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청소년복지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2022년 1학기 청소년복지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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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Chapter 04 가족과 청소년복지
Chapter 05 학교문화와 청소년복지
Chapter 06 여자청소년 복지
Chapter 07 비행청소년 복지
Chapter 08 일과 청소년복지
Chapter 09 장애청소년 복지
Chapter 10 학교폭력과 청소년복지
Chapter 11 청소년복지의 법적 기반
Chapter 12 청소년복지의 제도적 기반
Chapter 13 청소년복지행정
Chapter 14 청소년복지의 과제와 전망
Chapter 15 청소년복지의 동향

* 각 장별 출제 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4장 가족과 청소년복지

1. 가족의 개념과 의의
1) 가족의 정의와 범위
① 전통적 가족 개념과 범위
- 전통적인 가족의 개념은 1차 산업인 농업이 기반을 이루었던, 그래서 비교적 단순한 가족구조와 기능적 상호작용으로 생활이 가능하였던 사회적 배경과 관련됨
- 농업사회였으므로 생산과 소비가 거의 통일한 장소에서 이루어졌으며, 따라서 거주 이동은 불필요하였고, 이때 가족구성원은 가계의 존속과 번영을 위한 중요한 자원이었음
- 이러한 특성 때문에 많은 수의 자녀출산이 장려되었으며, 자연스럽게 확대-대가족의 형태를 이루게 됨
- 전통적인 가족의 개념에서는 청소년의 보호와 교육을 포함한 전반적인 안녕에 직접적이며, 강한 영향력을 미쳤음을 시사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성인에 버금갈 정도로 성장한 청소년이 가정의 존속과 번영에 미치는 영향력은 컸었다고 볼 수 있음
② 근대적 가족 정의와 범위
- 근대적인 가족의 개념은 제2차 상공업 및 3차 서비스 산업이 기반을 이루었던 사회적 배경과 관련됨
- 즉 상·공업 중심의 사회였으므로 농업사회와는 다르게 생산과 소비의 장소가 분리되었고, 따라서 가장의 직업에 따라 거주 이동의 필요성이 높아졌음
- 근대적 가족의 개념은 근대적 의미의 사회복지 발달과 깊은 관련성을 지닌다고 할 수 있음
- 가족 전체가 적절하게 공동-분담하였던 가족기능 을 부부-자녀 중심의 핵가족이 담당하게 되거나, 가족 이외의 기관으로 옮겨지게 되었음
- 근대적 가족의 개념에서는 부부가 청소년의 보호와 교육을 포함한 전반적인 안녕에 직접적이며, 강한 영향력을 미쳤음을 시사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부부가 청소년의 안녕을 책임지기가 어려워졌을 때, 청소년이 당면한 문제는 그 가정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는 동인이 되었다고 볼 수 있음
③ 현대적 가족의 정의와 범위
- 현대적 가족의 개념은 소위 후기 산업사회 및 정보화 사회로 일컬어지는 최근의 사회적 배경과 관련 됨
- ‘한 이불’, ‘한 식량, ‘한 지붕’ 및 ‘한 울 타리’와 같이 시공간을 뛰어넘는 가족임
- ‘남녀’라고 하는 유기체의 생식구조와 기능을 뛰어넘는 가족인 것임
- 사회적 공인이라고 하는 형식을 뛰어넘는 것임
- 현대적 가족의 개념에서 현실적인 문제가 되는 것은 이들을 위한 사회 복지정책의 수립에서 대상 가족의 범주를 정하는 것임
- 현대적 가족의 개념이 시사한 바는 왜 가족이 존재해야 하며, 그 개인적 및 사회적 의의가 무엇이며, 이러한 존재 의의가 잘 보존되기 위해서 개인과 사회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사회적 합의의 필요성이라고 할 수 있음

