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TC 학군단 최신 BEST 합격 자기소개서 자소서 2편 모음

 

ROTC 학군단 최신 BEST 합격 자기소개서 자소서 2편 모음
 rotc자소서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사담당자가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꼭 합격하실 것으로 믿습니다.^^
목차

예문1
1.가족소개(자랑거리가훈 포함)
2.성장과정(학교생활, 동아리활동, 간부경험, 포상 포함)
3.자아표현(성격, 좌우명, 인생관, 국가관, 안보관, 군인정신포함)
4.지원동기, 비전, 포부
5.기 타

예문2
1.가족소개(자랑거리가훈 포함)
2.성장과정(학교생활, 동아리활동, 간부경험, 포상 포함)
3.자아표현(성격, 좌우명, 인생관, 국가관, 안보관, 군인정신포함)
4.지원동기, 비전, 포부
5.기 타

본문일부
예문1
성장과정(학교생활, 동아리활동, 간부경험, 포상 포함)
저는 부모님, 여동생과 함께 고등학교까지는 고향 부산에서 생활했습니다. 중고등학교 시기에는 학생으로서 학업을 충실히 하면서도 축구를 좋아해 교내 축구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학업과 운동의 병행이 가능했던 것은 아버지의 엄한 교육관 때문입니다. 11명이 하는 축구를 통해 ...…<중 략>

예문2
성장과정(학교생활, 동아리활동, 간부경험, 포상 포함)
대학생활의 기본은 학업인 만큼 행정학도로서 전공 공부를 충실히 하면서 과 학우들과의 교류, 동아리 활동, 미팅,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통해 대학생활의 추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과의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조언을 들으면서 미래를 차근차근 준비...…<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OTC자소서자기소개서 2020년]ROTC자기소개서 ROTC자소서 학군사관 ROTC자기소개서 학군사관 ROTC자소서 ROTC학군사관 자기소개서

 

ROTC자소서자기소개서 2020년]ROTC자기소개서 ROTC자소서 학군사관 ROTC자기소개서 학군사관 ROTC자소서 ROTC학군사관 자기소개서
 [ROTC]G 2020-04 1303.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ROTC 자소서 학군사관 자기소개서 2020년(61기, 62기 선발) ROTC 지원에 필요한 자소서 예문입니다.
◎ 자신의 경험과 능력 등을 잘 표현하여 학군사관의 업무 수행 능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 ROTC 자소서 항목에 나오는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하였으며 실제 자신의 경험을 통하여 ROTC 자기소개서에서 요구하는 본인의 능력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 2020년 ROTC 자소서 항목에 맞게 가장 완벽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의 능력 자아관 성격, 장점을 잘 기술했습니다.
◎ 2020년(61기, 62기 선발) 자소서 ROTC 자기소개서 작성 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될 겁니다.
◎ ROTC 지원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ROTC,ROTC자기소개서,ROTC자소서,학군단,학군단지원,학군단지원자기소개서

1.현재까지 살아오면서(가정, 학교, 교우관계 등)
2.특별한 경험(해외연수, 학생회장 등)
3.자아표현(성격, 국가관, 안보관, 좌우명, 가치관 등)
4.현재까지 내 자신에게 장점과 단점

2.특별한 경험(해외연수, 학생회장 등)

동기들과 함께 봉사 동아리를 조직해 지역 복지시설과 협약을 맺고 시설관리 봉사활동을 했었습니다. 간단한 시설 관리에서부터 부서진 가구들을 고쳐주는

3.자아표현(성격, 국가관, 안보관, 좌우명, 가치관 등)

글로벌 경쟁에서 승리하려면 자기주도적인 가치관을 지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시대의 눈으로 통찰적인 직관으로 국가를 바라볼 때 국가에 힘이 되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4세 3월부터 8월까지의 1학기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해석>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예술경험
-자연탐구
-사회관계


-관찰내용
사회관계:
5/9 놀이를 한참 하다가 친구가 OO이를 불편하게 한다. 불편함을 느낀 OO이는 곧바로 교사에게 다가간다. ‘선생님 친구가 놀고 있는데 마음대로 가져가요’ 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이르기를 한다. 교사가 OO이에게 속상했냐고 물어보니 그렇다고 대답하여 달래주었다.
*해석: 문제가 생기면 먼저 해결하기 보다 교사에게 의지하며 이르기를 한다. 이르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도 해결 해보고 도움을 구해볼 수 있도록 지도 해주어야 겠다.

