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성교육3)동일한 어려움을 겪고도 적응적인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좌절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절망적인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심리학에서는 적응유연성으로 이러한 차

 

청소년인성교육3)동일한 어려움을 겪고도 적응적인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좌절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절망적인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심리학에서는 적응유연성으로 이러한 차
 청소년인성교육-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인성교육3)동일한 어려움을 겪고도 적응적인 삶을 영위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좌절에서 헤어나지 못한 채 절망적인 삶을 사는 사람도 있다. 심리학에서는 적응유연성으로 이러한 차이를 설명한다. 적응유연성과 외상후 성장에 대해 설명한 후 이러한 개념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1.서론
2.적응유연성의 정의
3.외상후성장의 정의
4.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배운점과 느낀점
5.결론
6.참고 자료

본문내용
우리는 살아가며 원치 않지만 우연하게 다양한 사건들을 겪고 각종 사건과 재해에 노출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미투운동으로 그동안 우리 사회에 감추어져 있던 성폭행, 성추행, 가정폭력 등이 드러나면서 극심한 심리적 고통인 외상에 대한 관심과 연구는 증가되고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1,294명을 대상으로 한 국내 연구에서 한국인의 71.9%가 평생 동안 1번이상 외상 사건을 경험하였다고 보고된 바 있다. 외상사건은 우리에게 우연하게 찾아와 어려움을 유발하는 누구나가 경험할 수 있는 ‘일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외상사건은 심리적 고통을 느끼게 하며,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거나 자신이나 환경에 대해 부정적 시각과 원망감이 증가되며, 일상생활에 적응하기 어렵고 대인관계를 회피하게 된다. 어떤 경험들은 충격이 압도적이어서 의식화되지 않고 신체적이고 감각적으로 각인되어 ‘알고 있지만 생각해보지 않은 것’으로 우리를 무의식적으로 휘둘리게 한다. 이유를 알 수 없는 극심한 공포 반응, 우울, 무력감, 심적 고통을 수반하며 심리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김순진․김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학지사, 2003.
방부식, 2018, 청소년 방과후 활동 유형과 참여 동기가 위험행동 및 적응 유연성에 미치는 효과
김종길, 정서지능과 사회적 지지가 경찰공무원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찰행정학과 논문, 2012.
길애경, 2014. 대덕넷, 100명의 과학자들,세월호, 해법 제시하다 아이디어 봇물 이뤄국가 재난에 책임감 갖고 참여해야 한 목소리
윤대현, 2020, 정책브리핑, 마음방역, 그리고 외상후 성장
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인성교육. KNOUPRESS.
임명호, 구제역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2011.
정지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제언요인에 대한 연구, 국방대학교, 2009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1학기 유아언어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유아의 혼잣말, 유아언어교육의 특징)

 

2022년 1학기 유아언어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유아의 혼잣말, 유아언어교육의 특징)
 20221출석대체_유아3_유아언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유아의 혼잣말에 대해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주장을 비교하고, 혼잣말의 발달양상과 의의를 논하시오.
2. 우리나라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에서 언어교육과 관련된 영역과 내용범주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활동에서 ‘주제중심 언어교육 활동’과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 사례’(교재, pp.380-407)를 비교하여 유아언어교육의 특징을 5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 목 차 -

1. 유아의 혼잣말
1) 피아제
2) 비고츠키
3) 혼잣말의 발달양상과 의의

2. 언어교육과 관련된 영역과 내용범주

3. 유아언어교육의 특징

참고문헌



1. 유아의 혼잣말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혼잣말`은 유아들의 보편적인 언어형태이다. 유아들이 놀이 등을 하며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않은 채 자신에게 중얼거리는 모습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언어적 유형을 혼잣말이라고 한다. 혼잣말은 3세-7세 유아에게 종종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알아 들을 수 있지만 듣는 대상이 자신이며, 혼잣말을 통해 자신을 스스로 조절하는 역할을 갖는다는 관점에서 사회적 언어와 구별한다.

