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 정신건강과간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인지행동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 정신건강과간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인지행동
 정신건강과간호 기말과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년 1학기 정신건강과간호(간호학과 3학년) 기말시험 과제물 자료입니다.

1. 정신건강과간호 문제에 맞게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 2번, 3번, 4번 문항에 맞게 괄호 안의 답을 작성하고 답에 대한 설명을 기술했습니다.
3.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내용을 세부적으로 조사 기술했습니다.
4. 자아존중감, 자기가치, 자기규칙, 의사소통유형 등이 핵심 개념인 가족치료모형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및 기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5.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 6단계를 제시하고, 특정한 상황을 예시로 제시하고 각 단계별로 인지적 재구성에 대한 내용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6. 2022년 1학기 정신건강과간호 과제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한 자료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 글자크기 : 10포인트 줄간격 :160%으로 작성된 과제입니다.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시험 과제물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
2)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

2. 다음 괄호에 답을 쓰시오.

3. 다음의 각 괄호에 답을 쓰시오.

4. 다음의 괄호에 답을 쓰시오.

5.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내용을 서술하시오.
1)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 모클로베마이드
2)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
3)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내용

6. 자아존중감, 자기가치, 자기규칙, 의사소통유형 등이 핵심 개념인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및 기법을 서술하시오.
1) 가족치료 모형의 치료 목표
2) 가족치료 모형의 치료 방법 및 기법

7.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를 제시하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
2)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에 대한 예

8. 참고문헌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도파민은 뇌신경 세포들 사이에서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서 분비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이다. 흑색질을 포함한 뇌의 다양한 영역에서 생산되며, 도파민은 감정 조절과 학습 등을 포함한 영역에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전달물질이다. 우리의 감정은 뇌의 기능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되는데, 사랑과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받게 되면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면서 사람은 기쁨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도파민의 분비를 통해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되면서 세로토닌이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게 된다. 이러한 신경전달물질들이 분비되고 서로 영향을 주면서 우리의 인간은 감정을 느끼고 이를 조절하게 된다.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

도파민경로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뇌의 여러 곳으로 내보내는 연결통로이다. 도파민의 네 가지 뇌 전달 경로는 흑질선상체 경로, 중변연계 경로, 중간피질 경로, 결절누두 경로 이다. 흑질선상체 경로는 뉴런의 축색 돌기가 흑색질에서 기저핵에 도달하는 경로를 의미하고, 중변연계 경로는 중격핵 등의 대뇌 피질의 각각의 부위에 이르는 경로이다. 중간피질 경로는 뇌의 전두엽 피질로 이어지는 경로이며, 결절누두 경로는 시상 하부의 뉴런에서 시작하여 전 뇌하수체로 이어지는 경로를 의미한다.

2)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 2022 교재 11장과 15장의 핵심내용 요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전쟁을 어떻게 이해 국제 평화를 위하여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 2022 교재 11장과 15장의 핵심내용 요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전쟁을 어떻게 이해 국제 평화를 위하여
 세계의정치와경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세계의정치와경제 방송통신대 2022년 1학기 기말 과제 자료입니다.
-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 11장과 15장의 핵심내용을 세부 목록으로 세분화하여 체계적으로 요약하였습니다.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 원인과 그 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 교재의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에 대해서 전쟁 발생의 원인, 평화적 관계의 가능성, 유엔의 역할, 새로운 질거에 대한 가능성의 네 가지 관점을 통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국제 평화를 위한 노력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하였습니다.

- 글자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참고문헌을 참고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한 자료입니다.
세계의정치와경제 11장과 15장 핵심 내용 요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국제 평화를 위한 노력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교재 11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 평화와 전쟁
2) 교재 15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 세계시민의 연대와 공동행동

2.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1) 소련붕괴와 우크라이나의 중립국 선언
2) 크림반도 합병
3) 블로디미르 젤렌스키 정부 출범과 함께 나토 가입 추진
4)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3.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1)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발생의 원인
2)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평화적 관계의 가능성
3)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유엔의 역할
4)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과 새로운 질서에 대한 가능성

4.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모색
1) 국제법의 강화
2) 지역 안보 협력 체제 강화
3) 군비경쟁 방지 체제
4) 평화적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중립국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세계의정치와경제 11장과 15장 핵심 내용 요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국제 평화를 위한 노력

