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전시 감상문]‘운보의 집’ -미술사 방법론적 시각으로 바라본 운보 김기창과 우향 박래현의 작품

 

[미술관 전시 감상문]‘운보의 집’ -미술사 방법론적 시각으로 바라본 운보 김기창과 우향 박래현의 작품
 ‘운보의 집’을 다녀와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안녕하세요. 20대 초반에 <미술관 감상문> 대학 과제로 제출했던 감상문입니다.

실제로 직접 운보의 집을 방문하여 찍은 사진이 첨부되어있으며
내용 또한 당시 제가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평범한 미술 감상문과 달리,

<방법론적 관점으로 작품을 해석>하려 했다는 점이
평가자에게 미술 감상에 있어 어느정도의 <관심과 식견이 있다>는 인상을 줌과 동시에
<성실하게 과제를 수행했다>는 인상을 줄 수있습니다.


이것이 해당 미술 감상문의 <차별화된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진정성>있는 레포트가 필요한 대학생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운보의 집’을 다녀와서…

- 미술사 방법론적 시각으로 바라본 운보 김기창과 우향 박래현의 작품


▶운보 김기창의 「태양을 먹은 새」, 우향 박래현의 「무희들」


▶「태양을 먹은 새」에 대한 형식주의적 접근과 도상학적 접근


▶ 우향 박래현의 「무희들」에 대한 형식주의적 접근과 전기적 접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식용작물학24공통) 맥류의 파성설명, 콩의 신육형과 생육특성을 설명, 옥수수의 잡종강세와 효율적인 육종방법을 설명하시오0k 농학과 식용작물학24공통

 

식용작물학24공통) 맥류의 파성설명, 콩의 신육형과 생육특성을 설명, 옥수수의 잡종강세와 효율적인 육종방법을 설명하시오0k 농학과 식용작물학24공통
 식용작물학24공통) 맥류의 파성설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식용작물학24공통) 맥류의 파성설명, 콩의 신육형과 생육특성을 설명, 옥수수의 잡종강세와 효율적인 육종방법을 설명하시오0k


농학과 식용작물학24공통
1. 맥류의 파성을 설명하시오. (20점)
2. 콩의 신육형과 생육특성을 설명하시오. (10점)
3. 옥수수의 잡종강세와 효율적인 육종방법을 설명하시오. (2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Ⅰ. 서 론

보리나 밀은 보통 가을에 차가운 계절에 농사를 짓는다. 봄파종은 파종한 계기를 지난 가을파종보다 5% 정도 수확량이 많다. 그러나 봄파종도 파종한계기를 벗어나면 수확량이 심하게 적어지므로 제때에 파종해야 한다. 알맞은 시기는 2월 15~28일경이다. 씨를 뿌리는 양은 10a당 20~25㎏으로 가을파종보다 25% 정도 많게 하고, 거름은 전량을 밑거름으로 준다. 질소비료를 밑거름과 웃거름으로 나누어 주면 쓰러짐이 더 심해진다. 재배지에 잡초가 많이 자라면 파종 전에 표면을 흙갈이한 후 파종한다. 종자소독, 흙갈이 및 배수로 만들기 등은 가을파종 방법과 똑같이 한다.
보리나 밀의 경우 가을에 서리를 맞고 찬 겨울을 지나야 만 봄에 수확의 기쁨으로 다가오게 된다. 이는 추위라는 영하날씨를 견디어 내야만 참된 열매의 결실을 맺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를 맥류의 파성이라고 한다. 잡종은 강하다. 식물학에서는 잡종 자손의 형질이 부모보다 우수하게 나타나는 현상을 일컫는 잡종강세(Heterosis·hybrid vigor)라는 엄연한 용어도 존재한다. 품종이 다른 암수 사이에서 태어난 잡종의 몇몇 특징이 부모 양쪽보다 더 우세한 경우가 나타나는 잡종강세를 활용해 밀과 옥수수 등 여러 작물에서 일찌감치 잡종이 개발됐다. 요즘 농사짓는 방법도 고도로 발전되고 있어 새로운 품종개량의 다양한 옥수수 제품이 나오고 있다. 옥수수도 맛있고 외관상 보기에도 좋으며 질 좋은 옥수수 생산은 반수체 유도유전자 기술을 잘 활용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반수체 식물은 크로모좀이 세포내 2세트 한 세트만 들어있는 식물을 말한다. 반수체 배양 사용하면 열성끼리만 모을수 있다. 이 장에서는 식용작물학24공통) 1. 맥류의 파성을 설명하시오. (20점) 2. 콩의 신육형과 생육특성을 설명하시오. (10점)3. 옥수수의 잡종강세와 효율적인 육종방법을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맥류의 파성을 설명하시오.
2. 콩의 신육형과 생육특성을 설명하시오.
1) 콩의 신육형
2) 콩의 생육특성
3. 옥수수의 잡종강세와 효율적인 육종방법을 설명하시오.
1) 옥수수의 잡종강세
2) 옥수수의 효율적인 육종방법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공용, 2017, 재배식물육종학, 반수체 유도유전자에 대해 기술하고, 옥수수 등을 사례로 육종에서의 응용현황과 이점
-김동민, 2009, 농산물 품질인증 실태와 민간위탁 방향 한국농업정책학회
-고은지, 2006, 산업 전반에 부는 자연주의 바람 LG경제연구원
-양병찬, 2021, 바이오토픽, 잡종강세(hybrid vigor)의 비밀: 토양 미생물에 있는 듯
-조윤미 , 2008, 유기식품 및 유기가공식품에 대한 소비자인식도 조사 (사)녹색소비자연대
-전용민 , 2007, 그린유아상품 소비자의 소비행태 분석과 그린마케팅 전략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황태영, 2007, 신선편이 농산식품 산업의 기술동향 및 전망 한국식품과학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평가2022)타당도와 신뢰도를 각각 설명하되 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문항 유형별 제작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육평가2022)타당도와 신뢰도를 각각 설명하되 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문항 유형별 제작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2022-1-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평가2022)타당도와 신뢰도를 각각 설명하되 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문항 유형별 제작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1-1.서론
1-2.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한 타당도의 개념
1-3.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한 신뢰도의 개념
1-4.결론
1-5.참고자료

