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공(산업)기사 필수 내용 정리 PDF 자료

 의공(산업)기사 필수 내용 정리 PDF 자료




의공(산업)기사 필수 내용 정리 PDF

기사 준비 당시 보기 편하기 위해 정리했던 자료 에듀팩토리 5권 + 10개년 기출 바탕 필수 공부 내용! 지은이 스펙 - 자격증 취득 현황 : 의공기사, 의공산업기사, 네트워크관리사 판매 문서 소개 이 자료는 본인이 2020년 의공기사 및 의공산업기사 취득을 위해 공부했던 내용을 정리한 문서입니다.


1과목. 기초의학 및 의공학

2과목. 의용전자공학

3과목. 의료안전 법규 및 정보

4과목. 의료기기

5과목. 의용기계공학5) X-선관의 주요 성능지표
① 관전압 인가 최대 전압 뼈 등과 같이 밀도가 높은 부분 두꺼운 부분을 촬영할 때는 높은 관전압이 필요 : ,
② 관전류 인가최대전류며 단위 관전류가 크면 필라멘트에서 더 많은 전자가 방출되고 따라서 저지극에 충돌하는 : mA ,
전자의 수도 증가하여 방출되는 선량이 증가한다 X- .
③ 초점의 크기 : 전자가 저지극에 충돌하는 점의 크기 , 작을수록 공간해상도가 좋은 선명한 영상
④ 열용량 관전압 관전류 시간의 곱으로 표현 : , ,
[ 문제 ]
x- 50cm,X- X- 100cm X- ? 선관에서 촬영대상체까지의 거리가 선관에서 선 감지면까지의 거리가 이면 선 영상의 확대율은 얼마인가
1. 0.5배
2. 1배
3. 2배
4. 4배
-] 확대율 〓 SD/SO (SD : source-detector), (SO: source-object)

(중략)

[ 문제 ]
다음중 선 영상의 공간해상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1. X-선관의 전류
2. X-선관의 전압
3. X-선관의 창재질
4. X-선관의 초점크기

ꁮ 진단방사선기기에서 에너지 대역에서는 광전효과와 콤프턴 산란이 일어난다.
◈ X-선 디렉터
1) X- , , 감지하는 장치로는 선 증감지 영상증배관 고체평판디텍터
2) X- X- 선 증감지에는 선을 가시광선으로 변환해주는 형광물질


◈ Artifact
① 실제로는 없는 영상이 나타나는 것
② 이유 : 선관 및 선 디텍터의 불안전성 주사를 위한 회전의 불안정성 등 : X- X- ,
③ 종류 링 띠 음영 운동 아티팩트가 있다 : , , .
◈ MRI : 핵자기공명현상을 이용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523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2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의공(산업)기사 필수 내용 정리 PDF
파일이름 : +의공기사, 의공산업기사 정리.pdf
키워드 : 의공기사,의공산업기사,요약본,정리,의공,산업,기사,필수,내용,PDF
자료No(pk) : 21052302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다운받기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다운받기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메리어트 호텔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하였고 외국의 메리어트 호텔 진출사례를 통해 진출국의 특성 및 호텔경영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사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모든분에게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빌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메리어트호텔분석


Ⅰ.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사업영역
3. 주요연혁
4. 메리어트의 역사
5.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 산업환경 분석
1. 서비스 산업의 특성
2. 호텔 산업의 특성
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Ⅲ. 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
1. SWOT
2. 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3. 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4. 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

