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안,프로그램활동계획서,활동지도안 다운로드

 청소년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안,프로그램활동계획서,활동지도안 다운로드




청소년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안,프로그램활동계획서,활동지도안

청소년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안,프로그램활동계획서,활동지도안


청소년 프로그램 계획서
1. 프로그램 배경 및 필요성
2. 프로그램 목적
3. 사업 목표
4. 프로그램 추진 일정
1) 프로그램 일정표
2) 1일차 공동체 활동지도안
구슬 나르기
거미줄 통과
바운드 볼
도미노
카드 뒤집기
협동 훌라후프

3) 2일차 오전 프로그램 활동지도안
쑤욱 쑤욱 나무체험
사바사박 흙 체험
졸졸졸 냇가체험
졸졸졸 냇가체험 체험 활동지 양식





청소년 프로그램 계획서















1. 프로그램 배경 및 필요성

인간의 발달 단계에서 중학생의 특징은 호기심이 상승하여 주변 환경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는 사춘기 시기이다. 그러나 입시위주의 교육체계 속에서 많은 시간을 학교라는 틀 안에서 보내는 대부분의 청소년은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어렵다. 이에, 수련활동을 통해 자연 속에서의 체험을 통해 경험적 성장을 이끌어 내고한다.

2. 프로그램 목적

가. 새로운 경험을 통해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새로운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정체성 확립.
나. 특성화 ? 차별화 된 수련활동을 통해 덕 ? 체 ? 지를 갖춘 전 인격체로 성장 및 청소년들의 자아실현 도모.
다. 특성화 된 체험활동을 통해 잠재역량을 개발하고 나를 찾는 기회를 제공하여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으로서의 성장을 도모.

3. 사업 목표

가. 자연 속에서 체험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나. 자연과 인간의 관계 및 자연의 중요성 인식
다. 경험을 통한 지식의 확장



4. 프로그램 추진 일정

시간
제 1 일
제 2 일
제 3 일
06:00







아 침 활 동
07:00
아 침 식 사
08:00
09:00
졸졸졸
냇가
체험
100명
(10조)
사박
사박

체험
100명
(10조)
쑤욱
쑤욱
나무
체험
100명
(10조)
포토스토리
10:00
11:00
도착, 소지품검사
숙소정리, 맺는마당
12:00
점 심 식 사
13:00
점 심 식 사

자연공작(풀공예) 30명
도자기 50명
수영 100명
산림욕 60명
태양 관측 60명



출 발





14:00
체육관 집결,
여는 마당
15:00
16:00
만남의 시간
17:00
저 녁 식 사
18:00
19:00
공동체 훈련

캠프파이어
20:00
21:00
22:00
숙소정리 정돈, 취침
1) 프로그램 일정표
2) 1일차 공동체 활동
※ 자세한 사항은 별첨 1 참조
3) 2일차 오전 프로그램 활동지도안

프로그램명
쑤욱 쑤욱 나무체험
적용시기
2일차 오전
활동장소
야외공연장 뒤쪽 숲
참여대상
일반 및 중.고생
참여인원
100명(10조)
소요시간
180분
활동목적
? 나무를 관찰하고 자연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한다.
? 자연의 중요성을 알고 흥미를 이끌어낸다.
활동목표
? 여러 종류의 나무를 관찰하고 다른 점을 파악한다.
? 직접 오감을 사용하여 체험하고 나무에 익숙하도록 한다.
활동개요
?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나무를 관찰함으로써 자연 속에서 오감을 이용하여 자연 친화성을 높이는 활동을 한다.
준비물
루페, 활동지, 펜, 물감, 도화지, 청진기(10개)
활동단계
활동내용
시간
유의사항
도입
? 프로그램 소개
? 숲으로 인솔
40분
대강당
전개
나무관찰
? 만져보기(촉각)
? 청진기로 나무 소리 듣기(청각)
? 잎사귀 비교하기
? 냄새 맡기(후각), 나무껍질 관찰