Ⅰ. 서 론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한 후,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하고,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위기는 복합적인 요인의 결과였다. 소련과 동유럽 체제가 해체된 후 NATO의 급속한 동진 움직임은 러시아의 안보 불안을 촉발했고, 우크라이나는 친서방 세력과 친러시아 세력이 혼재된 상황에서 정치적 혼란을 겪었다. 국제사회의 반응은 매우 뜨겁다. 특히 이미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겪은 유럽이 러시아의 침공에 강력하게 대응하고 있다. 앞으로 우크라이나 사태는 여러 면에서 국제질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과 탈냉전을 바탕으로 한 유럽 질서의 변화가 나타날 것이며 우크라이나 위기는 유럽이 러시아와 친구가 될 수 없다는 확신을 줄 것이다. 러시아는 유럽 전체의 적이 되어 다시 냉전의 세계에 머물 것이라는 것이 전망이 있다. 이러한 내용을 보았을 때 세계의정치와경제 과제가 제시하는 내용은 현 세계를 배워 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 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교재 11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 평화와 전쟁

① 전쟁은 불가피한가

전쟁은 군대를 동원하여 경쟁 관계의 분쟁을 해결하고자 할 때 발생한다. 이런 의미에서 클라우제비츠는 전쟁은 다른 수단에 의한 정치의 연속이라고 정의하였고, 때로는 전쟁으로 인한 사망자 수에 의해서 정의되기도 한다고 지적하였다. 전쟁은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폭력성으로 인하여 인명 피해를 피할 수 없다는 부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사회 내에서 연대감을 통한 사회통합을 이끌어 낸다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지고 있다. 또한 전쟁으로 인한 기술의 발전은 과학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기도 한다. 세계 2차 대전 이후 핵에 대한 두려움으로 강대국 사이의 전쟁은 일어나고 있지 않지만, 9⦁11 테러와 같은 테러조직과의 전쟁 및 내전이 발생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보건교육 기말] 1.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학습지도계획서 2.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

 

보건교육 기말] 1.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학습지도계획서 2.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
 보건교육 기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보건교육 기말]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초등, 청소년, 중년, 노인, 여성, 직장인등 개인을 자유롭게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그 선정 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작성하시오.
3)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시오.
4) 모형을 적용한 보건교육계획안작성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을 기술하시오.
2)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 보건교육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2021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 방통대) 보건교육 기말시험 과제물 참고자료
/본문일부

보건교육 기말] 금연 보건교육계획안 자조집단모임

Ⅰ. 서론

흡연은 약물 중독의 일종이며, 담배에 포함된 니코틴은 약물 중독의 증상을 유발하는 정신활성물질로 기분을 좋게 하고, 담배를 지속해서 찾아 흡연을 하게 한다. 흡연은 암, 심혈관 질환, 폐 질환을 유발하는 병리기전의 역학관계가 있으며, 한 번 중독되면 끊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흡연율 상승을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지지를 위한 공감대 형성, 낙인 금지, 금연에 대한 조기 교육 및 사회적 홍보 등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
자조모임은 공통의 문제나 상황을 겪는 사람들이 자원과 정보를 모으고 상호원조, 서비스, 혹은 보호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형성된 비전문가조직으로, 자발성과 인간적인 상호작용을 하는 특성이 있다. 즉, 구성원들이 겪는 공통의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도록 노력하여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자발적인 조직이 자조모임이라고 할 수 있다. 자조모임의 구성원은 공통적인 문제를 안고 있으므로 즉각적으로 서로를 동일시하게 된다. 그리고 동시에 도움을 주고받는 과정을 통해 학습이 일어나고 정서적인 지지망을 형성하게 되며, 정보를 나눔으로써 성공적으로 대처 하기위한 지혜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같은 질병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의 자조모임은 질병에 대한 정보는 물론이고, 정서적인 지지 안정을 얻을 수 있으므로 보건의료 조직에서 환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장려할 필요가 있다. 지금부터 2021년 보건교육 기말 과제물을 통해,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 2)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논의하도록 하겠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 적용한 금연 보건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초등, 청소년, 중년, 노인, 여성, 직장인등 개인을 자유롭게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그 선정 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작성하시오.
1) 사회-역학적 진단
2) 행위 및 환경적 사정
① 비행위적 요인과 행위적 요인
② 행위목록
③ 변경 가능한 요인의 등급화
3) 교육 및 생태적 사정
4) 행정 및 정책 사정
5) 평가계획
3.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시오.
4. 모형을 적용한 보건교육계획안작성에 따른 결론을 제시하시오.

