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 정신건강과간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인지행동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 정신건강과간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인지행동
 정신건강과간호 기말과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1학기 정신건강과간호(간호학과 3학년) 기말시험 과제물 자료입니다.

1. 정신건강과간호 문제에 맞게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 2번, 3번, 4번 문항에 맞게 괄호 안의 답을 작성하고 답에 대한 설명을 기술했습니다.
3.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내용을 세부적으로 조사 기술했습니다.
4. 자아존중감, 자기가치, 자기규칙, 의사소통유형 등이 핵심 개념인 가족치료모형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및 기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5.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 6단계를 제시하고, 특정한 상황을 예시로 제시하고 각 단계별로 인지적 재구성에 대한 내용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6. 2022년 1학기 정신건강과간호 과제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한 자료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 글자크기 : 10포인트 줄간격 :160%으로 작성된 과제입니다.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시험 과제물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
2)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

2. 다음 괄호에 답을 쓰시오.

3. 다음의 각 괄호에 답을 쓰시오.

4. 다음의 괄호에 답을 쓰시오.

5.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내용을 서술하시오.
1)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 모클로베마이드
2)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
3)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내용

6. 자아존중감, 자기가치, 자기규칙, 의사소통유형 등이 핵심 개념인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및 기법을 서술하시오.
1) 가족치료 모형의 치료 목표
2) 가족치료 모형의 치료 방법 및 기법

7.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를 제시하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
2)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에 대한 예

8. 참고문헌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도파민은 뇌신경 세포들 사이에서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서 분비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이다. 흑색질을 포함한 뇌의 다양한 영역에서 생산되며, 도파민은 감정 조절과 학습 등을 포함한 영역에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전달물질이다. 우리의 감정은 뇌의 기능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되는데, 사랑과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받게 되면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면서 사람은 기쁨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도파민의 분비를 통해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되면서 세로토닌이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게 된다. 이러한 신경전달물질들이 분비되고 서로 영향을 주면서 우리의 인간은 감정을 느끼고 이를 조절하게 된다.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

도파민경로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뇌의 여러 곳으로 내보내는 연결통로이다. 도파민의 네 가지 뇌 전달 경로는 흑질선상체 경로, 중변연계 경로, 중간피질 경로, 결절누두 경로 이다. 흑질선상체 경로는 뉴런의 축색 돌기가 흑색질에서 기저핵에 도달하는 경로를 의미하고, 중변연계 경로는 중격핵 등의 대뇌 피질의 각각의 부위에 이르는 경로이다. 중간피질 경로는 뇌의 전두엽 피질로 이어지는 경로이며, 결절누두 경로는 시상 하부의 뉴런에서 시작하여 전 뇌하수체로 이어지는 경로를 의미한다.

2)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가족건강간호학3)치매노인부양가족,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1인가구 중 하나의 가족 형태를 선택하여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우리나라의 현황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선택한 가족 형태에

 

가족건강간호학3)치매노인부양가족,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1인가구 중 하나의 가족 형태를 선택하여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우리나라의 현황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선택한 가족 형태에
 가족건강간호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치매노인부양가족, 한부모가족, 독거노인 1인가구 중 하나의 가족 형태를 선택하여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각 10점).
1) 우리나라의 현황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2) 선택한 가족 형태에 대한 관련된 사회정책과 간호학적 중재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2. 본인의 가족, 또는 임의의 가족을 선정하여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각 10점).
1) 선정한 가족에 해당하는 듀발의 발달주기와 발달과업을 기술하시오.
2) 선정한 가족의 취약상황을 1가지 이상 기술하고, 이에 대하여 ICNP분류에 따른 간호진단을 도출하시오.
3) 위 가족을 위한 가족간호 중재 방안을 3가지 이상 상세히 작성하시오.
목차
1-1. 서론
1-2. 한부모가족의 개념
1-3. 한부모가족의 발생원인과 문제점
1-4. 우리나라 한부모가족의 현황
1-5. 한부모가족의 사회정책과 간호학적 중재 방안
1-6. 결론
1-7. 참고 자료

2-1. 서론
2-2. 임의의 가족 선정
2-3. 선정한 가족에 해당하는 듀발의 발달주기와 발달과업
2-4. 선정한 가족의 취약상황과 ICNP분류에 따른 간호진단
2-5. 선정한 가족을 위한 가족간호 중재 방안
2-6. 결론
2-7. 참고 자료