나뭇잎을 이용한 작품 만들기
? 물감으로 찍기 (손 모양도 허용)
100분

정리
? 작품 전시 (1등 상품)
? 자연 친밀성과 환경파괴에 대한 피드백
? 뒷정리
20분
소정의 상품


프로그램명
사바사박 흙 체험
적용시기
2일차 오전
활동장소
생태 체험 장
참여대상
일반 및 중.고생
참여인원
100명(10조)
소요시간
180분
활동목적
? 학업의 스트레스를 격한 활동이 아닌 편안한 분위기에서 맨발로 흙을 밟는데 풀고 흙 생물을 관찰하는 것에 대해 청소년들이 맨발로 돌아다니는 것을 불안해하지 않도록 불안감을 최소화 시켜주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0389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청소년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안,프로그램활동계획서,활동지도안
파일이름 : 청소년 프로그램 계획서.hwp
키워드 : 청소년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서,프로그램계획안,프로그램활동계획서,활동지도안
자료No(pk) : 11003892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실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다운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실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다운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실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雪氷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INDEX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2. 보고서 개요

Ⅱ. 본론
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2.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4P 개념분석
2) 제품전략 (Product)
3) 가격전략 (Price)
4) 유통전략 (Place)
5)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Ⅲ. 결론
1. 설빙의 성공요인 분석
2. 향후전망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과거 디저트 시장은 식사 값 보다는 적은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 디저트 시장에서의 가격은 식사 값보다 비싼 곳이 많다. 하지만 현대 소비자들은 각박한 현대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을 위한 작은 ...

雪氷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INDEX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2. 보고서 개요

Ⅱ. 본론
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2. 설빙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4P 개념분석
2) 제품전략 (Product)
3) 가격전략 (Price)
4) 유통전략 (Place)
5) 프로모션전략 (Promotion)

Ⅲ. 결론
1. 설빙의 성공요인 분석
2. 향후전망

Ⅰ. 서론

1. 설빙 브랜드 선정배경

과거 디저트 시장은 식사 값 보다는 적은 금액을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 디저트 시장에서의 가격은 식사 값보다 비싼 곳이 많다. 하지만 현대 소비자들은 각박한 현대 생활 속에서 작은 행복을 위한 작은 사치를 중시하고 있는 소비문화가 확산되었고 이에 따라 디저트 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기꺼이 디저트 소비를 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언제부턴가 한국인의 대표적인 디저트의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커피가 되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피에 편중되어 있던 국내 디저트 문화에 지친 소비자들은 더 다양하고 새로운 디저트를 원하고 찾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로 인해 커피 분야 이외에 다양한 디저트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은 다양한 디저트 중에서도 빙수를 많이 찾고 있으며, 커피 전문점에서도 기존의 커피와 브레드 이외에 빙수를 새로운 아이템으로 개발하고 도입해 매출 상승을 도모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빙수는 현재 국민 디저트라고 불릴 만큼 커다란 시장을 가지고 있는데 과거에는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서는 빙수를 시즌 상품으로써 특정 시기에만 판매를 하고 있는 추세였다. 그렇지만 설빙이라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에서는 빙수를 메인메뉴로 지정함으로써 시즌 상품이 아닌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도록 판매를 시작하였다. 물론 처음에는 보통 사람들의 인식과 같이 빙수를 겨울에 판매한다면 소비자들이 찾게 될지 의문을 가지고 있었으나 설빙은 빙수는 여름에만 찾게 되는 상품이라는 고정 관념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첫 매장을 개점한 이후 1년여 만에 400개에 달하는 가맹점을 개점하는 등 꾸준한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지금도 꾸준히 가맹점을 늘려나가면서 지속성장을 하고 있는 카페가 되었다.
따라서 이와 같은 배경을 알고 우리 조는 설빙이 이미 레드오션이 된 디저트 시장에서 어떻게 성장을 하게 되었고, 기존 소비자들의 고정 관념을 깬 아이템으로 성공적으로 디저트 시장을 점령할 수 있게 되었는지 궁금증이 생겼고 이를 마케팅적 관점으로 해석해 보고자 하고자 한다.

2. 보고서 개요

기존에 디저트 시장이 광범위하게 활성화 되고 포화 상태로 있는 이 시점에서 어떻게 설빙이라는 한국식 디저트 카페는 개점한지 1년 만에 470개의 매장을 가지게 될 만큼 폭발적으로 실적이 증가하게 되었으며, 나아가서 서양의 디저트인 빙수를 우리나라에서 해외로까지 진출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요인이 궁금하였다.
따라서 우리는 레드오션 시장이 된 디저트 시장에서 설빙은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이익을 증대시키고 있는지 우선 디저트 시장의 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내부 환경은 설빙의 자사를 SWOT 전략을 통해 분석해 보았으며 또한 STP와 마케팅 믹스를 통하여 설빙이 어떠한 마케팅적인 방법을 이용 했는지 알아보고자 조사를 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설빙 기업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지나간 트렌드를 정리하고 다가올 트렌드를 예측해 보는 것은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사항이다. 특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 이전에 기업들은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등 다방면의 거시환경으로부터 스타트업을 위한 힌트를 얻게 된다. 설빙이 시작 될 당시에 상관관계가 있는 주목할 만한 거시환경은 크게 다음과 같다.

