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6세) 5월 유아 관찰기록지입니다. 총 25명 분량

 

만4세(6세) 5월 유아 관찰기록지입니다. 총 25명 분량
 만4세(6세) 5월 유아관찰기록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치원 관찰기록지 어린이집 관찰기록지
5월 만 4세 유아 25(남아11명,여아14명)명을 관찰한 내용을 작성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 매달 2개의 상황에 대해 관찰하고 그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 관찰장면과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기록하고,
마지막으로 교육과정 관련요소에 맞추어 발달기록을 적었습니다.
- 00이라고 표현된 이름은 관찰유아의 이름이며, 친구라고 표현된 곳은 다른 유아의 이름을 넣어 작성하셔도 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4차산업혁명 기술사례와 순기능과 역기능 연구 및 4차산업혁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 4차산업혁명 연구레포트

 

4차산업혁명 기술사례와 순기능과 역기능 연구 및 4차산업혁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 4차산업혁명 연구레포트
 4차산업혁명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4차산업혁명 기술사례와 순기능과 역기능 연구 및 4차산업혁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레포트 입니다.

4차산업혁명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미래기술과교육 교양수업 기말고사 대체과제로 제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 4차산업혁명 이란?

2. 산업혁명의 단계별 설명

3. 3차산업혁명과 4차산업혁명의 차이점

4. 4차산업혁명 기술사례
(1) 빅 데이터
(2) 인공지능
(3) 자율주행자동차
(4) 클라우드 컴퓨팅
(5) 3D 프린팅
(6)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7) 드론
(8) 사물인터넷

5. 4차산업혁명의 순기능과 역기능
(1) 순기능
(2) 역기능

6. 4차산업혁명이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7. 내가 생각하는 4차산업혁명 이란?

8. 4차산업혁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참고자료>



4차산업혁명이란 3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한 정보통신 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서 로봇기술, 인공지능,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뜻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2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영유아발달)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였습니다,
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1-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
1-2. 유아기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1) 행동주의 이론
2) 사회학습이론
3)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서 발달을 보는 관점 비교

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1) 영유아의 신체발달 특성
2) 영유아 신체의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을 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하여 논하시오. 2.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보는 관점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3. 영유아의 신체발달에 대한 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발달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기는 생애주기 중에서 성장‧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의 성장‧발달은 바른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발달과정이다. 이 시기 여러 발달영역 중 유아기 사고발달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에 따라 발달하지만, 환경적 경험과 제약조건에 따라 학습되어지는 면이 많다. 유아기 때가 사고발달이 가장 현저할 때이며 이때 어떻게 교육하느냐 하는 것은 사고발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유아기의 사고의 특성을 보면 유아기는 사물에 대한 상징과 심상을 사용하는 표상능력이 증가하나 문제를 풀거나 논리적인 사고를 할 때 아직 머릿속에서 여러 가지의 조작적 사고를 할 수 없기에 피아제 이론에서는 전조작기라고 한다. 유아기 사고발달에 대한 이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행정론]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공적전달체계란
1) 보건복지부
2) 지방자치단체
3) 보건복지사무소

2.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

3.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에 대한 사례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에 대한 사례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에 대한 사례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에 대한 사례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에 대한 사례

4.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의 해결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공적전달체계란
1) 보건복지부
2) 지방자치단체
3) 보건복지사무소

2.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

3.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에 대한 사례
1) 상의하달식 수직적 전달체계에 대한 사례
2) 집행의 일관성 및 자율성 미흡에 대한 사례
3) 이원적 정책집행구조에 대한 사례
4) 행정기관의 연계 및 조정의 미흡에 대한 사례

4.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의 해결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란 사회복지법과 정책을 사회복지서비스로 전달시키는 과정으로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필요하고 또한 부수적인 활동을 지원하거나 촉진하는 협동적인 활동과정을 말한다. 즉, 앞에서 논의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개념을 정리하면, 복지전담공무원을 포함한 사회복지 행정인력의 활용, 사회복지정책의 기획․집행․관리를 담당하는 조직체계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개념적 정의는 사회복지가 가지고 있는 고유특성으로 인해 부족한 면이 없지 않다. 사회복지와 일반적인 사회복지와 다른 점은 상대적으로 지역주민의 고유하고도 다양한 복지수요에 대해 보다 감응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종전 공적전달체계의 문제점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KAIST 대학원] 화학과 자기소개서

