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엑셀데이터분석 기말시험)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교재 218, 219쪽 연습문제 11번 12번 269쪽 연습문제 10번 315쪽 연습문제 8번 10번 레폿

 (방송통신대 엑셀데이터분석 기말시험)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교재 218, 219쪽 연습문제 11번 12번 269쪽 연습문제 10번 315쪽 연습문제 8번 10번 레폿




(방송통신대 엑셀데이터분석 기말시험)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교재 218, 219쪽 연습문제 11번 12번 269쪽 연습문제 10번 315쪽 연습문제 8번 10번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1. 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10점)
2. 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15점)
3. 교재 218, 219쪽 연습문제 11번, 12번 (15점)
4. 교재 269쪽 연습문제 10번 (15점)
5. 교재 315쪽 연습문제 8번, 10번 (15점)1. 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10점)

(1)5개 중 하나를 택하는 선다형 문제가 20문항 있는 시험에서 랜덤하게 답을 써넣는 경우에 다음 물음에 답하여라.
① 정답이 하나도 없을 확률은 얼마인가?
② 8개 이상의 정답을 맞힐 확률은 얼마인가?
③ 정답을 맞힌 개수가 3개부터 5개 사이일 확률은 얼마인가?

20문항에 대해 랜덤하게 답을 쓰는 실험에서 발생 가능한 결과는 정답 또는 오답이라는 단 2가지뿐이고, 각 실험이 독립적으로 수행되며, 모든 실험에서 결과의 확률은 동일하므로, 이 실험은 베르누이 시행에 해당한다. 또한 이항분포는 성공할 확률인 p인 베르누이 실험을 n번 반복했을 때 성공 횟수의 분포이다.

따라서 5개 중 하나를 택하는 선다형 문제가 20문항 있는 시험에서 랜덤하게 답을 써넣는 경우 성공 횟수의 분포는, 성공할 확률 p 〓 1/5이고 실험 횟수 n 〓 20인 이항분포(X~ B(n, p))를 따른다. 따라서 다음의 식이 성립한다.


엑셀에서 이항분포의 확률을 계산해 주는 함수는 BINOMDIST(성공횟수, 독립시행횟수, 성공확률, 0 또는 1). 여기서 마지막 매개변수 값인 0(FALSE) 또는 1(TRUE)은 각각 확률질량함수 값과 누적확률질량함수 값을 의미하는 논리값이다. 이상의 내용에 따라 문제를 풀면 다음과 같다.

① 정답이 하나도 없을 확률은 얼마인가?
정답이 하나도 없을 확률의 경우 성공 횟수는 0을 의미한다.
P(0) 〓 BINOMDIST(0, 20, 0.2, 0) 〓 0.011529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517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엑셀데이터분석 기말시험)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다음의 확률 값을 구하여라 교재 218, 219쪽 연습문제 11번 12번 269쪽 연습문제 10번 315쪽 연습문제 8번 10번
파일이름 : 엑셀데이터분석.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엑셀데이터분석,방송대엑셀데이터분석,방통대엑셀데이터분석,방송통신대,엑셀데이터분석,기말시험,엑셀,함수를,이용해서,다음의
자료No(pk) : 21051701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아래 20개의 점수분포에 대해서 괄호 안에 알맞은 숫자를 기입하시오(6번 문제) 다운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아래 20개의 점수분포에 대해서 괄호 안에 알맞은 숫자를 기입하시오(6번 문제) 다운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아래 20개의 점수분포에 대해서 괄호 안에 알맞은 숫자를 기입하시오(6번 문제)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 평균: ( 200 ) ÷ 20 〓 ( 10 )
■ 중앙값: ( 8 + 10 ) ÷ 2 〓 ( 9 )
■ 최빈값 〓 ( 8 )
■ 사분위편차: {( 15 ) - ( 5 )}÷ 2 〓 ( 10 )
■ 표준편차: √{( 625 ) ÷ 20} 〓 ( 5.6 ) ⇒ 소수점 2번째 자리에서 반올림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521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교육과정및평가 기말시험)아래 20개의 점수분포에 대해서 괄호 안에 알맞은 숫자를 기입하시오(6번 문제)
파일이름 : 교육과정및평가6번문제.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교육과정및평가,방송대교육과정및평가,방통대교육과정및평가,방송통신대,교육과정및평가,기말시험,아래,20개의,점수분포에,대해서
자료No(pk) : 21052101

