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win 회로이론 Report

 lrwin 회로이론 Report




lrwin 회로이론

공부할때 많이 도움된 자료입니다.


공부할때 많이 도움된 자료입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6070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54 Page
파일종류 : ZIP 파일
자료제목 : lrwin 회로이론
파일이름 : lrwin 회로이론.zip
키워드 : lrwin,회로이론
자료No(pk) : 21060704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업로드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업로드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윤리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소개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해야 하는 복합적인 요인과, 기업이 윤리 경영을 왜 하게 됐는지 그 이유를 살펴보고 21세기를 살아가는 기업들에 있어서 윤리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며 그것과 맞물리는 사회적 책임을 통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경영학논문]윤리경영의성공과실패사례로본향후발전방향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

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
1.기업의 윤리 경쟁력
2.윤리경영의 개념

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
1.윤리경영의 등장배경
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

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4.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5.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6.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통합가능성
7.사회적 책임에 따른 윤리경영의 구분

제3장 윤리경영 실천현황 분석

제1절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시스템
1.윤리경영 선포, 추진방법
2.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3C)

제2절 윤리경영 성공사례
1.해외 기업의 성공사례
2.국내 기업의 성공사례

제3절 윤리경영 실패사례
1.해외 기업의 실패 사례
2.국내 기업의 실패 사례

제4장 윤리경영 저해 요인과 발전 방향

제1절 윤리경영저해요인
제2절 기업윤리실천의 기대효과
제3절 윤리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언
1.기업윤리 수준의 제고 방안
2.반부패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적 접근 방안

제5장 결론따라서 한국기업의 윤리경영수준은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로 볼 수밖에 없다. 기부금 제공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도 대부분 `사회적 압력`에 의해 수동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국내 기업의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이지고는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윤리경영을 시급한 과제로 받아들이지는 않고 있는 실정이다.
아직도 한국기업들은 경영성과의 극대화에만 몰두하고 있으며 경영성과의 `과실`을 사회와 어떻게 나눌 것인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이 때문에 대량해고 등 사회·경제적 갈등이 생길 때마다 대기업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기업은 윤리경영의 도입이 경영성과와 직접 연결되며 사회공헌활동은 시혜가 아니라 사회적 투자에 해당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부금에 대한 세제혜택의 확대나 정부조달, 발주사업 입찰에서는 윤리경영을 실천한 기업에 대해 우대하는 등의 정부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다.

