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다운로드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다운로드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06년도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1. 다음은 과학 수업에 대한 두 교사의 대화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A교사 : 요즘 수업하기 참 힘들죠. 학생들이 과학을 어렵다고 쉽게 포기해버려서 과학을 공부
하려고 노력조차 하지 않는 것 같아요. 사실 과학자가 되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서도
과학이 필요한데...
B교사 : 저도 똑같은 것을 느낍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과학을 몰라도 잘 살 수 있지만 알면 더
잘 살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과학을 자기 삶과 동떨어진 것으로 생각하는 학생들
이 많습니다.
A교사 : 아마 이런 현상이 나타난 이유 중의 하나가 과학 수업이 실험실 상황에서 과학의 개념
이나 원리 습득 위주로만 진행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B교사 : 그래서 저도 그 문제점을 인식하고 제7차 과학과 교육과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14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파일이름 :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pptx
키워드 : 지구과학,임용고시,기출문제,풀이,2006년도
자료No(pk) : 22061411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자료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자료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16년도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ㆍ(가) - 귀추법: 관찰 결과에 따른 가설을 설정하였으므로 귀추법에 의한 방법
ㆍ(나) - 연역법: (1)에서 설정한 전제를 토대로 화성의 공전궤도를 추론하였으므로 연역적
방법이 사용되었다.

ㆍ방추충, 영흥층

ㆍB판에 대한 A판의 상대적인 이동방향 - 동쪽
ㆍ변환단층의 길이변화 - 변화없음



ㆍ기압골 후면이 기압골 전면보다 풍속이 빠르다. 그 이유는 등압선 간격이 조밀하기 때문이다.
ㆍ찬 한랭전선의 공기가 따뜻한 난역대의 공기를 상승시켜 역전층을 형성한다.

ㆍ㉠ - 편서풍
ㆍ㉡ - 북적도 해류

SOI (남방진동)

폭우가 쏟아짐

ㆍ학생들의 인지적 불평형을 유도하여 새로운
2016년도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ㆍ(가) - 귀추법: 관찰 결과에 따른 가설을 설정하였으므로 귀추법에 의한 방법
ㆍ(나) - 연역법: (1)에서 설정한 전제를 토대로 화성의 공전궤도를 추론하였으므로 연역적
방법이 사용되었다.

ㆍ방추충, 영흥층

ㆍB판에 대한 A판의 상대적인 이동방향 - 동쪽
ㆍ변환단층의 길이변화 - 변화없음



ㆍ기압골 후면이 기압골 전면보다 풍속이 빠르다. 그 이유는 등압선 간격이 조밀하기 때문이다.
ㆍ찬 한랭전선의 공기가 따뜻한 난역대의 공기를 상승시켜 역전층을 형성한다.

ㆍ㉠ - 편서풍
ㆍ㉡ - 북적도 해류

SOI (남방진동)

폭우가 쏟아짐

ㆍ학생들의 인지적 불평형을 유도하여 새로운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143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파일이름 :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pptx
키워드 : 지구과학,임용고시,기출문제,풀이,2016년도
자료No(pk) : 22061439

[A+++자료] 사회복지사 실습일지(지역아동센터),중간평가서,종결평가서

 

[A+++자료] 사회복지사 실습일지(지역아동센터),중간평가서,종결평가서
 사복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 실습일지입니다.

코로나 시기 간접실습으로 80시간 총 10일치 자료이며

시간대별로 어떤 것을 했는지 자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느낀점을 많이 적었는데, 그래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10일 모두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하였고

성적욕심 때문에 열심히 작성한 일지이고 A+를 받았습니다.

구매하시면 만족하실거라 생각합니다.
1. 사회복지사 간접실습 10일(80시간)
2. 중간평가서
3. 종결평가서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있어, 일지의 모든 부분을 올리지 않고
위에 적힌 3가지만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명도 변경해두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1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