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정치와경제 2022 기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교재 11장과 15장 핵심 내용을 요약,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외 - 세계의정치와경제기말

 

세계의정치와경제 2022 기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교재 11장과 15장 핵심 내용을 요약,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외 - 세계의정치와경제기말
 세계의정치와경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1학기 기말 공통형 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은 수많은 사상자를 내며 장기화되고 있다.
①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시 참고하기 편하도록 세부적인 목록을 나누어 요약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②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③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를 전쟁 발생 원인과 국제규범의 관점으로 분석한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④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세계의정치와 경제 과제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글자크기 : 11포인트 줄간격 : 160
세계의정치와경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교재 11장 요약 – 평화와 전쟁
2) 교재 15장 요약 – 세계시민의 연대와 공동행동

2.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1) 크림반도를 둘러 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
2)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을 둘러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
3)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3.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1) 전쟁 발생 원인으로 바라 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2) 국제규범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4.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모색
1) 국제법의 강화
2) 국제 평화를 위한 국가 간 협력 강화
3) 군비경쟁 방지 및 지역 안보 협력 체제 구축
4) 세계 민주주의 활동 지원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세계의정치와경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Ⅰ. 서 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최근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으며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여기에서는 세계의정치와경제 과제에 맞게 먼저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의 발발과 진행 상황을 설명해 보고 교재 내용을 바탕으로 이 전쟁을 이해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도록 한다. 새로운 현대 사회가 시작되면서 국제 평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그러나 국제사회는 안보, 인권, 종교, 빈곤, 환경 등 더욱 다양한 갈등 문제를 낳으면서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변화를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에도 러시아 정규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푸틴이 상대국의 주권을 노골적으로 짓밟는 모습은 나타났다. 실제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내전의 반정부 단체를 국가로 인정하고 그 단체의 요청에 따라 참전을 구실로 자신의 침략을 정당화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는 러시아가 생명과 평화를 파괴하는 모든 군사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전쟁을 통한 불법 행위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세계의정치와경제 문제가 제시하는 내용은 현 세계 정치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과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문제의 내용을 다양한 자료와 문헌들을 통해 공부하고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교재 11장 요약 – 평화와 전쟁

① 전쟁은 불가피한가

경쟁관계에서의 갈등을 군사력을 동원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행위에서 전쟁이 발생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클라우제비츠는 그의 저서 [전쟁론]에서 전쟁이란 정치적 수단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전쟁이란 군인과 민간인의 생명을 잃게 하는 부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사회통합과 함께 연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과도 존재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학기 만4세,만5세 혼합반 부모면담 일지 (18명)

 

1학기 만4세,만5세 혼합반 부모면담 일지 (18명)
 1학기부모면담일지(유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만5세 혼합반으로 구성된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각 유아들의 특성이 달라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만4세, 만5세 혼합반으로 구성된 부모면담 일지 입니다~ 유아 생활습관에 관한 교사의 의견 부모의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그외 [대인관계, 발달정도, 행동특성, 기타]있습니다! 종합의견도 작성하였으니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시험 과제물(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등)

 

