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식품학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2021년 식품학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2021_동계_생활.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2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제1장 식품 구성성분의 이해
제2장 물
제3장 탄수화물
제4장 지방질
제5장 단백질
제6장 비타민 및 무기질
제7장 식품의 색소
제8장 식품의 맛 성분
제9장 식품의 냄새 성분
제10장 기능성 성분과 독성 성분
제11장 곡 류
제12장 콩 류
제13장 과일과 채소류
제14장 육 류
제15장 어패류
제16장 난 류
제17장 우유 및 유제품
제18장 식용유지
제19장 향신료 및 기호식품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장 식품 구성성분의 이해

1. 화합물의 이해
1) 화화물의 단위
① 원소: 물질 구성 기본 성분, 일정한 원자번호를 갖는 불변의 물질
② 원자: 화학원소의 특성을 갖고 있는 기본적인 최소 입자
③ 분자
• 두개 이상의 원자가 화학적 힘으로 일정 배열을 유지하는 물질
• 물질 고유의 성질을 갖는 물질
④ 이온: 원자나 분자가 전자를 잃거나 얻어서 전하를 띠는 상태

2) 화학식과 구조식
① 화학식: 화합물의 조성을 원소 종류 및 이의 비율로 표현하는 식
② 분자식: 물질의 가장 작은 단위에 있는 원소의 원자개수 표현
③ 구조식: 원소의 배열을 나타내는 식

3) 화화물의 결합
① 이온결합
• 한 원자 내에 있는 하나 이상의 전자가 다른 원자로 이동하여 형성된 결합
• 염화나트륨(NaCl)은 나트륨의 전자가 염소원자로 이동하여 이온결합을 형성하여 안정한 구조가 됨.
② 공유결합
• 원자가 하나 이상의 전자쌍을 공유하는 결합
• 탄소는 전자를 주거나 받아서 양이온이나 음이온이 되려는 성질은 약함. 대신 다른 원자와 전자를 공유하여 안정한 구조 형성
③ 수소결합
• 이온결합이나 공유결합과 달리 원자 간에 화학결합을 형성하지 않음.
• 물분자는 극성이 있어 수소는 부분적 양전하, 산소는 부분적인 음전하 생성
• 물분자의 수소원자는 다른 물분자의 산소와 강한 인력 작용, 이를 수소결합이라 함.
④ 반데르발스힘
• 비극성 화합물은 분자 내에 전자가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일시적으로 분자 내에서 고르게 분포하지 않아 약한 극성을 가질 수 있음.
• 주변에 있는 약한 인력 작용, 이를 반데르발스힘 (van der Waals attraction)이라 함.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 유아발달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2021년 유아발달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2021_동계_유아1.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6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1장 유아발달의 이해
제2장 유아발달의 철학 및 역사적 관점


제2부 발달이론

제3장 유아발달의 이론 Ⅰ
제4장 유아발달의 이론 Ⅱ


제3부 유아기 발달

제5장 신체발달 및 뇌발달
제6장 사고발달
제7장 지능 및 창의성 발달
제8장 기억발달
제9장 언어발달
제10장 정서발달
제11장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제12장 성역할발달
제13장 또래관계와 놀이
제14장 공격성, 이타성, 도덕성의 발달


제4부 유아기 발달장애

제15장 유아기 관련 장애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



제1부 유아발달의 개요

제1장 유아발달의 이해

1. 발달의 개념
1) 발달
①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진행되는 체계적인 변화의 양상과 과정
② 신체적인 양적 변화와 인지적·심리적 영역의 질적 변화를 모두 포함함
③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모두의 영향을 받을 수 있음

2) 성장
유전적 계획이 반영된 신체의 양적 변화

3) 성숙
① 유전적 기제가 적용된 신체 및 심리구조의 질적 변화
② 신체 및 심리구조의 정밀화·기능화와 관련됨

4) 학습
경험·연습·훈련 등의 환경적 자극으로 이루어지는 변화

2. 발달의 쟁점
1) 유전과 환경
① 발달에서의 유전적인 영향지지: 인간의 신체적·심리적 특질의 개인차를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의 유전적 계획에 의한 것으로 봄
② 발달에서의 환경적인 영향지지: 인간발달의 개인차를 개인이 경험하는 물리적·심리적·사회적 자극의 차이로 설명함

2) 연속성과 불연속성
① 발달의 연속성지지: 인간의 발달이 능력이나 기술의 양, 그리고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점진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봄
② 발달의 불연속성지지: 인간의 발달이 질적으로 다른 몇몇의 단계를 거쳐 불연속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봄

3) 결정적 시기와 민감기
① 결정적 시기: 특정한 적응 행동을 습득하기 위해 생물학적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그 발현에 적절한 자극이 필요한 시기
② 민감기: 외부자극을 통해 현저한 발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시기이며, 이 시기를 놓치더라도 이후 발달이 불가능한 것은 아님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GS리테일 채용형 인턴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 작성요령

 

GS리테일 채용형 인턴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 작성요령
 GS리테일 채용형 인턴 자기소개서 +.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 자기소개서에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인적정보를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을 수록했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을 수록했습니다.

