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노인을 위한 사례 관리 기법

 

치매노인을 위한 사례 관리 기법
 치매노인을 위한 사례 관리 기법.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치매노인을 위한 사례 관리 기법


치매에 대한 케어의 기본 방침

 치매 발병의 초기 단계에서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이 치매노인의 불안한 감정을 받아주고 인정하고 또 이해해 준다면 그 후의 진행을 어느 정도 늦출수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치매에 걸렸어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자기답게 살 수 있다 라는 사례들이 발표되고 있다,.
1)사람다움의 인정과 새로운 삶의 발견을 위한 케어
사람이 말로써 표현하는 의견이나 요구 뿐 아니라 생활양식, 습관, 생활의 리듬, 표정, 자세 신체의 움직임 등에서 그 사람다움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할 수 밖에 없으며 무엇을 말하고 무슨 행동을 하였는가를 중요시 하지 말고 말하는 법과 말하고 행동할 때의 감정이 어떠했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매노인을 위한 사례 관리 기법


치매에 대한 케어의 기본 방침

 치매 발병의 초기 단계에서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이 치매노인의 불안한 감정을 받아주고 인정하고 또 이해해 준다면 그 후의 진행을 어느 정도 늦출수 있다
최근 일본에서는 치매에 걸렸어도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자기답게 살 수 있다 라는 사례들이 발표되고 있다,.
1)사람다움의 인정과 새로운 삶의 발견을 위한 케어
사람이 말로써 표현하는 의견이나 요구 뿐 아니라 생활양식, 습관, 생활의 리듬, 표정, 자세 신체의 움직임 등에서 그 사람다움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할 수 밖에 없으며 무엇을 말하고 무슨 행동을 하였는가를 중요시 하지 말고 말하는 법과 말하고 행동할 때의 감정이 어떠했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국언론진흥재단 정규직 채용 자기소개서 + 경험 및 경력기술서 + 면접질문모음

 

한국언론진흥재단 정규직 채용 자기소개서 + 경험 및 경력기술서 + 면접질문모음
 한국언론진흥재단 정규직 채용 자기소개.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 자기소개서에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인적정보를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시 유의사항을 수록했습니다.

◎ 자기소개서와 경험 및 경력기술서를 수록했습니다.

◎ 면접을 대비하여 면접예상질문을 수록했습니다.

◎ 인터넷에 떠도는 취업 사이트나 카페에서 베껴 쓴 자소서가 아닙니다.

◎ 보는 사람 즉 읽는 사람(평가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했습니다.

◎ 질문의 요지에 맞게 작성했습니다.

◎ 간결하지만 자신을 충분히 표현했습니다.

◎ 합격한 자소서를 베껴쓰는 것은 본인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본 자소서를 참고하시고 도움을 받으십시오.

자기소개서

(의사소통) 최근 5년간 겪은 갈등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은 무엇입니까. 해당 사건이 가장 기억에 남는 이유와 갈등 해결을 위해 취한 본인의 소통 노력 및 결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문제해결) 최근 5년간 수행했던 과업 중 가장 난이도가 높았던 일은 무엇입니까. 해결하기 어렵다고 느낀 과업의 배경과 문제해결 과정 및 결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대인관계) 타인과 협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혹은 태도는 무엇입니까.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십시오. 이를 실천한 사례가 있다면 상황에 대한 설명과 본인의 행동,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전문성) 본인의 업무상 능력 중 가장 탁월한 것은 무엇입니까. 이를 발휘한 경험이 있다면 그 상황과 능력을 발휘한 과정, 그 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본인의 역량을 바탕으로 재단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면접예상질문

(문제해결) 최근 5년간 수행했던 과업 중 가장 난이도가 높았던 일은 무엇입니까. 해결하기 어렵
다고 느낀 과업의 배경과 문제해결 과정 및 결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 다.(1,000자 이내)
동떨어진 현장의 소리를 직접적으로 듣고 반영하지 못한다는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했던 적이 있 습니다. 특히, 현장의 안전에 대한 불만족스러운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에 저는 CCTV의 확충과 더 불어...(이하생략)

(대인관계) 타인과 협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혹은 태도는 무엇입니까.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십시오. 이를 실천한 사례가 있다면 상황에 대한 설명과 본인의 행동, 결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청렴의 가치를 중심으로 올바르게 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과거 아르바이트나 기업에서 일을 하면서 청렴하지 못한 사람들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이하생략)

(전문성) 본인의 업무상 능력 중 가장 탁월한 것은 무엇입니까. 이를 발휘한 경험이 있다면 그 상황과 능력을 발휘한 과정, 그 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본인의 역량을 바탕으로 재단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행정 사무 및 정보관리를 통해서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하기 위하여 정보관리 및 데이터 분야를 심도 있게 학습했습니다...(이하생략)

