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공공형 어린이집 영아반 관찰일지 양식/ 평가인증 3차지표 통과 양식 Best점수.

 

[무료] 공공형 어린이집 영아반 관찰일지 양식/ 평가인증 3차지표 통과 양식 Best점수.
 공공형 어린이집 영아반 관찰일지 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좋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

2016년 평가인증을 앞둔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관찰일지 양식이구요.
무료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제 자료에 오시면 2016년 1학기동안 제가 직접 작성한 만1세 관찰일지(3월부터 8월까지)도 있습니다.^^
2학기에는 2월에 또 올릴 예정입니다.
그 관찰일지 틀이 이 틀이구요. 이거 가져가셔서 쓰셔도 괜찮습니다.
없음.
그냥 관찰일지 틀 가져가셔서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쓰는 관찰일지 틀입니다~
직접 작성하실 수 있는 틀입니다.

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없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실습 A+받은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_노인요양원

 

사회복지실습 A+받은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_노인요양원
 실습 중간,종결 평가서_판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습 일지 작성시 제출된 중간평가서와 종결 평가서입니다.
현장실습과목 97점 A+받은 자료이니 참고 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실습현자은 노인요양원이며 코로나 시대에 실습을 하면서 느낌점과 상황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습중간평가서

1.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소목차도 있습니다.)
2.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3. 실습을 통해 배운점
4.앞으로 더 필요한 지식과 기술
5.실습에서 어려웠던 점
6. 기관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실습종결평가서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목표의 달성 여부

4. 서비스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 정책 및 행정 실습에 대한 평가
1)문제 파악 및 자료수집 능력 / 문제 인식 능력
2)문제 사정 능력 / 문제 분석 능력
3)개입 기술 / 문제해결을 위한 대안 제시 능력
4)면접 기술 / 기존지식과 정보의 사용능력
5)기록 기술
6)클라이언트와의 전문적인 관계 형성 / 유관 기관 및 관련된 사람들과 전문적인 관계 형성

5.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인적, 물적 지원)
1)기관 이외의 자원 활용
2)실습과 관련된 참고서적을 활용

6.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1)업무관리
(1)시간 준수, 과제 제출
(2)주어진 일에 대한 업무조절 능력
2)직원과의 관계(실습지도자, 타직원, 타 전문직 직원)
3)다른실습생과의 관계
4)실습에 있어서 적극성 및 자발성

7. 전문적 태도에 대한 평가
1)사회복지사로서 실습생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2) 전문가로서의 윤리 및 가치관의 이행

8. 실습지도 활용 정도에 대한 평가
1)실습생 자신의 실습지도 활용정도에 대한 평가
(1)기관 실습지도
(2)대학 실습지도
2)실습지도 자체에 대한 평가
(1) 기관실습지도
(2)대학 실습지도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실습생의 과업과 관련된 기관의 목적, 정책, 행정 절차에 대한 이해
2)실습생으로서의 기관내의 권한과 한계에 대한 인식

10. 실습 기간 중에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에 가장 안좋았던 내용

12. 실습 기관, 실습 지도자, 대학에 대한 건의사항

13. 기타 하고 싶은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1세 관찰일지 1년 (3-2월) 분 입니다.

 