가. 소비 트렌드

설빙이 시작된 2013년, 대한민국 소비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 2012년의 트렌드부터 살펴보면 2012년에 소비자들은 오가닉을 넘어선, 천연과 날것의 상태의 제품들로 타인과 차별화 되고 싶은 희소가치가 있는 것들 로가닉(Rawganic)제품들을 찾았다. 그 제품들은 재료의 희귀성이 가미되어 소비자들은 자신이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에 대해 찾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었다.
이렇게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찾는 움직임은 2013년에 와서 크게 2가지의 행동으로 나뉘어 졌는데 첫째는 나홀로 라운징(Alone with lounging)으로 개인 생활에 익숙한 현대의 포스트 베이비부머 세대들은 자신의 위안에 가치를 두고 아낌없이 투자함에 따라 산업의 각 분야에 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들은 혼자서 노는 것에 익숙하고 색다른 음식과 휴양을 통해 재충전하는 행태를 보였고. 따라서 이런 행태에 따라서 레저와 서비스산업이 새롭게 각광받았으며 혼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쿠킹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미각, 맛, 요리등과 관련된 체험적이며, 세련된 여가활동이 인기를 끌었다.
두 번째 트렌드는 디톡스가 필요한 시간(It’s detox time)으로 어느 순간부터 현대인들은 과거 물질적인 가치나 명예보다 건강한 몸과 정신을 추구하는 Well-being 정신을 따르고 있는데 이 삶의 일환으로 유해물질과 중독의 대상이 가득한 세상에서 디톡스를 필요로 하였다. 디톡스는 환경에서는 독성을 정화하고 몸 안에 축적되는 독성물질을 걸러내고 배출하려는 ‘물리적 디톡스’와 정신적 중독을 해결하려는 ‘정신적 디톡스’로 나누어 지는데 이런 디톡스에 대한 개념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어 사회적, 문화적 정화운동으로 확장되었으며 여기서 가장 관심을 끌었던 것은 역시 몸 안을 깨끗하게 해주는 디톡스 푸드에 대한 니즈였다.

나. 사회문화 환경

a. 디저트 산업의 확산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90436&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자료실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
파일이름 : [설빙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설빙 브랜드분석과 설빙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전망분석 레포트.hwp
키워드 : 설빙,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과,성공요인과,마케팅,SWOT,STP,P전략,향후전망
자료No(pk) : 15090436

2021년도 평가제기준 관찰일지 만4세 만5세 유아반관찰일지 3개월분 놀이 일상 활동 16명분

 

2021년도 평가제기준 관찰일지 만4세 만5세 유아반관찰일지 3개월분 놀이 일상 활동 16명분
 평가제기준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1년도 평가제 서류 칭찬받은 관찰일지 입니다.
관찰대상이 만 5세지만 유아반 관찰일지에 적용가능하며
놀이, 일상, 활동으로 구분하여 기록하였습니다
누리과정요소 골고루 넣기위해 길게길게 작성 하였습니다
4/30 실외놀이

ㅇㅇ는 비눗방울채에 비눗방울액을 묻힌 후 마스크를 내리고 입으로 “후 후 ” 바람을 불어 본 다음 다시 마스크를 올린다. 바닥에 앉아 비눗방울액이 담긴 통에 채를 눌러서 비눗방울액을 묻힌 다음 천천히 일어나 채를 세우고 고개는 뒤를 향해 달린다. “바람이 안불어서 비눗방울이 높이높이 안 올라가. 아까는 높이높이 올라갔었는데 지금은 바람이 멈췄어.” 라고 말하고 친구들의 비눗방울을 바라본다. ㅇㅇ이가 “맞아 아까는 하늘 높이 올라갔었는데 지금은 비눗방울이 우리 옆에만 있어.” 라고 말하자 ㅇㅇ는 “아, 좋은 생각이 났다. 선생님, 저 좀 안아서 올려주세요. 그리고 제가 비눗방울 날리면 비눗방울이 더 높이 올라 갈 수 있잖아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ㅇㅇ를 안고 높이 올려주자 왼 팔을 높이 뻗어 비눗방울채를 흔들며 “얘들아, 여기 봐봐 내 비눗방울 높아졌지? 아까보다 더 높아졌지?” 라고 말한다. 비눗방울 채에서 더 이상 비눗방울이 만들어지지 않고 비눗방울채에 거품이 있는 것을 발견한 ㅇㅇ는 “선생님, 저 좀 내려주세요.” 라고 말하고 내려와 비눗방울채를 손으로 만지며 거품을 잡아본다. “아 뭐야 미끌미끌해. 손 씻어야겠다. 작은방울 잡았는데 손이 미끌미끌해졌어.” 하며 비눗방울채를 내려놓고 수돗가로 달려가서 손을 씻는다.

