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1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영아전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저희 어린이집은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입니다.
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

-> 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이며, 2학기와 내용 이어집니다.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관찰내용>
신체:
3/17
어린이집 차량으로 등원하여 울지 않고 교사에게 안기며 미소를 보임. 곧바로 유희실의 흔들말을 가리키며 “마알~”하고 달려가 혼자 말 위에 올라타 몸을 흔들어 탐
해석:
- 흔들말 타기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으며 애착물이 되었음.
- 스스로 몸을 앞뒤로 흔들어 세기를 조절하며 반동을 줘서 말을 탈 수 있음

수면습관:
3/30
잠자기 전에 교사 도움 받아 세수를 한 후 교사가 OO이 얼굴에 로션을 발라주자 다른 친구들의 로션도 탐색하며 관심을 가짐
해석:
일과에 차츰 적응하면서 낮잠 자기 전에 로션을 바르고 자는 것을 인식하도록 반복하여 도와주겠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2023년 2편 모음]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간호사 자소서,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2023년 2편 모음]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간호사 자소서,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 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3년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간호사 채용 대비 자소서 예문입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2023년 최신 자기소개서 1편과 2019년 자기소개서 1편을 모아 총 2편을 엮어 놓은 자기소개서 모음집입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 항목에 맞게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한 경험에 대해서 완벽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에 적극적으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였거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목적한 바를 달성한 경험 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 및 공감하며 요구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한 경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단체나 조직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한 경험,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평가받았던 경험 평가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기술하였습니다.  
★ 2023년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작성에 참고하시면 가장 좋은 참고자료를 보게 되실 겁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 모음집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1편 – 2023

1.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진취성 : 적극적으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였거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목적한 바를 달성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지향성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 및 공감하며 요구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상대방을 만족시킨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협조성 : 단체나 조직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뢰성 : 본인의 업적이나 성향에 대하여 일관성이 있거나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평가받았던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2편 – 2019

1. 자기주도(Self-authority) : 본인의 속한 조직에서 새로운 것을 도입하여 변화를 일으킨 사례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헌신(Commitment) : 본인의 성장과정 중 어떠한 일에 최선을 다해 헌신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조화와 협력(Harmony) : 서로 다른 배경 또는 성격을 가진 사람과 협력하여 공동 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성실성(Sincerity) : 성실한 직장생활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순천향의 인재상 : 본인이 순천향의료원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1편 – 2023

1.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에서 간호봉사 동아리를 운영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동아리를 발전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 동아리에 들어갔을 때는 1학년으로 소극적으로 활동하다가 2학년 때 동아리 회장으로 발탁되었습니다. 그런데 회원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회장으로서 다른 문제보다 회원 수를 늘...…<중 략>

2. 진취성 : 적극적으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였거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목적한 바를 달성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지향성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 및 공감하며 요구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상대방을 만족시킨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협조성 : 단체나 조직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뢰성 : 본인의 업적이나 성향에 대하여 일관성이 있거나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평가받았던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2편 – 2019

1. 자기주도(Self-authority) : 본인의 속한 조직에서 새로운 것을 도입하여 변화를 일으킨 사례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창시절 지정된 도서를 읽고 이에 대한 토론을 함께 하는 독서클럽 동아리활동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동아리 모임은 주기적으로 이루어졌는데 약속된 것처럼 항상 ...…<중 략>

2. 헌신(Commitment) : 본인의 성장과정 중 어떠한 일에 최선을 다해 헌신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조화와 협력(Harmony) : 서로 다른 배경 또는 성격을 가진 사람과 협력하여 공동 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성실성(Sincerity) : 성실한 직장생활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순천향의 인재상 : 본인이 순천향의료원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예문 -어린이집교사자소서-

 

[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예문 -어린이집교사자소서-
 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4. 지원동기 및 포부

“아이들에게 서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치겠습니다.”

아이들을 무척 좋아합니다. 비록 어리지만 함께 있으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 행복함에 젖어들게 됩니다. 그런...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