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Down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Down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1.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2. 오슈벨 수용학습의 유의미가
3. 효과적인 유의미 수용학습의 단계
4. 유의미 수용학습과 브루너 발견학습의 비교
1.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유의미 수용학습은 학습과제와 선행지식을 연결해주는 인지적 매개 역할을 하는 선행조작자에 의해 의미 있게 이루어지는 학습을 의미한다. 이때 선행조직자의 역할을 하는 학습 전에 주어지는 선행자료는 학습자의 기존 지식과 새로운 학습과제 사이의 간격과 틈을 좁혀주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앞으로 배울 내용인 학습과제를 선행조직자가 의미 있게 연결해주며 이렇게 학습과제가 선행조직자와 의미 있게 연결되어 통합되면 이는 학습자에 친숙하게 도달함으로써 의미 있는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학습과제가 학습자에게 친숙하지 않고 난해한 경우 유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71039&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파일이름 : 유의미 수용학습에 대해서 (2) .hwp
키워드 : 유의미,수용학습,대해서,수용학습에
자료No(pk) : 22071039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Report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Report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1. 선행조직자의 개념 및 효과
2. 선행조직자의 유형
3. 학습의 종류
4. 포섭의 정의와 종류

1. 선행조직자의 개념 및 효과
선행조직자는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새로 배울 학습 내용을 연관시킬 수 있는 개념 혹은 내용으로 정의된다. 선행조직자는 학습 전에 미리 주어지는 선행자료로 이는 학습자의 선행개념과 매우 가깝거나 친숙한 자료로 기존 지식과 새로운 학습과제 사이의 간격과 틈을 메우는 역할을 한다. 효과적인 선행조직자는 학습자의 선행개념과 친숙해야 하며 학습과제에 선행조직자가 가미된 자료가 통합되었을 때 비로소 과제가 학습자에게 친숙하게 도달한다. 특히, 학습과제가 학습자와 친숙하지 않고 난해할 경우 이때 제공되는 선행조직자가 학습자의 학습에 큰 도움을 준다. 선행조직자는 학습과제에 내포된 개념과 기존의 인지구조 개념을 연결함으로써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1. 선행조직자의 개념 및 효과
2. 선행조직자의 유형
3. 학습의 종류
4. 포섭의 정의와 종류

1. 선행조직자의 개념 및 효과
선행조직자는 학습자의 선행지식과 새로 배울 학습 내용을 연관시킬 수 있는 개념 혹은 내용으로 정의된다. 선행조직자는 학습 전에 미리 주어지는 선행자료로 이는 학습자의 선행개념과 매우 가깝거나 친숙한 자료로 기존 지식과 새로운 학습과제 사이의 간격과 틈을 메우는 역할을 한다. 효과적인 선행조직자는 학습자의 선행개념과 친숙해야 하며 학습과제에 선행조직자가 가미된 자료가 통합되었을 때 비로소 과제가 학습자에게 친숙하게 도달한다. 특히, 학습과제가 학습자와 친숙하지 않고 난해할 경우 이때 제공되는 선행조직자가 학습자의 학습에 큰 도움을 준다. 선행조직자는 학습과제에 내포된 개념과 기존의 인지구조 개념을 연결함으로써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7102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파일이름 : 선행조직자에 대한 레포트 (2) .hwp
키워드 : 선행조직자,레포트,선행조직자에,대한
자료No(pk) : 22071023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만 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발달평가서입니다. 1학기 각영역별 2회평가하였으며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꼭 필요한 평가부분이죠? 활용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앞뒤로 연령에 맞는 체크리스트도 함께 첨부해서 보관하시면 더 좋겠죠?
만 1세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5명)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 자료 하나로 끝내세요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 자료 하나로 끝내세요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현장실습.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1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실습일지 견본을 200분 넘게 보내드리면서 많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정말 힘들어 하시는분들이 많다고 느꼈어요


이번 자료는 단순히 실습일지 뿐만 아니라
프로파일, 레포트, 평가서, 보고서, 과제2개까지
실습생이 작성해야 하는 모든 부분을 담았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힘들게 실습을 진행했으나 서류때문에 재수강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실습 한번에 보통 50만원 가량의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이 자료 하나로 50만원 추가로 쓰시지 않도록 도와드릴께요


■ PDF파일 특성상 미리보기가 되지 않습니다.
미리보기는 제 블로그에서 댓글에 견본 요청하시면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어요
https://blog.naver.com/dbzmsud/222717553578