Ⅳ.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1.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2. 메리어트의 전망1991년 일본 증시의 폭락으로 일본 투자가가 미국 부동산 시장에서 철수하고, 이로 인해 미국 부동산 시장이 붕괴되었다. 게다가 중동 지방의 긴장이 고조되어 결국 걸프전이 발발하게 된다. 당시 지분 소유 위주의 경영을 하던 메리어트는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인한 장기부채의 증가로 호텔 건설 사업에서 손을 떼기로 하고 브랜드 네임을 활용하여 프랜차이즈 사업, 개조 사업 및 해외 시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1991년 연차 보고서를 통해 발표하였다. 이에 메리어트는 회사를 호텔 지분과 대부분의 장기 부채를 소유하는 Host Marriott와 위탁 운영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Marriott International로 나누게 된다. 이는 이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주가 되어 부채 부담에서 벗어난 계약 경영에 의해 실질적으로 호텔운영을 전담하겠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1) 핵심역량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메리어트의 마케팅 전략은 전체적으로 브랜드자산, 수요 창출, 수익과 고객 충성도 증대 등으로 요약 될 수 있다. 이는 전략적 파트너뿐만 아니라 다문화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 및 Marriott.com의 각 언어별 홈페이지의 제작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ⅰ) 예약 시스템
예약 시스템인 MARSHA는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s)등을 통해 주요 항공사와 여행사와 연결되어있어 2002년에는 1220만 건의 예약이 이를 통해 이루어졌다. 전 세계 운영 중인 모든 자사 숙박시설의 예약사항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자사 숙박시설의 변화된 사항과 예약 취소 상황에 대한 정보가 실시간으로 모든 고객에게 전달됨으로써 메리어트는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 시스템은 현재 각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에도 도입하여 전 세계 모든 숙박시설들이 객실 판매를 하면서 식음료 및 연회장 판매를 가능하게 하였다. 그리하여 저 세계의 메리어트 숙박시설의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0383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파일이름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hwp
키워드 : 메리어트,호텔의,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자료No(pk) : 16103831

인공지능 (AI : Artificial Intelligence) 측면의 전망 등록

 인공지능 (AI : Artificial Intelligence) 측면의 전망 등록




인공지능 (AI : Artificial Intelligence) 측면의 전망

인공지능의 개념과 흐름을 알아보고 미래를 전망한 자료입니다. 인공지능AI-ArtificialIntelligence측면의전망


1. 시작하면서
2. 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
3. 인공지능의 두 흐름 (기호주의와 연결주의)
4. 결론 즘에
5. 참고문헌
컴퓨터의 발전방향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차원에서 생각될 수 있다. 첫째는 CPU 등의 하드웨어 성능을 개선하거나, 시간 복잡성 면에서 우수한 또는 실시간 반응이 가능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시간적인 측면을 들 수 있으며, 둘째는 서로 다른 지역이나 서로 다른 컴퓨터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네트워크를 통하여 서로 공유하거나 원격 검색, 처리, 전송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공간적인 측면을 들 수 있다. 셋째는 사용자 친밀성의 측면으로 여기에는 Windows 등을 비롯한 GUI(Graphical User Interface), 3차원 그래픽 및 HMD(Head Mounted Display) 등을 이용한 가상현실 시스템, 음성인식 및 문자인식 등을 이용한 입력방법의 개선 등이 포함된다.
앞에 세 가지의 발전 방향과 아울러 또 한 가지의 중요한 측면이 바로 지능적인 측면이다. 지능적인 측면이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지적 능력을 컴퓨터에 부여함으로써 이전에는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거나 이전의 경우보다 더욱 효율적인 과정으로 해결하고, 또는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는 측면을 의미한다. 아울러 사람이 눈과 귀 등을 통하여 수행하는 인식의 기능을 컴퓨터에 부여함으로써 문자인식이나 영상인식, 음성인식과 같이 사용자의 편리성 을 더욱 향상시키는 측면도 포함된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7203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인공지능 (AI : Artificial Intelligence) 측면의 전망
파일이름 : 인공지능 (AI Artificial Intelligence) 측면의 전망.hwp
키워드 : 인공지능,AI,:,Artificial,Intelligence,측면의,전망
자료No(pk) : 16172036

자아성찰보고서 나는 누구인가 다운로드 Up

 자아성찰보고서 나는 누구인가 다운로드 Up




자아성찰보고서 나는 누구인가 다운로드

“자기만큼 자신을 아는 사람이 없다.” 라는 격언이 있음에도 자기 자신을 아는 일은 어렵고 힘든 일이며 어쩌면 불가능한 일일 수도 있습니다. 나를 돌아보며 쓴 자아성찰보고서입니다. 나는누구인가[1][1]


