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화학실험 A+ 1등 레포트] 실험 26. 아스피린의 합성 실험 결과보고서

 

[일반화학실험 A+ 1등 레포트] 실험 26. 아스피린의 합성 실험 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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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공계열 4.5 만점 수석 학생의 보고서입니다.
각 실험에 대한 결과와 실험 후에 생각해 보아야 하는 결과 보고서의 문제에 대한 답안이 자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약 세 장의 실험에 대한 고찰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실험 데이터 및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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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I: 아스피린의 합성

사용한 살리실산의 무게: _______________________ g
사용한 초산무수물의 부피: ______________________ mL
사용한 초산무수물의 무게: _______________________ g
(밀도: 1.08 g/mL)

합성한 아스피린의 무게: _______________________ g


- 사용한 초산무수물의 무게 계산 과정




1. 이론적으로 얻을 수 있는 아스피린의 최대량(g)을 구한다.

아스피린의 이론적 수득량: _



2. 아스피린의 %수득률을 구한다.

%수득률:



3. 재결정 전, 후의 아스피린의 결정 모양을 비교하라.



Part II: 녹는점 측정

1. 아스피린의 녹는점



실험 결과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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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의 질문에 답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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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art I의 절차 5에서 증류수를 가할 때 발생하는 증기는 무엇인가?




2. 합성한 아스피린의 수득률이 100%가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3. 재결정 전과 재결정 후의 아스피린의 녹는점은 차이가 있는가? 차이가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합성한 아스피린의 녹는점은 문헌값과 일치하는가? 아니라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5. 아스피린을 가수분해(hydrolysis)하면 살리실산과 아세트산이 된다. 이를 화학반응식으로 적어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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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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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3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3/8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3/18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언어:
3/11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3/20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해석: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미술:
3/5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3/19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해석: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3/3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3/27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해석;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개선 되어지고 있음.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배변습관:
3/4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3/26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해석: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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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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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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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에 대해 간략한 요약 및 정리자료.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A+ 과제물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일반적으로 중개자의 역할이란 부동산 및 증권시장에서 수행되는 역할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에서 증개자의 역할은 클라이언트를 그가 필요로 하는 자원 및 서비스와 연결시키는 것을 말한다(Pincus and Minahan, 1973). 이 방법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요청된다.

1/ 서비스가 한 곳 또는 여러 곳의 관료적 구조와 복잡한 절충을 필요로 할 때, 이에 따르는 일이 너무 많아 보통 사람으로서도 그 절차를 잘 이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상황
2/ 심리적 결함, 교육적 한계, 언어적 한계 또는 또 다른 장애로 인하여 클라이언트가 그러한 절차를 혼자 밟을 수 없는 상황

클라이언트가 복지기관이나 큰 병원 또는 법원에 일이 있어 올 때, 이상과 같은 경험은 매우 흔한 것으로서 이때 클라이언트는 누가 좀 도와주었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중개자으로서의 사회복지사는 그가 소속한 기관의 자원을 제공할 수 있고 지역사회의 용이한 자원을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며 자원이 없을 경우에는 필요한 자원을 창출한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사회복지사는 연락자, 촉진자, 해석자, 조정자 등의 기능을 하게 된다.
중개자의 역할은 사회복지실천에서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 이 활동의 역사는 1900년대 초기의 우애방문원들의 활동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자원을 발견하고 해석을 하며 창출하는 것은 케이스워크 발달에 있어 초기의 사회복지사의 중요한 기능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복지실천에서 중개자의 역할은 낮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중개자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이상의 복잡성을 내포하고 있다.
효과적인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사회복지사는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 먼저 사회복지사는 어떠한 자원과 서비스가 가능한가를 알아야 한다. 자원이 어디에 있으며 그 자원을 누가 제공하고 어떤 종류의 도움을 주며 누구에게 그와 같은 도움을 줄 것인가를 알아야 한다.
또한 사회복지사는 중요한 자원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보유해 나가야 한다.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위기상황에 직면했을 때 사회복지사는 더욱 신속히 효과적으로 자원에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서 사회복지사는 클라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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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북한의 사회와 경제 D형 자료실 북한 경제의 현황과 7.1 경제개선조치에 대해 논하시오.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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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북한의 사회와 경제 D형 자료실 북한 경제의 현황과 7.1 경제개선조치에 대해 논하시오.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북한의 사회와 경제 D형] 북한 경제의 현황과 7.1 경제개선조치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북한경제의현황과7.1경제개선조치에대해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북한의 경제현황
1) 북한 경제의 현황
2) 경제위기의 구조

