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유아 대상 교육활동에서의 논리교육 내용과 방법을 분석하시오0 ]_rcp

 

[ 영유아 대상 교육활동에서의 논리교육 내용과 방법을 분석하시오0 ]_rcp
 [ 영유아 대상 교육활동에서의 논리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안녕하세요.

해당 작성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된 완성본입니다.
- 신빙성있는 논문과 단행본 및 학회지 등을 활용해 작성하였고
- 출처가 불명확한 사이트의 카페글, 블로그 등의 내용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공개된 자료 이기때문에 그대로 사용하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받으신 자료가 도움이 되어 좋은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교과논리및논술
영유아 대상 교육활동에서의 논리교육 내용과 방법을 분석하시오.




1. 서론
2. 본론
(1) 논리 교육
(2) 영아의 특성
(3) 유아의 특성
(4) 활동 11. 그런 게 친구야
(5) 유의사항
3. 결론
4,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시조가 우리 민족 유산 중에서 가장 귀한 것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점은 사실이다. 우리 민족의 정서에 깊게 뿌리를 내리면서 현대 사회에 이르기까지 그 모습들을 온전히 보존하고 있다. 이것은 시조 문학의 형식이 우리의 민족적 정서를 담아내는 데 가장 적절한 문학양식이라 할 수 있으며, 우리 민족과 함께 영원히 계승되어야 할 국민문학임을 말해주는 것이라 볼 있다.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적으로 서술하시오.
2. 김현승의 기독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하시오.

목차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2) 김현승의 기족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 라 AAA
 [a]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시조가 우리 민족 유산 중에서 가장 귀한 것 중에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점은 사실이다. 우리 민족의 정서에 깊게 뿌리를 내리면서 현대 사회에 이르기까지 그 모습들을 온전히 보존하고 있다. 이것은 시조 문학의 형식이 우리의 민족적 정서를 담아내는 데 가장 적절한 문학양식이라 할 수 있으며, 우리 민족과 함께 영원히 계승되어야 할 국민문학임을 말해주는 것이라 볼 있다.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적으로 서술하시오.
2. 김현승의 기독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하시오.

목차
1) 조오현의 불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마음, 그 깨달음의 바다라는 관점에서 분석
2) 김현승의 기족교적 상상의 시 세계를 고독과 신성의 변주라는 관점에서 서술
출처 및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 프로포절 자료실 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기능 향상 프로그램 (공동모금회 양식) 보고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자료실 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기능 향상 프로그램 (공동모금회 양식) 보고서




사회복지 프로포절 자료실 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기능 향상 프로그램 (공동모금회 양식)

사회복지 프로포절을 개정된 공동 모금회 양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꼼꼼하게 세부사항까지 작성하여 발표한 자료 입니다. 이주여성에 대한 자료를 참고 하시면 도움 되실 거라고 생각 합니다. 발표하고 교수님께서 바로 실행해도 좋은 기획서라고 하셨습니다. 공동모금회이주여성


Ⅱ. 사업계획

1. 사업명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특성
2) 지역 환경적 특성
3) 경험적 근거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
1) 서비스 지역:
2) 서비스 대상:
3)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
4) 실인원

4. 기대효과

5. 사업 목적 및 목표

6. 사업내용
1) 세부사업내용
2)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
3) 담당인력 구성
4) 사업 진행 일정

7. 예산계획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특성
본 사업의 주 대상자인 국내에 정착하게 되는 이주여성들은 언어습득 부족으로 인한 생활적응, 임신·출산·육아의 어려움, 결혼 소개소를 통한 국제결혼으로 나타나는 여성 ‘소유물화’(돈 주고 사왔으니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및 가정폭력, 농촌, 빈곤층 미혼남성들의 국제결혼으로 인한 이주 여성의 실망감과 경제 불안, 국제결혼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법적 체류문제로 인한 신분불안을 겪고 있다. 특히 이주여성들은 거주비자고 체류자격을 획득하기 때문에 여성 관련법, 사회복지대상자에서도 제외되어 있고 2년 후 국적취득도 남편이 동행해야 하기 때문에 남편에게 더욱 종속적일 수밖에 없다.

2) 지역 환경적 특성
충북 보은이 이주여성인구비율이 전국에서도 가장 높다고 할 정도로 다문화가정이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 자원봉사선생님들의 노고로 한국어 교실의 문을 열고 진행을 하고 있다보니 어려운 점도 많고 일손도 많이 부족한 것은 물론 재정적인 부분에서도 참 열악한 상태이다.
보은군의 경우 농업이 주요한 기반 시설이고 이주여성 또한 농촌 총각에게 시집오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타 시ㆍ도와 달리 더욱 봉건적이고 가부장적인 가족구조에 얽매여 살고 있다. 즉 늦은 나이의 결혼, 문화 사회적 활동의 기회부족, 여성의 특성에 대한 이해 부족, 음주문화, 가부장적 사고, 전통적 가족 체계유지에 대한 가족 내 요구, 타문화ㆍ다문화에 대한 이해의 결여, 언어의 한계, 낮은 학력과 사회교육의 기회부족으로 이주여성과의 결혼 생활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기 어렵다. 그리고 결혼 중개업체를 이용하여 결혼하였을 경우 한국인 남편은 많은 결혼비용 부담 때문에 이주 여성을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가 아니라 고용인 정도로 여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정폭력과도 연결 될 수 있는 것이다.

