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하시오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하시오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 학대란

2. 노인 학대 문제

3. 노인 학대의 지원방안 모색
1) 가족 관계 유지를 위한 지원체계
2) 노인학대 피해자 지원
3)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
4)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 학대란

2. 노인 학대 문제

3. 노인 학대의 지원방안 모색
1) 가족 관계 유지를 위한 지원체계
2) 노인학대 피해자 지원
3)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
4)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사회의 진입으로 인하여 노인의 빈곤과 노인의 자살 등의 노인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임에도 이들 문제를 주로 개인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현대사회에서의 노인문제는 노인부양 인식의 변화와 함께 급속한 고령화 현상과 시대적인 경제상황 등으로 인하여 개인이나 가족에게 더 이상 노인문제를 맡길 수 없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에 힘입어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의 노인인구 비율이 2019년 14.2%에 달함으로써 이미 고령사회로 진입하였다. 향후 10년 이내에는 20%가 넘는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이 예상되고 있어, 현실적으로 노인복지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노인복지정책 도출을 비롯한 복지예산 압박, 다양한 사회적・경제적 문제의 양산이 예상되고 있다. 이 중 뚜렷한 사회문제로 등장하고 있는 것은 노인 자살문제로 현시점에서 아주 중요한 노인문제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3세 20명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 근무)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Report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Report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This paper will highlight diverse communicative functions of emoticons.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General Discussion and Conclusion of LiteratureAs a significant part of electronic communication, there is little argument that emoticons have changed, even revolutionized, the way people text online. Their swift, clever, but sometimes abstract and ambiguous nature is perfectly suited to modern-day people who are living in a fast-paced society but vulnerable to emotional pressure. It is commonly accepted that the first documented use of a smiley-face :-), along with a frowny face :-(, dates back to 1982 when computer scientist Scott E. Fahlman suggested that it be used to identify jokes on an online bulletin board for Carnegie Mellon Computer Science community (Krohn, 2004, p.321). By allowing online users to share emotion in an efficient and nuanced manner, emoticons have dramatically changed the nature of “electronic language” that was originally “divorced from gestures, facial expressions, and prosodic features such as intonation, rhythm, and volume” (Amaghlobeli, 2012, p.348). Although some language scholars, such as Provine, Spencer, and Mandell (2007), denounced the use of emoticons as “an unnecessary and unwelcome intrusion into well-crafted text,” emoticons have spread firm roots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combined with the enormous popularity of Internet and social media over the last three decades (p.305). Furthermore, constantly evolving over time, emoticons are now playing a number of communicative roles that enrich written texts in online correspondence, far beyond their literal role as emotional icons.
Despite the rapid evolution of the roles of emoticons, early research in the field of emoticon study showed limited focus on their role. For example, as forerunners in that field, Rezabeck & Cochenour (1995) restricted the role of emoticons as “typographical symbols that when read sideways represent feelings or emotions” (p.370). However, new research has argued otherwise, insisting that this preconceived, singular notion that confines the role is incomplete and limiting because emoticons c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6023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파일이름 :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doc
키워드 : emoticons,communicative,devices,emotional,The,Roles,of,Emoticons,as,Multifunctional
자료No(pk) : 21060230

신입원아적응일지 만 0세

 

신입원아적응일지 만 0세
 원아적응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총 3명의 영아이며 3월, 9월, 11월 영아입니다.
총 10일의 기록입니다.
18년 3월 2일( 11월생)
낯선 교사의 품에 안겨도 울지 않고 미소를 짓는다. 다른 영아의 부모가 안아주어도 가만히 품에 안겨 주위를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보호자가 장난가을 건네주지만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범보의자에 앉히자 허리에 힘을 주며 앉아있고, 바닥에 엎어서 눕혀놓자 목에 힘을 주고 고개를 든다. 하원 전 교사가 안아주며 눈 맞춤을 시도하니 영아도 교사와 눈을 맞춘다.