신체운동건강:
5/9 공 굴리기 게임을 한다. 순서가 되자 OO이 차례가 되어 앞으로 나온다. 교사의 호루라기 신호에 숨을 한번 크게 들이킨다. 그리고 공을 든 팔을 위로 들었다가 골대로 힘차게 던져본다. 공이 들어간 것을 보고 아주 기뻐한다.

.
.
.
이하 등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세상읽기와논술 기말 2021 세상읽기와논술 1.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 2. 종교와 과학의 양립 가능성 종교와 과학의분리 가능성 3. 찬반토론의 방법 4. 윤리적 소비의 필요

 

세상읽기와논술 기말 2021 세상읽기와논술 1.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 2. 종교와 과학의 양립 가능성 종교와 과학의분리 가능성 3. 찬반토론의 방법 4. 윤리적 소비의 필요
 [세상읽기와논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세상읽기와논술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1. 14장에서는 크게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가 제시되고 있다 (비논증적 설득 제외). 이를 각각 거론한후, 각각에 속하는 하위 오류들의 명칭과 특징을 기술한다.
2. 13장을 공부한 후, ‘종교와 과학의 양립 가능성’이라는 문제와 ‘종교와 과학의분리 가능성’이라는 문제가 서로 어떻게 다른지 기술한다.
3. 12장을 공부한 후 찬반토론의 방법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기술한다.
4. 9장을 공부한 후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을 주제로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춘 논술을 작성한다.

-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로 자료적 오류, 심리적 오류, 귀납추론의 오류를 제시하고 각각의 하위 오류들을 제시하고 설명하였습니다.
- 종교와 과학의 양립가능성과 분리가능성이 어떻게 다른지를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였습니다.
- 찬반토론의 방법에 대해서 기조발언, 질문하기, 반론하기, 최종발언을 중심으로 설명하였습니다.
-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에 대해서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통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세상읽기와논술 기말 온라인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세상읽기와논술 논리적오류 세상읽기와논술 종교와과학 세상읽기와논술 양립가능성 세상읽기와논술 분리가능성 세상읽기와논술 찬반토론의방법 세상읽기와논술 윤리적소비 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

1. 14장에서는 크게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가 제시되고 있다 (비논증적 설득 제외). 이를 각각 거론한 후, 각각에 속하는 하위 오류들의 명칭과 특징을 기술한다.
1) 자료적 오류와 하위 오류들
2) 심리적 오류와 하위 오류들
3) 귀납추론의 오류와 하위 오류들

2. 13장을 공부한 후, ‘종교와 과학의 양립 가능성’이라는 문제와 ‘종교와 과학의 분리 가능성’이라는 문제가 서로 어떻게 다른지 기술한다.
1) 종교와 과학의 양립 가능성
2) 종교와 과학의 분리 가능성

3. 12장을 공부한 후 찬반토론의 방법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기술한다.
1) 기조발언
2) 질문하기
3) 반론하기
4) 최종발언

4. 9장을 공부한 후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을 주제로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춘 논술을 작성한다.
1) 서 론
2) 본 론
① 윤리적 소비의 필요성
② 환경을 살리는 윤리적 소비
3) 결 론

참고문헌

세상읽기와논술 논리적오류 세상읽기와논술 종교와과학 세상읽기와논술 양립가능성 세상읽기와논술 분리가능성 세상읽기와논술 찬반토론의방법 세상읽기와논술 윤리적소비 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

1. 14장에서는 크게 세 가지 범주의 논리적 오류가 제시되고 있다 (비논증적 설득 제외). 이를 각각 거론한 후, 각각에 속하는 하위 오류들의 명칭과 특징을 기술한다.
1) 자료적 오류와 하위 오류들
자료적 오류란 근거로 제시된 자료에 대한 잘못된 판단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합성의 오류, 분할의 오류, 의도 확대의 오류, 허수아비 때리기 오류, 거짓 딜레마의 오류 등이 있다.