- 면접을 대비하여 면접예상질문을 수록했습니다.

- 본 자소서를 참고하시고 도움을 받으십시오.
<목차>

- 자기소개서

GS리테일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지원분야 직무 수행을 위한 본인의 경험과 노력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조직의 이익을 위해 남들이 꺼리는 일을 자발적으로 수행한 경험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실수나 실패를 극복한 경험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자신의 불리함을 감수하고 정직함을 지킨 경험에 대하여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 면접예상질문

-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본문일부>

GS리테일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1인 가구의 증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전반적으로 편의점에 대한 이용횟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GS리테일은 경기악화, 소비부진...(이하생략)

지원분야 직무 수행을 위한 본인의 경험과 노력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1인 가구 입지에 있는 GS리테일 10곳과 가까이 위치한 경쟁사 10곳을 방문하여 분석했고, 그 결과 GS리테일 점포들은 프로모션 공간의 활용과 1인가구에 대한 구매...(이하생략)

실수나 실패를 극복한 경험을 서술하여 주십시오. (최대 500자 입력가능)
공장에서 3조 2교대로 제조 업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기존 직원들은 근무 특성상 12시간 이상을 서 있는 채로 근무했기 때문에 많은 피로를 느꼈...(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케이씨텍 채용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케이씨텍 채용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케이씨텍 채용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 자기소개서에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인적정보를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을 수록했습니다.

- 면접을 대비하여 면접예상질문을 수록했습니다.

- 본 자소서를 참고하시고 도움을 받으십시오.
<목차>

- 자기소개서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 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케이씨텍 인재상(Core Value)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해 경험 위주로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살면서 가장 소속감을 느낀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타인과 차별화 되는 경험 또는 경력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 면접예상질문

<본문일부>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의 강점은 무엇이며 본인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 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양산기술 직무는 반도체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공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품질과 안전에 흠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저는 이러한 양산기술 직무를 수행하고자 관련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쌓으며 역량을 증진...(이하생략)

케이씨텍 인재상(Core Value) 중 본인을 가장 잘 표현하는 한 단어를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해 경험 위주로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학업 외에도 주말이 되면 매번 봉사활동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었습니다. 장애인의 눈과 귀가 되어주고 팔, 다리 역할을 하며 장애를 가진 분들의 어려움을 헤아릴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봉사활동을 하면서 생각보다...(이하생략)

살면서 가장 소속감을 느낀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PLC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거리 신호처리에 대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당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빅데이터 자료를 활용하고 그에 따른 코딩 작업을 실시하여 알고리즘을 구성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시스템을...(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하시오 ]_rcp

 

[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하시오 ]_rcp
 [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안녕하세요.

해당 작성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된 완성본입니다.
- 신빙성있는 논문과 단행본 및 학회지 등을 활용해 작성하였고
- 출처가 불명확한 사이트의 카페글, 블로그 등의 내용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공개된 자료 이기때문에 그대로 사용하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받으신 자료가 도움이 되어 좋은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행정론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념
2.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문제점
3. 한국의 공적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선방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1학기 발달평가이며 1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같은 해피레포트에 있는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자료와 연결됩니다.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목차:

(만 3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반명/이름/생년월일/기록자

구분
-신체운동건강
-예술경험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관찰내용/해석


본문일부:

1번 유아

<신체 건강 운동>: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물건과 사물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교사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미술 재료와 도구를 사용해보려고 시도합니다.
-간단한 노래나 쉬운 전래동요를 듣고 따라부를 수 있습니다.

.
.
. 등등.

