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보건교육 기말]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보건교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2022 보건교육 기말]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보건교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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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 보건교육 기말과제 - 방송통신대 2022년 1학기

* 보건교육 1번 문항 - 사업장(근로자집단)을 교육 대상자로 선택하여, 스트레스 관리 교육으로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한 뒤,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2번 문항 -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 소개와 함께 각 단계별 내용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제시한 뒤, 실제 보건교육의 내용을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 보건교육 기말 과제로 제시된 두 문항에 대해서 모두 작성하였으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통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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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
① 교육 주제 선정과 그 배경 –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②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목표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①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
②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 고안
③ 사업장(근로자집단)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1) 각 단계별 내용을 간략히 요약
①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의 각 단계와 그 내용
2)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교육 계획을 위한 모형 적용의 각 단계를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① 만성질환과 대상자 선정 – 청장년층을 위한 고혈압 예방 및 관리
②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의 각 단계의 예시
③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청장년층을 위한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보건교육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을 기반으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교육 계획

Ⅰ. 서론

보건교육 1번 문항으로 제시된 집단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사업장(근로자집단)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고자 한다. 근로자 중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심한 집단을 선정하여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계획하도록 하겠다. 감정노동 직종의 근로자들은 고객 응대의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친절함을 유지하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강도 높은 감정 소모가 이루어지게 된다. 대표적인 감정노동 직종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판매직원, 항공기 승무원, 전화 상담원 등이 있다. 본 글에서는 사업장의 근로자 집단 중에서 항공기 승무원 집단을 선정하여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보건교육 전략을 고안해 보고, 실제적인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보건교육 2번 문항에서 제시된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 증진을 위한 진단과정 PRECEDE의 5단계와 건강 증진 교육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PROCEED의 4단계로 이루어진 모형이다. 2번 문항 과제를 시작하면서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각 단계와 그 내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그리고 만성질환 중 고혈압을 선정하여 청장년층을 위한 만성질환 고혈압 예방 및 관리의 내용을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각 단계의 내용을 제시하고 적용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청장년층을 위한 만성질환 고혈압 예방 및 관리의 보건교육의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피로사회 책소개와 내용요약 및 피로사회 읽고 느낀점 - 피로사회 독후감,서평

 

피로사회 책소개와 내용요약 및 피로사회 읽고 느낀점 - 피로사회 독후감,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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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피로사회 책소개와 내용요약 및 피로사회 읽고 느낀점에 대해 작성한 독후감 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대해 작성한 독후감 입니다.
연세대학교 독서와작문 교양수업 중간고가 과제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 피로사회 책 소개

2. 피로사회 내용요약

3. 느낀점 (독후감)



독일에서 가장 주목받는 철학자중 한명 한병철 교수의 성찰을 담아낸 “피로사회”는 성과사회의 과잉활동, 과잉자극에 맞서 사색적 삶, 영감을 주는 무위와 심심함, 휴식의 가치에 대해 역설하며, 이러한 관점에서 ‘피로’의 개념에 대하여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인 한병철 교수는 이 책에서 우울증에 지배하고 있는 이 시대에 대해 철학적으로 진단하고 있으며 복잡한 현대의 사회 문화적 현상을 명쾌하게 정리 해주어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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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론 기말 2022] 1.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 관리의 내용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 2.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기술 자신이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자원봉사론 기말 2022] 1.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 관리의 내용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 2.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기술 자신이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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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2년 1학기 자원봉사론 기말시험과제입니다.

1. 자원봉사론 기말과제에 맞게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과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내용을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2. 자원봉사활동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조사 정리했습니다.
3.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 및 자신이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자원봉사론 과제가 원하는 데로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4.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할지 구체적인 자세에 조사 정리했습니다.
5. 2022년 1학기 자원봉사론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자원봉사론 기말시험과제물 2022년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을 기술하고 그 관리의 내용으로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기술하고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설명하시오.
1)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
2)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내용
3) 자원봉사활동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
2.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기술하고, 자신이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그때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할지 구체적인 자세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1)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
① 시민사회
② 시민사회의 두 가지 차원의 기능
③ 자원활동으로 기대되는 시민사회 가치
④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
2) 자신이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
3)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할지 구체적인 자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