① 합성의 오류
전체를 구성하고 있는 하나하나의 개별적인 특성이 전체의 특성을 대표할 수 있다고 판단하면서 발생하는 오류이다. 합성의 오류에서는 다음과 같은 오류 현상의 발생할 수 있다.
- 한 나라의 구성원들은 모두 아끼고 저축을 잘한다.
- 개인의 저축 증대는 국민의 저축량을 증대시킬 것이다. 그리고 이는 곧 국가 경제의 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개인의 저축은 결국 소비의 축소를 가져오고 이를 통하여 경제가 위축되면서 결과적으로는 저축량의 감소를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저축의 패러독스이다.

② 분할의 오류
전체의 특성을 근거로 하나하나의 개별적인 특성을 판단하면서 발생하는 오류이다.
- XX야구팀은 올해 시즌에서 실력이 좋지 않아 저조한 성적을 보였다.
- XX야구팀 팀원의 야구 실력이 좋지 않다.
- XXX선수는 XX야구팀 소속의 선수이기 때문에 이 선수도 실력이 좋지 않다.
팀은 실력이 좋지 않더라고 팀 원 중에는 실력이 좋은 선수들이 있을 수 있으며, 모든 팀원의 실력이 좋은데 팀워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팀 실력이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 1학기 세계의역사 기말시험 과제물(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 등)

 

2021년 1학기 세계의역사 기말시험 과제물(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 등)
 20211기말_교양1_세계의.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일본 도쿠가와 막부의 성격과 전개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3. 고대 로마 공화정의 위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4. 중세 유럽 서임권투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5. 1793년 6월 자코뱅 독재가 수립된 이후 자코뱅파에 나타났던 제반 분파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목 차 -

1. 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2. 일본 도쿠가와 막부의 성격과 전개과정에 대해 서술하시오.

3. 고대 로마 공화정의 위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4. 중세 유럽 서임권투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5. 1793년 6월 자코뱅 독재가 수립된 이후 자코뱅파에 나타났던 제반 분파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고대 로마 공화정의 위기.hwp
2. 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hwp
3. 일본 도쿠가와 막부의 성격과 전개과정.hwp
4. 자코뱅파에 나타났던 제반 분파.hwp
5. 중세 유럽 서임권투쟁.hwp


1. 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국민당과 공산당은 중국 근현대사를 이끈 두 개의 세력이라고 본다. 이들 각각은 오늘날 중화민국, 즉 타이완과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중심을 이루는 정치 세력이기도 하다. 중국 국민당의 경우 1919년 10월 쑨원(孫文, 1866~1925)이 중심이 되어 세워졌다. 당시 중국 공산당은 코민테른이라고 하는 세계 공산주의 운동을 지원하는 기관으로부터 지도를 받아 1921년 7월 상하이를 기점으로 출발했다.
쑨원은 1921년 소련에서 레닌이 주도한 신경제정책과, 중국 국민당에 재정과 군사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코민테른의 제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때 레닌이 이끌며 1920년 7월 코민테른 제2회 대회를 열 때 채택되었던 ‘민족 식민지 문제에 관련된 테제’에서는 혁명적 부르주아 민주주의 세력과 형성하는 반제통일전선을 통해서 공산주의로 이끌 수 있다는 전망도 제시되었다. 그러는 동시에 식민지를 비롯한 민족주의 세력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테제에 의해서 중국 공산당과 반제통일전선을 같이 세울 세력으로서 중국 국민당이 지목되기에 이른다. 이에 코민테른은 쑨원과 접촉을 이어갔고, 1923년 1월ㅔ는 소련의 외교관인 이오페 및 쑨원 사이에 공동성명서가 발표되기에 이른다. 해당 선언에서 양자 사이의 제휴가 밝혀진다. 그리고 쑨원은 공산주의자의 국민당 입당을 허락하기에 이른다. 뒤이어 1924년 1월부터 국민당은 광저우에서 개최된 제1회 전국 대표 회의를 통해 공산주의 세력과의 협력을 선언했으며, 국민당 중앙집행위원회 24명 가운데 리다자오를 비롯한 3명의 공산당원을 참가시키기에 이른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제1차 국공 합작이 이루어진다. 그렇지만 합작은 1925년 3월 쑨원이 사망한 이후부터 균열이 발생했다. 국민당 내부적으로는 공산당원이 국민당의 요직을 차지하는 것을 두고 불만을 가진 당원이 많았기 때문이다.
이후 1926년 7월에는 중국 남부 광둥성 주변에 머무르고 있던 중국 국민정부 차우너의 중국 통일을 위한 북벌이 소련의 지원이나 국공 합작으로부터 힘을 받아 시작되기에 이른다. 북벌은 대중들의 열렬한 호응과 폭넓은 참여를 받아 군벌군을 패퇴시키고 파죽지세의 기세로 이루어졌다.
당시 북벌군 총사령관이자 국민당의 새로운 지도자였던 장제스는 북벌의 성공적 진행으로 영향력이 빠르게 커졌다. 그러자 장제를 비판하고 견제하는 의견이 국민당 좌파와 공산당, 그리고 소련 고문들 사이에서 일어났다. 한편 북벌과 더불어 개별 지역에서는 민중 운동이 빠른 속도로 전개되었는데, 공산당의 통제를 초월한 수준으로 급진적으로 전개되는 일도 많았다. 이와 같은 민중 운동의 가파른 고양은 자산가들과 지주들의 공포와 반발을 불러왔으며, 이들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국민당 우파의 반공적 경향도 강해졌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학년도 1학기 데이터정보처리입문_교재1장 내용(12점) - 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필요한 통계정보는 KO