본문내용
세계화에 따라 늘어난 국제결혼, 맞벌이 부부의 증가, 과거에 비해 높아진 이혼율과 같은 사회변화로 인해 다문화가족, 조손가족, 한부모가족 등이 증가하였다. 혼인한 부부와 자녀로 구성된 가족 유형만을 정상가족으로 여겼던 한국사회의 가구유형은 점차 다양해졌다. 한부모가족지원법(법률 제15355호) 제4조에 의하면 한부모가족은 배우자와 사별 또는 이혼하거나 배우자로부터 유기된 자, 정신이나 신체의 장애로 장기간 노동능력을 상실한 배우자를 가진 자, 교정시설·치료감호 시설에 입소한 배우자 또는 병역복무 중인 배우자를 가진 자, 미혼자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부 또는 모가 아동인 자녀를 양육하는 가족을 의미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한부모가구는 2017년 약 153만 가구에 이르며 전체 가구 중 약 7.6%를 차지한다. 전국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한부모가구는 2020년에는 약 221만 가구, 2025년에는 약 230만 가구, 전체 가구 중 11.0%를 차지할 것이라고 추정되며, 한부모가구의 증가세는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료에 근거해보면 한부모가구는 이제 더 이상 한국사회에서 예외적인 가구유형으로 보기 어렵다.

참고 자료
김승권(2018). 한부모가족 자립지원 및 자녀양육 지원강화 방안. 2010 한부모가족 지원정책현황과 과제 정책세미나 자료집.
보건사회연구원(2009), 가족해체의 발생원인 및 규모추정과 정책방안, 통권 제 79호
백나경, 한부모가족에 대한 복지프로그램의 개입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2008
김미숙(2020).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 확대. 보 건복지포럼, 166, 63-79.
윤완중, 한부모가족의 지원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2005
이애재, 편부모가족기능 요인에 다른 자녀의 심리사회적 적응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황성철(2019). 한국형 통합사례관리 모형에 관한 소고. 한국사회복 지 행정학.
신경림. 만성질환 환자의 가족간호. 대한간호협회. 1995
고미영(2002). 가족생활주기에 따른 여가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가족간호과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www.knou.ac.kr
ICNP 가족간호현상 평가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www.knou.ac.kr
김영임,윤순녕,김숙영(2017). 가족건강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세계의정치와경제 2022 기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교재 11장과 15장 핵심 내용을 요약,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외 - 세계의정치와경제기말

 

세계의정치와경제 2022 기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교재 11장과 15장 핵심 내용을 요약,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외 - 세계의정치와경제기말
 세계의정치와경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1학기 기말 공통형 과제 레포트자료입니다.

-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은 수많은 사상자를 내며 장기화되고 있다.
①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였습니다. 과제 작성시 참고하기 편하도록 세부적인 목록을 나누어 요약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②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③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를 전쟁 발생 원인과 국제규범의 관점으로 분석한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④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세계의정치와 경제 과제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글자크기 : 11포인트 줄간격 : 160
세계의정치와경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교재 11장 요약 – 평화와 전쟁
2) 교재 15장 요약 – 세계시민의 연대와 공동행동

2.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1) 크림반도를 둘러 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
2)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을 둘러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
3)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3.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1) 전쟁 발생 원인으로 바라 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2) 국제규범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4.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모색
1) 국제법의 강화
2) 국제 평화를 위한 국가 간 협력 강화
3) 군비경쟁 방지 및 지역 안보 협력 체제 구축
4) 세계 민주주의 활동 지원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세계의정치와경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

Ⅰ. 서 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최근 전쟁이 장기화되고 있으며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여기에서는 세계의정치와경제 과제에 맞게 먼저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의 발발과 진행 상황을 설명해 보고 교재 내용을 바탕으로 이 전쟁을 이해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도록 한다. 새로운 현대 사회가 시작되면서 국제 평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그러나 국제사회는 안보, 인권, 종교, 빈곤, 환경 등 더욱 다양한 갈등 문제를 낳으면서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변화를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에도 러시아 정규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서 푸틴이 상대국의 주권을 노골적으로 짓밟는 모습은 나타났다. 실제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내전의 반정부 단체를 국가로 인정하고 그 단체의 요청에 따라 참전을 구실로 자신의 침략을 정당화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는 러시아가 생명과 평화를 파괴하는 모든 군사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전쟁을 통한 불법 행위에 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세계의정치와경제 문제가 제시하는 내용은 현 세계 정치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는 과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문제의 내용을 다양한 자료와 문헌들을 통해 공부하고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교재 11장 요약 – 평화와 전쟁