자원봉사론 논제는 다음과 같다.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을 기술하고 그 관리의 내용으로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기술하고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설명하시오. 시민사회와 자원활동의 관련성을 기술하고, 자신이 봉사자로서 활동할 경우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그때 어떤 점들을 유의해야 할지 구체적인 자세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자원봉사활동은 사회연대를 바탕으로 행정이 제공할 수 없는 서비스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활동이며,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으로서 사회에 참여한다는 의미이다. 이와 같은 자원봉사 정신은 우리가 인간이라는 사실에 의해서만 존엄을 받아야 한다는 사상과 모든 인간은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권리가 평등하다는 평등사상을 전제로 한다. 본인도 지역사회를 대신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봉사활동에 만족하면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다양한 자료를 통해 알아보면 현대 사회에서 자원봉사를 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가 늘어나고 자원봉사 활동이 다양화됨에 따라 이에 대한 연구가 더욱 발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현재 우리 사회에서 자원봉사가 널리 보급되어 자원봉사의 분야가 적어도 양적으로는 크게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이러한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의 개념적 인식의 현실은 여전히 ​​전통적인 개념에서 멀지 않다.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원봉사론 과제에 제시하는 논제를 통해 자원봉사활동 관리에 대한 내용과 자원활동이 어떻게 이뤄져야 할 것인지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현대사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리의 필요성을 기술하고 그 관리의 내용으로는 어떤 것들이 포함되는지 기술하고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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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교재 11장과 15장 요약,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전쟁의 이해, 국제 평화 노력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교재 11장과 15장 요약,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전쟁의 이해, 국제 평화 노력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 2022년].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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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 2022년]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부터 발생한 전쟁은 수많은 사상자를 내며 장기화되고 있다. ① 먼저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한 후, ② 이번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하고, ③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④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2022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기말과제물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재를 비롯한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참고한 부분은 출처를 보기 편하도록 각주를 넣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발생과 진행 과정을 자세히 묘사했고, 교재를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지, 국제 평화를 위해 필요한 노력을 모색하여 서술했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재 11장과 15장을 읽고 각 장의 핵심 내용을 요약
1) 11장의 핵심 내용 요약
2) 15장의 핵심 내용 요약
2. 이번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1) 러시아 우크라이나 갈등 연혁
2) 이번 전쟁의 발생과 진행 과정을 묘사
3. 교재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전쟁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지
1) 미중 패권 경쟁으로 특징되는 G2체제보다는 러시아의 위상을 강화하는 G3체제를 모색하는 것이다.
2) 전쟁의 원인을 국가의 내부인 민족주의로 찾을 수 있다.
3) 러시아의 국제법 위반
4. 국제 평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이 있을 수 있을지에 대해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1) 유엔 안보리의 개혁이 필요하다.
2) 국제적 규제와 제제의 새로운 재편이 필요하다.
3) 국제적 시민사회 연대
4) 대러 경제 제재 강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 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 간호 생산성 향상방안

 

2022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 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 간호 생산성 향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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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전략적간호관리 2022년 1학기 기말시험 과제물입니다.

1) 전략적간호관리 문제에 맞게 목표관리(MBO) 단계,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에 대한 내용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2) 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을 적용 자신이 속한 조직을 분석하여 나타냈습니다.
3) 간호 생산성 향상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 질 향상 활동 단계 중 PDCA 에 대한 질문에 완벽한 답을 제시했습니다.
4) 환자안전 증진 전략과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고, 간호 정보체계의 발전이 간호전문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전자간호기록을 고려한 간호기록의 원칙을 정확하게 설명했습니다.
5) 간호서비스 마케팅 믹스에 따른 전략 수립 단계를 사례를 제시하여 전략적간호관리 과제 답을 정확하게 기술했습니다.
6) 2022년 1학기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과제물

1.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을 제시하시오. 또한 목표관리경영시스템에서는 결과에 의한 성과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인간존중, 인간관계 형성 및 부하직원의 육성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면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1)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
2)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어려운 면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기술
2.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를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1) 조직의 분권화 및 권한 위임
2)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 사례
3.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에 관해 설명하고, 자신이 속한 조직(혹은 간호조직, 소속 기관이 없다면 가정하여 설정)의 문화에서는 어떤 측면이 어떤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1) 조직문화 유형에 관한 퀸(Queen) 모형에 관해 설명
2) 자신이 속한 조직(혹은 간호조직, 소속 기관이 없다면 가정하여 설정)의 문화에서는 어떤 측면이 어떤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
4.간호 생산성 향상 방안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5.질 향상 활동 단계 중 PDCA (PDSA) 방법에 관해 설명하고, 자신의 업무나 생활, 혹은 조직에서 개선이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질 향상 활동 단계를 적용하여 기술하시오.
1) 질 향상 활동 단계 중 PDCA (PDSA) 방법
2) 자신의 업무나 생활, 혹은 조직에서 개선이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질 향상 활동 단계를 적용
6.환자안전 증진 전략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제시하고, 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전략은 어떤 것인지 본인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1) 환자안전 증진 전략
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전략은 어떤 것인지 본인의 견해
7.간호 정보체계의 발전이 간호전문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전자간호기록을 고려한 간호기록의 원칙을 설명하시오.
1) 간호 정보 체계의 발전이 간호 전문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
2) 전자 간호기록을 고려한 간호기록의 원칙
8.간호서비스 마케팅 믹스에 따른 전략 수립 단계를 사례를 제시하여 설명하시오.
9.참고문헌