 

2021학년도 1학기 데이터정보처리입문_교재1장 내용(12점) - 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필요한 통계정보는 KO
 RAW_2021-1학기_출석수업대체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raw data 만 입니다. 설명은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현 파일 참고 하셔서 레포트 작성하셔야 합니다! *****


1. 교재1장 내용(12점) - 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필요한 통계정보는 KOSIS에서 찾아서 활용하시오.
1) 1990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총출생성비를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을 설명하시오.
2) 1990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도별 서울과 부산의 총출생성비를 하나의 시계열도표에 나타내고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1993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합계출산율을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을 설명하시오.

2.교재3장 내용(12점) - 교재 75쪽에 제시된 데이터 score.txt(이기재 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업로드되어 있음)에 대해서 R을 이용하여 다음 분석을 하시오.
1) 평균, 중앙값, 표본분산, 표본표준편차, 변동계수를 구하여 분포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2) 줄기-잎 그림, 히스토그램, 상자그림을 그리고 분포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3.교재4장 연습문제 1번(6점)
*** raw data 만 입니다. 설명은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현 파일 참고 하셔서 레포트 작성하셔야 합니다! *****

2021학년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

교과목명 : 데이터정보처리입문


1. 교재1장 내용(12점) - 교재 14쪽의 예제 1.1에 제시된 과정을 따라 엑셀을 활용하여 다음 그래프를 작성하시오. 필요한 통계정보는 KOSIS에서 찾아서 활용하시오.
1) 1990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총출생성비를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을 설명하시오.
2) 1990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도별 서울과 부산의 총출생성비를 하나의 시계열도표에 나타내고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3) 1993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도별 전국 합계출산율을 시계열도표로 나타내고 전체적인 경향을 설명하시오.