2] 우리나라 자조집단현황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병원이나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우리나라 자조집단모임의 현황과 특성을 기술하시오.
1) 보건소중심으로 운영되는 자조집단모임 현황과 특성
2) 단주 자조집단의 현황과 특성
3) 정신장애인 자조집단의 현황과 특성
2. 하나의 자조집단을 선정하여 대상자들의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농학원론2022기말과제-농업존재가치와 소농역할,농업정의,토지의 공간적이질성

 

농학원론2022기말과제-농업존재가치와 소농역할,농업정의,토지의 공간적이질성
 2022농학원론REPORT기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농업의 기본적 존재가치와 소농의 역할, 농업의 정의에 대하여 본인의견 설명,
농업생산에서 토지가 가지는 공간의 이질성 설명
- 목차 -
1. 농업의 기본적 존재가치와 소농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2. 농업애 대한 정의가 학자마다 의미하는 바가 조금은 다르다.
학생 본인의 의견을 설명하시오.
3. 농업생산에서 토지가 가지는 공간의 이질성을 설명하시오.
- 본문일부 -

농업에 대한 정의는 어원적근거부터 살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농업의 영어 어원은 라틴어의 흙AGRI와 경작CULTURE를 합친 말로서 agriculture 땅을 일구어 작물을 가꾼다는 뜻이다. 여기서 경작한다는 의미의 culture는 문화를 의미하는 말의 어원이기도 하다.
문화라는 개념은 라틴어의 경작하다, 가꾸다, 재배하다라는 의미에서 유래했다.
문화는 원래의 자연 상태의 사물에 인간의 작용을 가하여 인위적으로 가꾸어 만드 ㄴ산물 또는 그러한 행위 양식을 의미한다. 즉 문화란 그것을 변형시키거나 새롭데 창조해 낸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문화는 인류가 오랜 유목적 생활을 끝내고 정착 농경생활에 접어들었을 때 형성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다. 인류의 농경생활의 시직에서부터 개념화된 문화는 인간의 행동양식에서 나타나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범위에서 사용되고 있다.
인유의 농업의 시작은 곧 인류문명과 문화의 시작인 것이다. - 중 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도서관 현장실습일지와 교육참관록 특수사립학교 Down

 도서관 현장실습일지와 교육참관록 특수사립학교 Down




도서관 현장실습일지와 교육참관록 특수사립학교

도서관 현장실습일지와 교육참관록 특수사립학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OOO 학교에 대한 참관록



Ⅰ. 학교 소개

1. 위치, 분위기
OOO 학교는 서울시 서초구 내곡동에 위치해 있는 특수사립학교다. 이 학교는 정신지체 장애 학생을 위한 유 ? 초 ? 중 ? 고 특수학교로서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교육하고 있는 학교라고 말할 수 있겠다. 다니엘 학교를 처음 방문하는 우리는 학교를 찾아가는 것이 만만치 않았다. 왜냐하면 다니엘 학교의 위치가 지하철과 바로 연계되어 갈 수 있는 곳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다니엘 학교를 찾아갈 수 있는 여러 방법 중 우리가 선택한 방법은 2호선 강남역에서 내려 헌인마을까지 가는 버스로 갈아타서 가는 방법이었다. 강남역에서 헌인마을까지 가는 버스의 소요시간은 대략 20~30분 정도 걸리고, 헌인마을에서 내려 학교까지는 도보로 10분 정도 걸린다. 다니엘 학교 주변에는 가구단지가 있기는 하지만 학교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기에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을 전해 주기에 충분했다. 운동장을 가운데 낀 채 여러 학교건물들이 자리 잡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인상을 주었다.

2. 학교 연혁, 학생현황, 교직원현황

1) 학교 연혁
다니엘 학교는 1974년 12월에 18학급으로 다니엘 학교 설립인가를 받아서 1975년4월에
다니엘학교로 개교한 학교다. 다니엘 학교는 1981년 초등부 제1회 졸업을 시작으로 해서 1987년 중학부 제1회 졸업생을 배출시켰다. 2005년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초등부에서는 25회 졸업생을, 중등부에서는 18회 졸업생을, 그리고 고등부에서는 9회 졸업생을 배출시키며 학생들과 함께 오늘을 걸어가고 있는 사립특수학교 중의 하나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다니엘 학교가 특수학교로써는 역사가 깊은 학교라는 것이다.

2) 학생 현황
다니엘 학교의 학생현황을 알고 싶다면 학급이 운영되고 있는 현황과 장애유형별 아동의 수, 그리고 학생 연령별 아동의 수를 살펴보면 알 수 있다.
학급이 운영되고 있는 현황을 보면 유치부의 경우, 편성 학급 수는 1학급이고, 총 유치부 아동은 7명이다. 초등부의 경우 편성 학급 수는 12개 학급이고 해당아동의 총 수는 78명이다, 그리고 중등부와 고등부의 경우, 편성학급수가 각각 6학급이며 해당 아동 수는 48명, 57명이다.
장애 유형별로 보면 대부분의 아동들이 정신지체 아동들이며, 중복장애를 가진 아동도 포함되어 있어 좀 더 교육을 함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도 있다고 한다.


학생 연령별로 아동들을 살펴보고자 한다면 아래 표를 참조하도록 한다.