5/11 일상생활

하원준비를 위해 겉옷을 꺼내 들던 ㅇㅇ는 창문 밖을 바라보며 “선생님, 창밖을 보니 금방 비가 올 것 같아요.” 라고 말한다. 창밖으로 흐린 날씨를 감상하다가 “그런데 선생님 오늘은 봄이에요?” 라고 묻는다. 옆에서 ㅇㅇ의 질문을 들은 ㅇㅇ이가 “ㅇㅇ야, 지금은 당연히 봄이지.” 라고 말하자 “어제도 봄이고 오늘도 봄이야? 4월도 봄이었는데 5월도 봄이라고? 그런데 오늘도 봄인데 왜 이렇게 덥지? 봄은 따뜻했었잖아. 오늘은 아무래도 여름인 것 같아.” 라고 말하며 손으로 부채질 하는 흉내를 내고 겉옷을 접어 가방에 넣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충남대학교병원 자소서 2023년 2편 모음 - 충남대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충남대병원 채용 자소서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예문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충남대학교병원 자소서 2023년 2편 모음 - 충남대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충남대병원 채용 자소서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예문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합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3년 상반기 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 지원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자기소개서 2편을 포함한 자소서 예문입니다.
★★★ 충남대학교병원 상반기 신규 채용 접수가 2022년 7월 15일 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 간호 전문가, 현직 합격자가 모여 직접 작성한 2023년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와 이전 합격 자기소개서 모음집입니다.
★★★ 2023년 상반기 충남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2편을 포함시켰습니다.
★ 충남대학교병원 제시하는 자기소개서 항목을 잘 이해하고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 2023년 충남대학교병원 작성을 위한 충분한 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원 분야의 업무 수행과 관련된 본인의 역량에 대하여 장점과 단점을 구분하여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충남대학교병원 상반기 지원에 대해 잘 알고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 2023년 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

1. (경력 및 경험 활동 질문)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력 및 경험 활동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NCS 기반 : 직업윤리) 자신의 이익과 공동체의 이익이 충돌하였을 때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보다 자신이 속한 팀이나 집단 전체의 이익을 보다 우선적으로 여기며 행동하였던 경험(예: 인턴 교내외 활동, 아르바이트 등)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 속에서 당신이 취한 행동과 그 결과를 중심으로 기술 해 주십시오.
3. (NCS 기반 : 대인관계능력) 위계가 분명한 조직이나 단체에서 상급자(또는 선후배)와 함께 일을 하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까? 함께 하면서 어려웠던 점과 극복방법, 또는 팀 구성원으로서 원만하게 지낼 수 있는 당신만의 노하우를 기술해 주십시오.
4. (NCS 기반 : 문제해결능력 관련 질문)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에 당면하였을 때 이를 해결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제시한 노하우를 발휘하여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낸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
5. (인재상) 충남대학교병원의 인재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4가지 인재상 중 자신과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 하나를 선택하여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구체적인 사례와 근거(행위에 따른 결과 등)를 포함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 인재상 : 1) 가치인 : 인간애와 최고의 실력을 겸비하여 생명존중 가치를 실현하는 인재 2) 도전인 : 꿈과 열정으로 미래의료에 도전하는 인재 3) 협력인 : 존중과 공감으로 조직 및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함께 성장 하는 인재 4) 성실인 : 배려심과 진실된 행동으로 책임을 다하는 성실한 인재