오. 또한, 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에 관해 설명하시오 외 13문제 다운

 (방송통신대 간호과정론 기말시험)간호과정의 단계 중 간호평가 단계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또한, 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에 관해 설명하시오 외 13문제 다운




(방송통신대 간호과정론 기말시험)간호과정의 단계 중 간호평가 단계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또한, 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에 관해 설명하시오 외 13문제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1. 간호과정의 단계 중 간호평가 단계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또한, 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에 관해 설명하시오. (6점)
1)간호평가 단계란?
2)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
①대상자의 목표와 평가기준의 재검토 ②정보수집 ③목표달성의 측정
④목표달성의 판단이나 측정을 기록함 ⑤간호계획의 수정과 조절
2. 국제간호실무 분류체계(ICNP)의 개발 목적에 관해 설명하시오. 또한, ICNP 등 간호분류체계가 위에서 제시한 개발 목적에 비추어 어느 정도 국내 간호 실무에서 구현되고 있다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10점)
1)국제간호실무 분류체계(ICNP)의 개발 목적
2)본인의 견해
3. 간호사정 관련 간호력 수집을 위한 면담의 단계와 각 단계에 관해 설명하시오. 또한, 성공적인 간호사정을 위한 면담을 위해 단계별로 본인이 개선해야 할 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시오. (5점)
1)간호사정 관련 간호력 수집을 위한 면담의 단계
①준비단계 ②도입단계 ③유지단계 ④종결단계
2)성공적인 간호사정을 위한 면담을 위해 단계별로 본인이 개선해야 할 점
4. 신체 내부에서 들을 수 있는 타진음의 종류를 제시하고 소리별로 질, 높이, 강도, 부위에 관해 설명하시오. 또한 타진방법에 대해 나열하고 각각의 방법에 관해 설명하시오. (6점)
1)타진음 2)타진방법
5. 간, 신장 촉진 과정을 각각 설명하시오. (4점)
1)간 촉진 과정 2)신장 촉진 과정
6. 근육강도 평가 시 기능 수준별 단계를 제시하시오. (4점)
7. 횡격막 높이 측정법에 관해 설명하시오. (4점)
8. 심부건반사의 종류를 쓰고, 반사활동 단계 기록 방법에 관해 서술하시오. (4점)
9. 글래스고우 혼수척도(Glasgow Coma Scale, GCS) 기록에 E2M4V3로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기록이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3점)
10. 외안근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뇌신경의 번호와 이름을 모두 쓰시오. (2점)
11. 전반적 운동능력과 균형에 대한 검사방법1. 간호과정의 단계 중 간호평가 단계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또한, 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에 관해 설명하시오. (6점)

1)간호평가 단계란?
간호평가는 간호과정의 마지막 단계로 진행 사정과 간호수행을 하는 동안 이루어지는 지속적인 과정이다. 달리 표현하면, 간호과정 내에서 평가는 대상자, 가족, 간호사, 그리고 다른 건강 전문인들이 함께 계획단계에서 설정한 기대되는 간호결과 달성을 향한 대상자의 경과 진행수준과 간호계획의 효과를 확인하는 계획된 지속적인 활동으로 이해할 수 있다. 평가는 초기의 기초사정에서부터 간호과정 전체를 통해 대상자를 만날 때마다 계속된다. 또한 평가는 간호과정의 마지막 단계이지만 평가로 얻은 정보는 또 다른 간호과정을 시작하는 데 이용된다.

평가의 단계에서 간호사는 간호목표가 성취되었는지를 결정한다. 이를 위해 건강 목표를 향한 대상자의 경과 상태, 대상자가 바라는 결과를 성취하도록 돕는 간호계획의 성과, 그리고 대상자 집단에 제공된 전반적인 간호의 질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평가 결과 간호목표 달성이 충분하지 않다면, 간호사는 다시 환자를 사정하고 그 이유를 찾는다. 이때 적절한 자료의 수집, 정확한 진단을 위한 세밀한 자료의 필요성 등이 평가되어야 한다. 또한 환자의 상태가 변화하면 문제의 우선순위를 변경하고 선정된 간호법이 적절했는지도 평가해야 한다.

