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등학교 자소서 Report

 과학고등학교 자소서 Report




과학고등학교 자소서

과학고등학교 자소서


1. 지원자가 과학고등학교에 지원한 동기와 진학 후의 학습계획, 진로 및 장래희망에 대해서 기술하십시오. (400자 이내)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매년 과학의 날마다 항공우주 분야에 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로켓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학교 2학년 때 ‘코스모스’라는 다큐멘터리 속의 광활한 코스모스(우주)를 보고, 우주 속의 인간이 얼마나 미미한 존재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광활한 우주로 나아가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 되었습니다. 현재 `GLOBAL`의 가치를 추구하는 00과학고등학교는 국제무대에서 활동하고 싶은 저에게 꿈의 학교입니다. 그래서 제가 본교에 입학하게 된다면 캔 위성 행사에도 참가해보고 싶고, R&E활동으로 액체연료 로켓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는 동료 과학자들과 함께 연구소를 설립해 액체연료를 대체할 차세대 연료인 젤 형태의 연료를 만들고 싶습니다.
2. 수학 학습활동 및 탐구활동
: 중학교 재학 기간 중 수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12204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과학고등학교 자소서
파일이름 : 과학고등학교 자소서.hwp
키워드 : 과학고등학교,자소서
자료No(pk) : 20122048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분량. (총 평가가 아주 자세합니다.)
✔️5명 중 1명의 유아가 개월수 차이가 조금 있어서 막내 역할을 하곤 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만1세 10명 분량 자료가 스토어에 또 따로 있으니, 개월수에 맞게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hwp
-1번 유아
-2번 유아
-3번 유아
-4번 유아
-5번 유아

*본문 일부
만1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5명
<기본 생활 습관>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음식물을 흘리지만 도구로 음식을 먹는다.
-수면을 충분히 취한다.
-위험하다는 말에 반응을 보인다.

<신체 건강 운동>
-주요 신체 부분의 움직임을 탐색한다.
-누웠다 앉기 등 몸의 움직임을 조절한다.
-걷기 등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몸을 활발히 움직인다.

<의사 소통>
-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반응한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 몸짓을 관심있게 본다.
-여러 말소리를 즐겁게 내본다.
-읽어주는 짧은 그림책에 관심을 가진다.

<사회 관계>
-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진다.
-자기 이름을 부르는 소리에 반응한다.
-나의 욕구와 감정을 나타낸다.
-다른 영아와 함께 지내는 것을 경험한다.

<자연 탐구>
-주변 사물에 관심을 가진다.
-‘있다’와 ‘없다’를 구별한다.
-도움을 받아 주변의 공간을 탐색한다.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가진다.

<예술 경험>
-주변의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진다.
-리듬 있는 소리에 관심을 가진다.
-손발 흔들기와 몸 움직임으로 반응한다.
-소리나 얼굴 표정, 몸 움직임을 모방한다.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선생님, 친구들에게 관심이 많고 사람을 좋아하여 먼저 다가와 웃음 짓기도 하고 잘 안기는 편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모방하여 놀이하고, 전화기, 마이크 놀이, 소꿉놀이를 주로 즐기며 노래를 좋아해 음악이 나오면 자연스럽게 몸을 흔들며 춤을 주고 리본막대, 손목 방울 등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도 합니다.
식사시간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발달평가 10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0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만1세 2학기 행동 발달평가> 자료와 내용은 연계됩니다.
만 1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예술경험

<1학기 종합 평가>

-기본 생활 습관: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스스로 바지를 입거나 벗을 수 있다.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본다.
-활동할 때 위험한 상황이나 위험한 장소에서는스스로 인지하여 피한다.

-신체 운동: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단추나 벨트를 풀어주면 혼자서 옷을 입기를 시도한다.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어른에게 공을 던진다.

-의사소통:
-사물의 명칭에 관심이 많으며 친숙한 것을 가리키며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있다’, ‘없다’ 등과 같은 사물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음성 크기 및 음색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사람들이 하는 일에 관심이 많으며 단순한 일에 어른을 모방한다.
-자신의 감정과 욕구를 다른 사람이 알도록 표현한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인다.

.............. 생략.

<1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영역별로 고른 발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스스로 옷을 입고 벗을 수 있으며 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스스로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OO는 음률영역을 좋아해서 친구들과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를 좋아하고 역할놀이 놀잇감으로 ...........................

....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1학기 발달평가이며 1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같은 해피레포트에 있는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자료와 연결됩니다.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 검색창에 검색하시면 됩니다.^^
목차:

(만 3세 1학기 아동 발달 관찰)

반명/이름/생년월일/기록자

구분
-신체운동건강
-예술경험
-의사소통
-자연탐구
-사회관계

관찰내용/해석


본문일부:

1번 유아

<신체 건강 운동>:
-편식하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물건과 사물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교사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미술 재료와 도구를 사용해보려고 시도합니다.
-간단한 노래나 쉬운 전래동요를 듣고 따라부를 수 있습니다.

