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읽는 통찰의 순간들 레폿

 세상을 읽는 통찰의 순간들 레폿




세상을 읽는 통찰의 순간들

세계 최대 규모의 컨설팅그룹 대표 김경준 저자가 말하는 비즈니스와 삶의 본질은 무엇인가?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를 찾아 역사, 인물, 문화, 예술 등을 통해 풀어내고 있는데 꽤 흥미진진하게 읽었으며 그 감상과 서평을 옮겨 놓은 글이다.



-저자 소개
-들어가며
-내용 요약
-감상 및 서평
-나가며21세기 우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비행기를 타지만 동시에 아주 오래전 쓰인 성경, 불경, 논어를 읽고 공감한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삶의 본질이 동일하기 때문이다. 과거 빈곤한 시절에는 당장 먹고사는 문제가 급했지만 국민소득이 3만 달러 수준으로 오르고 기본 생활이 충족되면서 인문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당연하다. 요즘은 못 먹어서 라기보다는 많이 먹어서 문제인 경우가 훨씬 많다. 콘텐츠도 없어서가 아니라 지나치게 많아서 문제다. 나름대로 가려서 소화할 수 있는 자신의 관점을 가지지 못하면 정보의 홍수 속에 얄팍한 지식에 휘둘리기 십상이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7090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세상을 읽는 통찰의 순간들
파일이름 : 세상을 읽는 통찰의 순간들.hwp
키워드 : 세상을,읽는,통찰의,순간들,독후감,통찰,김경준,자기개발,독후감상,및서평
자료No(pk) : 22070903

언어의온도 독후감,서평

 

언어의온도 독후감,서평
 언어의온도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언어의온도 독후감,서평 입니다.

타 판매 독후감과 중복되는 부분 없기 때문에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성적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 언어의 온도 책소개

2. 기억에 남는 구절과 나의생각

3. 가장 공감되었던 내용

4. 이 책을 읽고 얻은 교훈

5. 이 책을 읽고 든 생각

6. 독후감





1. 언어의 온도 책소개

이기주 작가의 대표작 언어의 온도는 이기주작가가 일상생활을 통해 경험한 것들과 관찰한 것들, 그리고 듣거나 본 이야기들과 본인을 포함한 다른사람들이 생각하는 삶과 가치있는 것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담담하게 풀어낸 에세이 형식의 책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치원 교육실습일지 (만3세)

 

유치원 교육실습일지 (만3세)
 유치원교육실습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유치원 실습 당시 작성했던 교육실습일지입니다.
총 20일 분량의 내용이며 5.7~6.3까지 한 달간 작성했습니다.
파일은 일자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자 별로 일지의 마지막에는 실습생의 총평이 구체적으로 적혀있습니다.
1. 교육실습일지 양식
2. 반이름/ 시기/ 수업일수
3. 생활주제/주제/ 소주제
4. 목표/ 일과시간표
5. 시간 및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내용/ 자료 및 유의점/ 평가
6. 실습생 총평
7. 지도교사 조언 / 행사 및 지시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

2.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
1) 흥미유발
2) 상호작용과 과학경험
3) 과학적 과정 활용
4) 자신감
5) 과학학습태도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