2-1.진위형 문항 제작과정(선택형 문항)
2-2.선다형 문항 제작과정(선택형 문항)
2-3.배합형 문항 제작과정(선택형 문항)
2-4.단답형 문항 제작과정(서답형)
2-5.괄호형, 완성형 문항 제작과정(서답형)
2-6.논술형 문항 제작과정(서답형)
2-7.참고자료

본문내용
1-1. 서론

어느 나라에서나 학교 교육의 질 개선은 교육문제의 일차적인 관심사가 아닐 수 없다. 그것과 관련하여 모든 교육기관의 평가는 그 기관이 처한 제반 상황과 여건 및 교육효과 달성의 정도를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를 해당 교육의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는 일련의 체계적 과정으로서 매우 필요한 작업이다. 이러한 평가 결과는 교육기관이 안고 있는 교육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고 교육의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이루어 내는데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자료이기 때문이다. 그 같은 필요에 입각해서 학교 평가는 지금까지 주로 초·중등학교와 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어 왔으나 취학 전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평가는 그리 활발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현대 사회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되면서 직업을 가진 어머니의 수가 늘고, 가정의 교육적 기능의 약화로 인하여 유아의 교육과 보호를 담당해 줄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요구는 점점 더 증대되고 있다. 또한 어머니의 직업유무를 막론하고 유아교육기관에 다니는 아동의 수적 증가로 인하여 유아들이 가정 밖에서 지내는 시간의 양이 점점 증가되고 있다. 그런데 유아교육기관은 유아에게 바람직한 보호적·교육적 경험들을 제공해주며, 부모들에게는 교육의 일차적 책임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해준다. 그러나 유아교육기관에 다닌다고 해서 유아가 반드시 우수한 질의 교육적 경험을 갖는다고는 할 수 없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의해서 수행되는 보호적·교육적 기능의 질적 수준을 유아교육기관 평가 방법의 올바른 적용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평가해 볼 필요가 있다.

1-2. 교육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포함한 타당도의 개념

타당도란 검사 도구가 측정하고자 의도했던 구체적인 목표나 내용을 제대로 측정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정도를 의미한다. 어떤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얻어진 자료가 얼마나 일관성을 가지고 있느냐도 중요하지만 검사가 과연 무엇을 일관성 있게 측정하고 있느냐는 바로 검사결과의 해석의 타당성과 관련된다.