어린이집 만1세 관찰일지 1년 (3-2월) 분 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1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어린이집 만1세 관찰일지 1년분 입니다. 자세하게 내용을 꾹꾹 눌러 담았습니다.
기본생활 3/12 식습관 음식을 조금씩 먹어봐요 점심식단으로 나온 음식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백김치를 밥 숟가락위에 올려주자 고개를 흔들며 숟가락을 들어 보인다 “고기”하며 옆에 있는 계란말이를 가리킨다.“조금만 먹어보자”하며 김치를 더 잘게 잘라 올리자 밥 숟가락 위에 밥과 김치를 도시락 위에 쏟아 버린다. 5/7 배변습관 보송보송 기저귀를 만져봐요 “기저귀 갈자”하는 소리에 달려와 안긴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기저귀에 그림에 관심을 갖는다. 호랑이 그림을 가리키며 “어흥”하고 기저귀갈이 매트에 눕는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만지락거리다 교사에게 건네준다. 4/7 수면습관 내이불과 베개를 찾아봐요 이불장의 문을 열자 앞으로 다가와 자기이불을 꺼내 끌고간다. 자기이부자리를 펴던 매트로 가서 이불펼치고 그위에 눕는다. 베개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이불장 앞으로 가서 문을 열고 없는 것을 확인한후 주변을 살핀다. 베개가 떨어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워 껴안고 자기이부자리로 가서 다시눕는다. 신체운동 3/10 [대근육]발자국그림을 따라 걸어요 발자국 그림을 보고 가만히 앉아 손으로 만져본다. 일어나 발을 그위에 대보려고 중심을 잡는다. 맨 끝의 발자국앞에서서 줄지어 있는 발자국을 잠깐 쳐다보고 있다가 그위를 발을 맞춰 걸어간다. 중간에 다른 곳을 밟게 되자 다시 맨 끝발자국으로 돌아간다 4/15 [소근육] 공을 굴리며 놀아요 공을 보자마자 달려가 주원서 그 자리에 앉는다. 두손으로 꼭 쥐고 친구들을 둘러본다. 두손으로 쥐고 머리위로 두손을 들어 던진다. 공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달려간다. 공을 주워 이번에는 한손으로 던진다. 공이 떨어진곳에서 친구가 던진공까지 주워 안고 온다가 떨어뜨린다. 의사소통 3/24 [역할]아기 인형을 토닥토닥재워줘요 아기인형을 종이블록위에 앉혀놓고 음식을 그릇에 차린다. 음식을 인형의 입에 대주며 “냠냠냠”하며 웃는다. 역할영역에 노란색 작은 이불을 꺼내와 아기인형을 눕히고 덮어준다. 한손으로 토닥토닥 거리면서 교사를 보고 웃는다. “자장자장”하며 교사가 보여주자 웃으며 인형을 토닥거린다. 5/11 [언어]동화-엄마랑 모양놀이 동화속의 엄마와 아기의 모습을 보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엄마” 하며 엄마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웃는다. 교사가 “동그라미,네모, 세모.” 하며 모양의 이름을 이야기하는데 다른 페이지에 엄마모습을 보고“엄마” 한다. 종이에 모양을 그려보이자 색연필을 들어 빙글빙글 동그라미를 그려보인다. 사회관계 4/8 [역할] 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해요. 병원놀이를 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한쪽손에 들려있는 주사기를 그냥가져간다. 친구가 손을 내밀자 주사기를 들고 다른곳으로 가버린다. 친구가 끝까지 따라가자 주사기를 바닥에 던져버리고 서있는다. 친구가 주사기를 주워서 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서있는다. 5/20 [역할] 봄꽃가게를 열어요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예술경험 4/14 [음률]노래에 맞춰 리본막대를 흔들어요 노래를 들으면서 리본막대를 들고 흔든다. 흔들다가 교실을 돌아가면서 리본막대를 흔들고 가끔 땅에 리본끈이 끌리도록 내려서 끌고 간다. 다른 친구가 두손으로 막대를 하나씩 들고 흔들자 옆 친구의 리본막대를 하나 뺴앗아 같이 흔든다. 5/15 [미술] 점토위에 모양틀을 찍어요 별모양 틀을 들어 점토위에 올려놓고 두손바닥으로 누른다. 그리고 모양틀을 빼보려고 하지만 잘 안되자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틀을 빼주자 웃으며 나무 모양틀을 놓고 점토를 나무 모양틀안에 넣기 시작한다. 꽉 채워진 후 나무 모양틀을 들려다보고 바닥에 던진다 안에 점토가 그대로 있자 손가락을 넣어 꺼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1학기2학기 관찰일지 1년분입니다
 만1세 관찰일지 1년.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식습관
숟가락, 포크를 찾아서 자리에 놓아요
식사를 마치자마자 입안에 든 음식을 삼키지 않고 일어나 이동한다. 교사가 “00아 숟가락하고 포크 쏙하고 입안에 있는 거 냠냠 꿀꺽하고 가자 ” 하자 다시 돌아와 자기자리에 앉아 책상위에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덮는다.
배변습관