2.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
1) 흥미유발
2) 상호작용과 과학경험
3) 과학적 과정 활용
4) 자신감
5) 과학학습태도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의 과학교육 방향은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의 소재들에서 출발되어야 한다. 유아는 모든 것을 자신의 위치에서 바라볼 뿐만 아니라, 자신의 관점에서 해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변 생활 속 경험에서 밀접한 관련을 갖는 과학적 현상과 사물중심의 과학교육을 다루어야 유아 스스로가 합리적으로 문제 상황에 접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질 것이다. 해결능력에는 다양한 현상과 대상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탐구하려는 태도와 이를 위해 필요한 사고력과 탐구능력, 그리고 근육활동을 통한 신체능력이 포함된다. 이 중 탐구능력은 문제를 찾고, 예측, 관찰, 경험하며 객관적인증거를 기초로 하여 해결방안을 찾는 행위인데, 이러한 탐구능력의 기초를 길러주는 것이 유아의 과학교육에서 특히 지향해야 할 부분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전조작기 유아의 발달적 특징과 이 시기에 적합한 교사의 과학지도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 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해서 설명해보시오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 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해서 설명해보시오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 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해서 설명해보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오늘날 많은 기업에서는 경영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으로 상당한 자금과 인력을 투입해서 회사 전반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생산부문의 공정 관리 그리고 실시간 데이터 집계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시스템을 도입해서 계획 중에 있거나 이미 도입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목표한 경영 성과 달성을 위해서 회사의 여러 분야에 도입된 정보시스템들은 성공사례와 실패사례가 흔하게 발생되는 현실로 구축을 완료하고도 운영 중인 시스템의 성과 또한 미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기업의 국제간 거래와 경영의 범위도 국경을 초월해서 그 거래 규모가 급속히 팽창하고 있으며 최근의 경영에 대한 환경에서는 기업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혁신적인 수단으로서 정보화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업 경영에서 정보시스템은 기업 경쟁력의 핵심을 표하게 되며, 정보시스템의 도움 없이 기업을 운영하는 것은 이미 불가능한 상태가 되어 버린지 모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피엔스 독후감,서평

 

사피엔스 독후감,서평
 사피엔스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피엔스 독후감,서평 입니다.

타 판매 독후감과 중복되는 부분 없기 때문에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성적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 유발히라리의 사피엔스 책 소개

2. 목차별 내용요약과 나의생각
(1) <1부 인지혁명> 요약과 나의생각
(2) <2부 농업혁명> 요약과 나의생각
(3) <3부 인류의 통합> 요약과 나의생각
(4) <4부 과학혁명> 요약과 나의생각

3.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나의생각

4. 이 책을 읽고 다시 생각해본 점

5. 독후감





1. 유발히라리의 사피엔스 책 소개

역사학자이자 작가인 유발히라리의 사피엔스는 현재 지구에 살고 있는 인간들이 수렵채집을 하며 살아오다가 오늘날처럼 문명과 기술이 발전시켜 인류 문명화를 이룬 과정과 그 배경을 인지혁명, 농업혁명, 인류의 통합, 과학혁명이라는 총 4가지 파트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작가는 일반적으로 통용되던 역사적 주장을 다른 관점에서 관찰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운 사고의 전환을 제시하고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5명 중 1명의 유아가 개월수 차이가 조금 있어서 막내 역할을 하곤 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만1세 10명 분량 자료가 스토어에 또 따로 있으니, 개월수에 맞게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hwp
-1번 유아
-2번 유아
-3번 유아
-4번 유아
-5번 유아

*본문 일부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기본 생활 습관>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음식물을 흘리지만 도구로 음식을 먹는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위험하다는 말에 반응을 보인다.

<신체 건강 운동>
-주요 신체 부분의 움직임을 탐색한다.
-누웠다 앉기 등 몸의 움직임을 조절한다.
-걷기 등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몸을 활발히 움직인다.

<의사 소통>
-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반응한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 몸짓을 관심있게 본다.
-여러 말소리를 즐겁게 내본다.
-읽어주는 짧은 그림책에 관심을 가진다.

<사회 관계>
-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진다.
-자기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반응한다.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낸다.
-다른 영아와 함께 지내는 것을 경험한다.

<자연 탐구>
-주변 사물에 관심을 가진다.
-‘있다’와 ‘없다’를 구별한다.
-도움을 받아 주변의 공간을 탐색한다.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진다.

<예술 경험>
-주변의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진다.
-리듬 있는 소리에 관심을 가진다.
-손발 흔들기와 몸 움직임으로 반응한다.
-소리나 얼굴 표정, 몸 움직임을 모방한다.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선생님, 친구들에게 관심이 많고 사람을 좋아하여 먼저 다가와 웃음 짓기도 하고 잘 안기는 편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모방하여 놀이하고, 전화기, 마이크 놀이, 소꿉놀이를 주로 즐기며 노래를 좋아해 음악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몸을 흔들며 춤을 주고 리본막대, 손목 방울 등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도 합니다.
식사시간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