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집 평가제통과 만1세 3월 보육일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어린이집 평가제 통과 만1세 2019년 3월 보육일지 입니다. |
| 어린이집 통과 만1세 보육일지 2019년 3월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어린이집 평가제통과 만1세 3월 보육일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어린이집 평가제 통과 만1세 2019년 3월 보육일지 입니다. |
| 어린이집 통과 만1세 보육일지 2019년 3월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사범교육][보육 실습] 유아 아동 관찰일지 12회 모음집 - 6세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보육 실습을 하면서 13일간 작성한 6세 아동 관찰일지 13회 모음집 입니다. 그날그날 유아의 행동 사항과 그에 대한 의견을 작성 하였습니다. 표로 만들어져 있고 결재(싸인)란도 있습니다. |
| 아동 관찰 일지 < 0회기 > * 대상자 * 날짜 * 작성자 관찰시간 관찰기록 실습생 의견 9:30 - 10:00 간식 먹은 후 자유놀이학습 -누워서 그림을 그림. -종이에 @@@의 이름을 쓰고 선생님께 보여줌. - “엄마가 오늘은 5시에 나 데리러 온다고 했어요.” 라고 함. “왜요?”라고 물으니 “눈이 부어서요.”라고 함. “병원 갈려고요?” 라고 물으니 그렇다고 함. -풀이 손에 묻어 휴지로 닦자 휴지가 손에 붙어 안 떨어짐. 휴지통 앞에서 손에 붙어 있는 휴지를 떼고 있음. 내가 쓰레기를 버리러 휴지통 옆으로 가니 “선생님, 손에 휴지 붙었어요.” 라고 해서 “그럼 손으로 떼세요.”라고 했더니 “못하겠어요. 선생님이 떼 주세요. 잘 안돼요. 어떻게 해요?”라고 함. 14:20 - 15:10 자유선택놀이 - “몇 시에요.” 라고 시계를 보며 시간을 물어 봄. 16:10 - 18:00 자유선택놀이 -하원 시 엄마가 데리러 온다고 했는데 형이 문 앞에 서 있자 “엄마가 데리러 온다고 했는데.” 라고 하며 실망스러운 기색을 보임. “누나도 왔어요. 밖에 우리 누나 있어요.” 라고 말함. -학습지와 수첩을 가방에 넣지 않아 다시 교시로 들어와 차근차근 정리. -큰소리로 “안녕히 계세요.” 하며 인사하고 하원. 실습생 의견 다른 날에는 전혀 물어 보지도 않던 시간을 오늘 처음 물어 보는 것을 보니 다른 날을 형이 데리러 오는데 오늘은 엄마가 데리러 온다고 해서 엄마를 더 기다리는 것 같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세상을 살아가는 법을 배운다. 만 5~6세는 이전까지 부모와의 강한 애착(자신을 돌보아 주는 사람이 누구인지 인식하고 자신이 위험에 처해 있거나 두려움을 느낄 때 자신을 지지해 주는 안정 기반)관계에서 벗어나 부모와 다르게 행동하기 시작하는 시기라고 하는데 OOO은 부모 중 특히 엄마와 애착관계가 잘 형성된 것 같다. 애착은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아이의 부모에 대한 애착은 부모와의 다양하고 밀접한 상호작용으로 서서히 생겨난다. 이러한 애착은 아이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고 긴장을 완화시켜주며 다른 사람들과의 계속되는 관계로 이어질 것이다. 또한 부모와의 신뢰감이 있으니 아이의 독립심도 증가 할 것이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만5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분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평가 기간에 적었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성향이 비슷한 유아의 경우 내용의 중복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5개영역으로 분류하여 기록하였습니다. |
| 1.신체운동건강영역 · 체육활동, 바깥놀이 등 대 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잘 먹습니다. 2.의사소통영역 ·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 언어로 표현하기보다 울음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글자를 읽고 쓰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모르는 글자는 교사에게 물어봅니다. 3.사회관계영역 · 유치원에서의 규칙을 잘 알고 지킵니다. ·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서 교사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어려워 합니다. 4.예술경험영역 5.자연탐구영역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유아음악교육3공통) 유아음악교육의중요성및역할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음악교육목표기술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중 한가지이론을 선택 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음악교육3공통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유아음악교육3공통) 유아음악교육의중요성및역할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음악교육목표기술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중 한가지이론을 선택 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음악교육3공통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를 기술하시오(15점). 2.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의 교육철학과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하고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을 작성하시오(15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Ⅰ. 서 론 우리는 음악적인 재능이 음악적인 행위로 표현되는(연주, 작곡) 부분에 대하여 알 수 있지만, 음악성이 무엇인지 어디에서 나오는지에 대한 심리적인 부분에 대하여서는 무관심 해왔었고, 인간의 음악 심리에 대한 연구는 최근에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는 음악 교육목표로 `다양한 음악활동을 통해 음악성을 기른다`는 말을 많이 한다. 음악을 가르치는 것이 단순히 음악적 기능의 전수라고 한다면 음악성이 그렇게 복잡하게 여겨지지는 않을 것이다. 또한 음악교육의 입장에서는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음악성을 교육하고자 하는 것이 그리 간단한 문제가 아닌 것이다. 음악 교사는 학생이 음악적으로 재능이 있는지에 대하여 항상 생각하게 되며, 이러한 문제들은 음악적 능력의 심리학적 구성 개념에 대해 초점을 맞추게 된다. 우리가 교육의 입장에서 음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음악성이 무엇인가`를 알아야 할 것이며, `인간의 음악성을 어떻게 규정지을 수 있는가`를 알아야 할 것이다. 대부분의 유아기 어린이들이 유치원, 유아원, 어린이집 등의 공교육기관과 놀이방, 예체능 학원 등과 같은 사설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그러한 기관들에서는 교육부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가하면, 학원 나름대로의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음악교육이 지능과 감성발달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연구 발표들이 있은 후, 음악교육은 다른 어느 나라에 뒤지지 않는 학부모들의 관심거리이다. 