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원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최종 합격예문 + [면접기출문제]_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원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최종 합격예문 + [면접기출문제]_요양보호사 자소서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원 요양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원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최종 합격예문 + [면접기출문제]_요양보호사 자소서

◆ 최종 합격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예문입니다.
◆ 자기소개서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은 자료입니다.
◆ 해당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 작성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완벽한 퇴고와 교정 과정을 거쳤습니다.
◆ 읽어보시면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길 바랍니다.
※ 요양보호사 면접기출문제가 함께 수록되어 있습니다.
[요양보호사자기소개서] 요양원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요양보호사 자기소개서 최종 합격예문_요양보호사 자소서

◆ 목차

1. 성장과정
2. 성격의 장단점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4. 지원동기 및 포부
* 요양보호사 면접기출문제


◆ 본문일부

1. 성장과정
특히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작지만 따뜻한 저의 관심과 활동이 사람의 마음과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중략)

2. 성격의 장단점
사회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서 공동체의 복지적 측면의 발전과 건전한 환경 조성과 유지를 위해서 상호 호혜적인 관계의 형성은 무척이나 중요한 부분이라 할 것입니다... (중략)

3. 생활신조 및 가치관
실제 일어난 일들을 바로 인정하고 어떻게 하면 지금 현재의 상황에서 이 난제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집중하고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서 노력을 합니다... (중략)

4. 지원동기 및 포부
대상자 어르신, 그리고 어르신의 가족분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그분들과의 원활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저는 제가 갖추고 있는 요양보호사로서의... (중략)

* 요양보호사 면접기출문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20일 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하면서 제가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성적은 당연 A+받았습니다. 저도 실습일지 쓸 때 어떻게 쓰나 고민도 많이하고 어린이집에 있는 교육계획안을 기본으로 인터넷 정보도 찾아보며 열심히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실습한 곳은 가정어린이집 3세반(만1세)입니다. 제가 실습수강을 한 대학은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대신 그날 그날 실습소감을 열심히 기록했습니다. 실습일지 쓰면서 일지 못지않게 관찰일지와 실습소감 쓰는 것 또한 하나의 큰 걱정거리였는데요. 제가 많은 고민을 했기에 같은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되시라고 실습일지 맨 뒷부분에 함께 첨부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실습일지 작성과 소감작성에 관련된 서적을 빌려와 참고해서 성심껏 적었습니다.
<실습일지>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오곡시리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이나 자유롭게 탐색활동하기
<병원 놀이>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면 어떻할까요? 노래 불러보기
- 의사와 환자 역할놀이
-청진기를 친구 가슴에 대고 콩당콩당~~오^감기예요
-장난감 주사기를 친구 엉덩이에 꼬옥~ 아야아야 아파요^^
병원놀이기구(청진기, 주사기 등)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과 풍선놀이>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 갖기
- 풍선 불어보기
- 풍선을 바람에 날려 본다.
물티슈, 구급약품, 풍선, 공기주입기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닭고기덮밥,우거지된장국,탕평채,배추김치,제철과일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레칭을 함께 해 본다.
- 개인이불 정리해 보기
-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손 씻기
- 준비된 간식 가지고 제자리에 앉기
- 간식 먹은 후 자리 정리하기
간식(증편, 유자차)
16:00-16:30
특별활동
<체육활동>
- 협동심 및 소근육, 대근육 발달
- 파라슈트 손잡이를 잡고 바람을 만들어 본다.
- 큰 공, 작은 공을 각각 올려 날려본다.
- 파라슈트로 터널을 만들어 기차놀이 한다.
파라슈트(체육교사 준비), 큰 공, 작은 공
16:30-17:00
자유선택활동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영역별 놀잇감
17: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즐거웠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통합보육(블록놀이)하면서 개별적으로 귀가하기
- 신발장에서 내 신발 꺼내보기
- 자기 물건 챙겨 가져가기
- 교사와 인사하기
- 귀가 할 때 부모님께 특이사항 알려드림
수첩, 가방, 옷, 영역별 놀잇감