2) 가족의 형성과 발달
① 합법적인 가족의 형성
- 오늘날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가족의 형성에 대한 사회적 승인의 도구로 법을 활용하고 있음
-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회에서 비합법적인 가족형성의 예로서 점점 증가하는 ‘동거하는 사람들’을 들고 있음
- 특별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합법적인 가족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가족생활 교육 및 예비부모교육이 매우 필요함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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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4세(6세) 학부모상담일지(1학기/2학기 교사기록) 총 25명분량

 

만4세(6세) 학부모상담일지(1학기/2학기 교사기록) 총 25명분량
 만4세 1학기,2학기상담기록지(교사용.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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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4세 25명 분량의 1학기/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입니다.
1학기, 2학기 각각 25명 분량 작성되어 있습니다.
상담시간표 틀도 추가 첨부해두겠습니다.
- 교사가 관찰한 유아 개인마다 유치원에서의 생활(생활습관, 놀이 및 또래관계, 활동참여도, 기타)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두었으며 비슷한 연령의 아이 특성을 상담 전 기록하실 때 도움 될 것입니다.
- 친구1, 친구2라고 적힌 부분은 같은 반 친구의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 상담시간표 틀
* 학부모 상담기록지 틀
* 목차
- 상담일시
- 원아명/생년월일
- 유치원에서의 생활
교사작성 부분▶ 생활습관(식습관 포함)/ 놀이 및 또래관계/ 활동참여도 / 기타
각 항목별 2개 이상 기록되어 있으며
- 부모님 의견란/ 건의사항에는 상담 후 상담내용 기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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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소서 성격 장단점과 단점극복 모음 5종 깔끔한 예문 Up

 자소서 성격 장단점과 단점극복 모음 5종 깔끔한 예문 Up




자소서 성격 장단점과 단점극복 모음 5종 깔끔한 예문

자소서 성격 장단점과 단점극복 모음 5종 깔끔한 예문


[ 목 차 ]

1.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 극복을 위한 노력
2.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 극복을 위한 노력
3.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 극복을 위한 노력
4.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 극복을 위한 노력
5.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 극복을 위한 노력

1. [장점 : 성실함과 책임감, 단점 : 지나치게 계획적으로 행동]
2. [장점 : 깊은 공감력과 따뜻한 마음, 단점 : 지나치게 완벽주의적 성향]
3. [장점 : 친절함과 예의, 단점 : 다소 서두르는 경향이 있음]
4. [장점 : 강한 리더십, 단점 : 사람을 너무 쉽게 믿음]
5. [장점 :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성향, 생활력이 강함, 단점 : 세심하지 못함]5.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 극복을 위한 노력

저는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해야 할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성향이 강하고, 남에게 의존하며 할 일을 떠넘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릴 적 저의 가정 환경은 그리 유복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이하 중략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32148&sid=leesk55&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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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자소서 성격 장단점과 단점극복 모음 5종 깔끔한 예문
파일이름 : 자기소개서 성격의 장단점 및 단점극복노력 모음 5종[3].hwp
키워드 : 자소서,성격,장단점,장점,단점,극복,모음,장단점과,단점극복,5종
자료No(pk) : 22032148

글쓰기3공통)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0k 간호학과 글쓰기3공통

 

글쓰기3공통)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0k 간호학과 글쓰기3공통
 글쓰기3공통)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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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글쓰기3공통)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0k