1) 피아제
피아제(Piaget)는 유아들이 집단 속에 있으며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고 혼자 중얼거리는 현상을 보고 이런 언어적 형태를 자기중심적인 언어라 정의하였다. 다른 사람의 이해여부를 고려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으로 이야기라는 의미이며, 발달적인 미성숙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자기중심적인 언어는 발달이 진행됨에 따라 다른 사람의 관점을 올바로 이해하게 되면서 소멸된다. 따라서 유아의 자기중심적인 언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일시적 현상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흔잣말은 인지 수준을 반영하는 것으로 발달이 진행되어 소멸되는 발달적인 현상이다.
5주-3.5개월의 유아는 상황에 따라 소리를 낸다. 불편할 때는 울고, 만족할 때 즐거운 소리를 낸다. 이 시기의 영아들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올바로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말을 만들어 내려고 애를 쓰게 되고 옹알이를 시작한다.
3.5-5.5개월의 유아는 말소리를 듣고 자신도 말을 만들어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한다. 5개월의 유아는 옹알이가 활발해지고 점점 구분 가능한 말을 나타낸다.
6, 7개월경이면 자기를 부르는 소리에 반응하며, 8개월 말경에는 특정 단어에 반응하고 그 의미를 이해하기도 한다. 아직 말을 하지는 못하지만 이해하는 단어들은 엄마, 아빠, 애기, 까까 등으로 유아들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명사들이다.
8개월경에 이해언어가 빠르게 증가한다. 명명활동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말소리를 나름대로 만들어 실험해 보기도 한다.
12-15개월의 유아는 산출언어보다 이해언어가 더욱 잘 발달되어 있다. 기본음을 낼 수 있고, 인간이 내는 소리에 반응한다. 대화하는 형태가 나타나고, 어른들과 언어적인 상호교환을 원하게 된다. 책 읽어주는 것을 좋아하고 요구하기도 한다.
15-18개월의 유아는 두 단어 문장을 말하기 시작한다. 이 문장은 반드시 의미가 있는 것들로 짝지어지고 사람들이 행동하고, 그 결과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한다. 21개월경에는 음식이나 배변이 필요할 때 그에 대해 말할 수 있고, 자신의 신체를 지적하면서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장난감 전화놀이를 즐기고 콧노래를 부르거나 노랫말을 반복하기도 한다. 동시 듣기를 즐기며 노래를 하기도 한다.
21-24개월의 유아는 대명사를 사용하고, 말을 흉내낼 수 있으며 선호하는 동시가 생긴다. 리듬이 있으며, 반복적으로 나오는 구절을 따라 한다. 동요 듣기를 즐기고 듣기 능력도 향상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상담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10년차 교사가 올해 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유아 특성에 맞게 상담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목차

<개별면담일지>
-면담일시
-면담교사
-이름
-생년월일
-면담가족
-면담형태


2. 본문 일부

생활습관:
-교사의견: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이 닦기를 하는 등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수저도구를 사용하여 편식하지 않고 스스로 잘 먹으나 반찬 위주의 식사를 함.
-부모의견:
‧ 가정에서도 반찬을 많이 먹고 밥은 잘 먹지 않아 바른 식습관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음. 최근에 위험한 상황 시 어른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행동하기도 함.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의견: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를 찾아 활동하며 스 스로 선택한 놀이나 놀잇감을 즐긴다.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 람이 나타내는 감정에 잘 공감한다.
-부모의견:
․ 대부분 자기가 모든 일을 하고 싶어 해서
욕심이 많을 것 같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지
못할 것 같아 걱정 된다고 함.
․ 친구들보다 어른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음.

발달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 친숙한 낱말에 관심을 가지고 듣고 일상생 활과 관련된 친숙한 낱말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수 있음.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보이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잘 살펴보고 있음.

행동특성:
-교사의견:
․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의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관심있는 사물을 반 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부모의견:
․ 하고 싶은 일도 때로는 못한다고 이야기
해주었을 때 당장은 굽히지만 조금만 있으면 다시 욕구를 드러냄. 최근 몸을 움직일 때 큰 동작이 많고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임.
.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9년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5명분량 강추입니다)

 

19년 만1세 12월 영아관찰일지(5명분량 강추입니다)
 19년 만1세 1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12월 영아관찰일지 입니다. 6개 영역중 3개영역을 관찰하고 표준보육과정의 수준을 고려해서 평가하였습니다.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중복내용 없으며 알차게 관찰기록하였으니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의사소통
신체활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신체운동
사회관계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아동관찰일지)21페이지

 

만4세 10월 유아 관찰일지 20명분량(아동관찰일지)21페이지
 만4세 10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를 대상으로 한 10월 관찰일지입니다. 중복내용없이 알차게 관찰한 내용으로 각영역 평가가 기록되어있습니다.
20명 분량으로 5개영역중 3개 영역을 관찰평가하였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통합지표도 거뜬히~~~ 화이팅하세요~^^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 경험
신체,건강
자연탐구
영역중 3개 관찰평가하였습니다.
누리과정평가
이 름

생년월일

관찰내용
평가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 경험
신체,건강
자연탐구
영역중 3개 관찰평가하였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육교사 공적조서 표창상

 

보육교사 공적조서 표창상
 공적조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구청장상 받을 때 작성하였던
보육교가 공적조서 입니다.
공적조서 작성할 때 다른곳에서 서식을 찾기 힘들어
쓰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어
교사상을 받기 위해 준비하시는 보육교사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는 다 지웠습니다.
공적조서 내용
자기 소개서
이력서
어린이집 직급
자신의 교사 가치관
경력 등 자신의 대한 내용과 포부를 작성하여
2020년12월에 구청장 상을 받았습니다.