2. 북한의 경제 정책
1) 기존의 경제정책
2) 새로운 변화 모색

3. 7.1 경제개선조치의 개념과 내용
1) 7.1 경제개선조치의 개념
2) 7.1 경제개선조치의 내용
(1) 주요내용
(2) 북한 경제에 주는 의미

4. 7.1 경제개선조치의 목표

5. 7.1 경제개선조치 이전 상황
1) 경제난의 실상
2) 경제난의 배경
3) 경제난의 극복 방안

6. 7.1 경제개선조치 이후 상황
1) 임금체계의 변화
2) 독립채산제 도입
3) 농업부문
4) 인민생활의 변화

7. 7.1 경제개선조치의 결과

Ⅲ. 결론
Ⅱ. 본론

1. 북한의 경제현황
1) 북한 경제의 현황
북한경제는 1990년부터 1994년까지 5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으로 경제규모가 20% 이상 감소하였다. 게다가 1995년 여름의 수해로 식량 사정이 최악의 상황에 빠지면서 북한 체제의 조기붕괴 가능성까지 점쳐지고 있다.
북한은 지난 해 정권수립 후 처음으로 유엔 산하기구를 통해 식량난의 존재를 시인하면서 국제적인 원조를 요청하였다. 북한의 공식적인 발표에 의하면 1995/ 96년의 식량 부족분은 388만 톤에 달한다는 것이다. 북한이 이렇게 자신의 식량난을 밝힌 것은 이례적인 일인데, 이는 그만큼 식량 사정이 엄중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북한이 전면적인 기아 상황에 빠져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이미 한계수준에 달하고 있는 식량 소비가 앞으로 더욱 감소한다면 노인 및 아동의 영양실조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 이를 가능성은 대단히 높다.
에너지의 부족 역시 북한경제에 커다란 어려움을 주고 있다. 북한의 에너지 부족은 석탄생산과 전력생산이 지속적으로 감소한데다가 원유 도입이 급격히 줄어들므로 발생하였다고 볼 수 있다. 북한의 원유 수입량은 1990년에 약 250만 톤에 달했으나 구소련으로부터의 도입이 대폭 감소함으로써 1994년에는 90만 톤 수준까지 하락하였다.
에너지난과 더불어 북한 산업시설의 가동률을 크게 떨어뜨리고 있는 것은 원자재의 심각한 부족이다. 에너지 공급이 크게 감소하면서 철강, 시멘트, 화학 등 에너지 다소비형 중화학공업의 가동율이 크게 떨어졌으며, 사회주의 경제권의 붕괴로 수입 능력이 크게 낮아진 상황에서 원자재 공급이 크게 감소되어 산업생산이 걷잡을 수 없게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

2) 경제위기의 구조
이와 같은 북한경제의 상황을 `위기`로 본다면, 그 근원은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는가? 식량난과 산업 생산의 급격한 감소라는 측면에서 보면, 이러한 위기의 상당 부분은 외부 환경의 악화, 곧 사회주의 경제권의 붕괴에 따른 대외무역의 감소에 직접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보다 본질적인 문제는 그러한 악영향이 경제 전체에 급속도로 파급되고 재생산되는 북한 경제의 메카니즘에 있다. 북한과 같은 중앙집권적인 계획경제 체제에서는 물자의 부족 현상이 일단 발생하면, 그것은 경제 전체로 파급되고, 영속화된다. 게다가, 북한에서 추구하고 있는 `자립적 민족경제 건설노선`이 그러한 경향을 더욱 조장하고 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90392&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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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방통대,경제학과,4학년,북한의,사회와,경제,D형,자료실,북한,경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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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Report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Report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마음을 담아 꾹꾹 눌러쓴 A+ 레포트 업로드 합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1. 저자 소개
2. 책 소개
3. 독서 감상문[중략]