2.교재3장 내용(12점) - 교재 75쪽에 제시된 데이터 score.txt(이기재 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업로드되어 있음)에 대해서 R을 이용하여 다음 분석을 하시오.
1) 평균, 중앙값, 표본분산, 표본표준편차, 변동계수를 구하여 분포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2) 줄기-잎 그림, 히스토그램, 상자그림을 그리고 분포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3.교재4장 연습문제 1번(6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성인 남녀에 대해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 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지난 10년 동안의 30-39세 남자의 비만 유병률과 60-69세 여자의 비만 유병률 70세 이상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율 자료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성인 남녀에 대해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 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지난 10년 동안의 30-39세 남자의 비만 유병률과 60-69세 여자의 비만 유병률 70세 이상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율 자료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성인 남녀에 대해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 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지난 10년 동안의 30-39세 남자의 비만 유병률과 60-69세 여자의 비만 유병률 70세 이상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율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1. ‘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참고하여 문제 (1)~(4) 모두에 답하시오. 참고자료의 출처를 제시하시오.
(1) 성인 남녀에 대해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만을 위의 [보기] 중에서 모두 골라 제시하고, 각각의 체내 작용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1)단백질 2)비타민 A 3)비타민 C 4)칼슘
(2) 65세 이상 여자 노인의 충분섭취량이 19-49세 성인 여자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만을 위의 [보기] 중에서 모두 골라 제시하고, 해당 영양소의 충분한 섭취가 노인에게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3) 전 연령에 대해 상한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만을 위의 [보기] 중에서 모두 골라 제시하고, 각각의 과잉증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①비타민 A ②비타민 D ③칼슘 ④불소
(4) 청소년기 여자의 권장섭취량이 19-29세 성인 여자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만을 위의 [보기] 중에서 모두 골라 제시하고, 해당 영양소의 체내 흡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2. ‘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지난 10년 (2009년~2019년) 동안의 ‘30-39세 남자의 비만 유병률과 ‘60-69세 여자의 비만 유병률을 연도별로 제시하고, 변동 추이를 설명하시오. 또한 비만으로 인해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질병을 2가지 조사하여 질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방안을 설명하시오.
1)30-39세 남자와 60-69세 여자의 비만 유병률의 변동 추이(2009년~2019년)
2)비만으로 인해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질병의 예방과 관리
① 고혈압의 예방과 관리 ② 심뇌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관리
3. ‘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9년) 70세 이상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율을 조사하여 제시하시오, 또한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을 야기하는 원인을 제시하고, 저작기능이 원활하지 않은 노인을 위한 식생활 관리 방안을 설명하시오.
1)70세 이상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율(2019년)
2)노인의 구강기능제한을 야기하는 원인
3)저작기능이 1. ‘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참고하여 문제 (1)~(4) 모두에 답하시오. 참고자료의 출처를 제시하시오.

(1) 성인 남녀에 대해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만을 위의 [보기] 중에서 모두 골라 제시하고, 각각의 체내 작용을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보기에서 성인 남녀의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영양소는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이다. 각 영양소의 체내 작용은 다음과 같다.

1)단백질
단백질은 인체의 정상적인 성장, 생리적 기능, 생명유지 등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단백질은 근육, 피부, 뼈, 손톱, 머리카락 등의 신체조직과 호르몬, 항체, 효소의 구성 성분이 되고, 체내필수 영양성분이나 활성 물질의 운반과 저장, 체액과 산-염기의 평형 유지 등에 중요한 기능을 한다. 단백질은 과소 섭취해도 건강에 좋지 않지만, 과잉 섭취해도 건강 문제가 생긴다. 특히 충분히 섭취하지 않을 경우에는 성장 지연, 면역력 저하, 근감소증, 콰시오커, 인체 대사조절 이상 등이 발생한다. 단백질의 과잉섭취 시에는 당뇨, 심혈관질환, 암, 사망 등과의 연관성이 보고되었다.

이에 따라 ‘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 ‘에너지와 다량영양소’ 보고서 131 페이지 표20의 ‘한국인의 1일 단백질 섭취기준’에는 연령에 따라 성인 남자는 60~65g/일, 성인 여자는 50~55g/일 범위의 권장섭취량이 권고되어 있다.

2)비타민 A
비타민 A는 세포의 증식과 분화 조절, 배아의 성장과 발생, 시각, 염증 및 면역작용 등 체내의 생리적 작용에 중요한 기능을 한다. 또한 비타민 A와 그 유도물질은 생물학적인 발달과 노화에도 관여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4300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생애주기영양학 기말시험)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성인 남녀에 대해 권장섭취량이 설정되어 있는 것 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지난 10년 동안의 30-39세 남자의 비만 유병률과 60-69세 여자의 비만 유병률 70세 이상 노인의 구강기능제한율
파일이름 : 생애주기영양학[2].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생애주기영양학,방송대생애주기영양학,방통대생애주기영양학,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구강기능제한율,방송통신대,생애주기영양학,기말시험,2020,한국인
자료No(pk) : 21043009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