, 보험료기간 ★ 각각의 개념
★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나이롱환자 근절)
- 자동차보험 입원환자에 대한 의료기관의 관리의무 부과
- 외출, 외박 사항에 대한 기록 및 관리 의무화, 위반시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 외출, 외박을 하는 자(또는 보호자), 허락을 하는 자(의료인, 의료기관 종사자) 모두 서명 또는 날인해야 함
- 교통사고 입원환자의 경우 외출, 외박시 의료기관의 허락 필요
- 보험회사에 외출, 외박기록 열람청구권 인정
- 의료기관은 입원중인 교통사고환자의 상태가 호전되어 더 이상 입원치료가 불필요한 경우 퇴원, 다른 의료기관으로 전원 지시할 수 있음
- 정비업체 보험사기 방치를 위한 자동차관리법
- 정비의뢰자의 동의 없는 정치업체의 임의수리 금지
- 정비 전 사전견적서 교부, 정비 후 정비내역서 교부 의무화
- 재생품 사용시 사전에 정비의뢰자에게 고지 의무화, 위반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

★ 음주운전 처벌 기준(강화)
- 혈중알콜농도를 0.05%-0.1%미만과 0.1% 이상으로 구분하여 처벌
- 단순음주, 대물사고의 경우 혈중알콜농도가 0.05%-0.1%미만인 경우 100일간 면허정지되고, 나머지의 경우에는 면허취소
- 모두 형사처벌됨
- 음주운전에 대한 형사처벌 강화
- 음주운전자 및 음주측정 불응자의 경우 3년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벌금
- 위험운전치사상죄(신설)
- 상해의 경우 10년 이하 징역 또는 5백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 벌금
- 사망의 경우 1년 이상 유기징역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0117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
파일이름 : 손해보험설계사시험 대비 핵심요약 기본 모의문제 정리.hwp
키워드 : 보험설계사,손해보험설계사,시험,자료,손해보험설계사시험,대비,핵심요약,기본,모의문제,정리
자료No(pk) : 16011702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다운받기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다운받기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HACKERS 마케팅전략

INDEX
1
선정 이유
2
기업개요
5
STP 전략
4
SWOT 분석
3
3C 분석
6
7P 전략
7
제언
1. 해커스 선정배경

2. 해커스 기업개요
기업연혁
사업분야
재무분석

3. 3C 분석
자사분석 (Company)
경쟁사분석 (Competitor)
고객분석 (Customer)

4. 해커스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5. 해커스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6. 해커스 마케팅믹스 7P전략
Product
Place
Price
Process
People
Promotion
Physical Evidence

7. 전략제안

CHAPTER 1
해커스 선정배경

Contents

CHAPTER 2
CHAPTER 2
해커스 기업개요


기업연혁
1999.4 해커스 어학연구소 설립, 교재 출간 시작
2003.1 해커스 영어(Hacker.co.kr) 런칭
2005. 해커스어학원 선릉역 삼성역 캠퍼스 개관
2006.7 헤럴드 어학교육분야 브랜드 선호도 1위
2008. 해커스 어학원 강남역 1,2,3별관 개관
2011.12 소비자만족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2012.8 공무원 인강 포털 설립
해커스 금융 런칭

2013.6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외국어어학원 부분 1위
2014.3 대학생이 생각하는 ‘가장 빠르게 토익점수를
올릴 수 있는 어학원’으로 선정

기업개요
사업분야


기업개요
재무분석
단위 : 억원
자료 : DART 해커스 공시 보고서

CHAPTER 3
3C 분석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자사분석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통한 자체 브랜드 교제 제작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자사분석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자사분석

무료 배치고사 및 맞춤강의 실시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성인 대상`
`초 중등 대상`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1961년 시사영어사 설립
1974년 어학원 설립
1982년 TOEIC 시험 시행
2000년 YBM시사 설립
2013년 브랜드파워(K-BPI)
외국어학원 부문 1등 선정
어학원, 유학, 자격증, 출판 등
다양한 분야 진출

1969년 파고다교육그룹 설립
1985년 최초 원어민영어회화(SLE) 도입
1994년 파고다아카데미 법인 설립
어학원 위주, 승무원, GRE(미석박사 과정),
LSAT(미국 법대과정) 등 다양한 분야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3사 매출액 비교
단위 : 억원
자료 : DART 공시보고서


Company
Contents
기업개요
경쟁사분석
단위 : 억원
자료 : DART 공시 보고서
3사 당기 순이익 비교


Contents
고객분석
취업을 위해 외국어능력이 필요한 20대 대학생
유학 및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성인
승진을 위해 외국어능력이 필요한 직장인