2. 윤리경영의 개념
윤리경영(Ethical Management, Ethics in Managent)이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행동과 태도의 옮고 그름이나 선과 악을 체계적으로 구분하는 판단기준 또는 이를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윤리라 함은 행위의 옳고 그름이나 선과 악 또는 도덕적인 것과 비도덕적인 것에 대한 판단기준의 체계 또는 이를 대상으로 연구하는 학문분야를 말한다. (Goodpaster, 1983). 특히 윤리경영이란 기업을 경영하는 구성원들이 근본적으로 부딪힐 수밖에 없는 선과 악의 윤리문제를 기업경영이라는 특수한 조직적 상황에 적용한 것이다.
넓은 의미의 윤리경영은 투명경영이라고 하는데 투명경영은 ①Good Company(사회적 책임·사회 공헌도), Green Company(환경공헌도), ③Clean Company(청렴도, 윤리적), ④Right Company(신뢰도, 열린경영, 노사관계 안정도)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김성수, 2004)
윤리경영연구는 크게 두 가지의 흐름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 첫째로는 규범적 접근이며, 둘째로는 실용적 접근이다. 규범적 접근은 윤리의 본질, 기업목적과 윤리, 윤리의 주체, 윤리적 가치판단의 기준 등을 강조한다. 그러나 실용적 접근은 조직이론과 행동 과학의 연구 성과를 흡수해 도덕적 가치와 관련 있는 경영자와 기업경영의 의사결정에 초점을 강조한다. 이러한 실용적 접근에 기초할 때 기업윤리란 도덕적 가치보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나 광범위한 사회에 이익을 주거나 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을 하는 것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것(Grands & Hayes, 1988)을 의미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8082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파일이름 :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hwp
키워드 : 윤리경영의,성공과,실패사례로,본,향후,발전방향
자료No(pk) : 16180829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보고서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보고서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롯데삼강의 제품 `거북이`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에서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 문제점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롯데삼강‘거북이’제품의효율적인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거북이」의 브랜드 전략
「거북이」의 재탄생
브랜드 관리 성과
「거북이」의 성공 요인
브랜드 자산 관리의 문제점 및 문제제기 대부분의 소비재 시장은 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시장의 성장도가 둔화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 더욱이 기술의 발달과 소비자 욕구의 잦은 변화로 제품의 수명주기가 과거보다 단축되고 있으며, 소비자가 접촉하는 매체 또한 다양해지고 있어, 정보과잉, 브랜드 홍수의 시대 등으로 설명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기술발전에 따른 기업간 또는 제품간의 차이가 불분명하게된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에 있어서 제품 자체에 대한 성능이나 기능상의 우위보다는 강한 이미지가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경쟁기업과는 다른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기억에 남는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인력과 자금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브랜드 개발분야는 그것이 제품의 판매와 직결된다는 인식하에 무엇보다 우선시되는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경제사정의 악화로 인해 대부분의 시장이 둔화되고 불확실한 현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한 투자와 관리는 더욱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IMF체제 이후 모든 기업은 기술투자를 비롯한 전 부문에서 투자의 신중함과 절제를 요구하고 있고 신제품 개발보다는 기존의 인기를 끌었던 OLD브랜드를 부활시키거나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를 다른 제품에 공동브랜드화 하여 유명브랜드의 시너지효과로 인해 신제품 출시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경쟁력 없는 제품을 퇴출시키고 브랜드를 소수정예화하고 있다. 기업에서 이처럼 브랜드 마케팅에 전력투구하는 이유는 소비심리가 위축될수록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로 판매가 몰리는 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이다.

「거북이」의 브랜드 전략
그러나 롯데삼강의 경우, 다른 기업들과는 다른 브랜드 전략을 취하고 있다. ’92년도에 출시된 「거북이」는 국내 매출액이 1억 원 안팎으로 저조한 판매율을 보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97년 11월 김진수를 모델로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을 패러디한 광고를 필두로 집중적으로 육성되었다.
’92년 런칭 당시 업계는 빙과 4사로 불리우는 롯데제과, 해태제과, 빙그레, 롯데삼강 등이 전체시장의 90%이상을 점유, 주도하고 있었으며, 롯데삼강은 4사중 가장 하위를 점하고 있었다. 또한 롯데삼강은 아이스크림의 매출과 직결되는 냉동 Show Case의 보급율이 빙과 4사중 가장 낮아, 선두업체와 같은 조건으로 점유율 경쟁을 하는 경우 아무리 노력해도 Show Case 보급율 이상 점유율을 높일 수 없었기 때문에, 고품질 고가격의 신제품 전략으로 기존 빙과시장의 제품과 차별화함으로써 M/S 증대를 꾀하였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광고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의 인지를 유도할 수 없었고, 더욱이 200∼300원 대가 주종이던 빙과시장에서 500원이라는 고가격은 아이스바의 주 소비자층이 10대라는 점을 감안할 때 실패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3111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파일이름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hwp
키워드 : 롯데삼강,‘거북이’제품의,효율적인,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자료No(pk) : 16131119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고 업로드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고 업로드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고

