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 (놀이, 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7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22년도 2월에 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
이전 자료와 다르게 놀이중심 양식으로 바뀌면서 <놀이, 일상, 활동>영역으로만 구분되어도 된다고 합니다.
일상과 놀이로 구분되어 있어서 일상생활과 관련된 관찰이 많습니다.

➡️만2세반 3월부터 2월까지 1년간 작성한 관찰일지입니다. 발달평가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1학기,2학기) (일상, 놀이) - ZIP 파일
-1번 유아.hwp
-2번 유아.hwp
-3번 유아.hwp
-4번 유아.hwp
-5번 유아.hwp
-6번 유아.hwp
-7번 유아.hwp

✔️본문일부 예시 (9월부터 2월까지 / 발달평가 포함)
<관찰내용 - 9월>

➡️놀이
9/24
어린이집 앞 아파트 산책로에서 영아가 예쁜 은행잎을 주워서 교사에게 준다. 교사가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하고 노래를 부르니 영아가 ‘빨갛게 빨갛게 물들었네~’하고 신나게 동요를 따라 부르며 친구들과 산책 길을 걷는다.

➡️일상
9/16
영아가 한복을 입고 등원한다. ‘선생님 저 분홍색 한복 입었어요’라며 한복을 만진다. 교사가 ‘너무 예쁘다. OO이랑 잘 어울려’라고 하자 웃으며 가방을 사물함에 놓고 물통과 알림장과 가방을 정리한다.

<관찰내용 - 10월>
➡️일상
10/12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사 노래가 끝난 뒤 숟가락을 들어 밥을 먹는다. 입안에 밥을 넣고 양 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교사가 ‘OO야~ 바른 자세로 밥 먹어볼까요?’라고 말해주자 ‘네~’하고 대답을 한 뒤 바른 자세로 밥을 먹는다.

➡️놀이
10/20
영아가 색깔 폼폼이에 관심을 보이며 탐색하고 만져본다. 교사가 ‘무지개를 그려서 붙여보면 어때?’라고 하자 ‘좋아요’라고 말해교사가 종이에 무지개 그림을 그려준다. 영아는 무지개 그림에 색깔 폼폼이를 무지개에 예쁘게 붙인다.

✔️발달평가-2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아는 간식시간이나 점심에 음식을 골고루 잘 먹는 편이고 편식하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자유놀이 시간에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가 정리시간이 되면 친구와 협력해서 정리를 잘 합니다.

-신체운동
대근육이 균형있게 발달하여 신체 움직임이 좋은 편이고 소근육이 발달해서 실꿰기 같은 눈과 손의 협응력을 요하는 놀이도 잘 합니다. 놀이터에서 친구와 상호작용하며 활발하게 뛰어 노는 것을 가장 좋아합니다.
-사회관계
-의사소통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실습일지 종합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입니다.

▣ <기관분석보고서, 실습생 프로파일, 실습일지 15일차, 프로그램평가서, 실습생종결평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종 A+ 받은 실습일지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시기 바랍니다.


◆ 목차 ◆


01. 기관분석보고서

1. 기관의 역사
1) 기관 설립동기 및 설립목적
2) 기관사업의 역사적 변천
3) 기관의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2. 기관의 목적

3. 기관의 주요사업 및 프로그램
1) 클라이언트 및 대상지역
2) 주요사업
3) 서비스 전달체계
4) 기관의 서비스대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4. 기관의 행정사항
1) 행정구조
2) 예산, 후원 및 지원사항
3) 실습부서/ 팀
4) 기관의 행정구조와 예산 사용 및 후원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

5. 지역내 타 기관들과의 연계상황과 활동

6. 전반적인 기관에 대한 인상과 평가


02. 실습생 프로파일

1. 인적사항

2. 이수 전공과목

3. 경력

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

5. 실습 기관 선택 이유

6. 실습을 통해서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

7. 실습을 마친 후 목표달성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

8.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자신의 강점과 약점

9. 취미 및 특기

10. 실습기관, 실습지도자 및 실습지도교수에게 바라는 점


03. 실습일지 : 15일차

1. 실습일지 1일차

2. 실습일지 2일차

3. 실습일지 3일차

4. 실습일지 4일차

5. 실습일지 5일차

6. 실습일지 6일차

7. 실습일지 7일차

8. 실습일지 8일차

9. 실습일지 9일차

10. 실습일지 10일차

11. 실습일지 11일차

12. 실습일지 12일차

13. 실습일지 13일차

14. 실습일지 14일차

15. 실습일지 15일차


04. 프로그램평가서

1.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달성 평가

2. 프로그램 과정 평가

3.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

4. 예산평가

5. 추후 프로그램을 위한 제언


05. 실습생종결평가서

Ⅰ.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Ⅱ.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Ⅲ.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Ⅳ. 실습생의 자원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Ⅴ.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Ⅵ.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Ⅶ. 실습 supervision 활용 및 평가

Ⅷ. 기관이해도에 대한 평가

Ⅸ. 기타(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앞으로의 계획, 건의사항 등)


