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 1주~4주)/지도교사조언,실습생소감,아동관찰 포함.
 만1세 보육실습일지(4월1주-4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보육실습일지>
4월 1주부터 4주까지 4주동안 작성한 내용입니다.
일일보육계획안이구요.
지도교사조언과 실습생 일일평가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일 실습생이 적은 아동관찰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표지
2.보육실습생의 준수사항 목록
3.보육실습 일지 기재상의 유의점 목록
4.보육실습일지(일일보육계획안) 4주치 내용

일일 보육 계획안(만1세)
날 짜: 0000년 4월 4일 월요일 날씨: 맑음
주 제: 새로운 것이 낯설어요2
소주제: 우리 반에 무엇이 있을까요? 1
목 표: 자신의 반을 알고 교실환경과 놀잇감에 관심을 갖고, 탐색한다.
기본생활습관: (질서)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다녀요

7:30~09:5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전 실내 환기 08:00~08:30> (교사 출근 시 손 씻기)
[등원 및 맞이하기 : 추운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등원하는 영아가 입고 온 옷차림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건강상태를 살펴보며 영아를 맞는
다.
•부모와 헤어져 교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눈다.
•영아의 원아수첩 및 가방을 확인한다.
(투약의뢰서 유무확인 후 약을 약통에 넣고 컨디션,배변여부 확인)

실행 및 평가:
영아들이 등원하기 전 교실 환기시킴,
부모님과 헤어질때 인사나누고 가방정리
알림장확인함, 물병 및 도시락정리함


09:50~10:10
오전간식
기저귀갈기:
*오전간식
- 간식을 소개하며 간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한다.
- 간식을 먹은 후에는 스스로 간식 그릇을 정리하도록 한다.
- 자기의 자리를 정리한다.
*기저귀 매트깔고 기저귀 갈아주기
*변후에는 물로 엉덩이 닦아주기
[기저귀갈이 : 아기 인형 기저귀를 갈아요]
<실내 환기 10:10~10:30>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만1세 1학기(3월-8월) 관찰일지 5명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
 1세 1학기 관찰일지 5명영아전담.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저희 어린이집은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입니다.
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

-> 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이며, 2학기와 내용 이어집니다.
1. 구분
1) 신체
2) 사회・정서
3) 언어・인지
4) 식습관
5) 배변습관
6) 수면습관

2. 관찰내용

3. 해석

<관찰내용>
신체:
3/17
어린이집 차량으로 등원하여 울지 않고 교사에게 안기며 미소를 보임. 곧바로 유희실의 흔들말을 가리키며 “마알~”하고 달려가 혼자 말 위에 올라타 몸을 흔들어 탐
해석:
- 흔들말 타기에 대해 흥미를 갖고 있으며 애착물이 되었음.
- 스스로 몸을 앞뒤로 흔들어 세기를 조절하며 반동을 줘서 말을 탈 수 있음

수면습관:
3/30
잠자기 전에 교사 도움 받아 세수를 한 후 교사가 OO이 얼굴에 로션을 발라주자 다른 친구들의 로션도 탐색하며 관심을 가짐
해석:
일과에 차츰 적응하면서 낮잠 자기 전에 로션을 바르고 자는 것을 인식하도록 반복하여 도와주겠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2023년 2편 모음]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간호사 자소서,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2023년 2편 모음]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간호사 자소서,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 순천향대병원 자기소개서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 모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3년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간호사 채용 대비 자소서 예문입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2023년 최신 자기소개서 1편과 2019년 자기소개서 1편을 모아 총 2편을 엮어 놓은 자기소개서 모음집입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 항목에 맞게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한 경험에 대해서 완벽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에 적극적으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였거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목적한 바를 달성한 경험 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 및 공감하며 요구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한 경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단체나 조직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한 경험,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평가받았던 경험 평가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기술하였습니다.  
★ 2023년 순천향대서울병원 신입 간호사 자기소개서 작성에 참고하시면 가장 좋은 참고자료를 보게 되실 겁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자소서 모음집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1편 – 2023

1.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진취성 : 적극적으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였거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목적한 바를 달성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지향성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 및 공감하며 요구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상대방을 만족시킨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협조성 : 단체나 조직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뢰성 : 본인의 업적이나 성향에 대하여 일관성이 있거나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평가받았던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2편 – 2019

1. 자기주도(Self-authority) : 본인의 속한 조직에서 새로운 것을 도입하여 변화를 일으킨 사례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헌신(Commitment) : 본인의 성장과정 중 어떠한 일에 최선을 다해 헌신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조화와 협력(Harmony) : 서로 다른 배경 또는 성격을 가진 사람과 협력하여 공동 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성실성(Sincerity) : 성실한 직장생활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순천향의 인재상 : 본인이 순천향의료원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1편 – 2023