3) 경험적 근거
희망여성사회복지관은 2005년 1월 복지관을 개소한 이래 이주여성 사례관리를 통하여 사회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한 적이 있으며, 시행결과 서비스에 대한 욕구와 만족도가 높았으나 통합적인 사례관리의 부족으로 가족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목적은 달성하지 못하였다. 따라서 이주여성 가족 모두에게 접근함으로써 이주여성들과 이주 여성의 가족원 모두에게 동시에 개입하려고 한다. 또한 이주여성 가정의 배우자 프로그램과 이주여성을 위한 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통합적인 관점으로 국제결혼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본 사업을 기획하였다.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현재 보은군 사회복지 시설은 주거복지 시설 1개, 의료복지 2개, 이용시설 1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센터 1개, 사회복지협의회 1개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기초생활보장을 위한 자활후견기관을 1개소와 개인 운영 시설 1개를 운영 중에 있어 총 7개의 사회복지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보은군 사회복지는 지역특성 및 인구특성에 비례한 시설 설립이 필요하고 재정확보를 통한 사회복지사업의 확대와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사회복지전문 인력 확보 등 전문인력 확보와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 또한 보은 군청과 각 읍면사무소, 아동복지시설 4개, 보육시설 7개와 복지관과 시설간의 상호 협력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와 사업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7618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 프로포절 자료실 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기능 향상 프로그램 (공동모금회 양식)
파일이름 : [사회복지 프로포절]이주여성을 위한 사회기능 향상 프로그램 (공동모금회 양식).hwp
키워드 : 사회복지,프로포절,자료실,이주여성을,위한,사회기능,향상,프로그램,공동모금회,양식
자료No(pk) : 16176182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22년도 2월에 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
이전 자료와 다르게 놀이중심 양식으로 바뀌면서 <놀이, 일상, 활동>영역으로만 구분되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상과 놀이로 구분되어 있어서 일상생활과 관련된 관찰이 많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만2세반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달평가는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6개로 작성하였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1학기) (일상, 놀이) - ZIP 파일
-1번 유아.hwp
-2번 유아.hwp
-3번 유아.hwp
-4번 유아.hwp
-5번 유아.hwp
-6번 유아.hwp
-7번 유아.hwp

✔️본문일부 예시 (3월부터 8월까지 / 발달평가 포함)
<관찰내용 - 3월>

➡️일상
3/18
놀이를 하다 교사에게 다가와 ‘쉬 마려워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와 함께 화장실에 가서 바지와 팬티를 스스로 내리고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본다. ‘선생님 다 했어요’라고 말한 뒤 휴지로 닦고 일어나 스스로 팬티와 옷을 입고 물을 내린다. 그리고 ‘손!’이라고 말하며 비누로 손을 씻는다.

➡️놀이
3/13
교사에게 ‘색칠놀이 할래요’ 라고 이야기 하며 색칠놀이 종이를 찾는다. 영아는 ‘선생님 색칠 종이 주세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영아에게 색칠놀이 종이를 제공해주자 ‘우와 예쁘다’ 라며 책상에 앉아 끼적이기를 한다. 색칠을 한 후 ‘엄마한테 보여줄래요’ 라고 이야기 하며 가방에 종이를 넣는다.

<관찰내용 - 8월>
➡️일상
8/9
영아는 등원하면서 체온측정을 한다. 교사가 ‘어서와’ 상호작용하며 영아에게 ‘아침 먹고 왔어요?’하고 물어보니 영아가 ‘계란 먹었어요’ 라고말한다. 교사가 ‘맛있는 걸 먹고 왔구나. 오전 간식 먹을까요?’ 하자 ‘아니요. 배불러요’라고 말하고 자신의 가방을 정리한다.

➡️놀이
8/11
교사가 놀이시간에 영아들과 함께 앉아있다. 펠트로 만든 동물 모형과 먹이 모형 놀잇감을 꺼낸다. 영아가 관심을 보이며 교사에게 ‘토끼는 당근을 먹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그럼 팬더는 무엇을 먹을까?’라고 물으니 영아가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한다.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아는 간식과 점심시간에 좋아하지 않는 메뉴가 나왔을 때는 잘 먹지 않으려고 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낮잠 시간에도 토닥거려주면 잠을 잘 자는 편입니다. 또한 놀이 후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잇감을 잘 정리합니다.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아동_적응프로그램.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만3세는 신입이 많지 않아서 소수의 적응일지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일반 내용이 아니고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적응, 하루일과참여에 대해, 대소집단에 대해 자세하게 나뉘어서 관찰 내용이 담겨있어요.
반 신입 아동 적응프로그램 평가
이름 :
요 일:1주
월 ~ 화:9:30-11:30
자유선택활동 참여: 오전 등원하여 처음에는 혼자 교실을 걸으며 친구들의 놀이를 관찰 한다.
시간이 좀 지난 뒤 같은 어린이집에서 온 신입 원아와 함께 놀이하며.... (이하 생략)
수 ~ 금:9:00-12:30
대·소집단 활동 참여 및(안사나누기 및 주제중심 활동)점심식사 : 인사 나누기 및 이야기 나누기 활동시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신의 의견과 하고 싶은 말들을 먼저 이야기 하는... (이하 생략)
식사시 교사에게 “이거 먹기 싫다니까요” 라고 소리치며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보기도 하였다. 교사에게 사과하도록... (이하 생략)

2주
월 ~ 화 9:00-12: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 낯설어 하는 모습이 보이며 교사에게 인사하지 않은채로 가만히 교실을 바라본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기존 원아들과도 잘 어울리며 놀이에 들어가... (이하 생략)
수 ~ 금:9:00-3: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부분이 있으나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놀이를 주도하며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누기도 하며 교사에게 명확하게 자신의 의사를... (이하 생략)

종합평가:아침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들과 환경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나의 감정을 명확하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