◆ 본문내용 ◆

▶ 아이들 학습 준비 및 맞이하기
▶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숙제지도(국어:옮겨쓰기)
▶ 영어(아동보육교사) 수업시간으로 아이들 옆에서 수업진행이 원활하도록 보조지도
▶ 클레이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수첩 겉모양을 꾸미는 작업이며, 토끼를 만드는 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
▶ 저녁식사
▶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
▶ 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신입원아 (만2세 남자아이)를 하루일과동안 관찰하며 작성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자료 소중히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신입원아 적응일지 입니다~
하루일과를 구체적으로 작성을 하였으며 [등하원, 실내놀이, 실외놀이, 대소변가리기, 낮잠 그외 등] 으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총평도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계획서★] 함께 해서 더 좋은 즐거운 요리시간

 

[]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계획서★] 함께 해서 더 좋은 즐거운 요리시간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의 프로그램계획서 입니다~!!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 활동을 통하여 협동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서 아동들의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킨다.
<<결과보고서도 함께 포함 되어 잇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목 적>>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 활동을 통하여 협동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서..
<<목 표>>
1. 평소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요리하기가 힘들었던 아이들에게 대체효과로써
선생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자아존중감을 고취 시킨다.
2.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눔을 통하여 공동체의식을 함양 시킨다.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 프로그램 사전 준비 (09 : 30 ~ 10 : 00)
- 프로그램 사전 점검(프로그램 진행시 물품 점검 등)을 통해 모두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원활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함.....
<<활동평가 및 소감>>
- 빠른 전개와 빠른 종결로 인하여 시간 배분의 문제가 있었다.
- 위생장갑보다는 손 씻기를 진행하였으면 청결햇을 텐데라는 아쉬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
1년치 자료가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1학기 자료와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서로 연결됩니다.
같은 유아 내용으로 연결됩니다.

*자료 ZIP 파일 한글 문서
1.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2.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1학기 종합 평가
2학기 종합 평가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는 친구의 말과 행동을 주의 깊게 집중하여 경청하고 존중해줄 수 있습니다. 1학기에 비해서 2학기에 들어서면서 사용하는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늘어서 자신이 좋고 싫음에 대한 의사표현을 확실히 할 수 있고, 교사나 친구에게 원하는 것이 있을 경우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좋아하지 않는 음식도 먹어보려고 시도하며 특히 나물류를 좋아합니다. 또한 배변 욕구를 느낄 때 스스로 화장실에서 ....
.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모범시민 영화감상문, 서평(Law Abiding Citizen, 2009) 다운로드

 모범시민 영화감상문, 서평(Law Abiding Citizen, 2009) 다운로드




모범시민 영화감상문, 서평(Law Abiding Citizen, 2009)

영화 모범시민을 보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단순히 줄거리를 나열한 것이 아니라 부족하지만 저의 주관적인 논평을 제가 바라보는 현실에 빗대어 풀어내려고 했습니다. 다른시각에서의 해석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문단 모양: 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 글자 모양: 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1. 줄거리
2. 나의 서평
3. 참고문헌법의 역할 부재는 또 다른 범죄를 낳는다

어느 순간부터 하루가 멀다 하고, 폭력, 살인, 강간 등 참혹한 범죄의 소식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그리고 나를 더욱 분노케 하는 건 참혹한 범죄에 비하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법의 솜방망이 처벌이다. ‘법(法)’이란 국가권력에 의하여 강제되는 사회규범을 뜻한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701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모범시민 영화감상문, 서평(Law Abiding Citizen, 2009)
파일이름 : 220628_모범시민 영화감상문, 서평(Law Abiding Citizen, 2009)[2].hwp
키워드 : 모범시민감상문,모범시민서평,모범시민리뷰,모범시민,영화감상문,서평,Law,Abiding,Citizen,2009
자료No(pk) : 22070101

아동복지정책의 구성내용과 정책의 대상 및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서술하시오 DownLoad

 아동복지정책의 구성내용과 정책의 대상 및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서술하시오 DownLoad




아동복지정책의 구성내용과 정책의 대상 및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서술하시오

성심성의껏 작성한 글이며, 다양한 참고자료를 사용하여 글을 풀어나갔습니다. 성적은 A+ 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자료를 검토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은 자료로 만들어 냈습니다.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Ι. 서론

Ⅱ. 본론
1. 아동복지정책의 정의와 대상
2. 아동복지정책의 유형
3. 아동복지와 관련된 프로그램(방과 후 아동보호)
1) 정의와 목적
2) 방과 후 아동보호의 유형
3) 방과 후 아동보호 프로그램(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Ⅲ. 결론Ι. 서론
2021년 기준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은 0.81명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감소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신혼부부와 아동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에 당선된 윤석열 대통령은 0~12개월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월 100만 원의 부모급여를 주는 정책을 수립하기도 하였다. 이외에도 우리나라의 공공사회복지지출이 증가한 것 역시 아동복지정책이 강화되는데 일조했다고 볼 수 있겠다.
본론에서는 아동복지정책의 유형과 정책의 대상 및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아동복지정책의 정의와 대상
성효순(2016) 성효순, 아동복지정책의 변동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행정학과 석사학위논문, 2016, p.8
에 의하면 〃아동복지정책은 아동복지와 정책의 합성어로 사회복지정책의 하위 영역이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252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아동복지정책의 구성내용과 정책의 대상 및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서술하시오
파일이름 : 아동복지정책의 구성내용과 정책의 대상 및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서술하시오.hwp
키워드 : 아동복지정책의,정의와,대상,유형,아동복지,관련,프로그램,구성내용과,정책의,및
자료No(pk) : 22062529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