3. 독서 감상문

이민규 교수님의 실행이 답이다 책을 읽고 생각을 실천으로 옮게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생각만하고 실천하지 않는 건 결국 과대망상에 불과하다는 이민규 교수님의 말씀이 책을 읽는 내내 절절히 가슴에 와 닿았고, 가치 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가슴속 깊은 곳에서 모락모락 올라왔다. 한 권의 책을 통해 실천하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과 함께 시작된 나의 변화는 내 삶을 점점 긍정적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세상을 대하는 태도 역시 주변 사람들이 모두 느낄 정도로 긍정적으로 변했다. 결국 이민규 박사님의 책 한 권이 내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것이다. 새로운 것들에 도전했고, 낯선 사람들을 만나 좋은 관계를 맺으려 노력했으며, 미리 일어나지도 않은 일들을 걱정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이민규 박사님의 책 ‘실행이 답이다’를 읽은 지도 어느덧 2년이 흘렀다. 그런데 몇 일전 우연히 도서관에 들러 책을 고르다 이민규 박사님의 또 다른 책을 발견했다. 바로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라는 책이었는데, 이 한권의 책이 나의 삶을 또 어떻게 변화시킬지 무척이나 설레고 궁금한 마음으로 책을 빌려 집으로 돌아왔다.

‘이번에는 또 어떤 긍정적인 변화가 나에게 일어날까?’

집에 돌아와 가장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고, 소파에 몸을 묻고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책을 펼쳤다. 책을 읽는 내내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다고 할까. 너무 공감 가는 내용들이 많았다. 우리는 모르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다 어느 순간에는 자이든 타이든 결국 관계를 정리해야 하는 순간들을 맞이한다. 그렇다면 다양한 관계들 속에서 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들은 과연 무엇일까? 이 물음에 대해 저자, 이민규 교수님은 매력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실천 방법들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심리학적 관점에서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들을 이 책안에 모두 담았다.

[중략]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7061226&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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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파일이름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_ 해피캠퍼스.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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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No(pk) : 17061226

[산부인과] 산부인과 NSVD(자연분만) 간호과정

 

[산부인과] 산부인과 NSVD(자연분만) 간호과정
 분만실 간호과정.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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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NSVD 간호과정입니다^^
분만1부터 4기까지의 사정자료와
간호과정(분만1기~4기까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분만1기의 분만곡선(자궁개대,거상/ 통증의 강도,기간,간격)을
표로 만들고 그래프처럼 나타내어서 숫자만 바꿔 레포트로 내시기 굉장히 좋습니다^^

전체적인 틀이 다 잡혀 있으니
사례연구하실 산모의 개인적인 정보나 특징적인 것만 알고 계신다면
무난하게 레포트 완성 하실 수 있을거에요^^
Ⅰ. 문헌고찰

Ⅱ. case study
1. 일반적 간호정보
2. 임신과 관련된 정보
3. 각종검사 및 결과
4. 투약
5. 분만단계별 진행과정 (분만1기~4기)

Ⅲ. 간호과정

#1. 자궁수축과 관련된 통증
#2. 구강호흡과 관련된 구강건조
#3. 분만과 관련된 지식부족
#4. 진통으로 인한 체력소모와 관련된 비효율적 개인대처