과정/연령
12~13
14~15
16~17
18~19
20~

중등부
7
27
12
2

48
고등부


21
23
13
57

7
27
33
25
13
105


3) 교직원 현황
교직원 현황을 살펴보면 5대 교장선생님과 한 분의 교감 선생님께서 근무하고 계시고, 교원과 일반직을 포함하여 총 66명의 선생님께서 근무하고 계신다.(2005년 기준) 이 중 교사는 유치, 초등, 중등, 고등, 치료, 보건으로 나뉘며, 일반직은 행정직과 기능직 등으로 나뉜다.

3. 시설 현황
다니엘 학교의 시설현황은 학교용지와 기본시설, 교재교구, 교육정보화 현황, 체육교구 및 보건 기구 그리고 치료 교육실 비치기구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몇 가지만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기본시설은 보통교실, 관리실, 특별교실, 보건실, 치료교육실, 직업보도실, 급식실, 강당, 화장실 그리고 기타로 나뉜다. 둘째, 교재교구에는 여러 수업 관련 교구들이 각 과목별로 마련되어 있어 수업을 원활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셋째, 치료교육실 비치기구들을 보면 아동의 치료를 도울 수 있는 보조 기구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몇 가지를 예로 들자면 트레드레일, 조정연습기, 자석놀이, 발란스트랙, 심박기, 페달로러, 레스토레이터 등을 들 수 있겠다.
다니엘 학교의 시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807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도서관 현장실습일지와 교육참관록 특수사립학교
파일이름 : 도서관 현장실습일지와 교육참관록 특수사립학교.hwp
키워드 : 도서관,현장실습일지와,교육참관록,특수사립학교
자료No(pk) : 10978075

서울문화재단 면접기출질문 2022 최신 자료 + 기업공통면접대비자료 레포트

 서울문화재단 면접기출질문 2022 최신 자료 + 기업공통면접대비자료 레포트




서울문화재단 면접기출질문 2022 최신 자료 + 기업공통면접대비자료

▶ 서울문화재단 면접기출질문 [2022 최신] 복원 면접 분위기 등 정리 ▶ 서울문화재단 전 직군 면접 실제 기출 문제 최다 수록 ▶ 면접별 사례 분석 면접 기출(실무, 임원) 면접 답변 구성 연습 ▶ 모든 기업의 면접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면접 기초 심화 면접 노하우 정리 ▶ 필수 면접 빈출 질문 답변이 난해한 질문 답변 구성 연습


1장. 서울문화재단 면접 기출 질문 [2022]

2장. 면접 준비
① 면접 개요
② 면접 준비 시점
③ 긴장감 관리
④ 실무면접과 임원면접

3장. 면접 실전
1) 면접공통 최다 빈출 질문 대비
① 1분 자기소개를 해달라
② 지원동기를 말해달라
③ 본인의 강점이 무엇인가
④ 본인의 약점이 무엇인가
⑤ 입사 후 포부를 말해달라
⑥ 마지막 할 말이 있는가
2) 기업정보 파악 : 기업정보 내재화
3) 모든 기업에 통하는 면접 노하우
① 돌발 질문 대처하기
② 짜임새 있는 답변의 구조
③ 모르는 질문 대처
④ 면접 중의 시선 처리와 태도
⑤ 합격으로 이끄는 두 가지 말투
⑥ 면접관이 반복해서 같은 질문을 물어보는 이유
⑦ 절대 포기하지 말 것
4) 답변 구성 연습
① 상사가 만약 부당한 업무지시를 한다면
②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방안이 있는가
③ 공백기에 대한 질문
④ 우리 회사에 대해 아는 것을 전부 말해달라
⑤ 우리 회사의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① 면접 개요
면접에 들어서는 순간, 모든 지원자들은 동일선에서 새로운 경쟁을 시작한다. 당신의 양 옆의 지원자들의 스펙이 얼마나 뛰어난지는 상관없다. 면접은 모든 스펙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자기소개서의 오타, 인적성 시험 석차 등 모든 전형은 잊어버리자. 면접 때는 면접에만 ‘올인’하면 된다.
만약 자기소개서로 면접 이전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했다 해도 본인의 강점을 면접 때 전달하면 된다. 만약 자기소개서로 면접 이전에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면접 때 그 내용들을 더욱 강조해서 보여줄 추가적인 이야기를 준비하면 된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5250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서울문화재단 면접기출질문 2022 최신 자료 + 기업공통면접대비자료
파일이름 : 서울문화재단 면접기출질문 [2022 최신] + 기업공통면접대비자료.hwp
키워드 : 서울문화재단,면접,면접기출,면접기출질문,2022,최신,자료,+,기업공통면접대비자료
자료No(pk) : 2205250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