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발달과교육 1학년]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생애발달과교육 1학년]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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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생애발달과교육 1학년]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1) 유아기
(1) 표상적 사고
(2) 자아중심성
2) 아동기
(1) 인지발달
(2) 근면성 대 열등감
3) 청소년기
(1) 심리사회학적 발달
(2) 인지발달
4) 성인전기
(1) 독립
(2) 생산적 시기
5) 성인중기
(1) 참여와 분리
(2) 파괴와 창조
6) 성인후기
(1) 혼돈과 갈등
(2) 자아통합 대 절망

2.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에 적합한 평생교육
1) 유아기 - 뮤지컬
2) 아동기 - 금융교육
3) 청소년기 - 여가활동
4) 성인전기 – 부모교육
5) 성인중기 - 생활경험
6) 성인후기 – 참여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생애주기(Life-Cycle)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개인의 삶의 변화를 단계별로 구분하는 발달심리학에 근간을 두고 있는 이론이다. 발달심리학은 인간의 일생을 통해 일어나는 성장과 변화, 그리고 안정을 학문하는 학문으로, 과거 영유아와 아동 ∙ 청소년의 변화에 초점을 두었지만, 근래에는 태아, 신생아, 성인, 노인을 포함한 전 생애에 걸친 변화로 관심이 확대되었다. 생애주기별이론은 인간의 생애를 발달단계에 따라 나누어 각 단계에 달성해야 하는 목표를 발달과업(developmental tasks)이라고 정의된다. 발달단계에 따라서 연령을 규정짓는 시기가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르며, 이론적 관점에 따라 나뉜다. 현대에는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며 각 단계별로 시기를 규정짓는 연령이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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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흥길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윤흥길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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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윤흥길 《아홉 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연구 리포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Ⅰ. 들어가며
Ⅱ. 하층민의 절박한 삶의 형상화
Ⅲ. 하층민의 삶을 바라보는 지식인의 시선
Ⅳ. 나오며
Ⅴ. 참고문헌


1970년대는 급격한 경제 성장과 산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이 사회의 구조적 모순을 첨예하게 드러낸 시기였다. 급속한 산업화의 전개로 부의 편중과 소외된 계층이 발생했으며, 독재정치와 민주화 투쟁 등으로 격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갈등과 혼란이 계속되었던 것이다. 그 같은 사회적 혼란 속에서 작가들의 관심은 자연스럽게 정치, 경제, 사회 현실의 소용돌이에 집중되었다.
이 시기 작가들의 중요한 과제 중 대표적인 두 가지를 들자면, 하나는 70년대 사회가 산업화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소외된 빈곤 계층의 삶의 문제에 대한 과제요, 또 하나는 6?25 한국전쟁의 상처 치유와 분단 현실의 모순 극복에 대한 관심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 윤흥길은 1970년대 문학사를 엮어가는 데 있어서 그만의 독특한 필치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분단 극복과 화해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제시하는 부분도 그의 어린시절 체험이 상당부분 녹아 들어가 있다. 산업사회의 계층 간 갈등과 소외의 문제에도 그의 체험과 전망이 반영되어 있다. 윤흥길은 1942년 전북 정주시에서 태어나 196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참담했던 공군시절의 체험담을 엮은 <회색 면류관의 계절>1)이 당선되면서 작가 생활을 시작하여 7,80년대를 거쳐 1997년 <빛 가운데로 걸어오면>을 출간하기까지 60여 편의 단편 및 중?장편을 발표했다. 작가 윤흥길은 우리사회의 도시화, 산업화 과정에서 발생한 소시민, 지식인, 도시빈민, 미각성 상태의 민중의 삶의 문제 및 분단 현실 문제들에 대해 독특한 관점을 갖고 창작 활동을 해오고 있다.
위에 언급한 70년대의 두 가지 중요한 문제의식을 누구보다도 뛰어나게 형상화한 작가2)라고 할 수 있으며, 철저한 리얼리즘적 기율에 의해 시대의 모순과 근대사에 대한 심원한 통찰력을 보여주면서도, 한편으로는 일상에 대한 작고 따뜻한 시선을 아울러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3)
윤흥길의 주제는 크게 분단 극복 의지의 모색, 하층민의 절박한 삶의 형상화, 당대 정치?사회 상황에 대한 비판, 세 가지로 분류된다. 이러한 주제의 분류에 해당하는 각 작품들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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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3편 모음] 1.연세대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2.고려대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3.이화여대 간호대학원 연구계획서 진학동기 입학후의 연구계획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3편 모음] 1.연세대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2.고려대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3.이화여대 간호대학원 연구계획서 진학동기 입학후의 연구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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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이화여대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3편 모음 자료입니다.