평가는 간호사가 미리 설정된 대상자의 간호목표를 근거로 하여 환자의 행동반응과 기준을 비교함으로써 이루어진다. 효과적인 평가는 평가 이전 단계들의 효율성에 좌우된다. 사정자료가 정확하고 완전해야 계획단계에서 진술된 기대되는 간호결과가 대상자에게 들어맞게 될 것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520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간호과정론 기말시험)간호과정의 단계 중 간호평가 단계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또한, 간호평가를 수행하는 세부 활동에 관해 설명하시오 외 13문제
파일이름 : 간호과정론.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간호과정론,방송대간호과정론,방통대간호과정론,간호과정론기말,간호과정론기말시험,방송통신대,간호과정론,기말시험,간호과정의,단계
자료No(pk) : 21052001

(방송통신대 청소년건강과간호 기말시험)결핵이 의심되는 청소년에게 투베르쿨린 검사를 시행하고자 한다. 검사 및 판독방법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진단기준 중 국제당뇨병연맹(IDF)과 modified NCEP-ATP III의 복부비만 기준 등 자료

 (방송통신대 청소년건강과간호 기말시험)결핵이 의심되는 청소년에게 투베르쿨린 검사를 시행하고자 한다. 검사 및 판독방법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진단기준 중 국제당뇨병연맹(IDF)과 modified NCEP-ATP III의 복부비만 기준 등 자료




(방송통신대 청소년건강과간호 기말시험)결핵이 의심되는 청소년에게 투베르쿨린 검사를 시행하고자 한다. 검사 및 판독방법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진단기준 중 국제당뇨병연맹(IDF)과 modified NCEP-ATP III의 복부비만 기준 등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행복하세요, Now!


1.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10점)
2. 결핵이 의심되는 청소년에게 투베르쿨린 검사를 시행하고자 한다. 검사 및 판독방법에 대해 쓰시오. (10점)
3.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진단기준 중 국제당뇨병연맹(IDF)과 modified NCEP-ATP III의 복부비만 기준에 대해 쓰시오. (10점)
4. 천식으로 조절제와 증상완화제를 사용하는 청소년에게 최대호기유량이 70%일 경우의 행동지침에 관한 교육을 시행하려고 한다. 증상 및 행동지침에 대해 각각 4가지 이상 쓰시오. (10점)
5. 청소년에게 자주 보고되는 우울장애의 유형을 네 가지 이상 제시하고, 각 특성을 서술하시오. (10점)
6. 청소년 우울장애의 약물치료로 미국FDA 승인을 받아 1차적으로 선택되는 SSRI계열 약물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또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유의해야 할 간호에 대해 서술하시오. (20점)1.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10점)

콜버그에 따르면 인간의 도덕성은 연속적인 ( )단계를 거쳐 발전하며, 개인의 양심과 정의의 원리에 기반을 두는 최고 수준의 진정한 도덕성은 ( )세 이후 가능한 것으로 기대된다.


정답 (6단계), (13)

설명
콜버그는 도덕적 딜레마에 대하여, 법이나 규칙, 또는 권위적인 인물에게 복종하는 것, 인간의 욕구에 따르면서 규칙이나 명령과 갈등하는 것 등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지에 관심을 가졌다. 콜버그는 10, 13, 16세 남아들이 어떤 결정을 합리화하고, 어떤 근거를 제시하는지, 어떤 사고구조를 가지는지를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도덕성은 피아제의 자율적 단계인 10, 11세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초기 성인기를 거치면서 복잡하게 발달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콜버그는 도덕적 추론수준은 개인의 인지수준과 관련된다고 결론 내리고, 인간의 도덕성은 연속적인 6단계를 거쳐 발전한다고 정의하였다. 6단계의 도덕적 발달단계는 전 인습적 수준(preconventional level), 인습적 수준(conventional level), 후 인습적 수준(postconventional level)의 일반적인 세 수준으로 나뉘고, 세 수준은 다시 각각 두 단계로 구분된다. 각 단계의 구분은 주로 도덕적 갈등상황에 대해 어떤 결정을 하느냐보다는 문제해결 과정의 관점 차이에 관심을 갖는다.

