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평가제 통과 유아발달평가

 

평가제 통과 유아발달평가
 유아발달평가 - 1학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1년도에 평가제 통과 한
1학기 유아발달 평가 입니다.
연령은 만4세이며, 분량은 13페이지 입니다.
아주 상세하게 적었습니다.
2021년도에 평가제 통과 한
1학기 유아발달 평가 입니다.
연령은 만4세이며, 분량은 13페이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의사소통
6가기 항목이며 총평도 함께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대학교 (행정직/교직원) 자기소개서 합격자 예문 [BEST 교직원 자소서/합격스펙채용자료/이력서/교직원자기소개서 지원동기]

 

● 대학교 (행정직/교직원) 자기소개서 합격자 예문 [BEST 교직원 자소서/합격스펙채용자료/이력서/교직원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대학교행정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a. 대학교 행정직종에 적합한 지원자의 스펙과 강점을 설득력 있게 어필할 수 있는
문맥구성과 시선을 끄는 헤드라인으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b. 본 자료를 효과적으로 참고하시면 여러분만의 완성도 높은 취업서류
작성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c. 취업서류 작성 시 활용도 높은 입사지원서 양식을 함께 담았습니다.
1. 머리말 : 기회는 “손잡이 없는 문" 입니다.

2.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 “신뢰”는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는 자양분입니다.

3. 성격소개 : “일이 주는 즐거움”은 성공의 원동력입니다.

4. 생활신조 : 가장 유능한 사람은 가장 배우기에 힘쓰는 사람이다.

5. 입사 후 계획 : 제 자신의 역량개발을 통해 현명한 손과 발이 되겠습니다.

본문내용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책임감을 중시한 결과, 제 주변에는 유년시절 부터 꾸준히 연락을 하며 지내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신뢰는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는 뿌리가 되었으며 사회생활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원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략)

일반적으로 행정업무는 조직의 계획, 관리, 조정을 맡고 있는 직책입니다. 그것을 저는 조율하는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의와 교수님들의 활발한 연구 활동을 뒷받침해주고 전체적으로는 학교 안팎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해야합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 이하생략 )

[ 대학교행정직 입사지원서 본문 中 발췌예문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20일 실습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하면서 제가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성적은 당연 A+받았습니다. 저도 실습일지 쓸 때 어떻게 쓰나 고민도 많이하고 어린이집에 있는 교육계획안을 기본으로 인터넷 정보도 찾아보며 열심히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실습한 곳은 가정어린이집 3세반(만1세)입니다. 제가 실습수강을 한 대학은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대신 그날 그날 실습소감을 열심히 기록했습니다. 실습일지 쓰면서 일지 못지않게 관찰일지와 실습소감 쓰는 것 또한 하나의 큰 걱정거리였는데요. 제가 많은 고민을 했기에 같은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되시라고 실습일지 맨 뒷부분에 함께 첨부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실습일지 작성과 소감작성에 관련된 서적을 빌려와 참고해서 성심껏 적었습니다.
<실습일지>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오곡시리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이나 자유롭게 탐색활동하기
<병원 놀이>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면 어떻할까요? 노래 불러보기
- 의사와 환자 역할놀이
-청진기를 친구 가슴에 대고 콩당콩당~~오^감기예요
-장난감 주사기를 친구 엉덩이에 꼬옥~ 아야아야 아파요^^
병원놀이기구(청진기, 주사기 등)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과 풍선놀이>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 갖기
- 풍선 불어보기
- 풍선을 바람에 날려 본다.
물티슈, 구급약품, 풍선, 공기주입기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닭고기덮밥,우거지된장국,탕평채,배추김치,제철과일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레칭을 함께 해 본다.
- 개인이불 정리해 보기
-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손 씻기
- 준비된 간식 가지고 제자리에 앉기
- 간식 먹은 후 자리 정리하기
간식(증편, 유자차)
16:00-16:30
특별활동
<체육활동>
- 협동심 및 소근육, 대근육 발달
- 파라슈트 손잡이를 잡고 바람을 만들어 본다.
- 큰 공, 작은 공을 각각 올려 날려본다.
- 파라슈트로 터널을 만들어 기차놀이 한다.
파라슈트(체육교사 준비), 큰 공, 작은 공
16:30-17:00
자유선택활동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영역별 놀잇감
17: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즐거웠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통합보육(블록놀이)하면서 개별적으로 귀가하기
- 신발장에서 내 신발 꺼내보기
- 자기 물건 챙겨 가져가기
- 교사와 인사하기
- 귀가 할 때 부모님께 특이사항 알려드림
수첩, 가방, 옷, 영역별 놀잇감