1)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

목표관리(MBO) 시스템은 조직 내 조직의 목적을 진단하고 상호 합의하에 특정 지점까지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설정한다. 그리고 실행 계획을 수립하며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것이다. 특히, 목표관리 시스템은 조직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을 관리하는 프로세스로 볼 수 있다. 이 목표관리 시스템 프로세스에는 상호 합의된 객관적인 성과 기준에 따라 목표 추진 및 목표 달성의 진행 상황을 측정하고 모니터링하는 평가 프로세스가 포함된다. 이러한 관점에서 목표관리 시스템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통합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구성원들이 목표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동기를 부여하여 궁극적으로 조직의 효율성과 연결시키는 조직운영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목표관리(MBO) 단계에서 유의할 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목표는 측정 가능해야 한다. 

목표는 달성해야 할 성과를 구체화한 것으로 구체적이고 정량적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매출 증대, 원가절감 등의 표현은 대상 항목일 뿐이다. 2022년 첫해 매출을 2021년 대비 20% 증가와 같이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게 표현되어야 한다. 

② 목표는 부문의 목표와 합치되고 구성원 전체가 가치를 인정하는 것이어야 한다. 

목표는 원칙적으로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지만, 개인의 목표가 상사나 부서 전체의 목표에 기여한다는 전제가 있어야 한다. 따라서 목표는 모든 구성원이 인식하고 조직의 목표 정책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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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 정신건강과간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인지행동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 정신건강과간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인지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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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22년 1학기 정신건강과간호(간호학과 3학년) 기말시험 과제물 자료입니다.

1. 정신건강과간호 문제에 맞게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 2번, 3번, 4번 문항에 맞게 괄호 안의 답을 작성하고 답에 대한 설명을 기술했습니다.
3.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내용을 세부적으로 조사 기술했습니다.
4. 자아존중감, 자기가치, 자기규칙, 의사소통유형 등이 핵심 개념인 가족치료모형이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및 기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였습니다.
5.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 6단계를 제시하고, 특정한 상황을 예시로 제시하고 각 단계별로 인지적 재구성에 대한 내용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6. 2022년 1학기 정신건강과간호 과제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한 자료로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7. 글자크기 : 10포인트 줄간격 :160%으로 작성된 과제입니다.
2022년 방송대 정신건강과간호 기말시험 과제물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
2)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

2. 다음 괄호에 답을 쓰시오.

3. 다음의 각 괄호에 답을 쓰시오.

4. 다음의 괄호에 답을 쓰시오.

5.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인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와 내용을 서술하시오.
1) 단가아민산화효소 억제제 모클로베마이드
2)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교육이 필요한 이유
3) 모클로베마이드를 복용하는 환자를 위한 간호내용

6. 자아존중감, 자기가치, 자기규칙, 의사소통유형 등이 핵심 개념인 가족치료모형의 치료 목표와 주요 치료 방법 및 기법을 서술하시오.
1) 가족치료 모형의 치료 목표
2) 가족치료 모형의 치료 방법 및 기법

7.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를 제시하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1)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
2) 인지행동치료의 인지적 재구성 단계에 대한 예

8. 참고문헌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를 제시하고, 각 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도파민은 뇌신경 세포들 사이에서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서 분비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이다. 흑색질을 포함한 뇌의 다양한 영역에서 생산되며, 도파민은 감정 조절과 학습 등을 포함한 영역에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전달물질이다. 우리의 감정은 뇌의 기능에 의해서 영향을 받게 되는데, 사랑과 같은 긍정적인 자극을 받게 되면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면서 사람은 기쁨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도파민의 분비를 통해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되면서 세로토닌이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게 된다. 이러한 신경전달물질들이 분비되고 서로 영향을 주면서 우리의 인간은 감정을 느끼고 이를 조절하게 된다.

1)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

도파민경로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뇌의 여러 곳으로 내보내는 연결통로이다. 도파민의 네 가지 뇌 전달 경로는 흑질선상체 경로, 중변연계 경로, 중간피질 경로, 결절누두 경로 이다. 흑질선상체 경로는 뉴런의 축색 돌기가 흑색질에서 기저핵에 도달하는 경로를 의미하고, 중변연계 경로는 중격핵 등의 대뇌 피질의 각각의 부위에 이르는 경로이다. 중간피질 경로는 뇌의 전두엽 피질로 이어지는 경로이며, 결절누두 경로는 시상 하부의 뉴런에서 시작하여 전 뇌하수체로 이어지는 경로를 의미한다.

2) 도파민의 뇌 전달경로와 연관된 기능적 특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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