교사표창상을 준비하시는 보육교사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세계의역사1) 19세기 중엽이후 중화민국의 수립 중국쇠퇴과정 일본에도 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 역사적의의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k 국문,프랑스,일본,법학,행정,경영,

 

세계의역사1) 19세기 중엽이후 중화민국의 수립 중국쇠퇴과정 일본에도 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 역사적의의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k 국문,프랑스,일본,법학,행정,경영,
 세계의역사1) 19세기 중엽이후 중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세계의역사1) 19세기 중엽이후 중화민국의 수립 중국쇠퇴과정 일본에도 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 역사적의의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k

국문,프랑스,일본,법학,행정,경영, 무역,미디어,관광,농학,통계데이터,유아교육,문화교양,교육학,생활체육

세계의역사1
1.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을 서술하고 그 원인에 대해서 설명해 보시오.
1.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을 정리하고,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 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 하시면, 좋은글이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


Ⅰ. 서 론

청나라는 18세기에 최대 강역을 차지했다. 최대 전성기에는 중국 북동부, 내몽골, 외몽골, 신장과 티베트를 모두 차지하며 1,300만 제곱 킬로미터의 영토를 점령,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이 차지한 영토보다도 더 넓은 영토를 자랑했을 정도였다. 청나라 초기 행정구역은 18개의 성(省)으로 구분되어 있었다. 허나 나중에 신장 구역과 만주 지역이 성으로 나뉘어 추가되면서 22개로 증가하였다. 또한 푸젠성의 일부였던 타이완섬은 19세기에 독립적인 하나의 성으로 분리되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일본 제국이 청일전쟁에서 승리하면서 타이완 성을 빼앗아갔다. 각 성은 7~13개의 부(府)로 나뉘었고, 각 부는 다시 7~8개의 현(縣) 또는 주(州)로 분류되었다. 청나라 주위의 국가들, 가장 대표적으로 조선, 베트남은 청나라에게 조공을 정기적으로 바쳤으며, 아프가니스탄의 카투르 왕조도 19세기 중반까지 청나라에게 공물을 바쳤다.
에도 막부는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무로마치 막부의 통치력이 붕괴된 이래 벌어진 센고쿠 시대를 종결시킨 이래 성립되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전투에서 승리한 직후 쇼군으로 떠올랐고, 도쿠가와 가문은 에도(현재의 도쿄)에서 전 일본의 다이묘들을 다스리는 유력 가문이 되었다. 에도 막부는 도쿠가와 가문에 대한 충성심을 기반으로 사회 전체를 철저히 구분하였고, 사회 안정을 위하여 쇄국 정책을 펼쳐 극소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지인들의 출입을 막았다. 에도 막부가 다스리던 에도 시대에는 급격한 경제 발전과 도시화가 이루어졌고, 이로 인하여 부유한 대상인계급의 출현과 함께 우키요에와 같은 문화적 발전들이 이루어졌다. 에도 막부가 통치한 이 시기를 에도 시대라고 한다.
에도 막부는 1853년에 시작된 막말 시기부터 쇠락하기 시작하였고, 결국 1868년 천황을 중심으로 한 개혁파들이 일으킨 메이지 유신으로 인하여 붕괴된다. 이후 메이지 정부가 일본 제국을 세웠으며, 에도 막부의 잔존 세력들은 보신 전쟁을 일으켜 다시 권력을 되찾고자 하였으나 에조 공화국에서 일어난 하코다테 전쟁에서 패배하면서 완전히 소멸하게 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 1.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을 서술하고 그 원인에 대해서 설명해 보시오. 1.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을 정리하고,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을 서술하고 그 원인에 대해서 설명해 보시오.
1)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과정
(1) 아편전쟁과 남경조약
(2) 태평천국의 난
(3) 애로호 사건
(4) 양무운동
(5) 청일전쟁과 변법자강운동
(6) 의화단의 난과 신축조약
(7) 민족주의의 대두
(8) 신해혁명과 중화민국
2) 19세기 중엽 이후 중화민국의 수립에 이르기까지의 중국의 쇠퇴 원인

(1) 지속되는 전쟁으로 인한 국력 쇠퇴
(2) 의화단 운동
(3) 중국판 이완용, 위안스카이의 배신
(4) 청나라 관료들의 부패와 아편



1. 일본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을 정리하고, 그 역사적 의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1)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전개과정
2) 에도(도쿠가와) 바쿠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한 나의 생각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공용, 2021, 중국정치, 세계의역사 두 차례에 걸친 중국 국공합작의 과정
-김형종 역, 「중국현대사상론」 한길사 2005, 70. 85쪽
-김희영(2013), 이야기 일본사, 청아출판사
-박구병 외 8인(2016), 세계의역사, 한국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이희건 외 4인(2017),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세계사 8, 사회평론.
-조관희(2013), 한권으로 정리한 이야기 중국사, 청아출판사.
-구현숙(2008), 일본 근대화의 길, 어문학사.
-똥베이런, 2017, 중국 공산당이 국공내전에서 승리한 이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