★ 2023년 충남대학교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2

1. (경력 및 경험 활동 질문)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력 및 경험 활동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NCS 기반 : 직업윤리) 자신의 이익과 공동체의 이익이 충돌하였을 때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보다 자신이 속한 팀이나 집단 전체의 이익을 보다 우선적으로 여기며 행동하였던 경험(예: 인턴 교내외 활동, 아르바이트 등)이 있습니까? 당시 상황 속에서 당신이 취한 행동과 그 결과를 중심으로 기술 해 주십시오.
3. (NCS 기반 : 대인관계능력) 위계가 분명한 조직이나 단체에서 상급자(또는 선후배)와 함께 일을 하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까? 함께 하면서 어려웠던 점과 극복방법, 또는 팀 구성원으로서 원만하게 지낼 수 있는 당신만의 노하우를 기술해 주십시오.
4. (NCS 기반 : 문제해결능력 관련 질문)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에 당면하였을 때 이를 해결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제시한 노하우를 발휘하여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낸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
5. (인재상) 충남대학교병원의 인재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4가지 인재상 중 자신과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것 하나를 선택하여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구체적인 사례와 근거(행위에 따른 결과 등)를 포함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 인재상 : 1) 가치인 : 인간애와 최고의 실력을 겸비하여 생명존중 가치를 실현하는 인재 2) 도전인 : 꿈과 열정으로 미래의료에 도전하는 인재 3) 협력인 : 존중과 공감으로 조직 및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함께 성장 하는 인재 4) 성실인 : 배려심과 진실된 행동으로 책임을 다하는 성실한 인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졸업+논문+작성법과+양식 다운로드

 졸업+논문+작성법과+양식 다운로드




졸업+논문+작성법과+양식

졸업 논문 작성법과 양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공계)졸업 논문 작성법과 논문 양식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논문을 작성하기위한 자료입니다. 이공계뿐만 아니라 논문의 초석으로 활용할 수 있게 상세히 설명을 첨부하여 효과적이고 실용적으로 논문을 작성 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습니다.


Ⅰ. 논문이란 ?
Ⅱ. 논문의 구성
Ⅲ. 논문 작성 양식(한글)
Ⅰ. 논문이란 ?

1. 논문의 개념
논문이란 어떤 事理에 관하여 체계적, 과학적으로 연구한 결과를 공개적으로 발표하기 위하여 논리적으로 일관성 있게 일정한 형식을 갖추어 정리한 글이다. 즉 논문은 Research Paper, Thesis Dissertation 등을 뜻하는 것이다.

2. 논문의 요건
⑴ 내용적인 면
① 독창성 : 자기의 논문주제, 즉 발견의 내용이 참신해야 하며, 그것이 객관적으로 입증될 수 있는 타당한 근거에 바탕을 두어야 한다.
② 방증성 : 확실하고도 충분한 증거를 일정한 논리와 방법에 따라 제시하여 객관적으로 타당성이 입증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③ 객관성 : 주관적인 해석이나, 이론의 신념화를 피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기술하여야 한다.
④ 관계성 : 여러 가지 자료를 수집하고 검사하여, 그것을 정리하여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필요하며, 논리의 연속성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⑵ 기술적인 면
① 정확성 : 내용, 기록, 자료 등 모든 분야에서 정확성은 논문의 생명이다.
② 간결성 : 불필요한 전개를 배제하고 내용 및 중심 사상이 적합한 규모로 이루어 져야 한다.

3. 논문의 종류
논문의 종류는 학술적으로 article, monograph, treatise, essay dissertaion, thesis, paper, report 등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 졸업논문은,
① 학생들이 전공 과정을 통하여 배운 과목들을 종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② 학생 스스로의 힘에 의해 연구하고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③ 학사논문의 의의는 독창성을 기대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학생들이 배운 것을 얼마나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4. 논문주제(제목)의 선정
논제를 정할 때는 될 수 있는 대로 좁게 잡아야 논문의 깊이를 더할 수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시간적, 공간적으로 좁히는 동시에 연구 대상의 특정한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태그

졸업 논문 작성법, 논문 양식, 학위논문양식, 학위논문, 졸업논문, 논문작성방법, 석사논문양식, 박사논문양식, 졸업논문양식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406240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졸업+논문+작성법과+양식
파일이름 : 졸업+논문+작성법과+양식.hwp
키워드 : 졸업,논문,작성법,양식,학위논문양식,학위논문,졸업논문,논문작성방법,석사논문양식,박사논문양식
자료No(pk) : 14062404

입학자료 자료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자료

 입학자료 자료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자료




입학자료 자료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입학자료]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목 차