CHAPTER 4

해커스 SWOT분석

Strength
SWOT 분석

Strength
Opportunity
Threat
Weakness
높은 인지도

트랜드에 맞춘 주기적 교재 개정

스터디 그룹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87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파일이름 :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pptx
키워드 : 해커스토익,Hackers,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전략제안,7P
자료No(pk) : 15090875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Down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Down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누가 될 것인가
최후의 승자는
월 마트 vs 아마존

연구문제

목차
사례연구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
Amazon.com VS Walmart
About model
성공에 기여한 요인
Who is the better
비즈니스 모델 비교
Management Organization Technology
Business Model

사례연구
2010년 웹-월마트라는 타이틀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건을 제공
기술 플랫폼의 활용한 높은 이익


사례연구
80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 소매업체
효율적인 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한 비용절감으로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 제공

‘월 마트 닷 컴’을 통한 온라인 시장에 진출


전자 책 시장에서의 한판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경쟁의 심화
더 다양한 제품간의 경쟁 심화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배송서비스에 대한 인식의 차이

가치사슬모델과
경쟁세력모델의
비교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제품을 공급받고 저장 및 운반
제품 조립 및 제조
기업, 도매업자, 소매업자,고객
제품 배송
고객 지향적
무수히 많은 공급업체로부터 조달
연구와 개발, 자동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신규채용, 고용, 해고, 훈련, 개발 등
Amazon career choice program
가치사슬모델
물류 + IT 새로운 인프라 구축
고객욕구 이해를 통한 마케팅
고객 지향적


전통적 경쟁자
반스앤 노블, 보더스
새로운 시장
진입자
점점 많아짐
대체제
무수히 많음
공급자
많음
고객
전환비용 낮음
경쟁세력모델


Infrastructure
Technological Develop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Procurement

Support activities
Primary activities
Inbound
Logistics
Operations
Outbound Logistics
Marketing
and Sales
Service
최적의 위치의 조달거점, 최소 비용으로 구매
신제품과
공급자 탐색
구매와 점검
물류창고
매장 방문
고객에 이점
POS와
재고관리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전세계적 고용, 교육프로그램
미래 지향적 전략, 계획, 조직
경쟁사와 위협들에 대한 이해
가치사슬모델
가격, 비용, 공급자, 판매 통합관리
비용의 최소화 수익의 극대화 추구
POS와
재고관리


전통적 경쟁자
경쟁이 매우 치열
Kmart, costco 등

새로운 시장
진입자
신규 진입 위험 적음

대체제

공급자
공급자 교섭력 강함

고객

경쟁세력모델
대체제 위험 낮음
고객 협상력 떨어짐

월마트와
아마존의
성공요인

독특한 입지 전략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Uique
Data Mining
EDLP: 상시 저가판매
Every day low price
미래의 지배에 높은 가치부여
For future
상권특성을 맞춘 매장

최소한의
인프라
경영요인

인간존중 참여중시
젊고 유연한 기업문화
Human
young
이익공유제도 주식매입할인
지시보다 협의에 역점
Deliberation
철저한 현장중심경영

우수한
인재확보
조직(인적자원)요인

크로스 도킹 시스템
철저한 데이터 마이닝
Cross docking
Data Mining
Pos 시스템
Bar code scanner
QR 시스템

M&A
기술요인
효율적인 CRM
Efficiency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시장

개발자 및 관련 업체

전자상거래 업체

물류 인프라
IT인프라/
SW 개발 및 유지

물류 배송업체

제휴업체

기기개발
④ 시장기회선점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글로벌 소비 시장
(특히 중국)

(미국) 시,공간 제약이 있는 소비자

배송 시스템

Click and Mortar
연계 시스템
공급 업체

IT 업체
핵심자원
핵심파트너
가치제안
고객세그먼트
① 비용요소-핵심역량
④ 시장기회선점

② 외부자원 활용

③ 고객중신의 가치혁신

감사합니다

_NOTES_1_

1
_NOTES_2_

참고
변화


2
_NOTES_3_
아마존은 대량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대형슈퍼로서의 인지도 구축함
웹 쇼핑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광범위한 창고설비들과 고도로 효율적인 유통네트워크들을 발전시켜옴
아마존 최고수준의 배송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은 연간 79달러만 내면 2틀 안에 무료로 배송해줌/ 지정된 슈퍼세이버 제품들을 25달러 이상만 구매하면 무료로 배송해줌

아마존의 기술플랫폼은 매우 거대하다- 제 3의 소기업 대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아마존과 통합시켜 판매를 처리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1238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
파일이름 : 월마트와 아마존의 사례연구와 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에 기여한 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비교분석.pptx
키워드 : 월마트와,아마존,사례와,가치사슬모델,경쟁세력모델,성공,기여한,요인,비즈니스,모델
자료No(pk) : 15123855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