① 전쟁은 불가피한가

경쟁관계에서의 갈등을 군사력을 동원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행위에서 전쟁이 발생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클라우제비츠는 그의 저서 [전쟁론]에서 전쟁이란 정치적 수단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전쟁이란 군인과 민간인의 생명을 잃게 하는 부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사회통합과 함께 연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과도 존재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학기 만4세,만5세 혼합반 부모면담 일지 (18명)

 

1학기 만4세,만5세 혼합반 부모면담 일지 (18명)
 1학기부모면담일지(유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만5세 혼합반으로 구성된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각 유아들의 특성이 달라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부모면담일지 입니다~
만4세, 만5세 혼합반으로 구성된 부모면담 일지 입니다~ 유아 생활습관에 관한 교사의 의견 부모의 의견을 작성하였습니다~
그외 [대인관계, 발달정도, 행동특성, 기타]있습니다! 종합의견도 작성하였으니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시험 과제물(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등)

 

2022년 1학기 다문화교육론 기말시험 과제물(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등)
 20221기말_교육2_다문화교.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교재 91쪽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의 각 영역을 자신의 관점에서 해석하여 제시하고, 이런 특성이 다문화교육에 대해 던지는 의미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2. 교재의 5장 및 인터넷 자료를 참고하여 외국의 다문화교육에 대해 학습한 후 한 국가 혹은 특징적인 제도 하나를 선정하여 우리나라 다문화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 하나를 선정하여(원격 프로그램도 가능) 프로그램의 개발 혹은 진행방법(교재 10장과 11장)의 차원에서 비판적으로 분석하시오.(프로그램 명과 운영방식 기술 후 문제점 제시. 예컨대 체계성 부족, 학습자 분석 누락, 교수법상의 단편성 등을 도출)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2. 외국의 다문화교육
3.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과거 다문화 사회를 먼저 경험한 서구의 경우, 초기 소수자 적응교육에 치중하여 이루어졌던 이주민 동화교육이 그들의 심각한 정체성 혼란을 야기하고, 또한 일부 사회적 갈등과 폭력을 유발하는 상황을 인식하면서, 단순한 소수인종 적응교육을 모두를 위한 다문화교육으로 전환하였다.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성인들이 받아들이듯이 어느 날 갑자기 내 삶에 끼어 들어오는 그런 낯선 존재들이 아니다. 이미 수많은 혼혈아동들이 학급의 급우이고, 내 친구의 친구이고, 내 친척인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아직 편견이 형성되지 않았거나 고착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이들과 소통하고 공존하는 원리를 교육시키는 것은 다민족. 다문화사회를 위해 특별히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경우 타 문화권에서의 이러한 문제점들을 고려하여, 즉 소수자대상교육이 이들을 상대적으로 낙인찍게 하고, 이들의 낮은 정체감 및 자아 존중감으로 귀결하게 하는 문제점 등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많이 개선하고는 있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 실행되는 다문화교육은 여전히 소수자 대상의 한국 사회 적응교육이 비중이 높은 실정이다. 이에 우리의 다문화교육을 융합적 교육으로 방향 전환할 필요와 당위성에 접근한 다수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 레포트는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외국의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 관련기관의 프로그램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1) 다문화교육의 중층적 차원
다문화사회란 정치, 경제, 사회문화적 세계화의 급속한 진행으로 인해 국가 간의 교류와 상호의존성이 심화되고 노동, 유학, 난민, 결혼 등의 이유로 인구가 이동함으로써 다양한 인종, 민족, 계급, 성, 종교, 언어 등이 공존하고 있는 사회를 일컫는다. 한 사회의 체계 및 생활세계가 더욱 중층적으로 변하므로 이러한 사회에서는 민주주의 성숙도, 소수집단의 인권보호 등에 대한 정부의 정책 발의, 시민들의 논의 등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다문화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소통은 단일 문화 교실 의사소통에 비해서 더 복잡하고 중층적인 특성을 띠게 된다. 학생들의 언어 문화적 다양성으로 인하여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 학습 부진, 언어 문화적 정체성 혼란, 학습자 상호 간의 사회적 갈등과 같은 문제들이 발생할 소지가 높기 때문에 교실 의사소통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교실 공동체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학생들 상호 간의 의사소통에서 나타나는 기본적인 문제는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한국어 사용 능력에서 나타나는 수준 차이이다.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수준에 따른 한국어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이들의 교실 의사소통은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일정 수준의 한국어 학습 능력을 갖춘 학습자라 할지라도 교사는 학습자의 언어 능력을 고려한 수준별 지도가 불가피하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 1학기 교육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0년 1학기 교육고전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
 20201기말_교육4_교육고전의.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쓰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교육고전의 이해
2. 교육이란 무엇인가
1) 기존의 교육에 대한 생각
2) 변화된 교육에 대한 생각