1. 창의성 : 어떤 문제나 곤란의 상황에서 새로운 관계를 창출하거나 비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산출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에서 간호봉사 동아리를 운영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동아리를 발전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 동아리에 들어갔을 때는 1학년으로 소극적으로 활동하다가 2학년 때 동아리 회장으로 발탁되었습니다. 그런데 회원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회장으로서 다른 문제보다 회원 수를 늘...…<중 략>

2. 진취성 : 적극적으로 어떠한 일을 성취하였거나 리더십을 발휘하여 목적한 바를 달성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지향성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 및 공감하며 요구 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상대방을 만족시킨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협조성 : 단체나 조직에서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하여 프로젝트 수행에 기여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신뢰성 : 본인의 업적이나 성향에 대하여 일관성이 있거나 믿을 만한 사람이라고 평가받았던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순천향대서울병원 자기소개서 2편 – 2019

1. 자기주도(Self-authority) : 본인의 속한 조직에서 새로운 것을 도입하여 변화를 일으킨 사례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창시절 지정된 도서를 읽고 이에 대한 토론을 함께 하는 독서클럽 동아리활동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동아리 모임은 주기적으로 이루어졌는데 약속된 것처럼 항상 ...…<중 략>

2. 헌신(Commitment) : 본인의 성장과정 중 어떠한 일에 최선을 다해 헌신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조화와 협력(Harmony) : 서로 다른 배경 또는 성격을 가진 사람과 협력하여 공동 작업을 수행한 경험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성실성(Sincerity) : 성실한 직장생활을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순천향의 인재상 : 본인이 순천향의료원에 적합한 인재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예문 -어린이집교사자소서-

 

[어린이집교사자기소개서] 어린이집 교사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예문 -어린이집교사자소서-
 어린이집교사 자기소개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가치관 및 생활신조
4. 지원동기 및 포부
4. 지원동기 및 포부

“아이들에게 서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치겠습니다.”

아이들을 무척 좋아합니다. 비록 어리지만 함께 있으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워 행복함에 젖어들게 됩니다. 그런...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경영이론 자료등록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다운

 경영이론 자료등록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다운




경영이론 자료등록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경영이론]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경영이론]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목차

경영이론

Ⅰ. 고전적 경영이론

1. 과학적 관리법
2. 일반관리론

Ⅱ. 행동과학 경영이론

1. 메이요의 호손실험
2. 매슬로우의 욕구 계층이론
3. 맥그리거의 X이론과 Y이론

Ⅲ. 경영과학 이론

Ⅳ. 통합적 관점

1. 시스템 이론
2. 사회기술 이론
3. 상황이론

참고문헌
경영이론

1) 고전적 경영이론

경영학에서 3대 고전이론은 테일러(Frederick W.Taylor:1856~1915)의 과학적 관리법, 패
욜(Henry Fayol: 1814~1925)의 일반관리, 베버(Max Weber:1864 1920)의 관료제론을 들 수 있다. 고전이론이라고 해서 현대에 사용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고전이론은 현대 기업에도 중요한 가치, 곧 생산성 합리성 효율성에 바탕을 둔 실용적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전이론은 합리적 의사결정과 보다 나...
[경영이론]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목차

* 경영이론

Ⅰ. 고전적 경영이론

1. 과학적 관리법
2. 일반관리론

Ⅱ. 행동과학 경영이론

1. 메이요의 호손실험
2. 매슬로우의 욕구 계층이론
3. 맥그리거의 X이론과 Y이론

Ⅲ. 경영과학 이론

Ⅳ. 통합적 관점

1. 시스템 이론
2. 사회기술 이론
3. 상황이론

* 참고문헌
* 경영이론

1) 고전적 경영이론

경영학에서 3대 고전이론은 테일러(Frederick W.Taylor:1856~1915)의 과학적 관리법, 패
욜(Henry Fayol: 1814~1925)의 일반관리, 베버(Max Weber:1864 1920)의 관료제론을 들 수 있다. 고전이론이라고 해서 현대에 사용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고전이론은 현대 기업에도 중요한 가치, 곧 생산성 ? 합리성 ? 효율성에 바탕을 둔 실용적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전이론은 합리적 의사결정과 보다 나은 직무설게, 생산성 향상에 목적을 둔 관리방법으로 발전 시켰다.

(1) 과학적 관리법(Scientific Management)

테일러(Taylor)는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으나 고등학교만 나와 노동자들의 일선 감독자로
있으면서 합리적인 작업방식과 관리방식에 계속 관심을 갖고 있었다. 그는 `과학적 삽질법`
을 제안하면서 삽질하는 것도 여러 개의 동작으로 끊어서 보면 가장 효율적인 동작을 찾아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과학적 관리법의 주요원칙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주먹구구식 방법을 대체할 개인별 작업요소에 대한 과학적 방식을 개발한다.
2. 종업원을 과학적으로 선발한 뒤 (S에서 설명된 방식으로 직무를 수행하도록 훈련, 교
육 그리고 개발시킨다.
3. 모든 작업이 과학적 원리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확인하기 위해 종업원들과 전심
으로 협력한다.
4. 경영자와 노동자 칸 작업과 책임을 거의 균등하게 분할하고, 경영자는 작업계획을 통
해 모든 작업을 준비한다.