제1수준: 전 인습적 수준의 도덕성(4∼10세)
1단계: 복종/벌 회피의 단계
2단계: 개인주의, 도구적/교환의 단계

제2수준: 인습적 수준의 도덕성(10∼13세)
3단계: 상호적 관계 인정과 중요한 규칙 유지의 단계
4단계: 사회적 질서유지 및 양심의 단계

제3수준: 후 인습적 수준의 도덕성(13세 이후)
5단계: 개인적 권리 및 사회계약의 단계
6단계: 보편적 . 윤리적 원리의 도덕성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518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방송통신대 청소년건강과간호 기말시험)결핵이 의심되는 청소년에게 투베르쿨린 검사를 시행하고자 한다. 검사 및 판독방법 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진단기준 중 국제당뇨병연맹(IDF)과 modified NCEP-ATP III의 복부비만 기준 등
파일이름 : 청소년건강과간호.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청소년건강과간호,방송대청소년건강과간호,방통대청소년건강과간호,투베르쿨린검사,국제당뇨병연맹복부비만기준,청소년우울장애의유형,SSRI계열약물,방송통신대,청소년건강과간호,기말시험
자료No(pk) : 21051801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SWOT 분석과 STP 전략 및 4P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필자도 평상시 콜라를 마신다. 콜라를 마시면 소화도 잘되고 속이 확 트이어 답답한 것도 없어져 기분이 한층 전환된다. 코가콜라가 펩시콜라보다 우수하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각제품마다 장단점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코카콜라 병은 곡선미가 가장 아름다운 형태라는 찬사까지 받은 바 있다. 그러나 그것은 강점 속의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 펩시는 코카콜라 보다 두 배나 많은 양으로 같은 값에 제공한 것이다. 상대의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시켜 시장진입에 있어 커다란 이슈화를 시켰다고 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는 한국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직접 Bottling사를 설립하면서까지 모든 마케팅활동을 국내에서 진두지휘 하고 있는 상황이다. 실지로 펩시콜라가 한국시장에 진출하기 전에는 거의 코카콜라가 독점적 지위를 차지할 정도로 경쟁사가 거의 없었다.



1.코카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
1)연혁
2)이념
3)브랜드
(2)코카콜라 SWOT 분석
(3)코카콜라 STP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 코카콜라 4P MIX
2)Price
3)Place
4)Promotion


2.펩시콜라
(1)기업연혁 및 소개
1)연혁
2)브랜드
(2)펩시콜라 SWOT 분석
(3)펩시콜라 STP 전략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4)펩시콜라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Ⅱ.참고문헌

www.cocacola.co.kr
www.cokecce.com
www.pepsico.com
www.pepsiworld.com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삼국지가 경영전략에 답하다 - 요시다 카츠미, 에구치 요코, 양영철 역, 지식공간, 2011
마켓리더전략 vs 도전자 전략 - 김동균, 김앤김북스, 2010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 만들기, 2007
코카콜라 게이트 - 윌리엄 레이몽, 이희정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7
코카콜라의 진실 - 콘스턴스 헤이스, 김원호 역, 북앳북스, 2006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 1학기 청소년활동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진행원리)

 

2021년 1학기 청소년활동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진행원리)
 20211출석대체_청소년3_청소년활.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그리고 진행원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2.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내용과 작동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 모델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경험학습
1) 개념
2) 특징
3) 진행원리

2.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
1) 주요 내용
2) 작동체계
3)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험학습의 개념.hwp
2. 경험학습의 진행원리.hwp
3. 경험학습의 특징.hwp
4. 긍정적 청소년개발 모델의 내용.hwp
5.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지식기반사회에서는 정보매체의 발달과 함께 청소년의 직접적인 체험의 기회가 축소되고 있다. 과거에 비해서 정보매체의 혁명적 발달과 정보화 사회의 진행으로 인하여 아동기부터 간접 체험 중심의 생활을 강요받고 스스로의 행동을 통한 타인과 외계 및 자연과 관계할 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즉, 정보화 사회는 정보매체의 발달로 과거에 비해 인간에게 경험할 수 있는 폭과 범위를 엄청나게 확대해 주었다. 그런데 확대된 경험은 주로 매체를 통한 간접 경험이며 상대적으로 직접적인 체험의 범위는 축소되고 있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연령 집단 속에서 풍요하고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적으로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활동이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체험활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방면의 체험활동이 필요하며, 장기간의 자연체험활동을 진흥하고, 봉사활동, 스포츠, 문화활동, 청소년 단체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아울러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연계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일이 필요하다.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으로 청소년을 발달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그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매우 중요하다. 청소년을 학교폭력과 같은 사회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부정적으로 존재로 인식하기보다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개발이 가능한 긍정적인 존재로 인식하고 중장기적으로 발달 가능한 관점에서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긍정적 청소년 발달(positive youth development)은 매우 중요하다.또한 긍정적 청소년 발달은 체육이 나아가고 있는 신체활동가치 중에서 내용적 가치에 해당하는 문제해결, 태도, 예절 등과도 맥락을 같이 한다.
이 레포트는 경험학습의 개념과 특징, 진행원리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긍정적 청소년개발(Positive youth development) 모델의 내용과 작동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 모델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였다.