■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습한 내용입니다

■ A+ 받은 자료입니다

■ 개인정보가 들어간 부분은 마스킹 처리 하였습니다

■ 불만족시 100% 환불 가능합니다
1. 실습생프로파일

2. 실습일지 (현장실습 사진대지) / 총 15일

3. 사회복지실습 레포트

4. 실습종결평가서

5. 실습종결보고서

6. 실습과제
6-1. 사업계획서
6-2. 독후감상문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 현장 실습 종결 보고서 - 최종 평가서

 

사회복지 현장 실습 종결 보고서 - 최종 평가서
 종결보고서, 종결보고서실습생명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학중 종합 복지관에서 실습을 한 후
작성한 종결 보고서(최종 평가서) 입니다.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2.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3.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1) 구체적이고 적절한 목표 설정 여부
2) 목표의 달성 여부

4.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인적, 물적 자원)

5. 실습에 임하는 자세에 대한 평가
1) 업무관리
(1) 시간 준수, 과제제출
(2) 주어진 일에 대한 업무조절 능력
2) 직원과의 관계(실습지도자, 타직원, 타 전문직 직원)
3) 다른 실습생과의 관계
4) 실습에 있어서의 적극성 및 자발성

7. 사회복지사로서 실습생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평가

8. 실습지도에 대한 평가

9. 기관 이해도에 대한 평가
1) 실습생의 과업과 관련된 기관의 목적, 정책, 행정 절차에 대한 이해
2) 실습생으로서의 기관내의 권한과 한계에 대한 인식

10. 실습 기간 중 가장 유익했던 내용

11. 실습기간 중 가장 안 좋았던 내용

13. 기타 하고 싶은 말


1. 실습일정에 대한 평가
실습이 대체적으로 너무 타이트하게 이루어져서 아쉽다. 복지과, 재가복지과, 자활후견기관이 있었는데, 시간부족으로 두 곳만 실습을 하게 되고, 예정해둔 프로그램을 하지 못해 복지관 내 사업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다. 짧은 시간에 여러 가지 경험을 쌓을 수 있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자세히 배우지 못했다. 하지만 사회복지, 그리고 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과 내용을 습득하고 슈퍼비전을 받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었다. 워낙 복지관 업무 자체가 바쁜데다 실습생 각각에 개인 슈퍼비전을 받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 했으나 슈퍼바이저의 역량으로 무사히 실습을 마칠 수 있었다.„.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1주차
재단정신 및 복지관 운영이념 교육
-신부님의 교육을 받으며 사회복지와 철학의 관계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철학이 사회복지와 매우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복지관 사업소개
-복지관의 전반적인 사업을 소개하고 세부적인 프로그램을 소개한 후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을 이해하였다.
재가복지 봉사센터 소개
-재가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을 설명하고 교육하는 시간이었다. 재가 복지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몸소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 이었다.
여성영화제 참여
-여성주간 기념으로 청주에서 열린 여성영화제에 참여를 하고 여성의 입장에서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영화제라 더욱더 관심이 가고 여성에 대한 편견을 깨야한다는 것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실습목적 및 목표 수립
-실습을 하는 정확한 기준을 정하기 위해 목표 및 목적을 수립하고 슈퍼비전을 받았다. 목표설정에 대해 명확한 고찰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
주민 조직화 교육
-영구임대 아파트 자조모임을 통한 지역주민 인식개선 사업 ‘나눔과 소통’에 참여 하여 지역주민들의 소리도 듣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자료제목 :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의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자료명 :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에 대하여 자세하게 요약 및 정리를 한 자료.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A+ 과제물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목차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자세를 추론해 보시오.

I. 서비스 직접 제공자의 역할
1. 가능케 하는 자
2. 조력자
3. 교육자

II. 체계연결자의 역할
1. 중계자
2. 클라이언트 옹호자
3. 중재자 / 판단자
4. 사례관리자 / 조정자

III. 체계개발자의 역할
1. 계획가
2. 프로그램 개발자
3. 정책개발자

IV. 체계유지와 강화자의 역할
1. 팀 구성원
2. 촉진자 / 추진자
3. 조직분석가
4. 자문가 / 조언을 받는 사람

V. 연구자와 조사활용자의 역할

* 참고문헌

... 이하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만 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발달평가서입니다. 1학기 각영역별 2회평가하였으며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꼭 필요한 평가부분이죠? 활용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앞뒤로 연령에 맞는 체크리스트도 함께 첨부해서 보관하시면 더 좋겠죠?
만 1세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5명)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