경험 및 경력기술서 (4000 Bytes 이내)
경력 및 경험사항에 기재한 내용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대 2,000자까지 기재 가능합니다.
경력을 기술할 경우 구체적으로 직무영역, 활동/경험/수행 내용, 본인의 역할 및 구체적 행동, 주요 성과에 대해 작성해주시고, 경험을 기술할 경우 구체적으로 본인의 학습경험 혹은 과제 수행한 활동 내용, 소속 조직이나 활동에서의 역할, 활동 결과에 대해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영 업무를 수행하면서 마케팅을 이해하고 혁신을 도모했습니다. 특히 eCRM, 기업과의 커뮤니 케이션, 물류관리, 소비자 이슈를 분석하며 심도 있는 학습과 함께 실무적인 내용을 습득했습니다...(이하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다운로드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다운로드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06년도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1. 다음은 과학 수업에 대한 두 교사의 대화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A교사 : 요즘 수업하기 참 힘들죠. 학생들이 과학을 어렵다고 쉽게 포기해버려서 과학을 공부
하려고 노력조차 하지 않는 것 같아요. 사실 과학자가 되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서도
과학이 필요한데...
B교사 : 저도 똑같은 것을 느낍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과학을 몰라도 잘 살 수 있지만 알면 더
잘 살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과학을 자기 삶과 동떨어진 것으로 생각하는 학생들
이 많습니다.
A교사 : 아마 이런 현상이 나타난 이유 중의 하나가 과학 수업이 실험실 상황에서 과학의 개념
이나 원리 습득 위주로만 진행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B교사 : 그래서 저도 그 문제점을 인식하고 제7차 과학과 교육과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14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파일이름 : 200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pptx
키워드 : 지구과학,임용고시,기출문제,풀이,2006년도
자료No(pk) : 22061411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자료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자료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2016년도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ㆍ(가) - 귀추법: 관찰 결과에 따른 가설을 설정하였으므로 귀추법에 의한 방법
ㆍ(나) - 연역법: (1)에서 설정한 전제를 토대로 화성의 공전궤도를 추론하였으므로 연역적
방법이 사용되었다.

ㆍ방추충, 영흥층

ㆍB판에 대한 A판의 상대적인 이동방향 - 동쪽
ㆍ변환단층의 길이변화 - 변화없음



ㆍ기압골 후면이 기압골 전면보다 풍속이 빠르다. 그 이유는 등압선 간격이 조밀하기 때문이다.
ㆍ찬 한랭전선의 공기가 따뜻한 난역대의 공기를 상승시켜 역전층을 형성한다.

ㆍ㉠ - 편서풍
ㆍ㉡ - 북적도 해류

SOI (남방진동)

폭우가 쏟아짐

ㆍ학생들의 인지적 불평형을 유도하여 새로운
2016년도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ㆍ(가) - 귀추법: 관찰 결과에 따른 가설을 설정하였으므로 귀추법에 의한 방법
ㆍ(나) - 연역법: (1)에서 설정한 전제를 토대로 화성의 공전궤도를 추론하였으므로 연역적
방법이 사용되었다.

ㆍ방추충, 영흥층

ㆍB판에 대한 A판의 상대적인 이동방향 - 동쪽
ㆍ변환단층의 길이변화 - 변화없음



ㆍ기압골 후면이 기압골 전면보다 풍속이 빠르다. 그 이유는 등압선 간격이 조밀하기 때문이다.
ㆍ찬 한랭전선의 공기가 따뜻한 난역대의 공기를 상승시켜 역전층을 형성한다.

ㆍ㉠ - 편서풍
ㆍ㉡ - 북적도 해류

SOI (남방진동)

폭우가 쏟아짐

ㆍ학생들의 인지적 불평형을 유도하여 새로운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6143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
파일이름 : 2016년도 지구과학 임용고시 기출문제 풀이.pptx
키워드 : 지구과학,임용고시,기출문제,풀이,2016년도
자료No(pk) : 22061439

[A+++자료] 사회복지사 실습일지(지역아동센터),중간평가서,종결평가서

 

[A+++자료] 사회복지사 실습일지(지역아동센터),중간평가서,종결평가서
 사복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 실습일지입니다.

코로나 시기 간접실습으로 80시간 총 10일치 자료이며

시간대별로 어떤 것을 했는지 자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느낀점을 많이 적었는데, 그래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10일 모두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하였고

성적욕심 때문에 열심히 작성한 일지이고 A+를 받았습니다.

구매하시면 만족하실거라 생각합니다.
1. 사회복지사 간접실습 10일(80시간)
2. 중간평가서
3. 종결평가서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있어, 일지의 모든 부분을 올리지 않고
위에 적힌 3가지만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명도 변경해두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1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