2022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시험 과제물(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등)
 20221기말_교육2_다문화교.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교재 91쪽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의 각 영역을 자신의 관점에서 해석하여 제시하고, 이런 특성이 다문화교육에 대해 던지는 의미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2. 교재의 5장 및 인터넷 자료를 참고하여 외국의 다문화교육에 대해 학습한 후 한 국가 혹은 특징적인 제도 하나를 선정하여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프로그램의 개발 혹은 진행방법(교재 10장과 11장)의 차원에서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프로그램 명과 운영방식 기술 후 문제점 제시. 예컨대 체계성 부족, 학습자 분석 누락, 교수법상의 단편성 등을 도출)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2. 외국의 다문화교육
3.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과거 다문화 사회를 먼저 경험한 서구의 경우, 초기 소수자 적응교육에 치중하여 이루어졌던 이주민 동화교육이 그들의 심각한 정체성 혼란을 야기하고, 또한 일부 사회적 갈등과 폭력을 유발하는 상황을 인식하면서, 단순한 소수인종 적응교육을 모두를 위한 다문화교육으로 전환하였다.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성인들이 받아들이듯이 어느 날 갑자기 내 삶에 끼어 들어오는 그런 낯선 존재들이 아니다. 이미 수많은 혼혈아동들이 학급의 급우이고, 내 친구의 친구이고, 내 친척인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아직 편견이 형성되지 않았거나 고착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이들과 소통하고 공존하는 원리를 교육시키는 것은 다민족. 다문화사회를 위해 특별히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경우 타 문화권에서의 이러한 문제점들을 고려하여, 즉 소수자대상교육이 이들을 상대적으로 낙인찍게 하고, 이들의 낮은 정체감 및 자아 존중감으로 귀결하게 하는 문제점 등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많이 개선하고는 있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행되는 다문화교육은 여전히 소수자 대상의 한국 사회 적응교육이 비중이 높은 실정이다. 이에 우리의 다문화교육을 융합적 교육으로 방향 전환할 필요와 당위성에 접근한 다수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 레포트는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외국의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1)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다문화사회란 정치, 경제, 사회문화적 세계화의 급속한 진행으로 인해 국가 간의 교류와 상호의존성이 심화되고 노동, 유학, 난민, 결혼 등의 이유로 인구가 이동함으로써 다양한 인종, 민족, 계급, 성, 종교, 언어 등이 공존하고 있는 사회를 일컫는다. 한 사회의 체계 및 생활세계가 더욱 중층적으로 변하므로 이러한 사회에서는 민주주의 성숙도, 소수집단의 인권보호 등에 대한 정부의 정책 발의, 시민들의 논의 등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다문화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은 단일 문화 교실 의사소통에 비해서 더 복잡하고 중층적인 특성을 띠게 된다. 학생들의 언어 문화적 다양성으로 인하여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 학습 부진, 언어 문화적 정체성 혼란, 학습자 상호 간의 사회적 갈등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소지가 높기 때문에 교실 의사소통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교실 공동체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학생들 상호 간의 의사소통에서 나타나는 기본적인 문제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한국어 사용 능력에서 나타나는 수준 차이이다.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수준에 따른 한국어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이들의 교실 의사소통은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일정 수준의 한국어 학습 능력을 갖춘 학습자라 할지라도 교사는 학습자의 언어 능력을 고려한 수준별 지도가 불가피하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1학기 교육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0년 1학기 교육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01기말_교육4_교육고전의.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교육고전의 이해
2. 교육이란 무엇인가
1) 기존의 교육에 대한 생각
2) 변화된 교육에 대한 생각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분야이다. 최근 우리나라 공교육은 입시제도와 사교육 과열로 온 나라가 곤욕을 치루고 있다. 최근 어느 정부할 것 없이 시원하고도 정확한 교육정책을 제시 못하고 있다. 모든 국민이 공교육에 미쳐 있으면서도 공교육은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교육은 교육자가 그런 피교육자의 감각적 학습경험을 자극하고 인도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선생님 없이 혼자 터득하는 학습도 많다. 넓은 의미에서의 교육은 그런 독자적 학습도 확인하고 또 한편 자극도 하는 것을 포함한다.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려면 그에게 여러 가지 지적 능력, 정서적 성품, 사회적 역량, 도덕적 성격, 그리고 신체적 건강도 계발되어야 할 것은 명백하다. 이런 인간특성들이 적절히 함양됨이 없이는 개인은 가정, 학교, 동무집단, 직장, 사회에서 인간다운 삶을 지탱해 나갈 수가 없다. 이것이 인간을 인간답게 길러야 할 교육의 목적이 된다.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전인교육의 측면에서 보면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나 못하는 학생 모두에게 실패작이다. 그러나 이 문제는 입시위주의 교육의 열망에 가리어 간과되거나 입시위주 교육의 성과에 묻히어 잊히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입시위주 교육의 열망 때문에 공부 못하는 학생들의 아픔을 제대로 보지 못하거나 무시해 버린 것은 아닌지, 공부 잘 하는 학생들의 비인격적인 성장을 성공적인 교육의 예로 잘못 내세운 것은 아닌지 반성할 필요가 있다.
이 레포트는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교육고전의 이해

동양사상은 ‘세상은 모두 변화한다’는 가정에서 시작하여 변화의 법칙과 그 안에서 인간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사색에 기반 한다. 근본적으로 전지전능한 유일신의 개념이 없으며, 우주를 공간과 함께 시간의 변화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인식한다. 공자는 인간을 천성적으로 선을 실현할 수 있는 천리를 지니고 있는 가장 귀한 존재로 보는 인간중심 윤리 사상이다. 인간의 본성은 사단으로 표현하는데, 사단이란 측은지심, 수오지심, 사양지심, 시비지심을 말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다운로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다운로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진행하면서, 직접 작성하여 우수한 결과를 취득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지도계획서입니다.


