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병원 (요양원)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_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병원 (요양원)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_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 국내 유명 요양원의 요양보호사 채용에 합격한 자기소개서 예문입니다.
•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의 교정 및 첨삭을 받은 자료입니다.
• 요양보호사에게 요구되는 자질 및 자세에 맞추어 설득력 있게 작성된 자기소개서입니다.
• 읽어보시면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요양보호사 및 사회복지사 지원자 여러분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견본 자료입니다.
-목차-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포부

-본문내용-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1. 성장과정
...(중략)...고등학교 때는 봉사동아리에 가입하여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집에 방문하여 자원봉사를 했습니다. 청소와 빨래, 설거지 등을...(중략)...

2. 성격의 장단점
...(중략)...제 성격의 장점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수행하기 때문에...(중략)...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중략)...저의 생활신조는 “나보다 어려운 사람을 돌볼 줄 아는 여유를 가지고,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이 되자.”입니다...(중략)...

4. 지원동기 및 포부
...(중략)...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이유는 비록 급여가 적지만 제가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후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프로젝트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 발도르프 프로그램,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프로젝트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 발도르프 프로그램,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프로젝트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개관
영유아 프로그램 중 프로젝트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 발도르프 프로그램,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정리(장단점 및 고찰)하고 각 프로그램에 대한 견해를 밝힘을 목표로 한다.


1. 프로젝트 접근법과 장단점
프로젝트 접근법(project approach)은 어떤 한 주제를 심층적으로 탐색 조사하는 방법이다.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의 개념은 원래 듀이와 킬패트리크에 의해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것이다. 이는 1920년대의 영국 유아들의 활동에서도 볼 수 있으며,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도 프로젝트 접근법과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의 교수학습 접근법인 개방교육에서도 주제 탐구적 특징을 찾을 수 있다. 프로젝트 작업은 유아가 지식을 찾고 조직하고 기록하는데 있어 자기 자신의 방법을 발달시키도록 하고, 공통적인 주제에 대하여 상호작용하면서 작업하는 것을 허용하며, 교과목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법, 매체적인 접근법(multi-media approach)이란 점이 강조된다는 것이다.




개관
영유아 프로그램 중 프로젝트 접근법, 몬테소리 프로그램, 레지오에밀리아, 발도르프 프로그램,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정리(장단점 및 고찰)하고 각 프로그램에 대한 견해를 밝힘을 목표로 한다.


1. 프로젝트 접근법과 장단점
프로젝트 접근법(project approach)은 어떤 한 주제를 심층적으로 탐색 조사하는 방법이다.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의 개념은 원래 듀이와 킬패트리크에 의해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것이다. 이는 1920년대의 영국 유아들의 활동에서도 볼 수 있으며,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도 프로젝트 접근법과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1960년대 말과 1970년대 초의 교수학습 접근법인 개방교육에서도 주제 탐구적 특징을 찾을 수 있다. 프로젝트 작업은 유아가 지식을 찾고 조직하고 기록하는데 있어 자기 자신의 방법을 발달시키도록 하고, 공통적인 주제에 대하여 상호작용하면서 작업하는 것을 허용하며, 교과목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법, 매체적인 접근법(multi-media approach)이란 점이 강조된다는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 1학기 사회적역할의이해 기말시험 핵심체크

 

2021년 1학기 사회적역할의이해 기말시험 핵심체크
 20211_기말_청소년2_사회적.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0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제1장 사회적 인간의 형성
제2장 사회적 행동의 기초
제3장 집단성원의 역할
제4장 가족성원의 역할
제5장 직업인의 역할
제6장 국민의 지위와 역할
제7장 소비자의 역할
제8장 공동생활의 윤리
제9장 정치생활의 윤리
제10장 경제생활의 윤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장 사회적 인간의 형성

1. 인간이 사회적 존재임을 뒷받침해 주는 근거
- 사람은 어떤 사회조직 속에서 스스로의 위치를 부여함으로써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 인간이라는 종(種)의 유지 자체가 혼자서는 무리이다.
- 인간은 본래 다른 인간과 함께 하는 존재이다.