 

[KAIST 대학원] 화학과 자기소개서
 KAIST_화학과_대학원_자기소개서.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2019년 봄학기 KAIST 화학과 대학원 자기소개서입니다.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으며, 그 노력을 통해 성취한 것"에 대한 1500자 내외 글과 기타 스펙을 담고 있습니다.
대학특별활동

리더십활동사례

특기

관심과목

장래계획

지원동기

자기소개 및 면학계획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으며, 그 노력을 통해 성취한 것)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화를 읽고, 비평적 감상문을 쓰시오 RCP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화를 읽고, 비평적 감상문을 쓰시오 RCP
 [A] 김종회 저, 영혼의 숨겨진 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총 4부로 이어진 비평집이다. 책 제목인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성경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나온 천국에 대한 비유에서 왔다. 저자는 문학의 궁극적 가치가 우리 영혼 안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는 데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30여 년의 자신의 비평에 대해 감춰진 보화를 찾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밝힌 좋은 비평에 대한 저자의 생각에서 찾을 수 있다.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총 4부로 이어진 비평집이다. 책 제목인 ‘영혼의 숨겨진 보화’는 성경 마태복음 13장 44절에서 나온 천국에 대한 비유에서 왔다. 저자는 문학의 궁극적 가치가 우리 영혼 안에 숨겨진 보화를 발견하는 데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30여 년의 자신의 비평에 대해 감춰진 보화를 찾는 과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설명이 가능한 이유는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밝힌 좋은 비평에 대한 저자의 생각에서 찾을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22년도 2월에 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
이전 자료와 다르게 놀이중심 양식으로 바뀌면서 <놀이, 일상, 활동>영역으로만 구분되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상과 놀이로 구분되어 있어서 일상생활과 관련된 관찰이 많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만2세반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달평가는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6개로 작성하였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1학기) (일상, 놀이) - ZIP 파일
-1번 유아.hwp
-2번 유아.hwp
-3번 유아.hwp
-4번 유아.hwp
-5번 유아.hwp
-6번 유아.hwp
-7번 유아.hwp

✔️본문일부 예시 (3월부터 8월까지 / 발달평가 포함)
<관찰내용 - 3월>

➡️일상
3/18
놀이를 하다 교사에게 다가와 ‘쉬 마려워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와 함께 화장실에 가서 바지와 팬티를 스스로 내리고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본다. ‘선생님 다 했어요’라고 말한 뒤 휴지로 닦고 일어나 스스로 팬티와 옷을 입고 물을 내린다. 그리고 ‘손!’이라고 말하며 비누로 손을 씻는다.

➡️놀이
3/13
교사에게 ‘색칠놀이 할래요’ 라고 이야기 하며 색칠놀이 종이를 찾는다. 영아는 ‘선생님 색칠 종이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영아에게 색칠놀이 종이를 제공해주자 ‘우와 예쁘다’ 라며 책상에 앉아 끼적이기를 한다. 색칠을 한 후 ‘엄마한테 보여줄래요’ 라고 이야기 하며 가방에 종이를 넣는다.

<관찰내용 - 8월>
➡️일상
8/9
영아는 등원하면서 체온측정을 한다. 교사가 ‘어서와’ 상호작용하며 영아에게 ‘아침 먹고 왔어요?’하고 물어보니 영아가 ‘계란 먹었어요’ 라고말한다. 교사가 ‘맛있는 걸 먹고 왔구나. 오전 간식 먹을까요?’ 하자 ‘아니요. 배불러요’라고 말하고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다.

➡️놀이
8/11
교사가 놀이시간에 영아들과 함께 앉아있다. 펠트로 만든 동물 모형과 먹이 모형 놀잇감을 꺼낸다. 영아가 관심을 보이며 교사에게 ‘토끼는 당근을 먹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그럼 팬더는 무엇을 먹을까?’라고 물으니 영아가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한다.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아는 간식과 점심시간에 좋아하지 않는 메뉴가 나왔을 때는 잘 먹지 않으려고 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낮잠 시간에도 토닥거려주면 잠을 잘 자는 편입니다. 또한 놀이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잇감을 잘 정리합니다.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