소크라테스는 철학의 궁극적 목적이 `너 자신을 알라`는 것이라고 하였다. 어떻게 보면 인간이 무엇인지 알면 자신이 어떤 것이며 누구인지 알 것 같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인간과 자신은 어느 정도 연관이 있지만 근본적으로 다른 차원에 있다.
자아 정체감이란 말 그대로 자기의 정체에 대한 생각이다. 간단히 말하자면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한 해답이 자아 정체감이다. 나의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선해서 자신을 있는 그대로, 즉 나를 객관화해서 봐야 한다. 그리고 객관화하여 본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내가 스무 해가 넘는 동안 봐온 거울의 크기는 고작해야 나의 전신을 비출 수 있는, 꼭 그만한 크기의 것을 크게 넘지 않았다. 이렇게 거울을 통해 봐 온 내가 정말 실제의 나와 동일한 인물일까? 뜻밖의 장소에서 모르고 찍힌 사진들을 보면 낯선 나를 느낀다. 내가 알고 있는 나와는 조금씩 달라 보이는 `나`라는 존재는 실제로는 어떤 것일까?
나는 정말로 누구일까?
22년이라는 세월을 살아왔지만 내가 누구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그 누구보다 유창하게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며칠 동안 단 한 줄의 글도 쓸 수 없었다. 그래서 한참을 생각하다 반성부터 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번 싸워 이긴다는 말에서처럼 나를 아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면서도 생각해 보지도 않은 나를 부끄럽게 여기며, 이제 곧 사회생활을 시작할 나에게 ‘나는 누구인가’를 생각해 보는 일의 중요함을 느끼고, 그 답을 찾아보겠다.
22년 전, 1983년 4월 4일 대전의 작은 한 병원에서 아기 울음소리가 들렸으니 그것이 바로 나의 탄생이었다. 나는 딸 부잣집의 1남 5녀의 막내로 태어났다. 할머니께서 아들을 꼭 낳아야 한다는 이유에서 결국 오빠가 태어났지만 욕심을 더 부리시다가(?) 내가 태어난 것이다. 그래서 항상 난 아들 못지않은 딸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다.
정직하신 부모님 밑에서 태어난 나에게 6살 때 큰 사건이 있었으니.. 나의 인생에 한 획을 긋는 사건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6살이 되던 해에 집 앞에 있는 작은 슈퍼에 간적이 있다. 50원을 내고 100원짜리 캐러멜을 집어온 것이다. 누가 뭐래도 정말 실수였고, 그 사실을 알게 된 나는 수치스럽고 부끄러운 마음에 부모님께 말도 못하고 이불을 뒤집어쓰고 끙끙 앓다가 결국 어머니께 솔직히 말했던 경험이 있다.
실수였지만 어린 마음에도 내 자신이 너무 부끄러웠다. 그런 일이 있어서 인지 지금도 난 항상 그때 일을 생각하면서 정직하려고 노력한다. 누구나 정직하게 살아가려고 노력하지만 나 또한 정직하다고 자부한다. 어렸을 때의 그 일이 나의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
초등학교에 들어간 나는 4학년 때 처음으로 학급을 대표하는 임원이 되었고, 그 일을 계기로 밝은 성격과 친구들을 리드하는 성격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나의 신체에도 결함이 있었다. 중학교에 들어가서부터 키가 크지 않는 것이었다. 158cm의 키가 더 이상 크지 않는 것이었다. 사춘기의 민감한 시기에 키가 크지 않아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으로 불안한 시기를 보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1133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자아성찰보고서 나는 누구인가 다운로드
파일이름 : 자아성찰보고서 [ 나는 누구인가 ].hwp
키워드 : 자아성찰보고서,나는,누구인가,다운로드
자료No(pk) : 16111336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Report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Report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Report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

5. SWOT 전략 도출

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

7. 세분시장 프로파일

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케팅 믹스(4P)

13. 경쟁기업 분석.

14. 성공요인

15. 결론

1. 기업소개
1) 들어가며

삼성 그룹을 모태로하여 1973년 태어난 신라 호텔은 한국...







Report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

5. SWOT 전략 도출

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

7. 세분시장 프로파일

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케팅 믹스(4P)

13. 경쟁기업 분석.

14. 성공요인

15. 결론





1. 기업소개
1) 들어가며

삼성 그룹을 모태로하여 1973년 태어난 신라 호텔은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 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명실공히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88서울 올림픽때는 호텔본부로써 세계인에게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에서 이제 세계적인 명문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품위있는 초 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다.
신라호텔은 지상23층,지하3층의 본관과 영빈관, 면세점, 730대를 동시 주차 가능한 주자타워로 되어 있으며, 스위트룸 35룸을 포함하여 총 507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불란서 식당과 이태리 식당, 한식당, 일식당, 중식당, 베이커리, 바, 나이트클럽의 식음료 장이 있으며 최첨단 장비를 완비한 대연회장과 12개의 중소연회장, 휘트니스클럽, 실내.실외수영장, 사우나, 비즈니스센터,미용실,약국,면세점,기념품점,교육원을 부대시설로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3호선과 연결되는 도심에 위치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도심의 비즈니스가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남산골 한옥마을, 덕수궁, 국립극장, 동대문운동장, 남대문시장등 과도 가까이에 있어 외국인 이용객들이 관광하기에 좋은 위치해 있다.
호텔신라는 전통적인 한국의 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고루 갖춘 호텔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명문 호텔로서의 이름을 대표하고 있다. 관광기업의 서비스 사례를 연구하기에 앞서 여러 기업들이 있지만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관광객이 관광을 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바로 숙박 부분이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호텔에서는 어떠한 서비스로 인하여 차별화 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신라호텔은 이러한 기본조건에 잘 부합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었고 평소 호텔의 서비스에 관해 궁금한 점도 많이 가지고 있던 터라 호텔서비스에 관해 연구해 보려한다.