간호학과 글쓰기3공통

1.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5점)
(1) 틀리다, 다르다 (2) 돋우다, 돋구다 (3) 탓, 때문 (4) 주인공, 장본인 (5) 부딪치다, 부딪히다
2.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0점)
(1) 이 음료는 맛으로 유명한 우리 지방 사과로만 갈아 만듭니다.
(2) 무엇보다도 열악한 교통 여건도 시급한 문제이다.
(3) 성적이 우수한 김 군은 수업 시간에 교과서를 정리하는 것이 비결입니다.
(4) 아름다운 도시의 건축물을 감상하였다.
(5) 정부는 사고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 대책을 조속히 수립하겠습니다.
3. 다음에 제시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0점)
-고영근(2008),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지식, 한국문화사.
-J. Bybee. “Phonology and Language Use”, Cambridge University Press: London. (2001).
-1995년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에서 발간된 저자가 ‘임홍빈’ 교수와 ‘장소원’ 교수인 ‘국어문법론 I’.
-이기문, 국어사개설, 민중서관, 1972년.
-河野六郞. “朝鮮方言學試攷: 「鋏」語考”. 1945년. 東都書籍. 1-165쪽.
-임홍빈. 2000. 학교문법, 표준문법, 규범문법의 개념과 정의. 국립국어연구원. ‘새국어생활’ 10-2. 53-75쪽.
-이현구, 󰡔인문·사회계 미적분학󰡕,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5.
-홍재성, ‘기능동사 구문 연구의 한 시각’, “인문논총” 41, 1999, pp. 135-173.
-Chomsky, N., Syntactic structure, The Hague : Mouton & Co., 1957.
-김윤식, ‘우리 시대의 소설가들’, 2009, 강출판사.
4. 다음 조건에 고려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두 단락 이하 길이의 글을 작성하시오.
(25점)
(1) 소주제문과 뒷받침 문장이 드러날 것.
(2) 단락의 통일성과 긴밀성에 유의하여 작성할 것.
(3) 1번에서 제시된 단어 ‘틀리다, 다르다, 돋우다, 돋구다. 탓, 때문, 주인공, 장본인, 부딪치다, 부딪히다’ 중 최소 4개 이상 사용할 것.
(4) 2번에서 확인되는 문장의 문제가 없도록 작성할 것.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지구촌은 한류열풍으로 인하여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실지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의 어의(語意)표현이 매우 다양하여 배우기가 힘든다고 한다. 또한 모음의 ㅏ와 ㅓ에 따라 그 뜻이 완전히 바뀌게 되니 정확한 어의 쓰임이 요구된다. 필자도 실지로 한국어의 쓰임을 완벽하게 100프로 구사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어떤 글을 문장을 작성해 놓고도 전체적으로 문맥이 맞지 않아 한참 고민하고 수정하고 있다. 즉, 주어 형용사, 동사 등이 일목요연하고 체계적으로 작성 되 있어야 하는데 문맥의 복잡함으로 인하여 문장이 전하고자하는 의도를 상실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논문 작성시 참고문헌을 적는 순서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 있어야 하는데 뒤죽박죽으로 기재하여 혼란을 가져오는 경우도 생기고 있다. 단락의 구조와 구성 방식에 있어서도 간결하고 명확해야 하는데 그러한 기능을 상실하여 혼선을 야기하게 되면 글을 읽는 독자입장에서는 문장을 이해하는데 곤란을 겪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1.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5점)(1) 틀리다, 다르다(2) 돋우다, 돋구다(3) 탓, 때문(4) 주인공, 장본인(5) 부딪치다, 부딪히다
2.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0점)(1) 이 음료는 맛으로 유명한 우리 지방 사과로만 갈아 만듭니다.(2) 무엇보다도 열악한 교통 여건도 시급한 문제이다.(3) 성적이 우수한 김 군은 수업 시간에 교과서를 정리하는 것이 비결입니다.(4) 아름다운 도시의 건축물을 감상하였다.(5) 정부는 사고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 대책을 조속히 수립하겠습니다.
3. 다음에 제시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0점)-고영근(2008),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지식, 한국문화사.-J. Bybee. “Phonology and Language Use”, Cambridge University Press: London. (2001).4. 다음 조건에 고려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두 단락 이하 길이의 글을 작성하시오. 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5점)
(1) 틀리다, 다르다 (2) 돋우다, 돋구다 (3) 탓, 때문 (4) 주인공, 장본인 (5) 부딪치다, 부딪히다
2.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0점)
(1) 이 음료는 맛으로 유명한 우리 지방 사과로만 갈아 만듭니다.
(2) 무엇보다도 열악한 교통 여건도 시급한 문제이다.
(3) 성적이 우수한 김 군은 수업 시간에 교과서를 정리하는 것이 비결입니다.
(4) 아름다운 도시의 건축물을 감상하였다.
(5) 정부는 사고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 대책을 조속히 수립하겠습니다.
3. 다음에 제시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0점)
-고영근(2008),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지식, 한국문화사.
-J. Bybee. “Phonology and Language Use”, Cambridge University Press: London. (2001).
-1995년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에서 발간된 저자가 ‘임홍빈’ 교수와 ‘장소원’ 교수인 ‘국어문법론 I’.
-이기문, 국어사개설, 민중서관, 1972년.
-河野六郞. “朝鮮方言學試攷: 「鋏」語考”. 1945년. 東都書籍. 1-165쪽.
-임홍빈. 2000. 학교문법, 표준문법, 규범문법의 개념과 정의. 국립국어연구원. ‘새국어생활’ 10-2. 53-75쪽.
-이현구, 󰡔인문·사회계 미적분학󰡕,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5.
-홍재성, ‘기능동사 구문 연구의 한 시각’, “인문논총” 41, 1999, pp. 135-173.
-Chomsky, N., Syntactic structure, The Hague : Mouton & Co., 1957.
-김윤식, ‘우리 시대의 소설가들’, 2009, 강출판사.
4. 다음 조건에 고려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두 단락 이하 길이의 글을 작성하시오.
(25점)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자료