실습생소감
우리 파랑반 친구들 이름을 다 외었다. 훨씬 아이들의 행동이 눈에 잘 들어온다. 여기 어린이집은 거의 매일 산책을 한다. 부모와 함께라면 바깥바람도 많이 쏘이고 햇볕도 쬐겠지만 하루 종일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못함을 감안해 원장님께서 특별히 신경쓰시는 활동영역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담았다. 그러나 바깥으로 나갔을 때 활동영역이 넓어지다 보니 잠시도 긴장을 풀 수 없음을 알았다. 아차하는 순간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음을 인식해야 했다. 산책길에 풍선 불어 날려보기 활동을 했는데 아직 적응단계라 친구들과 선생님을 낯설어하던 시윤이도 환한 표정을 지으며 참여했다. 이런 직접적인 활동을 통하니 오히려 쉽게 마음을 열며 다가오는 것 같아 다행이었다. 오늘 체육활동시간의 파라슈트는 아이들이 정말 신나하고 재미있어 한다. 커다란 천 하나로 어린 파랑반은 어린대로 온몸으로 뒹굴면서 신나하고, 큰 형님반 친구들은 제법 놀이의 모양새가 나온다. 잠시 실습생임을 잊고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함께 뒹굴고 놀았다. 한층 아이들과 가까워졌다.

지도교사 평가 및조언
새로 입소한 친구의 모습을 잘 관찰해 보세요. 아이들의 어린이집 적응 단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온몸으로 함께 뒹구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하지만 교사는 놀이 중에도 놀이에만 전념하기보다는 아이들의 활동모습과 안전을 항상 지켜보아야 합니다.

<관찰일지>
<실습소감>
과연 잘해 낼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을 안고 시작한 실습이 어느덧 한 달이 지났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힘들기도 했지만 참으로 행복하게 일했던 것 같다. 특히 부분수업을 준비하면서 참 즐거웠다. 어떤 놀이가 될지 상상해 보면서 준비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뿌듯했다. 지도교사의 평가를 잘 받기 위해서나 형식적인 실습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내 아이를 돌본다는 생각으로 진심으로 아이들의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해야한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와 닿는 순간이기도 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1년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장애인/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사회복지전담공무원/사회복지사자소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합격샘플/사회복지사자소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

 

[2021년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장애인/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사회복지전담공무원/사회복지사자소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합격샘플/사회복지사자소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
 사회복지사 합격자소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우수예문 + 이력서양식 (이력서전문가 첨삭) ◆

● 전문 이력서컨설팅 업체의 피드백과 첨삭을 거친 합격자소서
● 기존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우수예문 분석선행과 표준템플릿 수록
● 사회복지사 지원자에게 적합한 지원동기와 업무 수행력을 강조

합격자소서 제공 : www.smart-resume.com (스마트레쥬메)
목차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

1. 성장배경 및 가족관계 : ‘사람과 경험은 값진 보석’

2. 자신의 가치관 및 생활신조 : “성실함과 준비성을 가지고 목표가 세워지면, 전념합니다.”

3. 대외활동 경험 : “Good at Teamwork"

4. 성격의 장단점 : ‘도전할 수 있는 것이 곧 기회.’

5. 지원동기 및 포부 :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진실 된 마음으로.

[ 국문기본 이력서양식 & 자기소개서양식 ]

본문내용
시련에 부딪혀 힘들고 지쳤을 때 세상은 나를 위해 돌아간다는 생각으로 극복해왔습니다. 어떤 일이든 힘들면 힘든 대로 좋으면 좋은 대로 더 나은 삶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지금껏 하고 싶은 일, 고민 되는 일에 겁내지 않고 도전함으로써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인맥, 경험, 능력 등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중략 )
인턴활동 중에는 행정, 독거노인 담당으로서 행정업무와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애로사항과 함께 독거노인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는 많은 시간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후천적인 전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사회복지사로 완성되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은 .. ( 이하생략 )

[ 사회복지사 취업자소서 본문 中 발췌예문 ]

사회복지사자소서 + 이력서양식 - 장애인/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사회복지전담공무원/사회복지사자소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합격샘플/사회복지사자소서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색채심리와 현대생활 기말고사 2022 최신족보 [무조건 A+ 보장]

 

색채심리와 현대생활 기말고사 2022 최신족보 [무조건 A+ 보장]
 색채심리와 현대생활 기말고사 최신 족.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한양대 e-러닝 과목 중 하나인 색채심리와 현대생활 과목의 2019~2021년도 최신 기말고사의 족보입니다!
1. 다음 그림과 글을 보고 ( ) 안에 차례로 들어갈 말로 적당한 것은?