<1학기 종합평가>
OO이는 하루일과 중 모든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고 그 중 미술 활동을 할 때 가장 즐거워 합니다.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등 색을 표현할 때 쓰는 미술 도구를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며, 그림을 그리고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교사에게 설명도 할 수 있습니다.
영역별 자유 놀이 시간에는 친구들과 역할놀이를 즐겨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을 주며 배려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반 7 -8월 영아 관찰일지 다운로드

 만2세 반 7 -8월 영아 관찰일지 다운로드




만2세 반 7 -8월 영아 관찰일지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가족 그림이 그려진 풍선에 점프해서 터치하여 보았음. 상연이가 무척 흥미로워 하면서 점프를 하는데 두 발을 동시에 하지 못하였음. 여러 번 반복하였지만 두발로 동시에 점프는 힘들어 보였음. 점프활동이 조금 어려운지 교사가 도움을 주어 두 발로 해 볼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음. 언어,인지력이 무척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가족 그림이 그려진 풍선에 점프해서 터치하여 보았음. 상연이가 무척 흥미로워 하면서 점프를 하는데 두 발을 동시에 하지 못하였음. 여러 번 반복하였지만 두발로 동시에 점프는 힘들어 보였음. 점프활동이 조금 어려운지 교사가 도움을 주어 두 발로 해 볼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음.
언어,인지력이 무척 잘 발달되었지만 교사나 어른께 존댓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음. 처음엔 잘 안되다나 여러번 반복해서 알려주었더니 교사의 눈을 마주치며 존댓말을 잘 사용하였음.
남자 아이라 뛰는걸 무척 좋아하지만 규칙을 잘 지키지 않고 책상 위를 올라가 놀거나 점프하는 모습을 보임. 교사가 다칠 수 있어서 위험하다고 알려 주었음.
“선생님, 바르게 앉았어요” 하며 상연이가 자랑하며 선생님을 불렀음. 평소에 상연이가 몸을 비틀거나 거의 엎드리며 밥을 먹는 습관이 있어 바르게 앉으면 칭찬을 해주며 격려해 주었음. 그래서인지 자랑하고 싶어하는 것 같았음.
화장실에 다녀 왔는데도 활동중간에 화장실을 자주 감. 횟수가 많아 걱정이 되어 조금만 참아보자라고 했더니 고추를 잡으며 화장실다녀 오겠다고 하여 교사가 함께 가보앗음. 소변이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소변의 횟수 빈도가 잦아 걱정이 되었음.
상연이가 늦잠을 자고 가장 늦게 등원하여서인지 낮잠시간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잠을 자지 않으려 하였음. 잠을 자지 않고 교실을 돌아다니거나 옆친구를 만지며 깨우는 버릇을 가지고 있음. 교사가 졸리지 않으면 조용한 놀잇감을 제공하여 주어 상연이가 친구를 배려하며 조용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음.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가족 그림이 그려진 풍선에 점프해서 터치하여 보았음. 상연이가 무척 흥미로워 하면서 점프를 하는데 두 발을 동시에 하지 못하였음. 여러 번 반복하였지만 두발로 동시에 점프는 힘들어 보였음. 점프활동이 조금 어려운지 교사가 도움을 주어 두 발로 해 볼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음.
언어,인지력이 무척 잘 발달되었지만 교사나 어른께 존댓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음. 처음엔 잘 안되다나 여러번 반복해서 알려주었더니 교사의 눈을 마주치며 존댓말을 잘 사용하였음.
남자 아이라 뛰는걸 무척 좋아하지만 규칙을 잘 지키지 않고 책상 위를 올라가 놀거나 점프하는 모습을 보임. 교사가 다칠 수 있어서 위험하다고 알려 주었음.
“선생님, 바르게 앉았어요” 하며 상연이가 자랑하며 선생님을 불렀음. 평소에 상연이가 몸을 비틀거나 거의 엎드리며 밥을 먹는 습관이 있어 바르게 앉으면 칭찬을 해주며 격려해 주었음. 그래서인지 자랑하고 싶어하는 것 같았음.
화장실에 다녀 왔는데도 활동중간에 화장실을 자주 감. 횟수가 많아 걱정이 되어 조금만 참아보자라고 했더니 고추를 잡으며 화장실다녀 오겠다고 하여 교사가 함께 가보앗음. 소변이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소변의 횟수 빈도가 잦아 걱정이 되었음.
상연이가 늦잠을 자고 가장 늦게 등원하여서인지 낮잠시간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잠을 자지 않으려 하였음. 잠을 자지 않고 교실을 돌아다니거나 옆친구를 만지며 깨우는 버릇을 가지고 있음. 교사가 졸리지 않으면 조용한 놀잇감을 제공하여 주어 상연이가 친구를 배려하며 조용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었음.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9130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만2세 반 7 -8월 영아 관찰일지
파일이름 : 만2세 반 7 -8월 영아 관찰일지.hwp
키워드 : 어린이집,관찰일지,만2세,반,7,8월,영아
자료No(pk) : 21091306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