-공용, 레포트, 글쓰기 올바른 표기형태
-김다은, 『발칙한 신조어와 문화 현상』, 작가, 2006
-정진수, 『컴퓨터 통신언어 연구』, 역락, 2005
-이승주,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맞춤법 표기 및 표준어 사용 실태조사 연구”, 1994
-송인성, 교재 “2주차 한국어 정서법 개관”
-이주행, 알기 쉬운 한국어 문법론, 역락, 2011. 9.15.
-권재일, 한국어 문법론, 태학사, 2012. 12. 26.
-박덕유, 이옥화, 송경옥, 한국어 문법의 이론과 실제, 박문사, 2013. 2. 28.
- 표준국어대사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성인간호학 기말] 중심정맥관의 유형합병증, TPN 유의사항,당뇨병환자 간호교육, 호흡기계 환자 산소요법, 암 환자 통증관리 방법 사회심리적 중재 유형,방사선요법 부작용

 

2022년 성인간호학 기말] 중심정맥관의 유형합병증, TPN 유의사항,당뇨병환자 간호교육, 호흡기계 환자 산소요법, 암 환자 통증관리 방법 사회심리적 중재 유형,방사선요법 부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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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방송대 성인간호학 2022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물

1.다음 성인간호학 문제에 대해 교재, 강의, 성인간호학 관련 문헌들을 통해 완벽하게 답을 기술했습니다.
2.중심정맥영양 지원 방법 관련 중심정맥관의 유형, 중심정맥관 관련 합병증과 중심정맥 TPN 적용 시 유의사항에 관해 기술하시오.
3.당뇨병 환자의 간호교육을 기획하고 교육내용과 교육효과의 평가 방법을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10점)
4..만성폐쇄성폐질환 등 호흡기계 환자에게 적용 가능한 산소요법을 설명하고, 퇴원 시 필요한 교육내용에 관해 서술하시오. (10점)
5..암 환자의 통증관리 방법 중 사회심리적 중재의 유형을 조사하여 중재 방법을 서술하시오. (10점)
6.방사선요법의 부작용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간호 교육내용을 서술하시오. (10점)
2022년 방송대 성인간호학 기말시험 과제물