1. 실습지도계획서(제목)
2. 지도자 성명
3. 1)실습목적 2)실습목표 3)실습분야 4)실습기간 5)실습대상
4. 교육계획
5. 실습지도방법
6. 실습일정
7. 실습생으로서의 책임과 과제
8. 참고도서지역아동 방과 후 안전지도, 방과 후 아이들의 안전 책임 및 멘토링 재량/학업 향상, 학생 개개인 문제집 과외 및 교과서 공부, 각종 행사 및 레크레이션 진행, 임의 주제선정 및 집단 토론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9842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파일이름 : 실습지도계획서 제출.hwp
키워드 : 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지도계획서
자료No(pk) : 18098428

자연과학 업로드 일반생물학 -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 Up

 자연과학 업로드 일반생물학 -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 Up




자연과학 업로드 일반생물학 -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

[자연과학] 일반생물학 -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
1. 실험 목적(Purpose of experiment)

(1) 쥐의 근육세포에서 DNA를 추출하여 중합효소 연쇄 반응(polymerase chain reaction, PCR) 실험에 이용할 product를 만든다.
(2) 지난 11주차에 추출한 DNA의 PCR결과를 전기영동을 통해 확인한다.

2. 배경지식(Background knowledge)

1-1. DNA의 기능
세포의 핵내에 존재하는 유전자 물질로 의 머리글자. 유전자는 생물체가 생성하는 단백질의 종류를 결정해주는 화학 정보가 저장된 곳이다. 유전자를 구성하는 DNA는 각각의 개체들이 합성하는 모든 단백질의 아미노산 순서와 배열을 결정한다. 이 순서와 배열이 단백질로 하여금 특별한 기능을 갖도록 한다. DNA는 자기 복제라는 독특한 능력이 있어 생장을 위한 체세포 분열을 하거나 번식을 위한 유전자를 만들더라도 언제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1-2. DNA의 구조

DNA의 구조

1. DNA의 이중나선 모형
DNA의 분자구조는 1953년 미국의 제임스 왓슨과 영국의 프랜시스 크릭에 의해 해명되었다. 이 구조는 2중나선 구조로서, 뉴클레오티드의 기다란 사슬 두 가닥이 새끼줄처럼 꼬여 있다. 이 구조는 마치 사다리를 비틀어서 꼬아놓은 것과 같은 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가령 이 새끼줄과 같은 2중나선을 똑바로 펴면 다음과 같은 구조가 된다.

여기서 A, G, C, T는 아데닌(Adenine), 구아닌(Guanine), 사이토신(Cytosine), 타이민(Thymine) 4종의 염기를 표시하고, S는 디옥시리보오스를, 그리고 P는 인산을 나타낸다. 사다리의 두 다리는 디옥시리보오스와 인산의 연결(-S-P-S-P)에 해당하고, 사다리의 발판은 두 다리에서 직각으로 뻗어나와 서로 마주보고 있는 염기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위의 구조에서 A와 T, 그리고 G와 C는 서로 짝을 이루고 있는데 그들 사이의 점선은 이 두 염기 사이에 형성된 약한 결합인 수소결합을 의미한다. A와 T 사이에는 두 곳에서 수소결합이 형성되어 있고, G와 C 사이에는 세 곳에서 형성되어 있다. 이 수소결합으로 2개의 서로 마주보는 염기가 붙들려 있으므로 사다리의 두 다리 또는 새끼의 두 가닥이 서로 붙들려 있게 된다.
DNA의 2중나선 구조에서 A는 반드시 T와, 그리고 G는 반드시 C와 마주보고 있다. 그 이유는 이 4종의 염기의 화학구조 때문인데 이렇게 짝지었을 때 비로소 두 가닥이 일정한 간격을 가지고 2중나선 구조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1-3. DNA의 복제
DNA가 단백질의 아미노산 배열순서를 결정하는 것은 먼저 DNA 2중나선의 일부분이 풀리고, 풀린 두 외가닥 사슬의 어느 한쪽 사슬에서 전령 mRNA가 만들어진다. 이 mRNA는 DNA와 마찬가지로 염기-펜토오스-인산으로 된 뉴클레오티드의 기다란 연결체인데 펜토오스가 리보오스이며, 염기의 종류가 A,G,C 그리고 U(DNA의 T 대신 U이다)인 점이 다르다. 또 DNA처럼 2중나선이 아니고 외가닥 사슬로만 존재한다.
DNA의 한 쪽 가닥 위에서 만들어진 mRNA는 그 염기의 배열순서가 DNA에 의하여 결정된다. mRNA에서는 DNA의 T 대신 U가 있기 때문에 DNA의 염기의 배열순서가 가령 ATCGGCAAT라면 거기서 만들어지는 mRNA의 염기 배열순서는 UAGCCGUUA와 같이 된다. 이 mRNA는 세포 속의 리보솜에 가서 자리를 잡으면, 또 하나의 RNA가 그 위에 와서 자리를 잡는다. 이 RNA는 아미노산을 운반하는 RNA라는 뜻에서 운반 RNA(transfer RNA:tRNA)라고 하는데, 그 종류는 20종이 알려져 있다. 이 tRNA는 그 분자의 한 쪽에 아미노산을 달고 있는데 한 종류의 tRNA는 한 종류의 아미노산만을 달 수 있다. 아미노산을 운반한 tRNA가 mRNA 위에 와서 닿으면 mRNA의 염기 배열순서가 자신의 염기 배열순서와 짝지을 수 있는 곳에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70417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자연과학 업로드 일반생물학 -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
파일이름 : [자연과학] 일반생물학 - DNA 추출 및 PCR & PCR 결과 확인(전기영동).hwp
키워드 : 자연과학,일반생물학,DNA,추출,PCR,&,확인,전기영동,업로드,및
자료No(pk) : 17041755