2.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라고 했다. 한 인간의 생활은 그가 처해 있는 사회 속에서 함께 생활하는 다른 사람과의 대인적․사회적 관련 속에서만 성립된다.

3. ‘역할분석’의 관점에서 본 사회화
- 사회화는 인간이 그의 사회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만드는 넓은 의미의 배움을 뜻한다.
- ‘역할’이라는 것은 인간의 사회적인 상호작용행동의 기본단위를 의미한다.
- 사회화는 역할의 습득을 뜻한다.

4. 브룸과 셀즈닉은 사회화의 목표에 대하여 그 사회에 필요한 기본적 행동의 훈련, 문화적 이념과 그 실현방법, 자아개념의 형성, 사회적 지위에 따른 사회적 역할의 학습, 실제의 생활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는 것 등을 들고 있다.

5. 1930년대 들어와 사회화현상에 관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된 이유
- 이 시대에 와서 사회중심적 사고가 강해졌다.
- 사회결정론적, 문화결정론적 관점이 이 시기에 굳어지게 되었다.
- 이 시기에 유럽에서 나치즘이나 파시즘이 등장했다.

6. 소비자의 역할은 직업인이 생산한 재화와 용역을 구매하여 이용하는 것이다.

7. 소비자의 역할에는 재화와 용역을 활용하기 위한 훌륭한 설계자․구매자 그리고 사용자로서의 역할과 유능한 금전관리자로서의 역할이 포함된다.

8. 로키치(M. Rokeach)의 연구 : 역할취득의 유연성과 퍼스낼리티의 견고성과의 관계에 관해서 시사하고 있다. 즉 퍼스낼리티가 단단한 사람은 특정한 입장에 있는 사람의 처지가 되어 반응하도록 지시를 받더라도 자기 자신의 반응경향을 고집하여 역할취득을 잘해내지 못했지만 퍼스낼리티의 견고도가 낮은 사람은 지시를 받은 역할에 응하는 반응을 유연하게 나타낼 수 있었다.

9. 사회적 학습의 조건들로서, 개인의 욕구 ․ 보수와 벌 ․ 본보기 인물의 영향력 ․ 기존의 태도나 행동양식 등을 들 수 있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일반화학실험 A+ 1등 자료] 실험 12. 고분자 화합물의 합성 실험 결과 보고서

 

[일반화학실험 A+ 1등 자료] 실험 12. 고분자 화합물의 합성 실험 결과 보고서
 [일반화학실험 A+ 1등 자료] 실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일반화학실험 A+ 1등 자료] 실험 12. 고분자 화합물의 합성 실험 결과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공계열 4.5 만점 수석 학생의 보고서입니다.
각 실험에 대한 결과와 실험 후에 생각해 보아야 하는 결과 보고서의 문제에 대한 답안이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세 장의 실험에 대한 고찰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 실험 데이터 및 처리


Part I: PVA의 젤(gel)화

1. 실험 데이터


Part II: 산에 의한 영향

1. 실험 데이터


- 실험 결과에 대한 고찰


이번 실험은 폴리비닐알코올[poly(vinyl alcohol), PVA]과 borate 이온을 반응시켜 PVA-borate 다리 걸친 중합체를 합성해 보고 그 성질들을 검사해 보며, PVA와 borate 이온의 상대적인 양을 달리하여 중합체를 합성해 보았을 때 형성된 중합체의 차이점을 중합체의 cross-linking 구조와 연관 지어 보자는 목표를 갖고 진행하였다.
첫 번째로 PVA 용액과 borate 용액을 혼합하여 젤을 생성하고 생성된 젤의 특성을 관찰해 보는 실험을 진행하였다...(중략)



-다음의 질문에 답하시오.

1. Part I에서 관찰된 borate의 양에 따른 젤의 점도 및 성질의 차이를 토대로 유추해 보면, 첨가한 borate의 양이 증가함에 따라 생성된 젤의 구조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인가? 어느 경우가 점도가 가장 큰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2. 젤을 가열할 때의 효과는 무엇인가?