1.중심정맥영양 지원 방법 관련 중심정맥관의 유형, 중심정맥관 관련 합병증과 중심정맥 TPN 적용 시 유의사항에 관해 기술하시오.
1) 중심정맥영양 지원 방법 관련 중심정맥관의 유형
2) 중심정맥관 관련 합병증
3) 중심 정맥 TPN 적용 시 유의사항
2.당뇨병 환자의 간호교육을 기획하고 교육내용과 교육효과의 평가 방법을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1) 당뇨병 환자의 간호교육을 기획
2) 교육내용과 교육효과의 평가 방법을 조사하여 기술
3.만성폐쇄성폐질환 등 호흡기계 환자에게 적용 가능한 산소요법을 설명하고, 퇴원 시 필요한 교육내용에 관해 서술하시오.
1) 산소요법
2) 퇴원 시 필요한 교육내용
4.암 환자의 통증관리 방법 중 사회심리적 중재의 유형을 조사하여 중재 방법을 서술하시오.
1) 이완요법과 심상 요법
2) 전환 요법과 인지적 재구성
3) 환자교육
4) 심리치료와 구조적 지원
5) 지지집단과 신앙상담
5.방사선요법의 부작용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간호 교육내용을 서술하시오.
1) 피부반응에 의한 피부 손상 및 간호교육
2) 전신 부작용 및 간호교육
3) 치료 부위에 국한된 부작용 및 간호교육
6.참고문헌

1.중심정맥영양 지원 방법 관련 중심정맥관의 유형, 중심정맥관 관련 합병증과 중심정맥 TPN 적용 시 유의사항에 관해 기술하시오.

1) 중심정맥영양 지원 방법 관련 중심정맥관의 유형

중심 정맥 자치의 적용은 말초혈관이 좋지 않은 환자, 여러 번 검사용 혈액을 채취해야 하는 경우, 자극적인 약물의 주입 시 큰 혈관으로만 투여해야 하는 수액이나 약물주입의 경우(항암제, 항생제, 총 정맥영양제, 수혈이나 혈액제재를 간헐적으로 주입할 때)에 사용된다. 중심정맥관의 유형에는 말초 삽입 중심정맥관, 유치 중심정맥관, 완전 이식형 중심정맥관이 있다. 

① 말초 삽입 중심정맥관

말초 삽입 중심정맥관은 장기간에 걸친 채혈, 수혈, 약물주입, 항암화학요법 등의 목적으로 팔꿈치 위의 정맥에 삽입하는 길고 가는 정맥 도관을 말한다. 말초 삽입 중심정맥관은 6개월 이상 장기간 정맥 접근을 요하는 환자에게 사용한다. 말초 정맥 주사의 경우 2-3일마다 또는 매 치료 후에 다시 삽입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일반적인 중심 정맥 카테터는 감염이나 혈전증의 위험이 있어 2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말초 삽입 중심정맥관은 장기(2~6개월) 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말초 삽입 중심정맥관은 합병증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장기간 유지 보수를 위해 편안하고 안정적이며 관리가 용이하다. 

② 유치 중심정맥관

유치 중심정맥관은 장기간 혈관 접근이 필요한 사람에게 사용하는 것으로 히크만 카테터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이 히크만 카테터는 일반적으로 쇄골하 정맥을 천자하고 다크론 커프가 있는 다중 내강 카테터를 삽입하고 흉골과 유두 사이의 쇄골하 정맥에 터널을 만들어 흉골과 유두 사이의 카테터를 노출시킨다. 카테터가 고정되어 있고 혈전 발생률이 낮아 감염을 예방할 수 있고 6개월 이상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재택 요양 대상자 및 장기 입원환자에게 좋다. 유치 중심정맥관에는 브로비악 카테터, 그로숑 카테터 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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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방송대 간호연구 기말] 외생변수 통제방법 중, 외적 통제방법 연구문제를 평가 시 고려하게 되는 평가의 기준 중앙값, 표본의 표준편차 표준정규분포표를 활용

 

2022년 방송대 간호연구 기말] 외생변수 통제방법 중, 외적 통제방법 연구문제를 평가 시 고려하게 되는 평가의 기준 중앙값, 표본의 표준편차 표준정규분포표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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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간호연구(간호학과 3학년) 2022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입니다.