이런식으로 작성된 적응일지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육교사 자료등록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등록

 보육교사 자료등록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등록




보육교사 자료등록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실습일지]

OOOO년 O월 OO일 O요일



지도교사
원 감
원 장
학 급 명

지도교사




학 급 연 령
4세
실습교사

생 활 주 제
탈것
주 제
여러 가지 탈것 놀이해요 1
목 표
여러 가지 탈것들의 이름을 알고 여러 가지 교통수단들이 각각 다른길로 다닌다는 것을 안다
일일 시간표
8:30~9:50 등원
9:50~10:20 자유선택활동
10:20~10:40 오전간식/정리정돈/화장실다녀오기
10:40~11:00 자유선택활동
11:00~11:20 대소집단활동
11:20~ 11:50 실외활동( 산책 )
11:50~12:00 손씻고 점심식사 준비
12:00~1:00 점심식사 및 양치하기
1:00~1:20 자유선택활동
1:20~3:30 낮잠 및 1차귀가
3:30~4:00 낮잠깨기 및 정리정돈
4:00~4:30 오후간식
4:30~4:50 동화 및 음률활동
4:50~ 귀가지도
시간/활동명
활동 목표
활동 내용
준비물
8:30~9:50 등원
인사하기
웃으며 인사하기/어린이집에 어떻게 왔는지 이야기 해보기

9:50~10:20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경험
신체 - 배를 타 보아요/기차놀이
쌓기 - 기차를 만들어요
역할 - 기차타고 소풍을 떠나요/안전띠매기/불자동차가 왔어요
언어 - 탈것이름 알기 / 아기곰의 자동차
탐색·조작 - 5가베를 알수있어요 / 탈것그림자
과학창의표현 - 멋진 내 자동차/통통배가 되어 보아요
음률 - 새노래:종이배/리본막대를 흔들며 노래 불러요
블록
불자동차
소풍준비물
글자카드
가베
음률자료
10:20~10:40
오전간식/정리정돈/화장실다녀오기

정리 노래를 부르며 정리정돈 후 화장실 다녀오기
손 씻고 간식 먹기
볶음 멸치
우유
10:40~11:00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경험
신체 - 배를 타 보아요/기차놀이
쌓기 - 기차를 만들어요
역할 - 기차타고 소풍을 떠나요/안전띠매기/불자동차가 왔어요
언어 - 탈것이름 알기 / 아기곰의 자동차
탐색·조작 - 5가베를 알수있어요 / 탈것그림자
과학창의표현 - 멋진 내 자동차/통통배가 되어 보아요
음률 - 새노래:종이배/리본막대를 흔들며 노래 불러요
블록
불자동차
소풍준비물
글자카드
가베
음률자료
11:00~11:20 대소집단활동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 하기
이야기 나누기-주말지낸이야기/교통기관알아보기
동시 - 종이배
출석 및 요일, 날씨알아보기
이야기자료
동시




시간/활동명
활동 목표
활동 내용
준비물
11:20~ 11:50 실외활동( 산책 )
놀이터 활동 및 주변산책
재미있는 자동차 말타기/남대문을 열어라

11:50~12:00 손씻고 점심식사 준비

실외활동을 한 후 손을 깨끗이 씻기

12:00~1:00
점심식사 및 양치하기

꼭꼭 씹어 먹기/흘리지 않고 먹어요
칫솔,양치컵,치약
1:00~1:20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습을 경험
신체 - 배를 타 보아요/기차놀이
쌓기 - 기차를 만들어요
역할 - 기차타고 소풍을 떠나요/안전띠매기/불자동차가 왔어요
언어 - 탈것이름 알기 / 아기곰의 자동차
탐색·조작 - 5가베를 알수있어요 / 탈것그림자
과학창의표현 - 멋진 내 자동차/통통배가 되어 보아요
음률 - 새노래:종이배/리본막대를 흔들며 노래 불러요

1:20~3:30
낮잠 및 휴식

자기 이불 정리해보기/음악들려주기
개인침구/음악CD
3:30~4:00
낮잠깨기 및 정리정돈

잠자리 정리 및 화장실 다녀오기

4:00~4:30
오후간식

손 씻고 간식 먹기 / 간식접시 스스로 정리하기
소면간장무침
국수
4:30~4:50
동화 및 음률활동
마무리 활동하면서 하루 일과 정리하기
신체 음률 활동 / 동화/ 일과 회상하기
동화책
반성 및 평가
지도교사의 조언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5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보육교사 자료등록 유치원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
파일이름 : [보육교사] 보육 실습일지.hwp
키워드 : 보육교사,보육,실습일지,자료등록,유치원,어린이집
자료No(pk) : 10978058

[신학, 역사, 교회사] 유세비우스의 교회사 요약 및 서평

 