실습생소감
우리 파랑반 친구들 이름을 다 외었다. 훨씬 아이들의 행동이 눈에 잘 들어온다. 여기 어린이집은 거의 매일 산책을 한다. 부모와 함께라면 바깥바람도 많이 쏘이고 햇볕도 쬐겠지만 하루 종일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못함을 감안해 원장님께서 특별히 신경쓰시는 활동영역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담았다. 그러나 바깥으로 나갔을 때 활동영역이 넓어지다 보니 잠시도 긴장을 풀 수 없음을 알았다. 아차하는 순간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음을 인식해야 했다. 산책길에 풍선 불어 날려보기 활동을 했는데 아직 적응단계라 친구들과 선생님을 낯설어하던 시윤이도 환한 표정을 지으며 참여했다. 이런 직접적인 활동을 통하니 오히려 쉽게 마음을 열며 다가오는 것 같아 다행이었다. 오늘 체육활동시간의 파라슈트는 아이들이 정말 신나하고 재미있어 한다. 커다란 천 하나로 어린 파랑반은 어린대로 온몸으로 뒹굴면서 신나하고, 큰 형님반 친구들은 제법 놀이의 모양새가 나온다. 잠시 실습생임을 잊고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함께 뒹굴고 놀았다. 한층 아이들과 가까워졌다.

지도교사 평가 및조언
새로 입소한 친구의 모습을 잘 관찰해 보세요. 아이들의 어린이집 적응 단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온몸으로 함께 뒹구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하지만 교사는 놀이 중에도 놀이에만 전념하기보다는 아이들의 활동모습과 안전을 항상 지켜보아야 합니다.

<관찰일지>
<실습소감>
과연 잘해 낼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을 안고 시작한 실습이 어느덧 한 달이 지났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힘들기도 했지만 참으로 행복하게 일했던 것 같다. 특히 부분수업을 준비하면서 참 즐거웠다. 어떤 놀이가 될지 상상해 보면서 준비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뿌듯했다. 지도교사의 평가를 잘 받기 위해서나 형식적인 실습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내 아이를 돌본다는 생각으로 진심으로 아이들의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해야한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와 닿는 순간이기도 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모음]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3가지_사회복지사 자소서 (노인복지, 아동복지)

 

[사회복지사자기소개서 모음]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3가지_사회복지사 자소서 (노인복지, 아동복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 3.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예문 3가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예문 3가지를 엄선하였습니다. 노인복지, 아동복지, 사회복지센터 자기소개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신 자료로 기본에 충실한 우수 샘플입니다. 완성도 높은 실제 합격 자료입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낡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가 아닙니다. 작성노하우와 면접질문을 수록하여 보다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BEST예문 3가지]

1. 아동복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 및 장단점
3) 지원동기
4) 입사 후 포부

2. 사회복지센터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1) 인생관
2) 성장과정
3) 성격 및 장단점
4) 경력 및 활동사항
5) 앞으로 포부

3. 노인복지 사회복지사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 및 가치관
3) 지원동기 및 포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기체의 성질 레포트

 기체의 성질 레포트




기체의 성질

기체의 성질



기체의 성질
입자의 운동과 기체의 압력
기체의 압력과 부피의 관계
기체의 온도와 부피 관계

1. 입자의 운동과 기체의 압력
1) 스스로 움직이는 입자
- 확산(diffusion) : 기체 입자가 주변으로 퍼져 나가는 현상
ex) 향수 냄새가 주변에 퍼지는 현상, 방귀 냄새가 주변으로 퍼지는 현상
- 증발(evaporation) : 액체 표면에서 입자가 인력을 끊고 나와 기체로 변하는 현상
ex) 가뭄이 들어 물이 수증기로 기화 → 땅바닥이 갈라지는 현상
인쇄기의 잉크가 마르는 현상, 햇볕에 놔둔 빨래가 마르는 현상

확산(diffusion)
증발(evaporation)

1. 입자의 운동과 기체의 압력
2) 기압(air pressure)
- 기체 입자들이 일정한 넓이에 충돌할 때 가하는 힘의 크기
-
기체의 성질
입자의 운동과 기체의 압력
기체의 압력과 부피의 관계
기체의 온도와 부피 관계

1. 입자의 운동과 기체의 압력
1) 스스로 움직이는 입자
- 확산(diffusion) : 기체 입자가 주변으로 퍼져 나가는 현상
ex) 향수 냄새가 주변에 퍼지는 현상, 방귀 냄새가 주변으로 퍼지는 현상
- 증발(evaporation) : 액체 표면에서 입자가 인력을 끊고 나와 기체로 변하는 현상
ex) 가뭄이 들어 물이 수증기로 기화 → 땅바닥이 갈라지는 현상
인쇄기의 잉크가 마르는 현상, 햇볕에 놔둔 빨래가 마르는 현상

확산(diffusion)
증발(evaporation)

1. 입자의 운동과 기체의 압력
2) 기압(air pressure)
- 기체 입자들이 일정한 넓이에 충돌할 때 가하는 힘의 크기
-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207105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기체의 성질
파일이름 : 기체의 성질 (2) .pptx
키워드 : 기체,성질,기체의
자료No(pk) : 2207105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