3. Part II에서 황산을 첨가함에 따른 점도의 변화를 토대로 유추해 보면, 혼합물에서 어떠한 반응이 진행되고 젤의 구조에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인가? 지시약의 색의 변화는 무엇을 나타내는가?




4. 다시 수산화나트륨 용액을 첨가했을 때 혼합물에서 어떠한 반응이 진행되며 점도의 변화는 무엇에 기인하는가?



-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lrwin 회로이론 Report

 lrwin 회로이론 Report




lrwin 회로이론

공부할때 많이 도움된 자료입니다.


공부할때 많이 도움된 자료입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6070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54 Page
파일종류 : ZIP 파일
자료제목 : lrwin 회로이론
파일이름 : lrwin 회로이론.zip
키워드 : lrwin,회로이론
자료No(pk) : 21060704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업로드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업로드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윤리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소개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해야 하는 복합적인 요인과, 기업이 윤리 경영을 왜 하게 됐는지 그 이유를 살펴보고 21세기를 살아가는 기업들에 있어서 윤리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며 그것과 맞물리는 사회적 책임을 통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경영학논문]윤리경영의성공과실패사례로본향후발전방향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

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
1.기업의 윤리 경쟁력
2.윤리경영의 개념

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
1.윤리경영의 등장배경
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

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상호비교
4.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
5.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
6.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통합가능성
7.사회적 책임에 따른 윤리경영의 구분

제3장 윤리경영 실천현황 분석

제1절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시스템
1.윤리경영 선포, 추진방법
2.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3C)

제2절 윤리경영 성공사례
1.해외 기업의 성공사례
2.국내 기업의 성공사례

제3절 윤리경영 실패사례
1.해외 기업의 실패 사례
2.국내 기업의 실패 사례

제4장 윤리경영 저해 요인과 발전 방향

제1절 윤리경영저해요인
제2절 기업윤리실천의 기대효과
제3절 윤리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언
1.기업윤리 수준의 제고 방안
2.반부패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적 접근 방안

제5장 결론따라서 한국기업의 윤리경영수준은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로 볼 수밖에 없다. 기부금 제공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도 대부분 `사회적 압력`에 의해 수동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다. 다행히도 최근에는 국내 기업의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이지고는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윤리경영을 시급한 과제로 받아들이지는 않고 있는 실정이다.
아직도 한국기업들은 경영성과의 극대화에만 몰두하고 있으며 경영성과의 `과실`을 사회와 어떻게 나눌 것인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 이 때문에 대량해고 등 사회·경제적 갈등이 생길 때마다 대기업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기업은 윤리경영의 도입이 경영성과와 직접 연결되며 사회공헌활동은 시혜가 아니라 사회적 투자에 해당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부금에 대한 세제혜택의 확대나 정부조달, 발주사업 입찰에서는 윤리경영을 실천한 기업에 대해 우대하는 등의 정부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다.

