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시(학과별)

 

[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시(학과별)
 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최우수예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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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전공별, 학과별 전국의 명문 대학원에 합격한 대학원 자기소개서 예문을 전공별로 수록하였습니다.
대입 학업계획서로도 활용가능하며 타 대학원 학업계획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Ⅰ. 대학원 학업계획서 쓰는 방법

Ⅱ. 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최우수예문 모음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대학원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3) 학업 및 연구계획
4) 결언

2. 연세대 공학대학원 산업정보경영전공 학업계획서
1) 주요 연구 분야
2) 연구의 목적(동기)
3) 연구의 방법 및 진행계획

3.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학업계획서
1) 주요 연구(관심)분야 또는 희망전공
2) 연구의 목적(동기)
3) 연구의 방법 및 진행계획

4. 중앙대학교 문헌정보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1) 자신의 학문적 성향
2) 진학동기 및 목표
3) 연구계획

5.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기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3) 미래의 연구계획

6.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자기소개서
1) 지원동기
2) 연구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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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신입적응일지 만4세 5명

 

어린이집 신입적응일지 만4세 5명
 22년 신입적응일지(만4세) 5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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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어린이집 신입적응일지 만4세 5명 아이 신입적응일지입니다.
구체적으로 잘 작성된 일지입니다.
울지않고 등원을 하였지만 교실입구에서 점퍼도 벗지않고 가방을 내려놓지않고 한동안 서있었다.친구들과 이야기나누는 모습을 한참바라보다 일어나서는 스스로 가방을 정리하였다. 점심시간에 또 울음을 터트리며 점심을 먹지 않았다. 배가 고프면 조금뒤 먹을 것을 이야기했지만 먹고싶지 않다고 이야기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간호] 진단적 검사,초음파검사. 조영술등 모든 검사 목적과 방법, 전후간호

 

[간호] 진단적 검사,초음파검사. 조영술등 모든 검사 목적과 방법, 전후간호
 성인_진단적_검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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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혈액검사로부터 모든 검사의 목적과 방법, 전후 간호가 있습니다.
CBC 전혈구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Serum electrolyte 혈청 전해질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CEA 암태아성 항원
-목적,방법, 전후간호
AFP 태아특이성 단백
-목적,방법, 전후간호
TBC 총쳘결합력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Serum enzyme 혈청효소검사
〈Alkaline phosphatase〉〈AST〉〈ALT〉〈LDH〉〈GGT〉〈Amylase〉〈Lipase〉
-목적,방법, 전후간호
Bilirubin, 빌리루빈 검사
〈serum〉〈urine - urobilinogen〉〈stool - urobilinogen〉
-목적,방법, 전후간호
Protein 단백질 검사
〈Serum - Albumin, Globulin, Total protein A/G ratio, Transferrin〉
〈Urine - Urea, Nitrogen〉
-목적,방법, 전후간호
혈청지질 검사
〈cholesterol - LDL, VLDL, HDL〉
-목적,방법, 전후간호
PT 프로트롬빈 시간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aPTT 활성부분 트롬보플라스틴 시간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S-ammonia 혈청암모니아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BSP test
-목적,방법, 전후간호
Plain abdominal X-ray 복부 단순촬영
-목적,방법, 전후간호
UGI series 상부 소화기계 촬영
-목적,방법, 전후간호
LGI series 하부 소화기계 촬영
-목적,방법, 전후간호
Oral cholecystography 경구 담낭조영술
-목적,방법, 전후간호
PTC 경피 담관 조영술
-목적,방법, 전후간호
Arteriography 혈과조영술
-목적,방법, 전후간호
Ultrasonography 초음파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CT 컴퓨터 단층촬영
-목적,방법, 전후간호
MRI 자기공명영상
-목적,방법, 전후간호
Abdominal paracentesis 복강천자
-목적,방법, 전후간호
Liver biopsy 간생검
-목적,방법, 전후간호
Esophago-gastro-duodenoscopy 식도-위-십이지장 내시경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Procto-sigmoidoscopy 직장내시경 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Colonoscopy 결장 내시경검사
-목적,방법, 전후간호
ERCP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조영술
-목적,방법, 전후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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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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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2.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 - 윤리