1) 가법혼색, 모니터(Monotor)
2) 감법혼색, 빔 프로젝터(Beam Projector)
3) 감법혼색, 잉크젯(Ink Jet) 프린터
4) 가법혼색, 사진인화(Photography)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 자료 하나로 끝내세요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자료 하나로 끝내세요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1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실습일지 견본을 200분 넘게 보내드리면서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정말 힘들어 하시는분들이 많다고 느꼈어요


이번 자료는 단순히 실습일지 뿐만 아니라
프로파일, 레포트, 평가서, 보고서, 과제2개까지
실습생이 작성해야 하는 모든 부분을 담았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힘들게 실습을 진행했으나 서류때문에 재수강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실습 한번에 보통 50만원 가량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이 자료 하나로 50만원 추가로 쓰시지 않도록 도와드릴께요


■ PDF파일 특성상 미리보기가 되지 않습니다.
미리보기는 제 블로그에서 댓글에 견본 요청하시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어요
https://blog.naver.com/dbzmsud/222717553578

■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한 내용입니다

■ A+ 받은 자료입니다

■ 개인정보가 들어간 부분은 마스킹 처리 하였습니다

■ 불만족시 100% 환불 가능합니다
1. 실습생프로파일

2. 실습일지 (현장실습 사진대지) / 총 15일

3. 사회복지실습 레포트

4. 실습종결평가서

5. 실습종결보고서

6. 실습과제
6-1. 사업계획서
6-2. 독후감상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5명 중 1명의 유아가 개월수 차이가 조금 있어서 막내 역할을 하곤 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만1세 10명 분량 자료가 스토어에 또 따로 있으니, 개월수에 맞게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hwp
-1번 유아
-2번 유아
-3번 유아
-4번 유아
-5번 유아

*본문 일부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기본 생활 습관>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음식물을 흘리지만 도구로 음식을 먹는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위험하다는 말에 반응을 보인다.

<신체 건강 운동>
-주요 신체 부분의 움직임을 탐색한다.
-누웠다 앉기 등 몸의 움직임을 조절한다.
-걷기 등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몸을 활발히 움직인다.

<의사 소통>
-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반응한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 몸짓을 관심있게 본다.
-여러 말소리를 즐겁게 내본다.
-읽어주는 짧은 그림책에 관심을 가진다.

<사회 관계>
-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진다.
-자기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반응한다.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낸다.
-다른 영아와 함께 지내는 것을 경험한다.

<자연 탐구>
-주변 사물에 관심을 가진다.
-‘있다’와 ‘없다’를 구별한다.
-도움을 받아 주변의 공간을 탐색한다.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진다.