III. 결 론

참고문헌



I. 서 론

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분야이다. 최근 우리나라 공교육은 입시제도와 사교육 과열로 온 나라가 곤욕을 치루고 있다. 최근 어느 정부할 것 없이 시원하고도 정확한 교육정책을 제시 못하고 있다. 모든 국민이 공교육에 미쳐 있으면서도 공교육은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교육은 교육자가 그런 피교육자의 감각적 학습경험을 자극하고 인도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선생님 없이 혼자 터득하는 학습도 많다. 넓은 의미에서의 교육은 그런 독자적 학습도 확인하고 또 한편 자극도 하는 것을 포함한다. 인간이 인간답게 살아가려면 그에게 여러 가지 지적 능력, 정서적 성품, 사회적 역량, 도덕적 성격, 그리고 신체적 건강도 계발되어야 할 것은 명백하다. 이런 인간특성들이 적절히 함양됨이 없이는 개인은 가정, 학교, 동무집단, 직장, 사회에서 인간다운 삶을 지탱해 나갈 수가 없다. 이것이 인간을 인간답게 길러야 할 교육의 목적이 된다.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전인교육의 측면에서 보면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나 못하는 학생 모두에게 실패작이다. 그러나 이 문제는 입시위주의 교육의 열망에 가리어 간과되거나 입시위주 교육의 성과에 묻히어 잊히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입시위주 교육의 열망 때문에 공부 못하는 학생들의 아픔을 제대로 보지 못하거나 무시해 버린 것은 아닌지, 공부 잘 하는 학생들의 비인격적인 성장을 성공적인 교육의 예로 잘못 내세운 것은 아닌지 반성할 필요가 있다.
이 레포트는 교육고전의 이해 강의를 듣고 ‘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교육고전의 이해

동양사상은 ‘세상은 모두 변화한다’는 가정에서 시작하여 변화의 법칙과 그 안에서 인간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사색에 기반 한다. 근본적으로 전지전능한 유일신의 개념이 없으며, 우주를 공간과 함께 시간의 변화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인식한다. 공자는 인간을 천성적으로 선을 실현할 수 있는 천리를 지니고 있는 가장 귀한 존재로 보는 인간중심 윤리 사상이다. 인간의 본성은 사단으로 표현하는데, 사단이란 측은지심, 수오지심, 사양지심, 시비지심을 말한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다운로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다운로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진행하면서, 직접 작성하여 우수한 결과를 취득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지도계획서입니다.


1. 실습지도계획서(제목)
2. 지도자 성명
3. 1)실습목적 2)실습목표 3)실습분야 4)실습기간 5)실습대상
4. 교육계획
5. 실습지도방법
6. 실습일정
7. 실습생으로서의 책임과 과제
8. 참고도서지역아동 방과 후 안전지도, 방과 후 아이들의 안전 책임 및 멘토링 재량/학업 향상, 학생 개개인 문제집 과외 및 교과서 공부, 각종 행사 및 레크레이션 진행, 임의 주제선정 및 집단 토론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9842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지도계획서
파일이름 : 실습지도계획서 제출.hwp
키워드 : 지역아동센터,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지도계획서
자료No(pk) : 18098428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