1.간호연구(간호학과 3학년) 과제에 맞게 외생변수 통제방법 중, 외적 통제방법 6가지를 쓰고 정리 설명하고 연구문제 평가 기준에 대해 상세하게 기술했습니다.
2.간호연구 수강생 9명의 중앙값, 표준편차에 대해 식을 포함한 풀이과정을 정리했습니다.
3.표준정규분포표를 활용하여 Z= 1.96의 확률(넓이)을 구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4.가설검정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술했습니다.
5. 간호연구 기말 2022년 1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방송대 간호연구 기말시험과제물

1.외생변수 통제방법 중, 외적 통제방법 6가지를 쓰고 각각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관심있는 연구문제를 선정한 후에는 수행할 만한 가치가 있는 연구인지 결정하기 위해 연구문제를 평가하게 된다. 이때 고려하게 되는 평가의 기준 3가지를 쓰고 각각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3.다음을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4.다음은 간호연구 수강생 9명의 기말고사 성적표이다. ⓐ 중앙값, ⓑ 표본의 표준편차는 얼마인가?
5.표준정규분포표를 활용하여 Z= 1.96의 확률(넓이)을 구하는 방법을 설명하시오.
6.다음은 빈칸에 알맞은 용어는?
7.추론통계는 적용되는 가정에 따라 모수적 통계와 비모수적 통계로 나뉜다. 이때 모수적 통계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가정을 만족해야 하는지 기술하시오.
8.가설검정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2가지)는 무엇인지 설명하고,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술하시오.
9.다음은 빈칸에 알맞은 용어는?
10.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17명 분량입니다.(1학기,2학기)

 

만4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17명 분량입니다.(1학기,2학기)
 4세 1학기,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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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4세-1학기, 2학기) 공공형 어린이집 만4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1학기, 2학기) 공공형 어린이집 만4세 1년치 부모상담일지 17명 분량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매우 건강함.
그러나 가끔 코피나 잘 남.
신체발달: 평균
-신체의 각 부분과 기관을 고르게 활용하여 움직이며, 소근육을 이용한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시도하려 하나 편식에 대한 지도와 관심이 요구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서 말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임.
-여러가지 낱말과 문장을 듣고 그 뜻을
잘 이해합니다. 그러나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하며, 자신의
생각을 말 하는데 적극적일 수 있는 지도가 필요합니다.
사회성발달
잘 모르겠음.
-집단 생활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친구들을 배려하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는 경험이 요구
되며,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서발달
약간의 산만함은 있는 것 같음.
-침착하고 안정감있게 행동하며 차분합니다
-새로운 환경을 어려워 할 때도 있으며,
스스로 노력하며 적응합니다.

생활습관
조부모님과 함께 생활하다보니 자주적
으로 해동하는 게 적음.
(놀이할 때 빼고) 혼자 하는 것을
싫어할 때가 많음.
-놀이를 한 후 주변을 잘 정리합니다.
-웃어른을 보면 인사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 되어 있습니다.

기타/ 건의사항
수첩이랑 주말 지낸 이야기 같은 책을 잘 빼먹네요.
챙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략>

건강 및 신체발달
키와 몸무게가 같은 연령의 친구보다 작은데 본인은 자기가 작은지를 잘 몰라요. 작긴해도 건강에 큰 이상없이 잘 지내고 아토피와 알러지가 좀 있어서 고생해요.
-대근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소근육 활동을 더 좋아하고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같은 또래에 비해 말이며 인지능력이 좀 더 빠른편인 것 같아요.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교사와 친구들간의 대화가 왕성합니다.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그러나
때로는 자기 주장이 지나칠정도로 강해서 다른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태도도 필요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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