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였습니다,
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1-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1-2. 유아기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1) 행동주의 이론
2) 사회학습이론
3)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서 발달을 보는 관점 비교

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1) 영유아의 신체발달 특성
2) 영유아 신체의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기는 생애주기 중에서 성장‧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의 성장‧발달은 바른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발달과정이다. 이 시기 여러 발달영역 중 유아기 사고발달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 따라 발달하지만, 환경적 경험과 제약조건에 따라 학습되어지는 면이 많다. 유아기 때가 사고발달이 가장 현저할 때이며 이때 어떻게 교육하느냐 하는 것은 사고발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유아기의 사고의 특성을 보면 유아기는 사물에 대한 상징과 심상을 사용하는 표상능력이 증가하나 문제를 풀거나 논리적인 사고를 할 때 아직 머릿속에서 여러 가지의 조작적 사고를 할 수 없기에 피아제 이론에서는 전조작기라고 한다.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공적전달체계란
1) 보건복지부
2) 지방자치단체
3) 보건복지사무소

2.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

3.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에 대한 사례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에 대한 사례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에 대한 사례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에 대한 사례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에 대한 사례

4.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의 해결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공적전달체계란
1) 보건복지부
2) 지방자치단체
3) 보건복지사무소

2.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

3.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에 대한 사례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에 대한 사례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에 대한 사례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에 대한 사례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에 대한 사례

4.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의 해결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란 사회복지법과 정책을 사회복지서비스로 전달시키는 과정으로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필요하고 또한 부수적인 활동을 지원하거나 촉진하는 협동적인 활동과정을 말한다. 즉, 앞에서 논의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념을 정리하면, 복지전담공무원을 포함한 사회복지 행정인력의 활용, 사회복지정책의 기획․집행․관리를 담당하는 조직체계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개념적 정의는 사회복지가 가지고 있는 고유특성으로 인해 부족한 면이 없지 않다. 사회복지와 일반적인 사회복지와 다른 점은 상대적으로 지역주민의 고유하고도 다양한 복지수요에 대해 보다 감응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KAIST 대학원] 화학과 자기소개서

 

[KAIST 대학원] 화학과 자기소개서
 KAIST_화학과_대학원_자기소개서.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2019년 봄학기 KAIST 화학과 대학원 자기소개서입니다.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으며, 그 노력을 통해 성취한 것"에 대한 1500자 내외 글과 기타 스펙을 담고 있습니다.
대학특별활동

리더십활동사례

특기

관심과목

장래계획

지원동기

자기소개 및 면학계획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으며, 그 노력을 통해 성취한 것)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화를 읽고, 비평적 감상문을 쓰시오 RCP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화를 읽고, 비평적 감상문을 쓰시오 RCP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총 4부로 이어진 비평집이다. 책 제목인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성경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나온 천국에 대한 비유에서 왔다. 저자는 문학의 궁극적 가치가 우리 영혼 안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는 데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30여 년의 자신의 비평에 대해 감춰진 보화를 찾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밝힌 좋은 비평에 대한 저자의 생각에서 찾을 수 있다.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총 4부로 이어진 비평집이다. 책 제목인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성경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나온 천국에 대한 비유에서 왔다. 저자는 문학의 궁극적 가치가 우리 영혼 안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는 데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30여 년의 자신의 비평에 대해 감춰진 보화를 찾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밝힌 좋은 비평에 대한 저자의 생각에서 찾을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22년도 2월에 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
이전 자료와 다르게 놀이중심 양식으로 바뀌면서 <놀이, 일상, 활동>영역으로만 구분되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상과 놀이로 구분되어 있어서 일상생활과 관련된 관찰이 많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만2세반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달평가는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6개로 작성하였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1학기) (일상, 놀이) - ZIP 파일
-1번 유아.hwp
-2번 유아.hwp
-3번 유아.hwp
-4번 유아.hwp
-5번 유아.hwp
-6번 유아.hwp
-7번 유아.hwp

✔️본문일부 예시 (3월부터 8월까지 / 발달평가 포함)
<관찰내용 - 3월>

➡️일상
3/18
놀이를 하다 교사에게 다가와 ‘쉬 마려워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와 함께 화장실에 가서 바지와 팬티를 스스로 내리고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본다. ‘선생님 다 했어요’라고 말한 뒤 휴지로 닦고 일어나 스스로 팬티와 옷을 입고 물을 내린다. 그리고 ‘손!’이라고 말하며 비누로 손을 씻는다.