참고 자료
질적 연구에서의 신뢰도와 타당도 Jerome Kirk 저 | 엄미란 외 2명 역 | 군자출판사 | 2007.02.10.
백순근(2004). 교육연구 및 통계분석. 서울:교육과학사.
최현철(2008년) 『사회통계방법론』. 서울: 나남
사회과학도를 위한 신뢰도reliability 와 타당도validity 김재욱 저 | 貿易經營社 | 2002
전상규(2011년) 『사회조사 분석사 조사방법론 Ⅰ·Ⅱ』. 서울: 시대고시기획.
강승호·김양분 (2014), 신뢰도(Reliability), 교육과학사.
성태제(2003).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서울:학지사.
김진규 저 (2007)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동문사
연문희·강진령, 학교상담, 양서원, 2002
이부영, 분석심리학, 일조각, 2006.
황정규 외 (2011)교육평가의 이해 학지사
주은희·김화영 외 1명(2019), 유아교육평가의 이해(지속가능발전 지향), 양서원
김대현(2020),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학지사
강봉규, 심리검사의 이론과 기법, 동문사, 2006.
김용래, 교육심리학, 문음사, 2007.
성태제(2019), 교육평가의 기초, 학지사
김경배 저 (2005)교육과정과 교육평가 학지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청소년인성교육3)동일한 어려움을 겪고도 적응적인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좌절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절망적인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심리학에서는 적응유연성으로 이러한 차

 

청소년인성교육3)동일한 어려움을 겪고도 적응적인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좌절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절망적인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심리학에서는 적응유연성으로 이러한 차
 청소년인성교육-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인성교육3)동일한 어려움을 겪고도 적응적인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좌절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절망적인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심리학에서는 적응유연성으로 이러한 차이를 설명한다. 적응유연성과 외상후 성장에 대해 설명한 후 이러한 개념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1.서론
2.적응유연성의 정의
3.외상후성장의 정의
4.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
5.결론
6.참고 자료

본문내용
우리는 살아가며 원치 않지만 우연하게 다양한 사건들을 겪고 각종 사건과 재해에 노출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미투운동으로 그동안 우리 사회에 감추어져 있던 성폭행, 성추행, 가정폭력 등이 드러나면서 극심한 심리적 고통인 외상에 대한 관심과 연구는 증가되고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1,294명을 대상으로 한 국내 연구에서 한국인의 71.9%가 평생 동안 1번이상 외상 사건을 경험하였다고 보고된 바 있다. 외상사건은 우리에게 우연하게 찾아와 어려움을 유발하는 누구나가 경험할 수 있는 ‘일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외상사건은 심리적 고통을 느끼게 하며,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거나 자신이나 환경에 대해 부정적 시각과 원망감이 증가되며,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렵고 대인관계를 회피하게 된다. 어떤 경험들은 충격이 압도적이어서 의식화되지 않고 신체적이고 감각적으로 각인되어 ‘알고 있지만 생각해보지 않은 것’으로 우리를 무의식적으로 휘둘리게 한다. 이유를 알 수 없는 극심한 공포 반응, 우울, 무력감, 심적 고통을 수반하며 심리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김순진․김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학지사, 2003.
방부식, 2018, 청소년 방과후 활동 유형과 참여 동기가 위험행동 및 적응 유연성에 미치는 효과
김종길, 정서지능과 사회적 지지가 경찰공무원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찰행정학과 논문, 2012.
길애경, 2014. 대덕넷, 100명의 과학자들,세월호, 해법 제시하다 아이디어 봇물 이뤄국가 재난에 책임감 갖고 참여해야 한 목소리
윤대현, 2020, 정책브리핑, 마음방역, 그리고 외상후 성장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인성교육. KNOUPRESS.
임명호, 구제역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2011.
정지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제언요인에 대한 연구, 국방대학교, 2009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1학기 유아언어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유아의 혼잣말, 유아언어교육의 특징)

 

2022년 1학기 유아언어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유아의 혼잣말, 유아언어교육의 특징)
 20221출석대체_유아3_유아언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유아의 혼잣말에 대해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주장을 비교하고, 혼잣말의 발달양상과 의의를 논하시오.
2. 우리나라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에서 언어교육과 관련된 영역과 내용범주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활동에서 ‘주제중심 언어교육 활동’과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 사례’(교재, pp.380-407)를 비교하여 유아언어교육의 특징을 5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 목 차 -

1. 유아의 혼잣말
1) 피아제
2) 비고츠키
3) 혼잣말의 발달양상과 의의

2. 언어교육과 관련된 영역과 내용범주

3. 유아언어교육의 특징

참고문헌



1. 유아의 혼잣말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혼잣말`은 유아들의 보편적인 언어형태이다. 유아들이 놀이 등을 하며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않은 채 자신에게 중얼거리는 모습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언어적 유형을 혼잣말이라고 한다. 혼잣말은 3세-7세 유아에게 종종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알아 들을 수 있지만 듣는 대상이 자신이며, 혼잣말을 통해 자신을 스스로 조절하는 역할을 갖는다는 관점에서 사회적 언어와 구별한다.