2) 연혁

2006 : 중국 소주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5 : 삼성 거제조선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4 : 휘트니스 센터(Vantt), 카페 베이커리(Artisee) 오픈
2003 : 제주 스위트 호텔 경영위탁계약 체결
2000 : 신 제주 면세점 개점
1998 : 제주호텔 신관 증축
1990 : 제주호텔 개관
1986 : 서울 면세점 개점
1979 : 서울호텔 전관 개관
1973 : 정부의 요청으로 국가 영빈관 인수하여 호텔 설립
: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다는 신념
: 호텔사업이 국가차원의 문화 사업이라는 인식

2. 경영이념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

3.사업의 분야

Restaurants
- 8개 호텔 외부 restaurants (年 매출 200억원)
호텔 매니지먼트 계약
- 제주 스위트 호텔 (90실)
- 삼성중공업 거제호텔(80실)
- 중국 소주호텔(308실)
Bakeries
- 1개 삼성플라자 內 매장(年 매출 20억원)
- 6개 베이커리 & 카페 `Artisee` (年 매출 75억원)
휘트니스 센터
- 아시아 최대규모 휘트니스 센터 `VANTT` 오픈 (`04년 6월)
- 휘트니스 수입장비 판매(年 매출 15억원)
호텔 예약대행 사업
- 삼성 계열사 대상 해외 호텔 예약대행(年 매출 30억원)

4. SWOT 분석

강점
ο. 여행객을 위한 혁신적인 E-비지니스 개발
ο. 기타 서비스업과의 전략적 제휴
ο. 맞춤형 서비스의 노하우
ο. 높은 고객 인지도
약점
ο. 시설의 노화
ο. 유흥 시설의 부족
ο. 높은 가격으로 인한 거부감
기회
ο. 제주 시장 확보(허니문 시장공략)
ο. 고가제품의 선호 추세
ο. 소득수준의 증대
ο. 지속적인 한류열풍
위협
ο. 저 원가 외국경쟁기업의 시장진입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5126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파일이름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hwp
키워드 : 신라호텔,마케팅,성공사례,요인,시장환경,경영전략,변화,STP전략,P,시장
자료No(pk) : 11051261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레포트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레포트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CJ E&M 경영전략


1. CJ E&M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목표
-매출비중
-채널보유현황

2. CJ E&M 경쟁사 분석

3. SWOT분석과 SO전략

4.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통합마케팅
사회트렌드
-한류
-여행트렌드의 변화
기술트렌드
-상황인식기술

5. CJ E&M 상품소개
상품소개
-제품(공연)
-여행패키지 4P 분석
-제품(방송)

6. CJ E&M STP 전략
시장세분화
타깃
포지셔닝

7. CJ E&M 마케팅전략

8. 예상수익 및 기대효과
CONTENTS


CJ E&M 기업소개


CJ E&M 기업개요
글로벌 대중문화의 NO.1 콘텐츠 기업.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서비스.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Only One” 정신.
→ 아시아 Pop 문화의 세계화를 리드.

CJ E&M-기업목표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콘텐츠
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사업기회 확대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가속화

CJ미디어, 온 미디어,
CJ엔터테인먼트, 엠넷미디어, CJ인터넷 통합

하나의 아이디어를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생산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로
한류 2.0 K Culture를
확산
VISION : Create a new era of Global Pop Culture

CJ E&M-매출비중
자료 : CJ E&M 사업보고서
국내
해외

CJ E&M-채널보유현황

CJ E&M
공연 / 영화 / 게임
M PUB
M 아카데미
MD 사업
K-pop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CJ E&M의 상품을 결합하여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CJ E&M 경쟁사 분석


경쟁사 분석
방송 : 종합편성채널.