3.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 - 윤리강령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 사전에 따르면 전문직은 “전문조직을 활용하고 공중에 대한 신념, 자기 규제(self-regulation)신념, 소명의식(sense of calling), 전문직 자율성(Professional autonomy)을 지녀야 하고, 특수한 능력(special competence)과 기술(techniques), 실천가(practitioners), 서비스 개발에 대한 관심, 개인적인 책임을 지녀야 한다”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또한 미국 사회사업가협회(NASW)에서 발행한 사회사업사전에서는 “전문직이란 한 집단의 구성원들이 공유하면서 특정한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가치(values), 기술(skills), 기능(techniques), 지식(knowledge)과 신념(beliefs)의 체계”라고 정의하고 있다. 사회복지는 인간을 원조하여 인간과 그 환경이 보다 나은 삶의 환경과 조건으로 변화시키는 전문적인 실천활동 전문가로서의 사회복지사 속성을 Greenwood는 전문직이 수행하는 기술의 바탕이 되는 체계적 이론을 갖추며 서비스 공급의 결정이 전문직 권위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자체적 규범체계인 윤리강령이 있어야 하며, 전문직의 고유한 가치, 규범, 상징들이 존재해야 한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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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와 인권3) 안티고네의 이야기를 요약하고, 안티고네와 크레온이 주장하는 정의를 설명한 후 자신은 어떠한 정의를 지지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적극적 평등실현조치를 예를 들

 

사회복지와 인권3) 안티고네의 이야기를 요약하고, 안티고네와 크레온이 주장하는 정의를 설명한 후 자신은 어떠한 정의를 지지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적극적 평등실현조치를 예를 들
 사회복지와 인권.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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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사회복지와 인권3) 안티고네의 이야기를 요약하고, 안티고네와 크레온이 주장하는 정의를 설명한 후 자신은 어떠한 정의를 지지하는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적극적 평등실현조치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 안티고네의 이야기 요약
2. 안티고네와 크레온이 주장하는 정의와 자신이 지지하는 정의
3. 적극적 평등실현조치의 개념
4. 적극적 평등실현조치 예(양성평등채용목표제)
5. 참고 자료

안티고네의 이야기는 공동체를 배반했다는 이유로 안티고네의 오빠인 폴리네이스의 매장을 금지하는 테베의 왕 크레온과 오빠의 시체를 거두어 짐승의 먹이가 되는 것을 막고 장례를 치르려는 안티고네의 갈등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안티고네는 오이디푸스와 이오카스테의 딸으로 이 일가는 가혹한 운명의 희생물이 되어 멸망했던 것이다. 오이디푸스는 자기의 눈을 잡아빼고, 천벌의 대상자로서 모든 사람의 공포의 대상이 되고 버림을 받아 그가 왕으로 있었던 테바이로부터 추방당했다. 그의 딸인 안티고네만이 그의 방랑의 수행자가 되어 그가 죽을 때까지 그의 곁에 있다가 테바이로 돌아왔다.
안티고네의 오빠인 에테오클레스와 폴뤼네이케스는 공동으로 나라를 다스려 1년씩 교대해서 왕이 되자고 합의를 했다. 첫해는 에테오클레스가 다스리게 되었는데, 그는 기한이 다 되어도 나라를 아우에게 양도하기를 거부했습니다. 폴뤼네이케스는 아르로스의 왕 아드라스토스에게로 도망했습니다. 왕은 그를 자기의 딸과 결혼시키고, 군대를 주어 왕위를 빼앗도록 했다.


참고 자료
김선욱, 2019, 여성과 여성정책, 박영률 출판사
김문현,“ 여성공무원채용목표제와 남녀평등” ,고시연구,( 1996.11. )
문미경 외(2006), “양성평등 균현인사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실태조사 분석”, 한국여성개발원, 국회도서관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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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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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