제1절 학업계획서의 의의 & 작성법 & 유의사항
Ⅰ. 학업계획서란?
Ⅱ. 학업계획서의 필요성
Ⅲ. 학업계획서의 구성요소
Ⅳ. 학업계획서 작성 전 알아두어야 할 것
Ⅴ. 학업계획서 작성요령
Ⅵ. 학업계획서 작성 시 유의사항


제2절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Ⅰ.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학업계획서 1
Ⅱ.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학업계획서 2
Ⅲ.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학업계획서
Ⅳ.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Ⅴ. 성균관대학교 경제학부 학업계획서
Ⅵ. 경희대학교 경제학부 학업계획서
Ⅶ.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Ⅷ. 한양대학교 경제학부 학업계획서
Ⅸ.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부 경제학전공 학업계획서
Ⅹ. 부산대학교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제1절 학업계획서의 의의 & 작성법 & 유의사항

Ⅰ. 학업계획서란?
학업 계획서란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에 대한 입학 동기와 대학에서의 학업 및 활동계획, 그리고 장래 포부 등을 기술하는 글이다. 즉, 학업계획서는 대학에서 단순히 어떻게 지내겠다는 계획을 미리 듣고자하는 의미를 넘어서, 자신이 지망하는 대학의 학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또한 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안목, 태도를 통하여 자신의 가능성을 어필하는 글이다.
이는 입시 지원자의 수학 능력이 수능성적이나 학생부 등을 통해 이미 객관적으로 검증되었다 하더라도, 그 대학의 학과 선택에 대한 뚜렷한 동기나 목적의식이 없다면 입학 후 자신의 전공에서 성취감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지원자의 지원동기가 확실한지, 그 분야를 전공에 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은 갖추고 있는지, 그 분야의 공부를 통해 자아를 실현하려는 기본자세가 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는데서 큰 의의를 갖는다.
따라서 학업계획서는 글쓰기 능력, 기호도, 가치관, 인성, 재치, 목표를 향한 열정, 창의성, 사고의 과정과 깊이뿐만 아니라 지원자의 학업수행 능력까지도 평가하는 수단이 될 수 있고, 입학했을 경우 학생 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 수험생의 입장에서도 학업계획서는 자신의 생애 목표를 확인하고,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어떠한 분야에서 어떻게 노력해야 할 것인지를 생각해 봄으로써 그 학과가 최선의 선택인가 반성해 볼 기회가 된다. 뿐만 아니라 학생부 성적이나 수능 성적이 다소 열세인 경우 만회하여 당락을 바꿀 수 있는 적극적인 계기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학업계획서는 형식적인 면에서 대학별로 일정한 양식과 주제가 주어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자기소개서의 일부로 포함되는 경우도 있고, 별도로 작성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어느 경우이든 지원동기와 학업계획, 장래포부를 밝히는 기본 구조는 다르지 않다. 따라서 자신이 그 대학, 그 학과가 꼭 진학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좋은 학업 계획서는 지망동기에서 선명한 인상을 주어야 한다. 또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해야 하며 열정과 진지함이 깃들어 있어야 한다. 즉, 기초가 튼튼하고 소질과 적성이 맞으며 학문할 준비가 잘되어 있으며 패기가 드러나 가능성을 인정하게 만드는 것이 좋은 학업 계획서이다. 그리고 미래의 진로 희망에 대해서도 믿음이 가야한다.

Ⅱ. 학업계획서의 필요성
아무리 지원자의 능력 정도가 수능성적이나 학생부 등에서 객관적으로 인정할 만한 수준이라 하더라도 그 대학의 학과(부) 선택에 대한 뚜렷한 동기나 목적의식이 없다면, 입학 후 자신의 전공에서 성취감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겉돌거나 이탈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지원동기가 확실한가, 그 분야를 전공에 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은 갖춰져 있는가, 또 그 분야의 공부를 통해 자아를 실현하려는 기본 자세가 되어 있는가를 먼저 확인해 보려는 것이다.
즉, 학업계획서는 자기소개서와 마찬가지로 글쓰기 능력, 기호도, 가치관, 인성, 재치, 목표를 향한 열정 창의성, 사고의 과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097257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입학자료 자료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
파일이름 : [입학자료] 전국 명문대학 경제학과 학업계획서 BEST 예문 10가지.hwp
키워드 : 입학자료,전국,명문대학,경제학과,학업계획서,BEST,예문,가지,자료,10가지
자료No(pk) : 10972578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