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보호사 자소서 합격예문,노인복지분야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노인복지 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보호사 자소서 합격예문,노인복지분야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노인복지 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보호사 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보호사 자소서 합격예문,노인복지분야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노인복지 요양보호사 자소서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참고하여 열심히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자소서와 면접자료 모두 유용하게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잘쓴 예 / 합격 자소서 샘플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보호사 자소서 합격예문,노인복지분야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노인복지 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 노인 복지 분야 -



< 자소서 항목 >

1. 성장과정

2. 지원동기

3. 입사 후 포부


... 이하 자세한 목차 및 내용은 본문 참고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유아 1학기발달 평가 만4세

 

영유아 1학기발달 평가 만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 4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유아발달평가 만 4세 1학기
영유아발달 평가 만4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6장 자료실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다운로드

 6장 자료실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다운로드




6장 자료실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6장]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6장]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6장]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4173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5 Page
파일종류 : PDF 파일
자료제목 : 6장 자료실 KREYSZIG 공업수학 (상) 풀이
파일이름 : 풀이_6장.pdf
키워드 : KREYSZIG,공업수학,풀이, 6장,자료실,상
자료No(pk) : 21041730

가천대학교 한국사 ㄱㅂㄱ 교수님 2021년 4월 중간고사 + 이전 중간고사 기출 총정리 다운로드

 가천대학교 한국사 ㄱㅂㄱ 교수님 2021년 4월 중간고사 + 이전 중간고사 기출 총정리 다운로드




가천대학교 한국사 ㄱㅂㄱ 교수님 2021년 4월 중간고사 + 이전 중간고사 기출 총정리

가천대학교 한국사 ㄱㅂㄱ 교수님 2021년 4월 중간고사 + 이전 중간고사 기출 총정리 (실시간 화상강의 / 공학인증)


1. 2021년 4월 중간고사 기출문제
2. 이전 년도 중간고사 기출문제 총정리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430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가천대학교 한국사 ㄱㅂㄱ 교수님 2021년 4월 중간고사 + 이전 중간고사 기출 총정리
파일이름 : 가천대학교 한국사 ㄱㅂㄱ 교수님 2021년 4월 중간고사 + 이전 중간고사 기출 총정리.docx
키워드 : 가천대학교,한국사,ㄱㅂㄱ교수님,중간고사,ㄱㅂㄱ,교수님,2021년,4월,+,이전
자료No(pk) : 21043011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4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다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총 80페이지 입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한명이 4월에 퇴소하여 5월부터는 총 13명으로 줄어듭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 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잘 확인하시고 미리보기도 보시고 구매 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구분
-신체 운동 건강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예술 경험
-사회 관계

관찰내용

해석

각 유아의 8월달 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관찰내용>

신체 운동 건강
3/18
체육시간에 유니바 넘기 활동을 한다. 유니바를 건너는 친구의 모습을 보고는 “선생님. 저는 잘 못하겠어요”라고 말한다. “그럼 선생님과 같이 해볼까?”교사의 격려에 “네! 그럼 안 무서울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손을 잡고 유니바를 건넌다. 잘 건너고 내려오자 교사와 친구들이 박수를 처준다.

해석:
주로 신체활동 시간에 장애물 교구를 이용할 때 유아가 혼자서 시도하는 것에 어려움을 갖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교사의 도움 또는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신체교구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회 관계
5/21
결혼식과 관련된 교구들을 역할영역에 구성한다. 유아가 “선생님! 이거 결혼할 때 여자 머리에 하는거죠?”하며 머리에 쓰는 면사포를 만진다. 그리고는 “머리가 길면 더 예쁘겠어요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라고 말하며 “저는 머리가 짧은데 할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해석:
다른 친구들이 착용하는 면사포에 관심 가지면서 유아도 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착용해본 후 느낌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기도 하였다.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관찰하면서 예쁘다고 말하기도 하며 활동을 즐거워하였다.
<중 략>

1학기 총 평
신체운동 건강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며, 제자리에서 몸을 다양하게 움직였다. 걷기, 달리기, 뛰기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하였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켰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를 이용해서 상황에 맞게 이야기할 수 있었으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 읽어보았다. 아직 쓰기 활동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간단한 글자나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었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불렀다. 미술 활동에 참여하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즐겼다. 극 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다양한 경험을 극놀이로 표현하였다.
자연탐구
전체와 부분의 관계를 이해하는 퍼즐 활동을 즐겨하였다. 스무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을 알 수 있었다. 아직 패턴 놀이나 분류하며 순서를 지어보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신입적응일지-어린이집 유아반

 

신입적응일지-어린이집 유아반
 22년 신입적응일지(만4세)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새학기 신입적응일지를 자세하게 기재하였습니다.
등원해서 하원할때까지의 일과를 적었습니다.
계단을 올라오면서 ‘선생님 00이 왔어요’라고 크게 말한다. 신발을 들고 교사에게 와서 배꼽인사를 하고 다시 신발을 제자리에 정리함. 가방정리후 어제 하원후 엄마,아빠랑 산책을 다녀온 이야기도해주었다. 오늘의 하루일과와 실외놀이는 어떤걸 하는지 물어보고 친구들에게 다가가서 공주색칠을 하고싶다고 함께할 것을 제안하며 친구와 함께 색칠놀이를 하였다. 점심도 잘먹고 오전,오후에 변을 봄.엄마,아빠가 오셔서 하원함.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