길브레스와 그의 아내 릴리언 길브레스는 테일러의 연구에 힘입어 벽돌공장 노동자들의 작업동작을 세분하여 `느리고 긴` 동작을 `빠르고 짧은`동작으로 바꾸어서 능률을 올리게 되었다. 즉 노동자의 동작 순서, 모양, 시간에 관심을 들 `동작연구(motion study)`, `시간연구(time study)`가 활발하게 진행되었고 노동자는 노동자대로 생산성이 오른 만큼 보너스를 더 받고 만족 해 하였다.
그 외에도 에머슨이나 간트 등 많은 생산전문가들이 합리적인 공장경영기법을 제안했는데 테일러는 이들을 종합 ? 정리해서 1911년 `과학적 관리법`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처럼 과학적 관리법은 주로 `공장관리`에 초점을 두고 능률적인 작업과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조직관리원칙이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모순점도 지적되어 왔다. 흔히 과학
적 관리법은 인간을 기계로 취급하면서 경영에서의 인간적 요소를 무시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특히 동작연구나 시간연구는 인간을 기계의 일부분으로 착각할 정도로 감정이나 정서
적인 측면을 무시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2) 일반관리론(Administrative Theory)

테일러가 작업장의 일선 감독자나 노동자 입장에서 효율적 관리를 다루었다면 패욜(Fayol)
은 작업자가 아닌 경영자의 입장에서 생산 작업장이 아닌 `공장 전체` 또는 `조직 전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원칙을 찾아낸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패율은 조직에 관한 일반관리의 원칙을 최초로 완벽히 이론화한 인물이다. 그는 계획, 조
직, 지휘, 조정, 통제에 관한 관리기능을 제시함으로써 관리과정학파(management process
school)의 모태가 되었고 생산, 마케팅, 재무, 회계, 안정, 관리 등 경영학의 틀을 처음으로
확립했으며 나아가 경영관리에 관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비슷한 시기에 독일의 사회학자인 베버(Weber)는 이상적인 조직의 형태를 고안하고 이를
관료조직(bureaucracy)이라고 불렀다. 요즘에 와서 관료조직이나 혹은 관료적이라는 말이 쓸데없는 절차만을 고집하며 융통성이 없는 비능률적인 조직이나 사람을 떠올리게 되었는데, 그가 말하는 관료제는 우리의 인식과 다르다. 즉, 그가 생각하는 관료제란 주먹구구식의 비합리적인 경영방식의 틀을 깨고 합리적인 계산과 문서주의 그리고 합리적 절차에 따른 운영 등 이른바 `합리적 경영`을 관료제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2) 행동과학 경영이론

1920년대에 접어들면서 미국에서는 일반 국민들의 경제생활이 크게 향상되고 그에 따라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사회 전반에 퍼져 나가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고전파 경영학에서 주장하는 경영의 원칙들이 수정되어져야 함을 예고하는 것이었다. 행동
학파를 형성하게 한 대표적인 사람으로는 인간관계운동의 발판
을 이룩한 메이요(Elton Mayo), 인간관계운동을 행동과학으로 발전시킨 맥그리거, 매슬로우등이 기여를 하였다.

(1) 메이요의 호손실험

메이요(띠ton Mayo; 1880 ~ 1949)는 `인간관계운동`길uman relations movement)의 선구자이다. 미국의 서부 전력회사(Western Electric Company)의 시카고 호손 공장에서 과
학적 관리법이 과연 생산성을 증대시키는지 검중해 보려는 시도가 있었다. 처음에는 과학적
관리원칙에 따라 작업조건 개선에 신경을 쓰고, 동작연구에 의한 작업방법 개선과 표준화를
실험했고 조명도, 휴식시간, 보상제도의 변형 등을 통해서 실험했는데 이들은 생산성 향상과 별 관계가 없음을 알아냈다. 예를 들면 작업장의 조명도를 높인 경우 그 작업팀의 생산성은 올랐으나 조명도를 다시 원래대로 낮추어도 생산성은 계속 올랐다. 이에 의문이 생긴 실험자
들이 물어본 결과 종업원들의 대답은 "우리 팀이 실험집단으로 선택 된 것 같아서 자부심으
로 열심히 일했다"는 것이었다. 즉, 생산성의 변화(인간행동의 변화)는 작업환경 등 기부`에
있는 것이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2862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경영이론 자료등록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
파일이름 : [경영이론] 고전적, 행동과학 경영이론 및 경영과학 이론.hwp
키워드 : 경영이론,고전적,행동과학,경영과학,이론,자료등록,및
자료No(pk) : 11028629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