♡Sample...♡
★ 간호진단
#1. 자궁수축과 관련된 통증
★ 간호사정
S “허리가 너무 아파요.”
“아파요.. 무서워요..(눈물)”
“너무 아파서 더 이상 못 참겠어요.(눈물)”
O - 수축 간격 2~3분, 기간 30초, 강도 70mmHg
- 통증 정도(1-10) : 7점
- 식은땀을 흘리며 입술이 말라있고, 진통 시 아프다며 눈물을 흘림.
- 진통 시 얼굴을 찌푸리면서 끙끙 앓는 소리를 냄.
- V/S : 맥박 110회/분 , 호흡수 36회/분
★ 간호목표
① 산부의 통증 호소가 줄어든다.
② 산부는 통증이 있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이해하여 대처한다.
★ 간호계획
① 자궁수축의 특성을 사정한다.
② 올바른 호흡법을 교육한다.
③ 복부 마사지와 허리 하부 압박을 제공한다.
④ 체위변경을 해준다.
⑦ 분만 과정에 대해 설명한다.
⑤ 진통제를 투여한다.
★ 간호수행
① 자궁 수축의 간격과 기간을 외부태아 감시기를 통해 사정하고, 강도와 특성에 대해 산모에게 표현하도록 하였다. 분만이 임박 할수록 간격은 짧아지고 기간과 강도는 증가하였다. (표첨부)
코로 숨 쉬고 입으로 내뱉기를 천천히 하도록 시범을 보이면서 교육하고 수행해 보도록 격려하였다.
③ 수축동안 얕고 빠르고 가벼운 호흡을 하게하고, 수축사이에는 휴식을 취하면서 심호흡을 하게 하였다.
④ 자궁수축 사이에 손을 따뜻하게 한 후, 오른손으로 복부에 손을 대고 시계방향으로 부드럽게 돌리면서 복부 마사지를 해 주었다.
.
.
.
⑧ 경관이 3cm 정도 개대되었을 때 Nalbuphine(루바인) 0.5A 을 IM으로 1회 투여하였고, 경관이 5~6cm정도 개대되었을 때 Epidural PCA(Fentanyl50mg+Naropin2cc+N/S 7.5cc=10cc)를 삽입하여 진통이 심할 때 한 번씩 누르도록 교육하였다.
★ 이론적 근거
② 복식호흡 : 복압을 증가시켜 태아만출에 도움을 주고 외음부의 근육을 이완시켜 아두의 급속분만을 예방한다.
④ 복부 마사지 :복부근육의 이완을 증진하고 복강크기를 증진시켜 자궁과 복벽사이의 마찰과 불편감을 완화시킨다. 적당한 피부자극은 통증완화에 도움이 된다. 직경이 큰 신경섬유를 자극하면 관문이 닫히게 되어 통증 충격이 피질로 전파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
.
.
⑦ 정보제공 : 정보제공은 불안을 경감시킬 수 있고, 통증자체를 감소시키지는 않지만 통증을 참는 능력을 증대시킨다.
⑧ Nalbuphine 효능 : 중증도 및 심한 동통, 마취보조제로서 수술전후 및 분만 시 동통
Epidural PCA : 환자의 운동신경은 마비시키지 않고, 감각신경만을 차단하여 태아를 밀어내는 힘은 없애
지 않고 통증만을 제거해 주는 것이 목표이다.
★ 간호평가
① 산부의 통증 호소가 줄어들었다.
② 산부는 통증이 있을 때 호흡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였고, 남편이 옆에서 복부마사지와 허리 하부 압박을 적절히 해주었다.

====================================================================================================
간호사정과 간호과정 꼼꼼히 하였습니다^^
많이들 사가셔서 모두들 A+ 받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시(학과별)

 

[대학원 자기소개서] 대학원학업계획서 예시(학과별)
 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최우수예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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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전공별, 학과별 전국의 명문 대학원에 합격한 대학원 자기소개서 예문을 전공별로 수록하였습니다.
대입 학업계획서로도 활용가능하며 타 대학원 학업계획서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Ⅰ. 대학원 학업계획서 쓰는 방법

Ⅱ. 대학원 학업계획서 전공별 최우수예문 모음

1.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대학원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3) 학업 및 연구계획
4) 결언

2. 연세대 공학대학원 산업정보경영전공 학업계획서
1) 주요 연구 분야
2) 연구의 목적(동기)
3) 연구의 방법 및 진행계획

3.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학업계획서
1) 주요 연구(관심)분야 또는 희망전공
2) 연구의 목적(동기)
3) 연구의 방법 및 진행계획

4. 중앙대학교 문헌정보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
1) 자신의 학문적 성향
2) 진학동기 및 목표
3) 연구계획

5.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기전자공학과 학업계획서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3) 미래의 연구계획

6.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자기소개서
1) 지원동기
2) 연구계획
3) 학위 취득 후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