II. 본 론

1. 경험학습

1) 개념
경험학습은 직접적으로 행동하고, 체험하고, 활동함으로써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학습자로서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서 오감의 경험을 이끌게 되고 인지적, 정의적 영역에서 지각의 변화를 일으키고 행동의 변화까지 유도하는 활동체험의 기대하는 것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 1학기 컴퓨터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컴퓨터 기억장치 계층구조의 개념 등)

 

2021년 1학기 컴퓨터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컴퓨터 기억장치 계층구조의 개념 등)
 20211기말_교양1_컴퓨터의.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컴퓨터 기억장치 계층구조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2. 운영체제는 사용자가 컴퓨터를 편리하기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 유용한 기능을 세 가지 조사하여 용도, 사용법, 유용성을 설명하시오.
3. 데이터 교환 방식에 대해서 교환 방식의 종류 및 각 교환 방식의 장단점 등을 포함하여 정리하시오.
4. 무인자동차가 안전하게 운행되기 위해 요구되는 정보통신기술에 대해 조사하여 논리적으로 작성하시오.


- 목 차 -

1. 컴퓨터 기억장치 계층구조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2. 운영체제는 사용자가 컴퓨터를 편리하기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기타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 유용한 기능을 세 가지 조사하여 용도, 사용법, 유용성을 설명하시오.

3. 데이터 교환 방식에 대해서 교환 방식의 종류 및 각 교환 방식의 장단점 등을 포함하여 정리하시오.

4. 무인자동차가 안전하게 운행되기 위해 요구되는 정보통신기술에 대해 조사하여 논리적으로 작성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데이터 교환 방식에 대해서 교환 방식의 종류 및 장단점.hwp
2. 무인자동차가 안전하게 운행되기 위해 요구되는 정보통신기술.hwp
3. 운영체제의 유용한 기능.hwp
4. 컴퓨터 기억장치 계층구조의 개념.hwp


1. 컴퓨터 기억장치 계층구조의 개념을 설명하시오.

1) 주기억장치
컴퓨터에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저장하는 가장 기본적인 저장장치는 주기억장치로서 프로그램이 동작하기 위해 필요한 명령어와 데이터는 주기억장치에 저장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중앙처리장치 안에는 레지스터라고 하는 매우 빠른 소량의 기억장치를 가지고 있어 연산에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저장한다.
계층 구조에서 최상위 계층의 기억장치, 즉 가장 빠르고, 가장 용량이 적으며, 비트당 가격이 가장 높은 기억장치는 프로세서 내부에 있는 레지스터들이다. 어떤 CPU들은 수백 개의 레지스터들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수십 개 정도의 레지스터들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에 CPU 클록 신호의 한 주기 동안에 레지스터에 데이터를 쓰거나 읽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1 GHz의 클록으로 동작하는 CPU에서 내부 레지스터에 대한 읽기/쓰기 동작에 걸리는 시간은 1ns이다.
주기억장치는 대부분 반도체 기억장치 칩들로 구성되지만, 액세스 시간은 대략 수 십 내지 수 백 ns 정도로서 레지스터 액세스 시간보다 훨씬 더 길다. 따라서 프로그램 실행 중에 CPU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가 레지스터에 없는 경우에 주기억장치로부터 읽어오기 위해서는 상당히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특히 대규모 컴퓨터시스템에서와 같이 CPU와 주기억장치가 서로 다른 보드 상에 위치하는 경우에는 데이터 전송 시간도 길어지기 때문에 더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캐시는 프로그래머에게는 보이지 않으며(존재를 의식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 사실상 CPU에게도 보이지 않는다. 그것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주기억장치와 CPU 내부 레지스터 사이에서 데이터를 일시 저장하는 중간 버퍼 기능을 수행한다. 캐시로는 고속의 반도체 기억장치 칩들이 사용되며, 대략 5~20ns 정도의 액세스 시간을 가진다.
기억장치들은 CPU가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내부 기억장치들이다. 즉, CPU가 주소를 발생하고, 그 주소에 의해 지정된 기억장치로부터 데이터가 인출되면 받아들이는 등, 모든 액세스 동작을 CPU가 직접 수행할 수 있다. 그런데 주기억장치는 중앙처리장치에 비해 매우 느리기 때문에 좀 더 빠른 메모리인 캐시 기억장치를 그 사이에 둔다. 주기억장치에 비해 고가이기 때문에 적은 양의 캐시를 사용하므로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일부만 저장할 수 있지만, 이를 잘 운용하여 컴퓨터의 속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