그렇기에 유아교육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음악교육이다. 하지만 이들 기관의 음악교육을 볼 때 일반 유치원이나 유아원, 어린이 집 등은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음악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 한 다기보다는 가창 위주 교육에 집중되어 있으며, 단순한 악기 교육이나 체계적이지 않은 리듬 교육에 한정되어 실시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사설 예체능 교육기관에서 실시되고 있는 음악교육은 유아의 음악적 능력을 신중히 고려하지 못한 기능 위주의 악기 교육과 이론 중심의 획일화된 음악교육에 치중되어있다. 그 외 일부 유아 음악교육 전문 기관에서 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지만 그것은 일부에 그칠 뿐 일반화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며, 일부 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은 외국의 것을 그대로 받아들인 것이기에 우리의 문화에 적합한 토착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다. 이 장에서는 유아음악교육3공통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를 기술하시오 2.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의 교육철학과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하고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을 작성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음악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음악교육 목표를 기술하시오(15점).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및 역할 2) 음악교육 목표 2.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이론 중 한 가지 이론을 선택하여 그의 교육철학과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하고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을 작성하시오(15점). 1) 달크로즈 교육철학 2) 주요 교수방법원리를 설명 (1) 리듬적인 동작 (2) 듣기 (3) 노래부르기 (4) 즉흥 연주 (5) 교수방법 3) 음악교수법을 적용한 음악활동 1개의 계획안 3. 영유아 음악교육 활성화 방안 Ⅲ. 결 론 참고자료 -공용(2016), 영유아음악교육, 영유아 음악교육의 실제 -김영현(2006) 유아음악교육론. 서울 : 학지사 -김명순. 조경자(2009) 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 다음세대 -이영, 유애열 (2004). 유아를 위한 음악활동의 이론과 실제. 서울 : 융성출판 -이영, 전인옥, 김온기(2004). 유아를 위한 창의적 동작 교육. 서울: 교문사 -홍용희, 이한영, 최혜로, 원영신(2009) 유아를 위한 동작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 다음세대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 오카리나 음악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9 페이지 /ppt 파일 |
| 설명 : 오카리나 음악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
| 오카리나의 유래 오카리나의 종류 오카리나 운지법 오카리나의 현재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경북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2022년 경북대학교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예문 경북대학교병원이 추구해야할 가장 중요한 가치 경북대병원 자소서 경대병원 자소서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제시한 간호사 자소서 항목에 맞게 경북대학교병원이 추구해야할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입사 후 그 가치의 실현을 위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완벽하게 기술해 놓았습니다. * 그리고 지원 분야의 업무수행과 관련된 본인의 역량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구분하여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 또한 경북대학교병원 자소서에 맞게 입사 후 업무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경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합격에 가장 가깝게 갈 수 있는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 경북대학교 병원 간호직 간호사 자기소개서 작성에 참고하시면 가장 좋은 참고자료를 보시게 되실겁니다. |
| 경북대학교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예문 1.경북대학교병원이 추구해야할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입사 후 그 가치의 실현을 위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기술하시오 2.지원 분야의 업무수행과 관련된 본인의 역량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 3.입사 후 업무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경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경북대학교병원이 추구해야할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입사 후 그 가치의 실현을 위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기술하시오 2.지원 분야의 업무수행과 관련된 본인의 역량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구분하여 기술하시오 간호 직무는 업무상의 특징으로 인하여 다양한 상황적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경쟁에서 이기고 싶고 절대로 실패하지 않으려는 생각으로 3.입사 후 업무수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경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간호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며 간호학의 기초이론과 이론을 검증하기 위한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습니다. 더불어 간호원리와 제 이론을 적용하여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독후감 자료등록 도서수양록 115개 (여자긔요미자료!!)/독서감상문/독후감모음집 등록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