.
.
. 등등.

<1학기 종합평가>
OO이는 하루일과 중 모든 수업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고 그 중 미술 활동을 할 때 가장 즐거워 합니다.
크레파스 색연필 물감 등 색을 표현할 때 쓰는 미술 도구를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며, 그림을 그리고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교사에게 설명도 할 수 있습니다.
영역별 자유 놀이 시간에는 친구들과 역할놀이를 즐겨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을 주며 배려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여성복지 접근방법의 유형에 대해서 정리하고 여성복지의 접근방법의 사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여성복지 접근방법의 유형에 대해서 정리하고 여성복지의 접근방법의 사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여성복지 접근방법의 유형, 여성복지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여성복지 접근방법의 유형에 대해서 정리하고 여성복지의 접근방법의 사례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여성복지의 개념
2. 여성복지 접근방법의 유형과 사례
1) 정책적 접근과 사례
2) 실천적 접근과 사례
3) 운동적 접근과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여성복지 접근방법의 유형에 대해서 정리하고 여성복지의 접근방법의 사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 여성복지는 요보호 여성은 물론 모든 여성이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이 행하는 모든 조직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여성복지가 사회복지체계 속에 포함되게 된 것은 여성만이 가지는 임신, 출산 및 수유 등의 모성 기능을 중심으로 여성은 특수한 상황에 놓이게 되며 아동, 가정과 불가분의 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모성보호의 필요성이 강조되기 때문이다. 여성복지가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개념으로 변화하면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시책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성의 복지 증진을 기본 목표의 하나로 정하고, 취약여성의 자립지원 기반 조성, 예방을 위한 공적 서비스 확대, 생애주기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9~10월 관찰일지 (7명)

 

만2세 9~10월 관찰일지 (7명)
 만2세 9,10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9~10월 관찰 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여 4명, 남 3명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 (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퐁평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현대사회와 노인 문제

 

현대사회와 노인 문제
 현대사회와 노인 문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사회의 노인문제의 원인과 실태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Cowgill의 현대화이론을 통해 노인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사회변화와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각종 부양비용 상승 및 그로인한 사회적 갈등을 다루었습니다.
1. 서론

2. 현대사회와 노인 문제

1) Cowgill의 현대화 이론과 노인 문제
2) 보건·의료기술의 발달과 노년기의 연장.
3) 전체 인구대비 노인 인구비율의 증가

3.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사회변화

1) 저출산 고령화와 인구감소
2) 가족구조의 변화
3) 독거노인의 증가와 노인소외

4. 사회변화와 노인 부양문제

1) 노인 의료 및 요양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대
2)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와 노인부양문제

5. 노인문제와 사회갈등 증가

1) 노령화지수와 노년부양비의 증가
2) 노인부양비의 폭발적 증가와 사회적 갈등 증가
3) 저출산 고령화와 경제, 산업, 국방문제
4) 노인의 빈곤문제 심화

6. 결론

2. 현대사회와 노인 문제

1) Cowgill의 현대화 이론과 노인 문제
그렇다면 노인 문제라는 것은 대체 언제부터 생겨난 것일까? 동서고금을 불문하고 지금까지 역사를 보면 현대와 같은 노인 문제를 겪은 사례는 존재하지 않는다. 현대와 달리 과거 시대의 노인은 기나긴 삶 속에서 체득한 풍부한 경험과 지혜의 산물이었으며 존경의 대상이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과거 시대에 노인들이 존경받을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 노인들의 경험과 연륜이 사회에 큰 기여를 했기 때문이다. 노인들은 그 사회의 어른이자 지도자 역할을 하였다. 과거 농경을 주로 하는 전원생활에서는 사회 변화의 정도가 크지 않기 때문에 부모 또는 그 이전 시대부터 이어진 생활방식이 현재에도 유효하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렇기 때문에 노인들이 과거로부터 전해 받은 노하우와 경험은 농경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세대에게 스승이자 교과서와 같은 역할을 하였다.
하지만 산업화, 도시화로 진행되며 노인들의 경험과 지혜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것이 되었는데 이를 잘 표현한 것이 Cowgill의 현대화 이론이다. Cowgill에 의하면 한 사회의 현대화 정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노인의 지위는 낮아진다. 그 이유는 한 사회가 전원생활에서 도시화로 진행되며 일어나는 변화 때문인데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어떤 한 사회가 전원생활에서 도시화 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