★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원 학업 및 연구계획서에 맞게 자기소개, 진학동기, 미래의 연구계획를 완벽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 고려대학교 간호대학원 학업 및 연구계획서를 위해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입학 후의 연구계획을 미래 연구 능력에 대한 정확한 생각으로 기술했습니다.
★ 이화여대 간호대학원 연구계획서에 진학의 동기,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졸업 후 희망을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입학 담당자들이 원하는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3편 모음집으로 간호대학원에 진학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간호대학원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3편 모음

1.연세대학교 간호대학원 학업 및 연구계획서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3) 미래의 연구계획

2. 고려대학교 간호대학원 학업 및 연구계획서
1) 자기소개
2) 지원동기
3) 입학 후의 연구계획

3. 이화여대 간호대학원 연구계획서
1) 진학의 동기
2)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3) 졸업 후 희망

3.이화여대 간호대학원 연구계획서
1.연세대학교 간호대학원 학업 및 연구계획서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 간호현장 리더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간호대학원에서 간호학 연구와 현장간호학의 현안과 동향에 대한 선진지식과 종합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제가 간호분야로 ...<중략>

3) 미래의 연구계획
2. 고려대학교 간호대학원 학업 및 연구계획서
1) 자기소개
2) 지원동기
3) 입학 후의 연구계획

★ 간호인력발달 과정에서 간호실무환경에서 인적자원관리 및 간호성과관리의 특성을 다양한 문헌들을 통해 연구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보건의료정보시스템 연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요양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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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방송통신대 통계학개론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재 p.137 예제 5-5의 데이터(어느 학교 학생 11명의 1년 동안 읽은 책 수)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상자그림을 그리고, 다섯수치요약을 산출하시오 외 5문항 자료

 (2022년 방송통신대 통계학개론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재 p.137 예제 5-5의 데이터(어느 학교 학생 11명의 1년 동안 읽은 책 수)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상자그림을 그리고, 다섯수치요약을 산출하시오 외 5문항 자료




(2022년 방송통신대 통계학개론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재 p.137 예제 5-5의 데이터(어느 학교 학생 11명의 1년 동안 읽은 책 수)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상자그림을 그리고, 다섯수치요약을 산출하시오 외 5문항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1. 교재 p.137 예제 5-5의 데이터(어느 학교 학생 11명의 1년 동안 읽은 책 수)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상자그림을 그리고, 다섯수치요약을 산출하시오. (5점)
1)히스트그램
①코드 ②출력 결과
2)상자그림
①코드 ②출력 결과
3)다섯수치요약
①코드 ②출력 결과
2. 교재 p.39 예제 2-11의 데이터(학생 10명이 1분당 할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개수)를 이용하여, 이 학생들이 대표하는 모집단의 윗몸일으키기 개수의 평균이 30과 같다고 할 수 있는지 유의수준 5%에서 검정하시오. (5점)
①코드 ②출력 결과 ③ 설명
3. 교재 p.223 연습문제 1번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근력강화 운동이 체중 감량 효과가 있는지 유의수준 5%에서 검정하시오. (5점)
①코드 ②출력 결과 ③ 설명
4. 다음은 세 가지 직업군에 속한 사람들의 월급 데이터이다. 직업군에 따라 월급의 평균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지 일원배치 분산분석으로 검정하시오. (유의수준 5%를 사용한다.) (5점
①코드 ②출력 결과 ③ 설명
5. 백신의 종류와 부작용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A백신을 접종한 사람 30명, B백신을 접종한 사람 30명을 각각 조사하였다. A백신을 접종한 사람 30명 중에서 18명이 부작용을 경험했고, B백신을 접종한 사람 30명 중 15명이 부작용을 경험했다. 이 데이터를 가지고, 백신의 종류와 부작용 여부가 서로 독립이라고 할 수 있는지 유의수준 5%에서 검정하시오. (5점)
①코드 ②출력 결과 ③ 설명
6. 교재 p.180 예제 7-3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방과 후 학습 전 성취도 점수와, 방과 후 학습 후 성취도 점수의 산점도를 그리고, 상관계수를 계산하시오. 방과 후 학습 전 성취도 점수를 독립변수로, 방과 후 학습 후 성취도 점수를 종속변수로 하는 회귀직선을 구하시오. 이 회귀직선의 결정계수를 구하시오. (5점)
①코드 ②출력 결과 ③ 설명
7. 참고문헌1. 교재 p.137 예제 5-5의 데이터(어느 학교 학생 11명의 1년 동안 읽은 책 수)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상자그림을 그리고, 다섯수치요약을 산출하시오. (5점)
1)히스트그램