1) 피아제
피아제(Piaget)는 유아들이 집단 속에 있으며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고 혼자 중얼거리는 현상을 보고 이런 언어적 형태를 자기중심적인 언어라 정의하였다. 다른 사람의 이해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이야기라는 의미이며, 발달적인 미성숙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자기중심적인 언어는 발달이 진행됨에 따라 다른 사람의 관점을 올바로 이해하게 되면서 소멸된다. 따라서 유아의 자기중심적인 언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일시적 현상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흔잣말은 인지 수준을 반영하는 것으로 발달이 진행되어 소멸되는 발달적인 현상이다.
5주-3.5개월의 유아는 상황에 따라 소리를 낸다. 불편할 때는 울고, 만족할 때 즐거운 소리를 낸다. 이 시기의 영아들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올바로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말을 만들어 내려고 애를 쓰게 되고 옹알이를 시작한다.
3.5-5.5개월의 유아는 말소리를 듣고 자신도 말을 만들어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한다. 5개월의 유아는 옹알이가 활발해지고 점점 구분 가능한 말을 나타낸다.
6, 7개월경이면 자기를 부르는 소리에 반응하며, 8개월 말경에는 특정 단어에 반응하고 그 의미를 이해하기도 한다. 아직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이해하는 단어들은 엄마, 아빠, 애기, 까까 등으로 유아들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명사들이다.
8개월경에 이해언어가 빠르게 증가한다. 명명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말소리를 나름대로 만들어 실험해 보기도 한다.
12-15개월의 유아는 산출언어보다 이해언어가 더욱 잘 발달되어 있다. 기본음을 낼 수 있고, 인간이 내는 소리에 반응한다. 대화하는 형태가 나타나고, 어른들과 언어적인 상호교환을 원하게 된다. 책 읽어주는 것을 좋아하고 요구하기도 한다.
15-18개월의 유아는 두 단어 문장을 말하기 시작한다. 이 문장은 반드시 의미가 있는 것들로 짝지어지고 사람들이 행동하고, 그 결과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한다. 21개월경에는 음식이나 배변이 필요할 때 그에 대해 말할 수 있고, 자신의 신체를 지적하면서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장난감 전화놀이를 즐기고 콧노래를 부르거나 노랫말을 반복하기도 한다. 동시 듣기를 즐기며 노래를 하기도 한다.
21-24개월의 유아는 대명사를 사용하고, 말을 흉내낼 수 있으며 선호하는 동시가 생긴다. 리듬이 있으며, 반복적으로 나오는 구절을 따라 한다. 동요 듣기를 즐기고 듣기 능력도 향상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상담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10년차 교사가 올해 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유아 특성에 맞게 상담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목차

<개별면담일지>
-면담일시
-면담교사
-이름
-생년월일
-면담가족
-면담형태


2. 본문 일부

생활습관:
-교사의견: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이 닦기를 하는 등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수저도구를 사용하여 편식하지 않고 스스로 잘 먹으나 반찬 위주의 식사를 함.
-부모의견:
‧ 가정에서도 반찬을 많이 먹고 밥은 잘 먹지 않아 바른 식습관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음. 최근에 위험한 상황 시 어른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행동하기도 함.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의견: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를 찾아 활동하며 스 스로 선택한 놀이나 놀잇감을 즐긴다.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 람이 나타내는 감정에 잘 공감한다.
-부모의견:
․ 대부분 자기가 모든 일을 하고 싶어 해서
욕심이 많을 것 같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지
못할 것 같아 걱정 된다고 함.
․ 친구들보다 어른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음.

발달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 친숙한 낱말에 관심을 가지고 듣고 일상생 활과 관련된 친숙한 낱말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수 있음.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보이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잘 살펴보고 있음.

행동특성:
-교사의견:
․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의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관심있는 사물을 반 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부모의견:
․ 하고 싶은 일도 때로는 못한다고 이야기
해주었을 때 당장은 굽히지만 조금만 있으면 다시 욕구를 드러냄. 최근 몸을 움직일 때 큰 동작이 많고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임.
.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9년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5명분량 강추입니다)

 

19년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5명분량 강추입니다)
 19년 만1세 1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12월 영아관찰일지 입니다. 6개 영역중 3개영역을 관찰하고 표준보육과정의 수준을 고려해서 평가하였습니다.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중복내용 없으며 알차게 관찰기록하였으니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