종합편성채널
개국일
사업자
편성 프로그램
JTBC
2011.12.1
중앙일보
히든싱어 / 썰전 / 꽃들의전쟁
MBN
2011.12.1
매일경제
천기누설 / 아궁이 / 황금알
TV조선
2011.12.1
조선일보
가족, 두개의 문 / 전설의 맛
채널A
2011.12.1
동아일보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 / 박종진의 쾌도난마
영화 : CJ, 롯데, 오리온의 3강 중 가장 큰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나
경쟁업체들의 계속되는 투자와 싸이더스 FNH와 SK텔레콤 기업
과 같은 신생기업들의 등장으로 배급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치열
해질 것으로 보인다.

게임 : NHN, NEXON, NEOWIZ, NC 등.



SWOT분석과 SO전략


SWOT분석

강점
약점
위협
기회
매력적인 기업 이미지
양질의 콘텐츠 보유
- 국내 1위의 영화 기획, 제작, 투자, 배급
- 케이블 채널 1위
수직적 통합으로 거대 미디어 기업 구축
- 넓은 제작 인프라
- OSMU를 통한 부가 수익 창출 용이
-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주요산업이 음악과 방송에 집중
높은 해외포맷 의존도. 표절
논란
예) 더 지니어스 라이어게임
방송 윤리 및 선정성 논란
비자금 논란
한류의 지속적인 인기성장
- 세계 속에서 한국 콘텐츠 경쟁력 확보.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한 글로벌 진출
IPTV, 디지털 케이블 TV, 인터넷, 모바일 등 신규 플랫폼의 등장으로 부가판권시장의 지속적 성장
종합편성채널 등 신규시장 참여자로 경쟁 확대
지상파, 케이블 방송시장의 성장한계 직면
독과점 규제
심화되는 경쟁구조
불법 다운로드 만연
SO전략


SO전략
CJ E&M의 해외진출은 향후 플랫폼 그리고 콘텐츠 패키징을 통한
콘텐츠 재생산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

넓은 제작 인프라를 적극 활용 : 음악, 방송, 공연, 사업부를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
- 케이블PP시장의 1위 사업자로서 방송/영화/음악/ 공연 등의 회사를 수직적으로
통합하여 출범.
- 콘텐츠에 대한 제작, 판권, 음원, 유통, 공연, 광고 판매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

한류 2.0 : OSMU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 K-pop의 해외성장과 최근 싸이의 열풍 등 국내 음악, 공연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이 폭증. 동남아 중심의 한류가 중남미, 유럽으로 확산.


트렌드분석


기업트렌드
글로벌마케팅
통합 브랜드를 통한 대외 인지도 상승 및 경쟁력 강화
E&M 통합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꾀함.
해외에서 열리는 시상식 MAMA

현지 인지도 상승.
한국 Contents에 접근하고 싶어하는
현지인들의 니즈 충족.
글로벌 문화산업을 통한 이익창출.
VISION : ASIA NO.1 Total Content Company

기업트렌드-통합마케팅
CJ ONE카드의 활성화
통합 시너지효과

CJ계열사간의 연계마케팅 업무효율 증가.
CJ브랜드에 대한 충성도 강화.
브랜드를 통합해 혜택을 줌으로써 전체적인 CJ브랜드이용도
를 높임.


사회트렌드
외래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사회트렌드-한류
국내 신화 콘서트
25000여명의 관중 중
4000명이 해외 팬, 16%.


사회트렌드-한류
일본, 중국 등 한류 성숙 지역으로부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213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
파일이름 : CJ E&M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CJ E&M 기업 경영전략분석 PPT.pptx
키워드 : CJ,E&M,마케팅,SWOT,STP,P,전략과,기업,경영전략,PPT
자료No(pk) : 15021313

만1세 관찰일지 2학기(9월~2월)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2학기(9월~2월)입니다~^^
 만1세 2학기 관찰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18년 3차 통합지표로 작성한 관찰일지 자료 입니다~^^
영아반 친구들을 고려하며 작성한 관찰일지 자료입니다!
여2명, 남3명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 [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
보육과정영역 [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다양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아직 개월 수가 늦은 친구들도 있고 빠른 친구들도 있습니다~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총평은 9월, 2월에만 있고 총평이 없는 부분은 10월, 11월, 12월, 1월 입니다~^^
-영아 5명 (5페이지에 6개월 치 입니다~^^ 총 합하면 30페이지 입니당~^^)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