①코드
# 데이터 입력
count [- c(8, 1, 10, 15, 15, 10, 5, 19, 20, 9, 10)
# 히스토그램 작성
hist(count, main〓1년 동안 읽은 책 수₩n(학생 11명), xlab〓읽은 책 수, ylab〓학생수)
②출력 결과
그림 생략
③ 설명
히스토그램 작성 코드에서 색깔은 col 매개변수를 사용하면 된다. 예를 들면 col〓red로 하면 붉은색 막대가 그려진다.

2)상자그림

①코드
boxplot(count)
②출력 결과
그림 생략
③ 설명
다섯수치요약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상자그림에서 중앙값은 10, 1사분위수 8.5, 3사분위수는 15로 나타난다. 사분위범위(IQR)은 (3사분위수 - 1사분위수)이므로 6.5가 된다. 동일한 25%이지만 1사분위와 2사분위 사이가 2사분위와 3사분위 사이보다 좁으므로 1사분위와 2사분위 사이에서 데이터가 더 조밀하게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가 안울타리(inner fence) 내에 존재하여 이상치(outlier)는 상자그림에 존재하지 않는다.

3)다섯수치요약
①코드
fivenum(count)
②출력 결과
그림 생략
③ 설명
다섯 수치요약(five-number summary)은 최솟값, 1사분위수, 중앙값(〓2사분위수), 3사분위수, 최댓값을 의미한다. 즉, 최솟값 1, 1사분위수 8.5, 중앙값 10.0, 3사분위수, 15.0, 최대값 20.의 분포를 이루고 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4155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2022년 방송통신대 통계학개론 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재 p.137 예제 5-5의 데이터(어느 학교 학생 11명의 1년 동안 읽은 책 수)에 대한 히스토그램과 상자그림을 그리고, 다섯수치요약을 산출하시오 외 5문항
파일이름 : 통계학개론.hwp
키워드 : 방송통신대통계학개론,방송대통계학개론,방통대통계학개론,2022년,방송통신대,통계학개론,출석수업대체과제물,교재,p,137
자료No(pk) : 22041551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년치 발달평가 3명입니다.(1학기, 2학기)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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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0세 1학기,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 6페이지 구성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름:
만0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3명.zip
-만0세 1학기 발달평가 3명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 0세 1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 습관
-하루 일과에 잘 참여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교사 혹은 친구들과 하는 놀이에 집중을 잘한다.
-놀이 도중에 친구랑 다퉜을 때 울면서 교사의 반응을 살필 때가 있다.
-차분히 앉아 손가락으로 먹고 싶은 반찬을 고르고 먹여주면 맛있게 잘 먹는다.
-교사와 손을 씻으러 가는 과정을 즐기며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손 씻는 시간에는 가장 먼저 세면실로 가서 자리에 앉아 차례를 기다릴 줄 아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연탐구
-자연탐구에 참여하는 자세는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교사와 함께하는 경우엔 조금의 관심을 보인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을 탐색한다.