2. 윤리경영의 개념
윤리경영(Ethical Management, Ethics in Managent)이란 기업경영이라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행동과 태도의 옮고 그름이나 선과 악을 체계적으로 구분하는 판단기준 또는 이를 연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윤리라 함은 행위의 옳고 그름이나 선과 악 또는 도덕적인 것과 비도덕적인 것에 대한 판단기준의 체계 또는 이를 대상으로 연구하는 학문분야를 말한다. (Goodpaster, 1983). 특히 윤리경영이란 기업을 경영하는 구성원들이 근본적으로 부딪힐 수밖에 없는 선과 악의 윤리문제를 기업경영이라는 특수한 조직적 상황에 적용한 것이다.
넓은 의미의 윤리경영은 투명경영이라고 하는데 투명경영은 ①Good Company(사회적 책임·사회 공헌도), Green Company(환경공헌도), ③Clean Company(청렴도, 윤리적), ④Right Company(신뢰도, 열린경영, 노사관계 안정도)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김성수, 2004)
윤리경영연구는 크게 두 가지의 흐름으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 첫째로는 규범적 접근이며, 둘째로는 실용적 접근이다. 규범적 접근은 윤리의 본질, 기업목적과 윤리, 윤리의 주체, 윤리적 가치판단의 기준 등을 강조한다. 그러나 실용적 접근은 조직이론과 행동 과학의 연구 성과를 흡수해 도덕적 가치와 관련 있는 경영자와 기업경영의 의사결정에 초점을 강조한다. 이러한 실용적 접근에 기초할 때 기업윤리란 도덕적 가치보다 구체적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나 광범위한 사회에 이익을 주거나 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을 하는 것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것(Grands & Hayes, 1988)을 의미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8082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파일이름 :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hwp
키워드 : 윤리경영의,성공과,실패사례로,본,향후,발전방향
자료No(pk) : 16180829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보고서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보고서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롯데삼강의 제품 `거북이`의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에서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 문제점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롯데삼강‘거북이’제품의효율적인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거북이」의 브랜드 전략
「거북이」의 재탄생
브랜드 관리 성과
「거북이」의 성공 요인
브랜드 자산 관리의 문제점 및 문제제기 대부분의 소비재 시장은 경쟁이 점점 심화되고, 시장의 성장도가 둔화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 더욱이 기술의 발달과 소비자 욕구의 잦은 변화로 제품의 수명주기가 과거보다 단축되고 있으며, 소비자가 접촉하는 매체 또한 다양해지고 있어, 정보과잉, 브랜드 홍수의 시대 등으로 설명되어지고 있다. 따라서 기술발전에 따른 기업간 또는 제품간의 차이가 불분명하게된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에 있어서 제품 자체에 대한 성능이나 기능상의 우위보다는 강한 이미지가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경쟁기업과는 다른 차별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기억에 남는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인력과 자금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브랜드 개발분야는 그것이 제품의 판매와 직결된다는 인식하에 무엇보다 우선시되는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경제사정의 악화로 인해 대부분의 시장이 둔화되고 불확실한 현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한 투자와 관리는 더욱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IMF체제 이후 모든 기업은 기술투자를 비롯한 전 부문에서 투자의 신중함과 절제를 요구하고 있고 신제품 개발보다는 기존의 인기를 끌었던 OLD브랜드를 부활시키거나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를 다른 제품에 공동브랜드화 하여 유명브랜드의 시너지효과로 인해 신제품 출시에 따른 위험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경쟁력 없는 제품을 퇴출시키고 브랜드를 소수정예화하고 있다. 기업에서 이처럼 브랜드 마케팅에 전력투구하는 이유는 소비심리가 위축될수록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로 판매가 몰리는 경향이 뚜렷하기 때문이다.

「거북이」의 브랜드 전략
그러나 롯데삼강의 경우, 다른 기업들과는 다른 브랜드 전략을 취하고 있다. ’92년도에 출시된 「거북이」는 국내 매출액이 1억 원 안팎으로 저조한 판매율을 보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97년 11월 김진수를 모델로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을 패러디한 광고를 필두로 집중적으로 육성되었다.
’92년 런칭 당시 업계는 빙과 4사로 불리우는 롯데제과, 해태제과, 빙그레, 롯데삼강 등이 전체시장의 90%이상을 점유, 주도하고 있었으며, 롯데삼강은 4사중 가장 하위를 점하고 있었다. 또한 롯데삼강은 아이스크림의 매출과 직결되는 냉동 Show Case의 보급율이 빙과 4사중 가장 낮아, 선두업체와 같은 조건으로 점유율 경쟁을 하는 경우 아무리 노력해도 Show Case 보급율 이상 점유율을 높일 수 없었기 때문에, 고품질 고가격의 신제품 전략으로 기존 빙과시장의 제품과 차별화함으로써 M/S 증대를 꾀하였다.
그러나 제품에 대한 광고가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의 인지를 유도할 수 없었고, 더욱이 200∼300원 대가 주종이던 빙과시장에서 500원이라는 고가격은 아이스바의 주 소비자층이 10대라는 점을 감안할 때 실패의 요인으로 작용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3111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
파일이름 : 롯데삼강 ‘거북이’제품의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략.hwp
키워드 : 롯데삼강,‘거북이’제품의,효율적인,브랜드,매니지먼트,전략
자료No(pk) : 16131119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