➡️놀이
3/13
교사에게 ‘색칠놀이 할래요’ 라고 이야기 하며 색칠놀이 종이를 찾는다. 영아는 ‘선생님 색칠 종이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영아에게 색칠놀이 종이를 제공해주자 ‘우와 예쁘다’ 라며 책상에 앉아 끼적이기를 한다. 색칠을 한 후 ‘엄마한테 보여줄래요’ 라고 이야기 하며 가방에 종이를 넣는다.

<관찰내용 - 8월>
➡️일상
8/9
영아는 등원하면서 체온측정을 한다. 교사가 ‘어서와’ 상호작용하며 영아에게 ‘아침 먹고 왔어요?’하고 물어보니 영아가 ‘계란 먹었어요’ 라고말한다. 교사가 ‘맛있는 걸 먹고 왔구나. 오전 간식 먹을까요?’ 하자 ‘아니요. 배불러요’라고 말하고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다.

➡️놀이
8/11
교사가 놀이시간에 영아들과 함께 앉아있다. 펠트로 만든 동물 모형과 먹이 모형 놀잇감을 꺼낸다. 영아가 관심을 보이며 교사에게 ‘토끼는 당근을 먹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그럼 팬더는 무엇을 먹을까?’라고 물으니 영아가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한다.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아는 간식과 점심시간에 좋아하지 않는 메뉴가 나왔을 때는 잘 먹지 않으려고 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낮잠 시간에도 토닥거려주면 잠을 잘 자는 편입니다. 또한 놀이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잇감을 잘 정리합니다.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화를 읽고, 비평적 감상문을 쓰시오 RCP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화를 읽고, 비평적 감상문을 쓰시오 RCP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총 4부로 이어진 비평집이다. 책 제목인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성경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나온 천국에 대한 비유에서 왔다. 저자는 문학의 궁극적 가치가 우리 영혼 안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는 데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30여 년의 자신의 비평에 대해 감춰진 보화를 찾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밝힌 좋은 비평에 대한 저자의 생각에서 찾을 수 있다.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총 4부로 이어진 비평집이다. 책 제목인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성경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나온 천국에 대한 비유에서 왔다. 저자는 문학의 궁극적 가치가 우리 영혼 안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는 데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30여 년의 자신의 비평에 대해 감춰진 보화를 찾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밝힌 좋은 비평에 대한 저자의 생각에서 찾을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료제목 :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료명 :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에 대해 간략한 요약 및 정리자료.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A+ 과제물

개입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중개자 역할에 관하여 논하시오

일반적으로 중개자의 역할이란 부동산 및 증권시장에서 수행되는 역할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에서 증개자의 역할은 클라이언트를 그가 필요로 하는 자원 및 서비스와 연결시키는 것을 말한다(Pincus and Minahan, 1973). 이 방법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요청된다.

1/ 서비스가 한 곳 또는 여러 곳의 관료적 구조와 복잡한 절충을 필요로 할 때, 이에 따르는 일이 너무 많아 보통 사람으로서도 그 절차를 잘 이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상황
2/ 심리적 결함, 교육적 한계, 언어적 한계 또는 또 다른 장애로 인하여 클라이언트가 그러한 절차를 혼자 밟을 수 없는 상황

클라이언트가 복지기관이나 큰 병원 또는 법원에 일이 있어 올 때, 이상과 같은 경험은 매우 흔한 것으로서 이때 클라이언트는 누가 좀 도와주었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중개자으로서의 사회복지사는 그가 소속한 기관의 자원을 제공할 수 있고 지역사회의 용이한 자원을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며 자원이 없을 경우에는 필요한 자원을 창출한다. 이러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사회복지사는 연락자, 촉진자, 해석자, 조정자 등의 기능을 하게 된다.
중개자의 역할은 사회복지실천에서 가장 오래되고 잘 알려진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 이 활동의 역사는 1900년대 초기의 우애방문원들의 활동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자원을 발견하고 해석을 하며 창출하는 것은 케이스워크 발달에 있어 초기의 사회복지사의 중요한 기능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복지실천에서 중개자의 역할은 낮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중개자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이상의 복잡성을 내포하고 있다.
효과적인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사회복지사는 지식과 기술이 필요하다. 먼저 사회복지사는 어떠한 자원과 서비스가 가능한가를 알아야 한다. 자원이 어디에 있으며 그 자원을 누가 제공하고 어떤 종류의 도움을 주며 누구에게 그와 같은 도움을 줄 것인가를 알아야 한다.
또한 사회복지사는 중요한 자원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보유해 나가야 한다.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위기상황에 직면했을 때 사회복지사는 더욱 신속히 효과적으로 자원에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서 사회복지사는 클라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