사람들은 정의롭게 사는 것, 정의롭게 행동하는 것을 옳은 것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정의(Justice)의 정의에 대해 혹은 정의가 의미하는 것에 대해 정확히 모르고 있는 사람이 많다.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배분하는 것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가난한 사람과 부가 많은 사람에게는 차등적으로 분배하는 것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람들은 정의롭게 사는 것, 정의롭게 행동하는 것을 옳은 것이라고 여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정의(Justice)의 정의에 대해 혹은 정의가 의미하는 것에 대해 정확히 모르고 있는 사람이 많다.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배분하는 것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가난한 사람과 부가 많은 사람에게는 차등적으로 분배하는 것이 정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5312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고
파일이름 :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읽고.hwp
키워드 : 정의,마이클,샌델,공리주의,칸트,행복,자유,미덕,도덕,철학
자료No(pk) : 21053121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하시오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하시오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 학대란

2. 노인 학대 문제

3. 노인 학대의 지원방안 모색
1) 가족 관계 유지를 위한 지원체계
2) 노인학대 피해자 지원
3)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
4)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 학대란

2. 노인 학대 문제

3. 노인 학대의 지원방안 모색
1) 가족 관계 유지를 위한 지원체계
2) 노인학대 피해자 지원
3)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
4) 피해자 보호를 위한 지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사회의 진입으로 인하여 노인의 빈곤과 노인의 자살 등의 노인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임에도 이들 문제를 주로 개인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현대사회에서의 노인문제는 노인부양 인식의 변화와 함께 급속한 고령화 현상과 시대적인 경제상황 등으로 인하여 개인이나 가족에게 더 이상 노인문제를 맡길 수 없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의료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에 힘입어 우리나라는 65세 이상의 노인인구 비율이 2019년 14.2%에 달함으로써 이미 고령사회로 진입하였다. 향후 10년 이내에는 20%가 넘는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이 예상되고 있어, 현실적으로 노인복지수요를 감당하기 위한 노인복지정책 도출을 비롯한 복지예산 압박, 다양한 사회적・경제적 문제의 양산이 예상되고 있다. 이 중 뚜렷한 사회문제로 등장하고 있는 것은 노인 자살문제로 현시점에서 아주 중요한 노인문제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노인 학대 문제 및 지원방안 모색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3세 20명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 근무)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Report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Report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This paper will highlight diverse communicative functions of emoticons.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3. General Discussion and Conclusion of LiteratureAs a significant part of electronic communication, there is little argument that emoticons have changed, even revolutionized, the way people text online. Their swift, clever, but sometimes abstract and ambiguous nature is perfectly suited to modern-day people who are living in a fast-paced society but vulnerable to emotional pressure. It is commonly accepted that the first documented use of a smiley-face :-), along with a frowny face :-(, dates back to 1982 when computer scientist Scott E. Fahlman suggested that it be used to identify jokes on an online bulletin board for Carnegie Mellon Computer Science community (Krohn, 2004, p.321). By allowing online users to share emotion in an efficient and nuanced manner, emoticons have dramatically changed the nature of “electronic language” that was originally “divorced from gestures, facial expressions, and prosodic features such as intonation, rhythm, and volume” (Amaghlobeli, 2012, p.348). Although some language scholars, such as Provine, Spencer, and Mandell (2007), denounced the use of emoticons as “an unnecessary and unwelcome intrusion into well-crafted text,” emoticons have spread firm roots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combined with the enormous popularity of Internet and social media over the last three decades (p.305). Furthermore, constantly evolving over time, emoticons are now playing a number of communicative roles that enrich written texts in online correspondence, far beyond their literal role as emotional icons.
Despite the rapid evolution of the roles of emoticons, early research in the field of emoticon study showed limited focus on their role. For example, as forerunners in that field, Rezabeck & Cochenour (1995) restricted the role of emoticons as “typographical symbols that when read sideways represent feelings or emotions” (p.370). However, new research has argued otherwise, insisting that this preconceived, singular notion that confines the role is incomplete and limiting because emoticons c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6023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
파일이름 : The Roles of Emoticons as Multifunctional Communicative Devices.doc
키워드 : emoticons,communicative,devices,emotional,The,Roles,of,Emoticons,as,Multifunctional
자료No(pk) : 21060230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