<예술 경험>
-주변의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진다.
-리듬 있는 소리에 관심을 가진다.
-손발 흔들기와 몸 움직임으로 반응한다.
-소리나 얼굴 표정, 몸 움직임을 모방한다.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선생님, 친구들에게 관심이 많고 사람을 좋아하여 먼저 다가와 웃음 짓기도 하고 잘 안기는 편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모방하여 놀이하고, 전화기, 마이크 놀이, 소꿉놀이를 주로 즐기며 노래를 좋아해 음악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몸을 흔들며 춤을 주고 리본막대, 손목 방울 등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도 합니다.
식사시간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0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기본생활
9/6
식습관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밥 먹기를 시도하며 숟가락에 밥을 떠 놓으면 스스로 들고 밥을 먹는다. 좋아하는 반찬은 먼저 다 먹은 후 밥과 다른 반찬을 먹으며 싫어하는 반찬은 고개를 돌리거나 뱉어내 싫음을 표현한다.
11/01
배변습관
기저귀 갈이 시간이 되어 기저귀 매트를 깔자 교사에게 다가와 미소를 보이며 기저귀 매트에 눕는다. 교사가 ‘00 쉬~~했어?’ 라고 묻자 ‘응응’ 이라고 대답하며 고개를 끄덕여 기저귀를 갈아주었다.
10/24
수면습관
교사가 낮잠시간임을 알리고 이불을 깔아주자 두리번 거리며 자신의 이불을 찾는다. 자신의 이불을 찾은 뒤 스스로 눕는다.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자 이불을 끌어 안고는 스스로 잠이 들었다.
신체운동
9/16
<소근육:구멍 뚫린 공에서 스카프를 잡고 빼요>
구멍 뚫린 공 안에 넣어진 스카프를 보자 손가락을 집어넣어 스카프를 빼내려 한다. 스카프 한쪽 끝이 나오자 “우와” 기뻐하며 계속해서 스카프를 잡아당긴다. 스카프가 다 나오자 공 안을 살펴봐 더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는 다시 공 속에 스카프를 집어넣는다.
10/17
<대근육: 큰 공을 굴리며 움직여요>
교사가 커다란 짐볼을 굴리며 ‘선생님이랑 같이 굴려보자~’라고 말하니 00가 짐볼을 쳐다보며 걸어온다. 교사가 두 손바닥으로 짐볼을 밀며 굴리니 정우도 두 손을 펴고 손바닥을 짐볼에 대어 밀고, 밀던 손으로 짐볼과 몸을 반대쪽으로 돌린 후 똑같이 짐볼을 밀었다.
의사소통
9/4
<역할:움직이는 동물인형으로 놀아요>
움직이는 강아지, 토끼 인형을 미소지으며 바라보다가 인형을 따라가며 ‘멍멍’소리를 낸다. 교사의 시범을 따라 강아지인형을 쓰다듬고 집어 들어 품에 꼭 안고는 교사를 향해 활짝 웃어보인다. 인형을 다시 내려놓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우와~멍멍이!”라고 말한다.
11/15
<미술: 스티커를 붙여 상자를 꾸며요>
상자를 만지며 관찰하다 옆에 앉은 00이가 하트 모양 스티커를 상자에 붙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며 교사에게 다가와 양손을 모으고 ‘주요~~’라고 말하며 스티커를 달라고 표현한다. 교사가 스티커를 00 손에 쥐어주자 고개를 끄덕이고는 상자에 스티커를 붙였다.
사회관계
11/08
<미술: 물이 든 약병을 짜요>
활동을 한 후 물이 없는 약병을 들고 교실을 뛰어다닌다. 00이가 다가와 약병을 눈으로 보려고 하자 들고 있던 약병으로 00이의 얼굴을 때린다. 교사가 ‘00야 친구가 너무 궁금해서 보고싶었나봐~~’ ‘00가 친구 아프게 했으니까 사과해줘~~’라고 말하니 00이에게 다가가 오른손으로 머리를 쓰다듬으며 ‘아야~~’라고 말하였다.
11/19
<쌓기: 쿠션으로 놀아요>
쿠션에 머리를 눕고 손에 쥔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이한다. 00이가 다가가 옆에 누워보려 하자 00이의 머리를 양손으로 민다. 교사가 ‘정우야 00이가 00 옆에 눕고싶은가봐~’ ‘밀지않고 같이 누워볼까?’ 라고 말하자 쿠션을 오른손으로 두드리며 누워도 된다는 표현을 한다.
예술경험
9/25
<음률동작:구멍 있는 딸랑이 잡고 움직여요>
딸랑이 소리를 듣고 다가와 교사의 딸랑이를 뺏어들고는 흔든다. 흔드는 박자에 맞춰 교사가 노래를 불러주니 더 세게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고는 그 옆에 있던 마라카스를 꺼내 함께 흔든다. 그러다가 북을 꺼내 마라카스와 딸랑이로 북을 치며 놀이한다.
10/18
<미술: 내가 꾸민 원통을 굴려요>
교사가 다른 친구와 휴지심에 하트 스티커를 붙이자 선생님 무릎에 앉는다. 휴지심을 하나 들고는 스티커를 가져간다. ‘정우는 어떤 스티커 붙이고 싶어요?’ 라고 교사가 묻자 오리 그림이 그려진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가리킨 뒤 붙여보자고 이야기 해 주니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싶은 곳에 스티커를 붙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