아기 변기에 앉아보아요,
친구들이 변기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서있는다. 교사가 00이도 앉아보자고 유도하자
고개를 흔들며 다른영역으로 이동하여 놀이한다. 놀이하면서도 다른 친구들이 변기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수면습관
스스로 베개와 이불을 가져가요
이부자리를 교사가 준비하면서 00이이부자리를 준비하며 “00아 베개 이불장에서 꺼내 올까?” 하자 교사를 보고만 있다. 친구가 이불장에서 00이 베개를 들고 움직이자 태윤이가 달려가 “내꺼야” 하고 빼앗고 교사에게 가져와 전달한다.
블록 길을 따라 바깥놀이 가요
블록길을 친구들과 같이 걸어간다. 불록위에서 한발이 내려오고 다른발이 올라가고 반복하며 걸어가자 친구가 손을 잡아 끌자 두발을 다올리고 걸어간다, 블록끝을 밟아 블록 밖으로 발이 떨어지자 친구의 손을 뿌리치고 바닥에 앉아 버린다. 교사가 다가가자 손을 내밀어 보인다. 교사가 손을 잡아주자 일어나 다시 블록위로 올라간다.
에어캡 위에서 데구루루 움직여요
에어캡을 보자 마자 친구들이 위에서 뛰고 걷는다. 태윤이는 에어캡 끝에 앉아 집게 손가락으로 꾹꾹 늘러 터뜨린다, 터뜨릴 때 나는 소리에 웃기도하고 귀를 대보기도한다. 그리고 앞드려 손가락으로 누르기 시작한다. 깡충깡충 뛰는 친구를 보고 일어나 태윤이도 두발로 뛰다가 천천히 바닥을 보며 걷는다.
[역할]하나, 둘, 셋, 찰칵! 카메라로 사진 찍어요.
목에 걸린 카메라를 들고 들여다본다. 교사에게 다가와 카메라를 들고 찍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손가락으로 V를 하자 웃으며 다른 친구앞에 서서 카메라를 들고 서있는다. 친구는 놀이하느라 태윤이를 보지 않는다. 태윤이가 아무말하지 않고 교사를 쳐다본다. “태윤아 도와줄까?”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아 태윤이가 사진 찍어준대. 찰칵 해준대 하나 둘 셋! ”하면서 교사가 말해주자 일어나 태윤이를 쳐다본다.
[쌓기]신체 부위 그림 살펴보며 블록을 쌓아요
“발” 하며 00이에게 블록을 보여주자 웃기만 하고 아무말하지 않는다. “00아 발! 해볼까? ”하자 망설이며 말을 하지 않는다. “발~” 교사가 다시 말하며 손바닥을 보이고 하이파이브하려는 모습르 보이자 “발~” 하고 말한다. “잘했어 발 ~” 하고 하이파이브를 한다.
[쌓기]스스로 블록을 쌓아서 만들어요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위에 블록을 들고와 올리자 옆 친구가 소리를 지르며 00이를 밀친다. 00이가 떨어진 블록을 들고 다시 올리려고하자 다시 올리지 못하게 손으로 막는다. 00이가 친구들이 쌓아놓은 블록을 발로 차서 넘어 뜨리자 옆 친구가 화를 내며 울어버린다. 교사가 같이 놀도록 도와주자 다시 블록들을 가져와 웃으며 돌아가면서 블록을 올리기 시작한다.
[역할]가을 열매로 음식상을 차려요
가을열매를 보고 밤을 들어 만져보고 소꿉놀이 그릇에 담아 놓고 숟가락으로 들어 올려 교사에게 내민다. “선생님 먹어도 되요? ” 하자 “응” 하며 대답하며 웃는다. 교사가 먹는 흉내를 내며 “태윤이도 먹어볼까?”하자 알밤이 올려져 있는 숟가락을 들고 입으로 가져가 “냠냠냠” 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옆에있던친구들도 따라 먹는 흉내를 내자 앞에 있던 가을 열매를 두손으로 끌어모은다.
[미술]안전가위로 색종이를 잘라보아요
가위로 종이를 오려보려다가 가위를 내려 놓는다. 교사가 도와준다고 하며 다시 가위를 잡아보도록 하자
가위를 들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종이를 오린다. 싹둑싹둑 종이가 오려지자 손에 힘을 주어 교사의 손을 뿌리친다. 혼자서 가위질을 해보지만 종이가 잘리지 않아 손에 힘을 주어 종이가 찢어진다. 가위를 다시 놓고 자동차 놀잇감을 들고 놀이활동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영아전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저희 어린이집은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입니다.
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

-> 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이며, 2학기와 내용 이어집니다.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관찰내용>
신체:
3/17
어린이집 차량으로 등원하여 울지 않고 교사에게 안기며 미소를 보임. 곧바로 유희실의 흔들말을 가리키며 “마알~”하고 달려가 혼자 말 위에 올라타 몸을 흔들어 탐
해석:
- 흔들말 타기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으며 애착물이 되었음.
- 스스로 몸을 앞뒤로 흔들어 세기를 조절하며 반동을 줘서 말을 탈 수 있음

수면습관:
3/30
잠자기 전에 교사 도움 받아 세수를 한 후 교사가 OO이 얼굴에 로션을 발라주자 다른 친구들의 로션도 탐색하며 관심을 가짐
해석:
일과에 차츰 적응하면서 낮잠 자기 전에 로션을 바르고 자는 것을 인식하도록 반복하여 도와주겠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