스트레인 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및 하중 측정 실험 Report

 스트레인 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및 하중 측정 실험 Report




스트레인 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및 하중 측정 실험

스트레인 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및 하중 측정 실험에 대한 자료입니다. 스트레인게이지


1. 실험목적
스트레인 게이지를 이용하여 스트레인을 측정하는 기본 계측방법을 습득하고, 스트레인 증폭기에서 얻어진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바꾸어, PC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외팔보 계의 구성 및 보정 방법을 이해하고, 외팔보에 걸리는 임의의 하중을 측정하여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법을 이해한다. 또한 응력-변형률 관계로부터 탄성계수를 구하는 방법을 확인하며, 관련된 고체역학의 주요 내용을 복습하고자 한다.

- 스트레인 게이지 -
<스트레인 게이지의 종류>
① 전기식 스트레인게이지(electrical strain gage)
구조체가 변형을 일으킬 때에 부착된 스트레인게이지의 전기적 저항이 변하여 이로부터 변형률을 측정하는 것.



② 기계식 스트레인게이지(mechanical strain gage)
두 점 사이의 미소한 거리변화를 기계적으로 측정하여 구조체의 변형률을 측정하는 것.

<스트레인 게이지 사용 시 주의사항>
① 스트레인 게이지의 저항이 스트레인에 따라 정확히 변하도록 설계하는 것.
저항이 0.1V 정도 반응하는데 매우 작은 양의 변화 (0.01V) 정도 변하는 것이라면 측정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적절한 저항을 사용해야 한다.
② 물체게 스트레인이 정확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게이지를 잘 부착하는 것.
물체가 수직의 봉일때 게이지를 정확히 수직으로 부착하지 않으면 우리가 원하는 값을 얻어낼 수 없다. 힘이 작용하는 방향으로 정확히 붙여야 한다는 말.

2. 실험 내용 및 이론적 배경

(1) 실험 내용
① 스트레인 게이지 부착
② 변형률-출력 관계 규명 (Calibration; 보정)
③ 분동을 이용 하중 가함
④ 측정된 하중-스트레인 값으로 하중-스트레인 관계 구함
⑤ 모멘트에 의한 굽힘 응력 및 응력-변형률 관계를 이용하여 재료의 탄성 계수 계산

(2) 이론적 배경
① 외팔보에서의 평형 방정식
P
y
V M

h
b
x
x
그림 1. 외팔보에서의 자유 물체도
평형 방정식으로부터
그리고
---------- 1)
② 굽힘 모멘트-응력 관계식
---------- 2)
y : 단면 도심에서의 위치
I : 도심에서의 Area Moment of Inertia
③ 응력-변형률 관계식
---------- 3)
E : 재료의 탄성 계수
: 변형률
④ 굽힘 모멘트를 받는 재료의 탄성 계수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4681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스트레인 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및 하중 측정 실험
파일이름 : 스트레인 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및 하중 측정 실험.hwp
키워드 : 스트레인,게이지에,의한,변형률,및,하중,측정,실험
자료No(pk) : 16146816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