총 평가
OO는 모든 활동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래에 비해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며 이해력과 표현력이 뛰어나 사전에 경험한 것에 대해 능숙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을 꺼내서 차분히 앉아서 읽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고 싶을때는 교사에게 책을 찾아 달라고...<중 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가족건강간호학 2022년 출석대체] 가족건강사정도구의 종류, NANDA 간호진단체계, OMAHA 문제분류체계, HHCCs, ICNP 가족-간호사의 계약의 양식 당뇨병이 있는 가족

 

가족건강간호학 2022년 출석대체] 가족건강사정도구의 종류, NANDA 간호진단체계, OMAHA 문제분류체계, HHCCs, ICNP 가족-간호사의 계약의 양식 당뇨병이 있는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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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2년 1학기 가족건강간호학 출석수업대체과제물입니다.

1. 가족건강간호학 출석수업대체과제에 맞게 가족건강사정도구의 종류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2. 가족사정지침서, 가계도, 외부체계도, 사회지지체계도, 가족연대기, 최근경험표 및 생의 변화 질문지, 가족아프가사정도구, 비디오 촬영) 8가지를 열거하고 각각의 특성을 제시했습니다.
3.가족간호진단 분류체계 중 NANDA 간호진단체계, OMAHA 문제분류체계, HHCCs, ICNP에 대하여 문제가 제시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4.가족-간호사의 계약의 양식(교재 232~236p)에 맞추어 당뇨병이 있는 가족 구성원을 가정하여 그 가족을 대상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여 나타냈습니다.
5.가족건강간호학 2022년 1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가족건강간호학 2022년 출석수업대체 과제물

Ⅰ.서 론

Ⅱ.본 론
1. 가족건강사정도구의 종류를 5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의 특성을 제시하시오.
1) 가족사정지침서
2) 가계도
3) 외부체계도
4) 사회지지체계도
5) 가족연대기
6) 최근경험표 및 생의 변화 질문지
7) 가족아프가사정도구
8) 비디오 촬영
2. 가족간호진단 분류체계 중 NANDA 간호진단체계, OMAHA 문제분류체계, HHCCs, ICNP에 대하여 각각의 개발 및 활용 목적, 간호진단에 대한 정의와 분류 영역 등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1) NANDA 간호진단체계
2) OMAHA 문제분류체계
3) HHCCs
4) ICNP
3. 가족-간호사의 계약의 양식(교재 232~236p)에 맞추어 당뇨병이 있는 가족 구성원을 가정하여 그 가족을 대상으로 계약서를 작성하시오.

Ⅲ.결 론

Ⅳ.참고문헌

Ⅰ.서 론

가족건강간호의 관점에서 가족 중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건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건강행태를 통제하고 있다. 그런 점에서 현대 사회를 보면 우리 모두가 건강에 대한 신념을 따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간은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무증상 상태에서 질병을 예방하고 발견할 목적으로 예방적 건강행동을 보인다. 그리고 증상이나 징후로 인해 신체적, 감각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자신이 건강한지 확신이 서지 않는 사람들은 의료기관과의 접촉을 통해 다른 사람을 찾거나 자신의 상황을 알고 싶어 한다. 또한, 질병을 명확하게 예방하기 위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징후를 쉽게 감지할 수 있도록 건강행태를 보여주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ICNP 분류체계를 통해 이러한 가족 건강현상을 볼 때 지역사회, 부부역할, 생활양식, 주택관리 등 다양한 가족 현상이 요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가족 건강 간호에서 말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5가지 이상의 가족건강사정도구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각의 특성을 제시해 본다. 그리고 가족 간호진단 분류체계 중 NANDA 간호진단체계, OMAHA 문제 분류체계, HHCCs, ICNP의 개발 및 활용 목적, 간호진단의 정의 및 분류 영역을 기술하며 가족 간호 계약서 양식에 따라 가족 중 당뇨병이 있다고 가정하고 그 가족을 위한 계약서를 작성해 보도록 한다.

Ⅱ.본 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5월 관찰일지 (8명)

 

만3세 5월 관찰일지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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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18년 3차 통합지표로 작성한 관찰일지 자료 입니다~
여 3명, 남 5명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소중하게 자료 사용해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영역으로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예술경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총평도 작성하였으니 필요하신분은 소중하게 자료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인원수가 별로 없어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