[신학, 역사, 교회사] 유세비우스의 교회사 요약 및 서평
 요세비우스 교회사 정리 및 서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세비우스의 교회사를 전체적으료 요약
유세비우스의 생애와 저서
유세비우스 교회사 1권에서 10권까지를 모두 요약
유세비우스는 가이샤랴의 감독이으로서, 바실리우스와 데오도레등 고대인들이 그를 팔레스틴 사람이라고 불렀던 것에 의하여 알 수 있다. 그는 갈리에누스의 통치 말기에 팔레스틴에서 태어난 듯하다. 이에 대해 그는 자신의 『교회사』에서 알렉사드리아의 감독 디오니시우스가 그 시대에 살고 있었다고 말했는데 디오니시우스는 갈리에누스의 통치 12년에 사망했다. 그는 이 책에서 갈리에누스의 통치기간 중에 발생한 사건들을 기록한다.
유세비우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사람은 가이샤랴의 팜필루스였다. 팜필루스는 베리투스에서 요직을 수행하다가 따라 가이샤라로 왔다. 가이샤랴에는 유명한 학교와 도서관이 있었으며, 이곳에서 유세비우스는 팜필루스와 함께 공동작업을 함으로 우정을 쌓게 된다.
하지만 디오클레티안 황제 치하의 박해상황에서 이들의 학문탐구는 지속될 수 없었다. 305년에 막시미누스 다이아가 황제가 되었는데 그는 기독교의 숙적이었다. 2년 후에 팜필루스가 체포되었고 2년동안 감옥 생활하다가 처형된다. 이 기간동안에 팜필루스와 유세비우스는 오리겐을 변호하는 5권의 책을 썼고, 유세비우슨 팜필루스가 순교당한 후 여섯 번째 권을 첨가한다.
콘스탄틴과 리시니우스에 의해 박해가 종식되고 유세비우스는 가이사랴의 감독에 임명된다. 그러나 리시니우스가 돌변하여 기독교인들을 다시 박해하기 시작하였고, 콘스탄틴이 승리하게 됨으로 기독교인들을 평화를 찾았다. 그러나 이 시기에 심각한 소동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리우스 논쟁”이다.
알렉산드리아 교회의 장로였던 아리우스가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불경한 교의를 공개적으로 개진하였고, 결국 파문을 당하게 된다. 이일로 아리우스는 탄원서를 낸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콘스탄틴 황제는 비두니아의 니케아에서 종교회의를 개최하였는데 이 감독회의에서 유세비우스는 어느 편에도 서지 않았다. 그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교회의 평화와 일치였다. 결국 니케아 공의회에서는 “참되신 하나님의 참 하나님, 피조되지 않고 탄생하지 않은분, 성부와 동일한 본질을 가지신 분”이라는 것을 결의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보고서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보고서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주제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과 목 명
기초전자공학실험
담 당 교 수

제 출 기 한
Contents

1. 실험 목적

2. 실험 장비

3. 이론 개요

4. 실험 내용 및 결과

1. 결정

2. 고정 바이어스 구조

3.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구조

4. 연습문제

5. 실험 결론

6. 토의 및 고찰

1. 실험 목적
고정 바이어스와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BJT 구조의 동작점을 결정한다.

2. 실험 장비
(1) 계측기 : DMM
(2) 부 품 : 저항 (1) 680Ω (1) 1.8KΩ (1) 2.7KΩ (1) 6.8KΩ (1) 33KΩ (1) 1MΩ
트랜지스터 (1) 2N3904(또는 등가) (1) 2N4401(또는 등가)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주제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과 목 명
기초전자공학실험
담 당 교 수

제 출 기 한
Contents

1. 실험 목적

2. 실험 장비

3. 이론 개요

4. 실험 내용 및 결과

1. 결정

2. 고정 바이어스 구조

3.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구조

4. 연습문제

5. 실험 결론

6. 토의 및 고찰

1. 실험 목적
고정 바이어스와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BJT 구조의 동작점을 결정한다.

2. 실험 장비
(1) 계측기 : DMM
(2) 부 품 : 저항 (1) 680Ω (1) 1.8KΩ (1) 2.7KΩ (1) 6.8KΩ (1) 33KΩ (1) 1MΩ
트랜지스터 (1) 2N3904(또는 등가) (1) 2N4401(또는 등가)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4224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
파일이름 : 기초전자공학 실험 8주차 결과 레포트 - BJT의 고정 및 전압분배기 바이어스.hwp
키워드 : 기초전자공학,실험,주차,레포트,BJT,고정,전압분배기,바이어스,8주차,결과
자료No(pk) : 21042241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